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87.5% (21표)
0% (0표)
12.5% (3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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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4
시즌 8! 탑 우르곳이 적응하는 법 ヽ(◕ܫ◕ヽ)

- 우르갓댐(2018-09-07, 조회수: 588088)

2018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올 한해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꼭 원하셨던 티어를 달성하시기 바랄게요!





우르곳 리메이크, 개인적인 평을 하자면?
 잘 됐다! 
 
 저 질문에 제가 할 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존의 컨셉을 잘 유지하면서 더 포스있고, 강하게 돌아온 것 같아 이전에 다소 걱정했던 부분에 있어서 말끔히 해소시켜주는 그런 리메이크였다고 생각합니다. (목소리는 마음에 들지 않음. 뭔가 더 꾸물럭꾸물럭 기계소리도 나야되는데 지금은 그냥 깔끔히 멋있기만 해서..)
 기존 우르곳이 출시된 게 2010년 8월이네요. 그럼 7년동안 미사일만 날리던 챔피언이었다는 거네요...허걱쓰; 단조롭고 고착화되었던 우르곳의 스킬, 템트리 그외 모든것들에서 벗어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멋진 챔피언으로 돌아왔네요.

 장점
 ① 강력한 패시브와 스킬 메커니즘의 조화로움, 그로 인한 강한 화력.
  ② 독특한 W 기술과 좋은 판정의 넘기기를 가진 돌진기 E, 섬뜩한 궁극기로 상당한 재미.
  ③ 라인 클리어가 뛰어나 운영하기에도 적합, 다양한 활용성.
  ④ 유일무이한 최초의 즉사기의 존재로 인한 우수한 킬캐치.
  ⑤ 375의 평타 사거리가 패시브와 결합해 탑 생태계 중 뛰어난 견제력.
  ⑥ 공격면과 방어면에서 흠잡을데 없는 꾸준한 성장성.

 단점
 ① 원거리 포킹전과 그러한 조합 상대로 무력한 짧은 사거리.
  ② 적을 놓치거나 원하는 역할을 수행하지 못해 답답함을 느끼게 하는 좋지 않은 기동성.
  ③ 라인 클리어가 뛰어난 패시브가 오히려 갱킹에 취약하게 하는 과도한 라인 푸쉬. 
  ④ 신랄한 사용 후에 긴 공백기를 요구하는 초반 쿨타임.
  ⑤ 상대에게 주도권을 내주었을 때 좁아드는 활동성, 그로 인한 무력감
  ⑥ 덤불 조끼 - 가시 갑옷은 우르곳의 완벽한 카운터!....
  

 

인삿말
녕하세요. 
대망의 수능을 잘 마무리하였고, 드디어 맘 걱정없이 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번 시즌 7에 우르곳이 리메이크를 받기 전 공략을 작성하여, 과분하게도 베스트 공략이 되었습니다.

그 후, 우르곳이 전형적인 딜탱 탑라이너로써 리메이크가 되면서 공략 또한 대 개편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우르곳이 탑라이너로 변경이 되면서 탑라인을 정말 기피해오던 저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탑은 내가 정말 못하는 라인인데, 우르곳이 리메이크 되었다고 잘 할 수 있을까?"
괜히 여러분을 실망시키는 것은 아닐까 걱정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가끔 그 때가 그립기도 하지만 원딜 시절의 우르곳이나, 지금의 우르곳이나 저에겐 언제나 매력적인 챔피언입니다.

항상 부족한 공략 좋게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Despair(절망) 감-동


수정 내역
20170304 공략 작성
0305 공략 1차 수정(아이템 항목), 브금 Lady Gaga - Scheiße
0307 공략 2차 수정(아이템 항목 추가, 초중후반 운영법 추가)
0607 공략 3차 수정(아이템 항목 수정) 브금 Deorro - Five Hours (Original Mix)
0617 공략 4차 수정 브금 [아이템 항목 수정], 브금 The Weeknd - Starboy (Vicetone remix)
0726 공략 대 개편 [우르곳 리메이크]
0727 공략 1차 수정, 브금 Give it up (킹스맨 후반 카밀 전투씬 음악)
0728 공략 2차 수정
0729 공략 3차 수정 (제목 수정)
0730 공략 4차 수정
0823 공략 5차 수정 (상향 패치)
1127 공략 대 개편 [시즌 8 및 프리시즌 맞이], 브금 The Nutcracker / Dance Of The Sugar Plum Fairy (Trap Remix)
20180116 공략 1차 수정, 브금 애니메이션 '천공의 섬 라퓨타 OST : 너를 태우고' 피아노 : 유투버 JayM님




