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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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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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여진 우르곳

- 새벽년(2017-11-25, 조회수: 7054)

안녕하세요! 시즌7에 처음으로 플레티넘을 달아본 공대생팬티입니다.
인벤 공략은 처음 작성해보네요
플레 달면 한번 써보고 싶었는데 프리시즌 되어서 써봅니다


공략은 정답이 아니며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아직 연구중이고 많은 의견 남겨주세요!
제가 게임을 잘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냥 이런 아이템트리와 이런 룬도 쓸만하다 정도만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시즌종료 일주일 남겨두고 승격했었습니다.


리메이크 직후부터 플레이 하였는데 이리저리 하다가 시즌말에 승률이 50프로를 넘었습니다.


신규 룬을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44게임만에 플레4로 가는 승급전을 얻었습니다...ㅠ


프리시즌 패치 후 부터 플레이한 전적입니다.
집중공격 -> 난입 -> 여진 까지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핵심룬
 우르곳한테 맞는 룬은 더 많지만 저는 공략의 핵심 답게 저는 여진을 사용합니다


 여진은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방어력마법저항력이 증가하고 마법피해를 추가적으로 줍니다

 우르곳은 Disdain(경멸)경멸을 적중하였을 때와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적을 처형에 성공하였을 때 조건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우르곳의 Disdain(경멸)경멸은 적을 자신의 뒤로 넘기기 때문에 여진의 피해를 더 맞추기 쉽고, 결의 특성의 취약한 딜링구조를 보조해줄 수 있습니다.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처형은 단순히 라인전 단계만 봤을 때엔 처형을 통한 여진의 효과는 기대하기 힘들지만 한타 단계에 진입 시
진영 한 가운데에서 처형에 성공하게 되면 광역 공포와 동시에 여진을 통한 생존력 증가로 추가로 일어나는 한타에서 빠르게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르곳은 Flash(점멸)점멸+Disdain(경멸)경멸로 변칙적인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Disdain(경멸)적중 시 생존력 증가를 통해 더욱 안정성 있게 할 수 있습니다.

 하위룬

 불굴의 의지를 대처 할만 한 룬은 제 생각에는 철거 정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번 7.23 패치로

포탑의 체력이 증가하였기 때문에 철거를 통한 빠른 타워파괴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3티어 룬은 상대의 픽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냥 무난하다 싶으면 사전준비를 쓰시면 되고, 적이 Teemo(티모)티모 같은 AP짤짤이 챔피언이면 거울갑옷을, AD평타가 강력한 챔피언이면 강철피부를 찍으시면 됩니다. 저는 티모 외에는 사전준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4티어 룬은 무난하게 과잉성장이 제일 어울릴 것 같습니다.

 보조룬

 보조룬은 취향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 우르곳과 어울리는 룬
 정밀

 정밀의 집중공격 룬을 사용한 룬입니다. 집중공격은 프리시즌 패치되자마자 '저건 우르곳과 어울리겠다' 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을 정도로 좋은 룬입니다. 대부분의 우르곳 유저분들은 아마 집중공격을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대신 보조룬을 결의를 사용하더라도 안정성이 떨어져서 초반에 저한테는 많이 힘든 룬이였습니다.
 마찬가지로 보조룬은 취향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여담이지만 무효화 구체는 정말 좋은거같습니다.
 마법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 룬이냐 라는 생각이 드실텐데 의외로 난입은 우르곳과 어울립니다. 폭풍전사의 포효같은 경우에는 일정시간안에 어느정도에 피해를 입혀야했지만 난입스킬이나 평타를 합쳐서 3회만 맞추면 발동이 되는데 우르곳 국민 콤보인 Disdain(경멸)경멸+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폭약+Purge(심판의 원)심판의 원이 적중하였을 때 난입이 발동되면 Purge(심판의 원)심판의 원의 이속감소 패널티가 많이 줄어드는게 느껴집니다. 난입은 한번 사용해보셔야 감이 잡힙니다. Purge(심판의 원)심판의 원만 3회 적중 시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혹시 몰라서 도벽을 사용해봤는데 Purge(심판의 원)에는 1회만 적용이 됩니다.
 콩콩이는 달라 붙어서 때리면 계속 돌아옵니다.
 고정입니다. 텔레포트 짱 좋습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갱킹 or 강제딜교 시

Disdain(경멸)E+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Q+Purge(심판의 원)W 앞으로 가시면서 쓰시면 됩니다.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패시브 다 터지면 일방적인 딜교가 성립합니다.


스킬 활용 팁

 1레벨 인베각 Purge(심판의 원)E 아니면 Purge(심판의 원)W 찍으시면 되고 2레벨 때는 Purge(심판의 원)E 찍으시면 됩니다.


