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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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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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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New meta AP Ezreal

- 우연n처럼(2017-11-24, 조회수: 7731)

안녕하세요? 
현재는 북미서버 Diamond4 구간에서 롤고 있는 평범한 유저입니다.

시즌4때는 한국서버에서 모스트1로 AP이즈리얼을 했었는데 당시에는 아래와 같이 전적을 남겼었습니다 XD

미드 AP 이즈리얼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미드 챔프로써 엄청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충격적으로 후진 라인클리어 능력 때문에 중후반까지는 파밍하느라 로밍가기가 너무 힘들다는 점이죠.
또한 아이템이 갖춰지기 전까지 초중반 딜로스가 너무 심해서 미드,정글 주도권을 가져오기가 쉽지 않았죠.

BUT! 이러한 단점을 해결해주는 아이템 트리를 지금부터 소개하려고 합니다 XD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룬은 일반적으로 이렇게 갑니다.
라인전만 본다면 콩콩이가 더 좋겠지만 포킹을 고려하면 광역딜을 넣어주는 유성이 더 좋습니다 : )
(물론, 미드 챔프에 따라 도벽으로 아이템을 빨리 올리셔도 됩니다)

돌발 일격은 라인전이나 로밍에서 누킹하기 너무 좋은 룬이고
굶주린 사냥꾼은 라인 유지력과 한타 전투지속력을 올려주는 총검과도 같은 역할을 해주므로 적극 추천합니다.
스펠은 취향에 따라, 상대 챔프에 맞춰 들어주시면 됩니다 : )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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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W-E-Q 순으로 선마를 하는데 그 이유는 

Q는 레벨에 따라 딜이 별로 오르지 않고 1렙이나 5렙의 쿨차이가 크지 않기기 때문입니다.

또한 마나가 절대 모자라지 않는 템트리 특성상 W를 난사?할 수 있기 때문에 W를 선마합니다.



스킬 콤보

도두체 AP이즈 왜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은 한번쯤 순삭 누킹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기본 누킹콤보 R---E-WQ-평평평


스킬 활용 팁

보통 시야 밖에서 R을 날려놓고 E로 붙어서 WQ를 맞추시면 됩니다.

리스크가 큰 콤보이므로 라인에서 상대 정글 위치가 어느정도 파악되었을 때 사용하셔야 합니다.

상대챔프에 붙은 후에 WQ순으로 스킬을 쓰는 이유는 Q가 사거리가 제일 길고, Q를 맞추면 쿨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빠른 여눈-마나무네-
무라마나 스탯 쌓는 동안 리치베인 - 
무라마나 완성되면 두번째 여눈- 대천사 - 
모렐로 - 라바돈 순서로 올리시면 됩니다.

(렝가,탈론,제드처럼 상대 AD누커들이 많을 경우 리치베인 대신 얼건을 가셔도 괜찮습니다)

미친 템트리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이대로 플레이 해보시면 충격적으로 좋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마나무네 특성상 최대 마나가 오르면 (레벨업+다른아이템추가) 기본 공격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라인클리어가 기존 AP 이즈보다 월등하게 우월하고 초중반 딜로스 구간이 쉽게 커버됩니다.

무라마나는 매우 저렴한 아이템임에도 불구하고, 
아이템트리상 계속 증가하는 마나통으로 인해 후반까지 고효율로 유지됩니다 : )

게다가 AP이즈는 한타에서 궁이 필수적이고 라인 유지력이 좋지 못한데 
이번 새로운 룬이 부족한 부분들을 모두 보완해줍니다.


정말, 위 템트리로 플레이 해보시면 
뭐지? 뭔 딜이야 이거? 이런 생각이 드실겁니다.

앱보다가 갑자기 떠올라서 요 템트리를 올려봤는데 정말 충격적으로 좋습니다 : )

ap이즈가 상대하기 쉬운 챔프는 맞파밍하기 좋은 챔프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눈 뒤 곡괭이만 나와도 상대 스킬이 빠진 타이밍에 평타딜교로 상당히 쏠쏠한 재미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평균이하의 라인클리어 능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애니비아 같은 애들은 불편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항상 미드는 우리편 정글러를 신경써야 합니다.

상대 미드, 정글 모두 육식일 경우에는 더더욱 지원을 갈지말지 정확하게 판단하셔야 합니다.

미드이즈는 갱 호응이나 카정, 카정방어 모두 효율이 좋으므로 맵리딩을 꾸준히 하시기 바랍니다.


초반 운영법

마나보석으로 시작한 만큼, 마나가 부족한 상황은 거의 없습니다.

Q, W로 상대방을 견제하면서 평타로 CS를 먹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AP이즈는 로밍력이 매우 좋은 편에 속합니다.

특히, 누킹을 최적화 하기 위해 비젼이동 딜을 반드시 맞추실 수 있도록

미니언이 없는 곳에 스킬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후반 운영법

Q딜 + 무라마나 + 리치베인 + 유성 포킹은 어마어마합니다.

Q포킹만으로도 1인분은 충분히 하실 수 있으니 무리한 앞비젼만 하지 않으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편에 이니시에이터가 없는 경우, R로 최대한 많은 적들을 긁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후반에는 1500이 넘는 궁딜이 뜨기 때문에 왠만한 딜러들은 반피 이하로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만약 포킹 중에 상대편이 이니시를 걸면 일단 뒤로 빠져서 궁을 쓰고 다시 합류합니다.

한타에서 제대로 궁을 못쓰는 일이 없도록, 포킹하다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마치며

올해 이사를 하면서 이제 더이상 한국서버에서 게임을 하지는 않지만

애정을 가지고 플레이했던 AP이즈리얼 공략을 한 번 써보고자 이렇게 글을 적었습니다.

정말 AP이즈리얼이 가지고 있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단점은 모두 보완되는 아이템 트리입니다. 

한 번 플레이 해보시고 평가 부탁드리겠습니다 : )


그럼 모두 2017년 멋지게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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