[우르곳 협회 한국 지부] 라는 클럽을 만들었으니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행복한 요정" 친추 후 메시지를 주시면 됩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간단 정리 

Q 선마 하는 판 : 유성
W 선마 하는 판 : 집중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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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만한 상대 (근접, 탱커 상대)




장점 : 폭발적인 딜교환, 게임 어느 시점에서라도 매우 큰 활약을 함, 탱커 상대로 매우 적절.

단점 : 원거리 챔피언 상대로는 자주 활용될 수가 없음, 붙어서 딜을 해야만 하는 압박감. 룬 보너스가 공격속도 증가라서 도움이 안됨.



상황에 따라서는~ (딜러, 원거리 상대)



장점 : Q 선마와 함께 슬로우때문에 맞히기 쉬운 유성, 그로 인해 강해지는 견제력. 주문 작열은 덤!
단점 : 집중 공격에 비해서는 중후반에서 힘을 못 쓰는 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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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킬을 노리기 쉽진 않은 것 같아 점화 말고 메타에도 맞는 텔포를 들도록 하겠습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에는 뭘 찍을까?
 인베에서 킬을 딸 수 있을 것 같다면 E를, 아니라면 보통 Q를 찍어 견제합니다.


2렙엔 E 2렙엔 E
 2렙 갱 호응, 도주 시 용이한 E를 찍어줍니다. 




Q선마? W선마?

근거리 탱커 상대로는 주로 W선마를 합니다.(이후 E선마)
이외 챔피언 상대로는 주로 Q선마를 합니다.
 
 탱커들 상대로는 Q 데미지가 미미할 뿐더러, 마나 소모량도 찍을수록 증가하기 때문에 1렙 둔화율 45%도 충분하다

 고 보고 W를 선마해 W 자체 데미지가 증가함에 따라 딜링을 폭발적으로 강화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거리 짤챔 상대로는 애초에 W나 E 거리를 주지 않으며, 대부분 딜템을 빠르게 올리기 때문에 원거리 견제기인 Q

 의 데미지가 꽤나 쏠쏠하게 들어갑니다. 높아지는 둔화율과 줄어드는 쿨때문에 갱호응하기에도 용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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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이 리메이크 된 직후부터 얼마동안은 Q선마 만큼이나 W선마 또한 자주 했었는데요.

이후, 지금은 마나 50 고정으로 조정이 이루어졌으나,
마치 라이엇에서 Q 선마유도하는 듯이 'Q 저레벨 마나소모량 감소' 및 데미지 증가 등
Q 스킬을 많이 버프 해주어서 Q 선마를 주력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단, 상대방이 퓨어 탱커라면 Q를 선마하여도 딜이 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W 선마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우르곳, 넌 도대체 뭐니?

 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
 P 화염의 메아리 

 : 피오라의 패시브를 떠올리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피오라는 무작위 생성이지만 기동성이 좋은 반면, 우르
  곳은 정해진 방향 생성인 대신 기동성이 좋지 않아 터트리기 쉽지 않기 때문에, 끊임없이 무빙을 해주어야             합니다.
 
 ① 필요하다면 점멸을 이용해 패시브를 터트릴 수 있는 위치로 이동해 킬을 따내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② 중반만 되어도 쿨타임기하급수적으로 감소합니다. W 4초 지속 시간에 두번 터트리는 짓도 가능!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
 Q 부식성 폭약

 : (구) 우르곳의 수류탄 스킬을 계승한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오히려 이전보다 스킬샷을 맞추기가 더 어  려워졌고 높은 둔화율이지만 , 딜량이 딱히 뛰어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차후 버프가 예상되는 스킬입니다.

