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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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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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서폿] S5D5 이제 관짝에서 나올수있습니다.

- 판다의분노(2017-11-25, 조회수: 14080)

안녕하세요, S5에 애니서폿으로

다이아를 갔었고

S6,S7은 애니서폿이 답이없다고 생각하여

관짝에 넣어두고 다른캐릭터로

다이아를 간 SlayerPGH 입니다.


이번 시즌 룬패치로 마법공학점멸때문에

애니는 발에 날개를 달고 관짝을 뚫고

나올수가 있었습니다.


제어와드와 렌즈는 상시 챙겨다니고

미드나 부쉬에서 시야확보를 철저하게 한뒤

마법공학점멸로 갑툭튀를 할수 있게됬습니다.


무엇보다 칼각같은갱에 확정스턴Q라

어디티어든간에 피할수가 없다고 봅니다.


애니서폿이 무슨서폿이지? 잘모르겠는 분들은

이전 S5 공략에 자세히 써놨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2375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애니서폿은 AP 계수가 높기에 딜이 상당히 쌥니다.

그러므로 스턴을 활용할수 있는 유성을 들고.

마나가 모자라므로 마나순환팔찌,


가장 중요한점이, 애니는 로밍을 다니면서

확정 스턴 Q로 CC기를 넣을수 있기에


로밍을 위해 기민함물위를 걷는자를 찍습니다.

이걸 찍는다고 딜로스가 생기는게 아닙니다.

적응형으로 주문력이 추가로 오르니까요.


그리고 기민함 보다 깨달음이 낫지 않냐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는데

깨달음경우 렙10을 도달해야하는 조건부고, 서폿이라

레벨링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기민함경우 4%이동속도를 올려주는데, 이는 이동속도13만큼 올려줍니다.

처음에 이동속도 335애니와 348 애니는 하늘과땅차이입니다.


물위를 걷는자말고 주문작열이 낫지않냐?

주문작열은 대기시간20초가 너무 깁니다.

차란히 유틸쪽 물위를 걷는자가 낫습니다.



그리고 애니다리에 날개를 달아줄

마법공학점멸

이건 필시 찍어줍시다.


나머지 룬특성을 보니까 그나마 나은게

애니의 생존을 조금이라도 올리기위해 체력100(골드약266원가치)

영구적으로 올리는게 낫더군요.

스펠은 점멸은 두말할것도 없고


점화냐 탈진이냐 인데

전시즌 공략에서도 언급했지만


봇상대팀에 소라카등 힐러나 탑에 문도,초가스,블라디 등

자체 힐링이 높은 애들이 있다 > 점화


상대팀에 순간적으로 폭딜을 넣는 딜러가 있거나

아군 원딜을 무는 적브루저들을 약화시켜야겟다 > 탈진


예외로,


상대팀 탱커서폿에 원딜을 잘지켜 도저히 킬각이 안보일거 같다.

그러면 유체화를 들어 초반에 빠른 로밍으로

확정스턴Q로 미드라인전이나 정글싸움에 빠르게 개입해서 터트리세요.


유체화를 키면 룬특성으로 1렙기준 주문력도 7씩이나 올라갑니다.

기동력 유체화 키면 주문력 15 올라가구요.

점화보단 안좋지만 빠른 로밍과 합류를 생각한다면

나름 유체화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점화 탈진 둘중 골라서 하시길 추천합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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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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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예전에는 W선마를 먼저 했었으나

이제는 한놈은 확실하게 죽이자는 마인드로 하고있습니다.

Q선마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티버 궁이 예전만큼 잘 맞질 않습니다.

(잠수함패치인듯 ㅡㅡ)

상대가 무빙을 잘한다면


스턴장전뒤 확정스턴Q맞추고 R W 를 추천합니다.

그래도 딜은 쌥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전 시즌공략에서는

애니는 점멸 이니시 한번 잘열고 죽으면 된다.

이런 마인드였지만 이제는 그런 마인드는 바꿔야할거같습니다.


첫템 존야는 분명 애니의 생존률을 올려주긴하나

체력이 너무약해서 금방금방 죽기마련입니다.


어차피 애니는 E때문에 자체 퍼뎀감소가 있기에

방어력 마저를 올리는것보다 체력을 올리는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일단 부족한 CC기와 골드수급, 그리고 스킬을 맞추면

애니의 이동속도가 올라가는 서리여왕은 필수구요.