 라인전 초반


 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패시브때문에 어쩔 수 없이 라인이 밀리게 되어 있습니다. 저레벨엔 꼭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Control Ward(제어 와드)필수입니다.

 가끔 적 정글러가 3레벨 때 체력이 50프로 이하로 갱킹을 올 때가 있는데 적 정글러에게 Disdain(경멸)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Purge(심판의 원)을 먼저 선사해주시면 많이 좋아합니다. 물론 도망가는게 최고입니다.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Q견제를 많이 하게 되면 마나가 많이 부족하니 적당히 쓰시는게 좋습니다.


 Purge(심판의 원)W의 보호막을 적극활용하여 적의 견제를 많이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예) Teemo(티모)Kennen(케넨)Pantheon(판테온)

 물론 쿨타임이 긴편이기 때문에 한 턴 막고 나면 사리셔야합니다.


 6레벨 이후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불사의 공포를 배우셨습니다. 우르곳이 라인전 솔킬을 많이 딸 수 있는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50/175/3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사정거리: 1600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Thick skin(두꺼운 피부)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Lamb's Respite(양의 안식처)Riposte(응수)Undying Rage(불사의 분노)Intervention(중재) 이외에도 처형이 안되는게 많습니다.(응수는 섬광탄이 꽂혀있는 상태면 처형이 됩니다.)

 Disdain(경멸)Flash(점멸)을 이용해서 깜짝 킬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라인전 압박을 하시거나 Teleport(순간이동)를 통한 바텀 로밍도 생각해봅시다.

 

 11레벨 이후

 아무도 말릴 수 없습니다. 동레벨 챔피언들은 거의 다 집으로 돌려보낼 수 있는 딜이 나옵니다.

 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패시브 쿨타임이 11레벨 때 5초, 13레벨부터 2.5초가 됩니다. 다른 다리 쓰고 나면 다시 패시브가 차있는 수준입니다.


 한타 시

 

 스플릿 푸쉬를 하다가 Teleport(순간이동)로 합류하는게 제일 무난합니다. 우르곳은 레벨이 높으면 높을수록 동레벨의 챔피언보다는 화력이 강하기 때문에 견제하러 오는 적 챔피언을 짜를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아군 정글러나 서포터가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하다면 함께 들어가서 휘젓고 다니면 됩니다.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처형을 하고 있을 때 Flash(점멸)점멸로 적 진형으로 가게 되면 광역공포가 가능하니 활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우르곳만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할 때

 Disdain(경멸)Flash(점멸) 경멸이 잡히기만 하면 한타는 거의 이기고 시작합니다.

 

 Disdain(경멸)는 주로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언제든지 넘기겠다는 압박용으로 사용해주시거나

 아군 원딜을 지켜주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핵심은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맞추고 처형에 성공하는 것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Cull(수확의 낫)수확의 낫이 기대값이 제일 좋습니다. Purge(심판의 원)에도 적용이 됩니다.
 그 외에는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정도가 있겠습니다.

 무난한 경우
 Cull(수확의 낫)Health Potion(체력 물약)->Kindlegem(점화석)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Thornmail(가시 갑옷)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Adaptive Helm(적응형 투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기타 등등 유동적)
 
 엄청 말린경우가 아닌 이상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거 두개는 뽑으셔야합니다. 그 뒤로 저는 주로 올AD가 아닌이상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부터 가는데 보호막이 체력계수라 체력위주의 아이템을 올리는 우르곳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이니시에이팅의 핵심(후반부 가면 기대치가 많이 떨어집니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얼망이후로는 유동적으로 가시면 됩니다.

 많이 힘든경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만 올리고 탱두르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5:5입니다. 한번 말리기 시작하면 끝없이 말립니다. 저는 벤합니다.

주로 AP챔프들은 거의 다 힘듭니다.
물몸이라 원콤이 가능하지만 6레벨 이전에는 cs 먹기도 힘듭니다.
탐 켄치
가끔 탑와서 생태계를 다 휘저어 버립니다.

E로 우르곳 누적딜을 전부 무효화 시켜버려서 궁각도 안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높은 체력위주의 탱커, 물몸 챔피언들은 몇몇을 제외하고는 다 무난합니다.

E가 빠졌을 때 갱킹에 취약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겉으론 탱커이지만 왠만한 딜러보다 피해량이 더 많습니다.

 아군 원딜을 지키거나 적 챔피언을 짜르는 데에도 특화되어 있습니다.

 Disdain(경멸)E와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R을 최대한 맞춰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

마치며
 프리시즌에 게임하면서 느낀건 일찍 게임을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더라구요.
 
 우르곳같은 중후반에 힘을 발휘하는 챔피언들은 게임이 기울어서 아군이 포기하면 힘들어집니다.

 프리시즌이라고 너무 빨리 포기하지마시고 그래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드백 환영합니다. 공략에 정답은 없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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