 마나 소모량이 적은 편이니 상대방을 꾸준히 견제하거나 대포미니언을 챙기도록 합니다. 단! 탱템을 올리는 상대에겐 똥딜이나 다름없으니 Q로 체력을 빼겠다는 생각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② 갱호응 시, E나 아군의 CC와 함께 꼭 맞추도록 합니다. 










Purge(심판의 원) 
 W 심판의 원

 : 상당히 매력적인 스킬입니다. 1초에 3타씩 때리며 패시브와 함께 사용할 시, 우르곳 딜량의 원천이 되므로 원하는 상대에게 집중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① W 사용 중에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 지속시간 중 콤보를 넣는 데에 적응이 필요합니다.













 :  

흔히들 말씀하시는 신지드 + 돌진 스킬입니다. 하지만, 선딜이 길고 거리도 길지 않아 원하는 그림이 나오기는 쉽지 않습니다. 추가 공략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① E점멸이 가능합니다. 갱 호응과 도주 시 등 다양한 상황에 점멸 + 평타 사거리 만큼의 거리를 순식간에 좁힐 수 있으므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후술합니다.
 
 ② 판정이 굉장히 좋아, 사용 도중 CC에 걸려도 적을 넘긴 후 CC에 걸리게 됩니다.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
 R 불사의 공포

 : 게임 내에서 가장 섬뜩한 궁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처형 연출은 가히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으며, 처형당하는 대상은 자신의 화면에 사슬이 감기게 됩니다.

 은근히 체력 25% 미만 조건을 달성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되는 듯 하면서도 안되기 때문에 감을 익혀야합니다. 안일하게 하지 마시고, 꾸준히 끝까지 딜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끌고오는 동안 이동 및 점멸 또한 가능합니다. 따라서 한타 시, 처형한 후 광역 공포가 있는 점을 이용해 끌고오면서 적진 한가운데로 이동합니다. 

 ③ 딜량이 시원찮기 때문에, 콤보 중 딜을 넣겠다고 궁을 낭비하지 말고 4초의 지속시간이 있음을 주의해 끝내기에 사용하도록 합니다.

 ④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75%까지 둔화를 걸기 때문에, 추노 시 피가 적은 상대방에게 붙여줍니다.

  즉사기라는 점에 비해 쿨타임이 상당히 짧습니다. 1렙 궁 쿨타임 30% 기준 84초, 3렙 궁 56초입니다.

 ⑥ 처형당하지 않는 경우 (꾸준히 실험중입니다, 유투버들 일해라 일!!! ㅈㅅ..)
  
A. 끌려오긴 하는 경우 (이미 궁이 꽂힌 이후를 기준으로 합니다)

트린 궁
클레드 스칼상태
케일 궁 : 궁 걸 수 있는 시간이 정말 촉박해서, 타이밍이 중요함.
아이템 수호천사
질리언 궁
자크 패시브
아트록스 패시브
타릭 궁
브라움 E
갱플랭크 귤 : 사슬이 날라올 때 사용하면 어느정도 끌려오긴 하나 처형이 되지 않음.
수은장식띠 : 사슬이 날라올 때 사용하면 어느정도 끌려오긴 하나 처형이 되지 않음.
 
B. 끌려오지도 않는 경우 (이미 궁이 꽂힌 이후를 기준으로 합니다)

시비르 보호막
아이템 수은
아이템 존야의 모래시계 (사슬이 날라올 때만)
모르가나 블랙쉴드 (사슬이 날라올 때만)
말자하 패시브 
야스오 바람장막
피오라 응수