그리고 두번째코어템은


내가 짱짱쌘 딜로 찍어누르겠다 > 리안드리


티버로 비비면서 부족한 CC기를 매꾸겠다. > 라일라이


저는 CC기를 좀더 매꾸기위해 라일라이 > 리안드리 순으로 올립니다.


이 두개 코어템이 나왔으면 왠만한 딜은 잘나옵니다.


이후 아이템은


1. 내가 너무 잘컸어 > 공허,루덴,라바돈

2. 우리팀 딜러들을 좀 지켜야겠어 > 솔라리, 기사의맹세, 구원

3. 적팀 AP딜러가 너무 많다 > 심연의 가면, 벤시

4. 적팀 AD딜러가 너무 많다 > 존야


후반게임 가면 신발도 기동력장화에서 마관신으로 바꾸세요.


암흑의 인장은 가성비 꿀아이템입니다.

스텍이 0 이어도 제값은 하는 아이템으로 하나는 꼭가주세요.

안죽고 10스텍 쌓이면 주문력30이 공짜로 생기는겁니다.

죽어도 4스텍밖에 안까이니 초반에 하나는 사두세요.


또한 시야석같은경우 일찍 올릴필요는 없습니다.

제어와드와 장신구 와드만 해도 충분히 시야확보가 가능하며


라인전 끝나고 적정글 미드 부쉬 군데군데 시야를 확보할때만

그때 시야석을 사는게 좋다고 봅니다.


그전에 가는건 딜로스 유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조이

추후에 올려보겠습니다.

지금은 그냥 조이가 너무 사기네요.


초반 운영법


게임 시작하면 우물에서 W를 찍은뒤 2번써주시고

적이 인베가 올거같은조합이다. 블츠 쓰레쉬등등

그러면 나오면서 w를 두번 더 써줍니다.

안온다면 골렘리쉬하는데 w한번,

라인전 뒷미니언에 w한번 써서 빠르게 푸쉬합니다.


선 2렙찍는데 성공했으면 Q로 스턴을 걸고 2:2 싸움을 유도합니다.

안된다면 적 원딜러 사거리를 가늠해서

적원딜이 CS를 먹을려고 할때 평Q나 Q를 날려주세요.


적원딜이 CS 먹을려고 할때 스킬로 때리는거 별거아닌거같아도

애니가 스킬로 상대를 때리면 상대는 2가지 선택에 놓입니다.


1. CS를 포기하고 맞딜을 한다

2. CS를 놓치지않고 맞아준다.


2번같은경우 대포미니언을 이용한 딜교를 걸면

일방적으로 맞아주는경우가 많습니다.


애니는 사거리가 현재 575로

이 밑의 베인, 이즈 같은 원딜들은 평타로 괴롭히는게 가능합니다.


6렙 이후엔 RQW 써서 잡으실수 있으시면 잡으시고.

적무빙이 예사롭지않다 왠지 플써서 피할거같다 싶으면

선Q날려서 스턴 맞는지 안맞는지 확인후 RW 써주세요.

안맞아도 플빼는거니까 이득임


만약 초반에 봇 한타 흥해서 복귀했으면

기동력신발 제어와드 이렇게 가서

미드나 정글싸움에 빠르게 개입하는걸 추천합니다.


마법공학점멸이 있으니 벽뒤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깍궁 하고 나타나서 W나 확정스턴 Q먹여주세요.

아마 Q가 나을겁니다.


중반 운영법


제어와드는 항상 꼭 설치해주시고

와드는 가능하면 한타끝났거나 적정글러 위치 파악이 될때

그때 적정글존 부쉬에 하나씩 설치를 해주세요.


그럼 적정글러 동선보이면 아군라이너들이 안심하고 라인전을 할수 있습니다.


애니는 가능하면 짤라먹기 플레이가 가장 이상적이고.


안된다면 한타때 W나 R로 많은 적들에게 스턴을 걸어

한타를 열거나 아니면 적딜러가 딜을 못넣게 적딜러만 스턴넣고 괴롭혀주세요.

적딜러가 딜을 못넣게만 해도 1인분 하는것입니다.

 

 






추후 또 시간날때 작성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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