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개인저장용 공략
내 티어는 다1 이지만 이건 서폿으로 찍은거고
미드로 올린 부캐는 다2 정도에서 한계를 느낌, 라인전이 너무 힘들더라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블라디 빌드에 관한 내용이니
관심있는 사람들은 참고해봐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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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7 (+110) | 2477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5 (+3) | 10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7.01 (+0.6) | 17.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27 (+4.5) | 103.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우선 핵심으로 영감을 선택함
폭풍전사가 사라진건 블라디에게 정말 큰 너프였고
난입은 블라디가 쓸만한 룬이 아님
콩콩이가 너무 op여서 한동안은 콩콩이를 사용했지만
콩콩이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음
1) 초반 짤짤이에는 상당히 괜찮으나 겜이 길어질수록 블라디에게 이도저도 아님
초반엔 평타에도 나가고 q에도 붙어나가고 블라디의 견제력을 한껏 올려주지만
겜이 조금만 길어져도 상당히 애매한 룬이 되어버림. 이번에 딜 너프도 먹어서 메리트도 더 줄어들었고
2) 마법에서 하위룬을 굳이 3개를 선택해야함
무효화 구체, 마나순환, 궁극모자 이렇게 3개중에 하나를 골라야 하는데, 사실 다 애매한 특성임
내 블라디는 쿨감을 많이 올리는데 궁극모자는 곱연산 적용이라 실질적으론 별 효과가 없고 마나순환은 당연히 쓸모없고
그나마 무효화 구체도 피가 30퍼 이하로 까져야만 마법보호막이 생기는데, 사실상 초반엔 발동될 일이 없고 애초에 폭딜 들어오는거 1번은 w나 존야, 플 등으로 회피가 가능하기에 쓸모가 없거나 활용도가 매우 낮은 특성
반면에 영감에서 봉인 풀린 주문서를 고르면 장점이 많다
1) 기본적으로 스펠 쿨감 25퍼가 주어지고, 초반엔 점화로 강한 라인전을 하다가 후반에 유체화나 필요할 경우 탈진이나 정화로 유동적인 변경이 가능함. 또한 초반에 갱을 당할 경우 텔로 바꿔서 손해를 최소화 할 수도 있는것도 장점
2) 영감의 하위룬이 좋고, 보조로 마법을 골라 기민함 + 주문 작열 or 폭풍 or 물걷자 선택 가능
영감에서 우주적 통찰력은 블라디에게 아주 꿀같은 룬이고 마법공학 점멸이나 초시계도 아주 알뜰한 특성
특히 마법공학 점멸 써보면 상당히 쓸만하다고 느낄꺼임. 마법의 신발 특성은 좀 애매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10분에 350골드를 얻는 효과가 있어서 알뜰한 특성
점화 점멸을 골라서 초반에 강한 라인전이 가능
미드가 점화를 들었다는건 적 미드나 정글 입장에서 꽤 부담되는 부분이고
정글을 포함한 2:2 교전에서 1명 빠르게 죠지는데 좋은 특성임
점화걸면서 때리면 멍청이도 그 놈 같이 때려주는게 보통이라
나중에 유체화/점멸을 맞춰서 없어진 폭전을 대신해서 한타파괴력을 올려도 상관없고
경우에 따라서는 탈진을 들어서 적 암살자를 견제해도 좋고
말자하는 노답이지만 제압을 제외한 다른 cc가 무서우면 정화를 들어도 좋고... 유동적인 활용이 가능함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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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 5
- 6
e(충전)+플+e(해방)+r+q+벨트+평 등등
초반에 점화를 든 블라디는 솔킬각 보기가 꽤나 쉬운편임
q 덕분에 길게 싸우면 무조건 블라디가 유지력에서 앞서니 적극적으로 싸워
블라디는 q를 자주쓰고, 쓸때마다 피를 회복함
강화 q까지 고려하면 회복하는 피는 더 많은거고
당장은 살짝 손해보는 딜교환이라도 블라디는 다 채우고 다시 싸울 수 있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자