C. 상황에 따라 다른 경우 (이미 궁이 꽂힌 이후를 기준으로 합니다)

렉사이 궁 : 땅 속까지 끌어 도착 후 죽게 되나, 땅에 있을 동안에는 궁이 눌리지 않음.([아지딩]님이 도와주셨습니다)
킨드레드 궁 : 범위 내에서는 죽지 않지만, 범위 밖으로 끌고가게 되면 죽게 됨. ([아지딩]님이 도와주셨습니다)
사이온 궁 : 달려가는 동안에 사슬을 보내면 끊어버리지만, 도착 후 보내면 어디든지 끌려옴.
블라디미르 W : 땅 속에 있을 동안에는 궁이 눌리지 않음.
자야 궁 : 사슬을 보낼 때 공중에 뜨면 끊어버리지만, 먼저 공중에 뜨고 나면 끌리게 됨.
라이즈 궁 : 도착 이후 사슬을 보내면 어디든지 죽게되지만, 이동 잠깐 사이에 사슬을 보내면 끊어버림.
칼리스타 궁 : 사슬이 나가는 도중에는 궁으로 살릴 수 있지만, 궁이 끝난 이후 사슬을 보내게 되면 죽어버림.
탐켄치 궁 (혼자) : 도착 후 끌게 되면 죽게 되지만, 잠깐의 이동 시간에 사슬을 보내면 죽지 않음.
탐켄치 궁을 타는 대상 : 도착 후 끌게 되면 죽음.
우르곳이 탐켄치한테 먹힌 상황 : 우르곳의 처형이 무조건 우선 순위로 발동.
탐켄치 W : 사슬을 보낼 수 없어 살릴 수 있음.
제드 궁 : 사라진 동안에는 사슬을 보낼 수 없으나, 사용 이후에 죽게 됨.
다리우스 궁 : 다리우스의 궁 데미지가 들어가면서 끌려옴. 
애니비아 패시브 : 본체 상태에서는 끌려오지만 처형이 되진 않고, 알 상태에서는 부활해도 처형이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위의 아이템 빌드는 무난한 게임 기준으로 설정했습니다. (무조건 X)


앞서, 가장 슬픈 소식을 말씀드리자면
더이상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은 우르곳이 살 수가 없더군요...눙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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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템
Cull(수확의 낫) : 수확의 낫은 기본 공격 한번 당 체력 3을 회복한다. W는 1초에 3번 때린다. 끗

Doran's Blade(도란의 검) : 5% 픽률은 수확낫보다는 낮지만, 승률은 더 높은 결과이네요! 취향에 따라 가셔도 될 듯 합니다.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 안정적으로 가고 싶을 때


일반적인 템트리
 =================================1~2코어=====================================


 
적 AP 챔 개많네요 or AP 딜 개빡시네;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 (정 힘들면 선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을 먼저 올려주시고 (상대가 말파이트, 마오카이같은 탱템덕후라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주세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은 무조건 갑니다. 그 후에 탱템을 갖춥니다.
 
 -> 얼망 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까지 올리려하면 AP 챔들 상대로는 얼망으로 둔화효과로 붙으면서 딜해도 충분히 그들 입장에서 더럽습니다. 여유가 있으시면 가셔도 좋습니다.
 

 
평타챔이넹

(덤불 조끼) 바로 빠르게 올리고 그런 챔피언들은 대부분 딜템을 먼저 가고 재빠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후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아니다 싶으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로 순서 바꾸셔서 가주세요.


===================================3코어~====================================== 



평타 많이 치는 애들

Thornmail(가시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AD긴 한데 평타딜은 아님 ㅇㅇ


Guardian Angel(수호 천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마법사놈들의 스킬과 포킹이 난무하는 시대, 그 사이에 낀 우르곳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or Zz'Rot Portal(즈롯 차원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코어템 알아보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리메이크를 할 때, 이 템과 우르곳의 시너지를 염두한 듯 여전히 코어템입니다. 적을 공격하면 이동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패시브를 터트리거나 추노를 하는 등 큰 도움이 되어줍니다. 라인전이 흥하거나, 상대가 가뿐할 때 1코어로 올려주시면 강력합니다. 또한 우르곳의 패시브 대기시간이 쿨감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정말 좋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상대가 마오카이, 말파이트 등 퓨어 탱커일 때 먼저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우르곳의 W에 둔화가 적용이 되며, 패시브를 적중시키는데에도 도끼와 함께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딜탱들 상대로 1코어로 올려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현재 무난할 경우 1~2코어로 올려주고 있습니다. 

상대가 야스오, 이렐리아, 잭스, 리븐 등 이동기가 좋거나 근접 딜탱인 경우 먼저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 좋은 템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 럼블, 티모 등 짤짤이때문에 따끔한 마법사 챔피언들 상대로 정말 효율이 좋은 템입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 상당히 흥한 게임일 경우, 4코어 정도로 올려주시면 정말 딜은 더 강력해졌는데 죽지도 않습니다. 스킬들과도 잘 어울리고 쿨감 10%의 존재 덕분에 미친 존재감을 뿜을 수 있습니다. 저도 정말 좋아하는 아이템이라 가끔 애용해주고 있습니다! ([꼴픽하고캐리]님 감사합니다)

솔깃하...기만한 템

 Muramana(무라마나) 
무라마나

( *´°`) 오오~~!...우리 우르곳의 영원한 칭구! 물아마나다! 호엑; W에도 적용되잖아! 완전 사기네!! 써야지!

-> 감당할 수 없는 마나 소모량, 그에 비해 매우 안습한 딜링, 그마저도 스택이 쌓기 힘들어 매우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
챔피언 일일이 나중에 적어드리겠지만 

댓글로 어느 챔피언 어떻게 상대해야하는지 적주시면 먼저 작성해드림

CTRL + F 에 챔피언 이름을 검색하시면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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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쉬움 보통(손싸움) 어려움(사리셈) (+ 경험적음)


Garen(가렌) 가렌

: 방금 만나고 와보았는데요. 가렌같은 탱커들에게는 W선마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특히나 가렌같은 경우에는 둔화를 Q로 풀어버릴 뿐 아니라 Q 견제를 한다고 해도 뒤에서 피 좀 채우면 우르곳은 마나가 오링나는데 가렌은 풀피가 되어 무의미해지는 싸움이 됩니다. 
 반면 W 선마를 하게 될 시, 가렌이 다가와서 딜교를 할 때마다 강력한 딜을 넣어줄 수 있고 마치 '딜 넣어볼라고? 와보시지 ㅋㅋ' 이러한 상황을 만들 수 있겠습니다. 또한 W 자체 쿨도 줄고, 보호막 양도 증가해 가렌의 한방 콤보를 버텨낼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악당이 됐을 시의 역관광 위험과 라인 유지력 차이 등 마냥 쉽지만은 않은, 실력에 따른 난이도 차이가 좀 나는 상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W 선마 
  가렌Q에 맞겠다 싶으면 그 전에 W 켜주기
  악당 됐을 땐 역관광 조심하기!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 갱플랭크는 Q를 이용한 초반 견제로 일방적인 딜교환을 할 수 있는 챔피언인데요. 우르곳은 갱플랭크의 초반 견제를 억누를 수 있습니다. 1렙 Q는 맞아도 아프지 않기 때문에, 평타 사거리가 375인 점을 이용해 갱플랭크에게 평타 견제를 해주시면 오히려 딜교환에서 이득을 봅니다. 갱플랭크가 미니언을 먹기 위해 다가온다면 E로 넘겨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갱플랭크는 의도하지 않은 (터트릴 화약통이 없기 때문에) 싸움에서 약한 편이기 때문입니다. 화약통 범위에서 벗어나 싸우는 것은 필수!
 갱플랭크의 귤은 사슬이 날라올 때 사용하면 처형을 씹어버리니 처형을 하신다면 귤이 빠진 것을 확인하고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르곳 궁은 강한 둔화 효과도 있으니 갱플랭크는 피가 간당간당한 상태에서 "둔화를 풀고 도망칠 것 인지, 처형할 때를 기다려 귤로 씹을 것인지"를 고민하셔야 합니다.
 갱플랭크와의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해도, 강력한 글로벌 궁극기가 있기 때문에 방심하지 마시고, 라인을 매우 잘 밀며 궁극기를 강화하게 되면 한타가 또 어떻게 뒤바뀔지 모릅니다. 
 하지만, 서로 무난하게 큰 상태마저도 한타는 우르곳이 더 좋기 때문에 차분하게 게임하시면 되겠습니다.