그리고 블라디는 가능하면 난장판 싸움을 유도하는게 좋음
대치전에선 당연히 별 쓸모가 없고 오직 난장판을 만들어야만 r로 인한 압도적인 회복과 광역데미지가 가능하고
그 과정에서 블라디를 무시할 수 없으니 어그로는 다 블라디에게 쏠려버리고 블라디는 그걸 핑퐁
당연히 아군 딜러는 프리딜 각이 나오거나 적어도 적 원딜보단 편해지고 싸움은 유리해짐
쫄지말고, 각이라는 판단이 섰으면 과감하게 유체화 키고 r 2~5명 박아버리고 e 다 넣어버리면서 적 진형을 부수자
물론 이니시를 대신할 사람이 있으면 좋음
요즘 가장 좋은건 오른궁
영감에 물약 지속시간+20%가 있어서 충전형 포션 뽕을 제대로 뽑는게 가능
인장에도 +25% 달려있어서 포션 뽕은 진짜 제대로 뽑는다
마나는 쓸모없지만 주문력 +15도 쏠쏠하고 스노우볼 굴릴 여지를 준다는것도 좋고
거의 모든 상황에서 도란방패보단 인장이 나음
핵심 아이템 4가지 + 특성으로 35퍼의 쿨감이 획득 가능하고
기민함이 아니라 깨달음을 고르면 블루 없이도 45퍼 쿨감이 가능해짐
사실상 블라디가 가장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시점은 딱 저거 3코어 (리안드리가 아니라 루덴을 넣기도 함)
정도의 시점임 저때가 딱 원딜은 딜 제대로 안나오고 딜 정글, 브루저 이런 애들은 블라디 딜을 견디기전에 터져버림
그전에 겜 터트리는게 제일 좋지만, 가능하다면 저 3코어쯤에 크게 한번 이겨서 차이를 벌려야함
물론 블라디 후반이 나쁜건 아님
마관봉에 라바돈까지 가버리면 정말 쎔 ㅇㅇ
근데 그때쯤이면 적 원딜도 나올템이 다 나와서 블라디가 대놓고 휘저으면서 날뛰는 플레이는 사실상 불가능해짐
웅덩이+존야+혈사병 피 회복의 핑퐁은 물론 최상급이지만 더 이상 혼자겜하긴 힘들고 아군 원딜이 잘하기를 빌어야함
괜히 너무 나대면 웅덩이나 존야가 이상한 타이밍에 빠져서 플레이에 틈이 생기거나 못쓰고 터져버림
템 빌드 순서는
인장 -> 마법공학 벨트 하위템 -> 빠르게 완성 -> 마법 신발 받은거 쿨감신으로 업글해주고
당장 존야가 필요하다 싶으면 존야 빠르게 가주고 아니라면 리안드리-루덴 취향따라 올려준다
상황에 따라선 존야가 아니라 벤시를 올리기도 한다 (깜빡 잊고 위에 안적었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템이 조금만 나와도 라인에 eq 걸고 뒤로 쭉빼서 골치 아프다
한타때도 궁이랑 침묵 모두가 엄청 위험해서 말자하가 나왔다면 블라디를 하지 않는게 좋음
밴해도 될만한 상대
나중에 유체화가 나오면 또 상황이 달라지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카이팅이 상당히 까다롭고
로밍 플레이도 막기 어렵다
한타는 서로 할만하고 말자하와는 다르게 이쪽은 못하면 확 티가 나서 편함
시간을 끌면 애니비아쪽이 더 좋은 느낌이고 다이브도 어려워서 까다로움
단 캐릭 자체가 매우 수동적이며 초반에 정글까지 끌어들여서 하는 싸움에선 무력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므로 할만한 상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실 이 부분은 나도 아직 잘 모르겠음
미드 경력이 많지는 않아서 ㅇㅇ;
카사딘은 패치전에는 꽤 답이 없었는데 이번에 바뀌고 나서는 할만한 상대로 변함
당연한 소리지만 적보다 잘하면 다 쉽게 느껴지며 블라디 자체가 어느정도는 무상성의 밸런스를 가지고 있으므로 본인만 주의하면 다 괜찮다
제이스는 한번 딜교로는 블라디가 털리니까 길게 보고 싸우는게 중요하고
카사딘은 킬각 잡기는 어렵고 라인 밀어넣고 적 정글 귀찮게 만드는게 좋으며
카타는 호구처럼 보여도 폭딜이 쎄고 거의 점화를 드니까 한번만 조심하자
대부분의 캐릭터들은 내 스킬 qe 벨트 평은 넣고
적 스킬 qwe 는 피할 수 있는 스킬만 피하고 나머지는 맞아준다음
내 피를 다시 채우고 딜교걸면 적이 빡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q 스킬로 내 피는 계속 차니까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적극적으로 싸워주자
최악의 경우에 따여도 점화 텔로 바꿔서 라인와도 되는 부분이고
웬만한 경우엔 따이기도 쉽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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