 ① 선템으로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정 딱콩이 아프다+적 팀에 AD가 쎈 편 = Ninja Tabi(닌자의 신발)
 ② 미니언 먹으러 오면 넘겨버리기
 ③ 화약통에서 벗어나서 싸우기
 ④ 궁극기를 풀어버리는 귤을 생각하며 사용하기
  





(덤불 조끼) 덤불 조끼 

: 지금 유력한 카운터 템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W가 1초에 3대 때리는데...

Riven(리븐) 리븐

: 리븐은 이동기가 정말 많죠. 따라서 우르곳의 Q가 무쓸모일 것 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Q로 리븐의 보호막을 뺄 수 있다는 사실! 리븐이 보호막을 빼주면 그때 싸우면 될 것이고, 안 뺴준다면 '개이득'이라고 속으로 외친 후 거리 유지하면서 CS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리븐이 싸움을 걸어온다면 그때는 이미 스킬을 최소 한개는 뺐다는 것이기 때문에, 뒤로 넘겨서 침착하게 딜 넣어주시면 됩니다.
 6렙이 되면, 대부분 갑자기 리븐이 달려올텐데 체력템을 먼저 올려줌으로써 순삭을 방지하고, 피가 정 없으시다면 싸우지마시고 점멸로 빠져주시고 피가 많다면 빠지면서 딜을 하시다가 서로 딸피인 상태에서 우리도 뜬금없이 E 점멸로 킬을 따시거나 하시면 됩니다.
 리븐도 실력에 따라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난이도 차이 또한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① 선템으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② Q로 보호막을 빼준 후에 딜교환
 ③ 리븐이 스킬을 빼며 다가오면 넘긴 후 딜교환
 ④ 피가 적을 때 깝치지 않기






Yasuo(야스오) 야스오

: 야스오 상대로는 Q가 상당히 쓸데가 없는데요. 쏘는 족족 E로 피해버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야스오가 어떤 스킬을 찍고 왔는지 본 후에 야스오가 Q를 찍었다면 우리도 Q를, E를 찍었다면 E를 찍어줍니다. 왜 E를 찍냐구요? E를 찍은 야스오는 미니언 타면서 와서 푝! 때리고 빠질텐데 우르곳은 Q나 W는 범위에서 벗어나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E를 찍게 되면 야스오가 다가왔을 때 뒤로 넘기면서 보호막을 벗겨주고, 우리 미니언에게 맞을대로 맞고 우르곳 패시브+평타에 피가 너덜너덜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이후, 2렙에 W를 찍어 똑같이 콤보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은 W선마 이후 라인전이 끝나간다면 Q를, 라인전이 끝나지 않는다면 E를 마스터 해주세요.
 다만, 야스오의 바람장막이 우르곳의 스킬들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W를 킨 동안 야스오가 바람장막 주위에서 빙글빙글 돌아버리면 답이 없습니다. 실력에 따른 난이도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① 선템으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② 1렙에 야스오가 Q 찍었으면 Q로 견제, E 찍었으면 E로 넘기기
 ③ W 선마라인전 끝나가면 Q 마스터, 아니라면 E 마스터
  야스오 바람장막은 쿨타임이 긴 편이니 그 때 적극적으로 딜교하기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 이렐리아는 정말 무난하게 커도 골치아프죠. 트포 하나에 나머지 탱템을 둘러도 그 딜은 정말 무섭습니다. 이렐리아가 CS, 특히 대포 미니언을 먹으려고 Q 스킬을 자주 쓸 텐데 그 때를 노려 E로 넘겨주시고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이렐리아는 딜을 넣으려면 어쩔 수 없이 붙어야 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우르곳이 스킬을 맞춰 추적 대상에 빠지게 하기도 쉽고, 붙으면 오히려 W+패시브 풀 딜을 맞게 됩니다. 또 이렐리아는 고정 피해를 입히니 체력을 폭발적으로 증가시켜주는 얼어붙은 망치를 먼저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① 선템으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② W 선마 후, E 선마 해주며 대쉬하는 족족 넘겨버리기
 ③ 이렐리아가 Q로 미니언을 먹을 때 (특히 대포미니언) E로 넘겨 딜 넣기
 ④ E를 쓰면 이렐리아가 기절을 먹여도 넘겨집니다





Camille(카밀) 카밀

: 카밀 갓 나왔을 땐 제가 잡아도 탑 라인전을 이기고 다녔었는데, 지금은 너프를 좀 당했죠? 그렇지만 여전히 강력합니다..1렙에 E를 찍는 카밀은 드물기 때문에 거리를 좁힐 수 없고, 따라서 이때 견제를 좀 해둬야 2~3렙에 카밀이 무작정 들어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갱호응도 좋은 편이니 갱킹을 조심해주시고, 그나마 평타가 원거리라고 피하기는 쉽지만 W 체력회복 거리를 최대한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타 시에는 우르곳이 훨씬 훼방놓기에는 좋으니, 라인전에서 무리하지 마세요! (E 거리가 너무 길어 ㅠㅠ...)

 ① 선템으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② 몸을 돌려가며 패시브로 초반 견제
  W 체력 회복 거리 주지 않기
  1:1 이기기 쉽지 않음









Teemo(티모) 티모

: 과거보다도 훨씬 더 짧아진 평타 사거리때문에 솔직히 CS 챙기기도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사거리만 좀 길다 뿐이지 딜 넣는 거 보면 우르곳은 근접챔이기 때문에 섣불리 접근을 하기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사리면서 챙길 수 있는 CS만 챙겨주시고, 정글러를 적극적으로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실명에 W도 막혀서 더 힘들 겁니다. 다만, 선템을 두건으로 가주신다면 숨통이 트입니다.

 ① 선템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 후 정 힘들다 or 적 AP 챔 다수라면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바로 올려주기
 ② 티모 실명빠진 후 W 사용
 ③ 정글러가 답이다!





패치 내역
7.?? 패치 노트 ( ▲ )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 Q 부식성 폭약 : 마나 소모량 35/40/45/50/55로 변경. (기존 55)


 
7.17 패치 노트 ( )



평가 : 한마디로 플레이하기 훨씬 매끄러워졌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르곳에게 가장 필요한 버프인가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그러나 궁극기의 지속시간이 늘어나 플레이에 좋아진 점 등 소소하지만 도움이 되는 버프라고 보입니다. 


우르곳은 라인전 강캐? 약캐?
 저는 라인전 강캐 축에 속한다고 봅니다. 근접 딜탱들을 능가하는 딜링과 그로 인한 딜교환에 있어서의 주도권이 상당하고, 퓨어 탱커들과 원거리 챔피언들 상대로도 꿀리지 않는 충분히 가치있는 픽이라고 생각합니다.

E점멸 ?

  여느 돌진기들과 함께, 우르곳 또한 E 점멸이 가능합니다.

  E 스킬 사용시, 몸을 뒤로 젖힐 때 해당 방향으로 점멸을 사용하시면 순식간에 거리를 좁힐 수 있습니다.

  꼭 마스터해야할 테크닉으로,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실수를 줄이기 위해 연습이 필요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고 대략 어떤 느낌이신지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한타 플레이는?
 한타 시에는 탱키함 + 강력한 딜링을 이용해 끈질기게 버틴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미드나 원딜이 잘 컸을 경우에는 보호하는 플레이도 필요하겠습니다.




다른 라인 후기
 정글 :

 미드 :

 원딜 : 

 서포터 :


잠깐, 우르곳이 궁쓴 우르곳한테 궁쓰면?


 먹이사슬의 먹이사슬 끝판왕 
∑(゚∇゚|||)


마지막 할 말은?

 제가 원래 탑 라인을 좋아하지도 않고 ( 선천적인 무리병, 1:1 공포증) 탑라이너를 하지도 않아서 사실 새로이 바뀐 


우르곳 공략을 쓴다는 것이 좀 두렵고 걱정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저의 최애캐 우르곳이 화려하게 돌아온 만큼, 남들


이 사랑해주지 않는다면 저라도 더 사랑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제가 해본적 없던 게임 영상도 찍어보고, 자막 프


로그램으로 자막도 달아보고 있습니다! 꾸준히 공략을 써 나갈테니 지속적인 관심과 피드백 부탁바랍니다! 


 ⸜( ˙˘˙)⸝


어서 빨리 우르곳을 다양하게 다뤄본 후 완벽한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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