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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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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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전이속블라디(템트리추가)

- 블라디버프좀(2017-12-03, 조회수: 17642)

이룬의 장점
-감전을 이용한 깜짝킬각을 노리기 쉽다.
단점
-후반기동성이 떨어진다.

왜 감전인가?

감전을 안쓰는 이유는 터뜨리기 어렵다고 생각되어왔기 때문이다.
그이유는 블라디가 감전을 터뜨리려면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평을 써야되는데 블라디의 평타는 사거리도 짧고 모션도 롤챔프중에서도 최악의 평타모션으로 뽑힌다..
하지만 블라디는 평타를 안쓰고도 감전을 터뜨릴 수 있다.
바로 Ignite(점화)Hemoplague(혈사병)Sanguine Pool(피의 웅덩이)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이다.

이를 이용하여 감전을 터뜨릴 수 있는 콤보를 몇개 제시하겠다.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Transfusion(수혈)Ignite(점화)-가장 기본적인 콤보이다. 초반라인전에서도 쓸 수 있지만 스펠을 모두 써야한다.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이콤보는 감전을 포함한 모든 스킬의 딜을 증폭시킬 수 있는 콤보다. 그리고 궁딜 터지기 전에 감전이 터진다. 유체화가 있다면 점멸을 안쓰고도 쓰기쉽다. 물론 CC기가 있다면 못쓰겠지만.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Transfusion(수혈)-이것은 약간의 리스크가 있는데 감전을 터뜨리기도 전에 죽을수도 있고 상대가 도망간다면 소중한 W스킬을 버리게 된다. 하지만 상대가 점멸을 썼다면 그것도 이득이긴하다.Ghost(유체화)를 쓴다면 터뜨리기쉽긴하다. 물론 내피가 더많으면 그냥 웅덩이쿨동안 사리면 그만이다.

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이콤보역시 상대가 도망간다면 웅덩이를 버리게 된다. 하지만 갱킹을 온 상대에게 쓴다면? 거의 확정적으로 터뜨릴 수 있다. 갱킹을 왔는데 도주기를 써서 도망간다면 당연히 갱킹이 실패가 아니겠는다? 그리고 블라디는 웅덩이 상태에선 무적이다. 또한 상대가 무턱대고 들이댔을때 (특히 탈론같은 애들) 이콤보를 쓴다면 딜교 이득이라 할 수 있겠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Transfusion(수혈)Ignite(점화)-강화큐를 쓴다면 순간적으로 암살을 할 수 있게된다. 보통 포탑뒤에 숨어서 파밍이나 하는 적한테 쓴다. 단점은 딱히없다.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Ignite(점화)-웅덩이에 숨어서 안전하게 감전을 터뜨릴 수 있는 졸렬한 콤보다.상대가 날 죽이려고 들어왔을때 역관광 해주기 좋다.

이외에도 더있지만 여백이 부족하여 생략한다.

그리고 기동성은 룬과 아이템으로 어느정도 해결가능하다.or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끈질긴 사냥꾼기민함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룬설명

는 왜 안드는가?

물론 콩콩이 역시 좋은룬이다. 평타에도 콩콩이가 발동되는데 라인전에서 정말 유용하다. 하지만 필자는 감전의 순간폭딜을 사랑하기때문에 감전을 들어준다.

그렇다면 난입은 왜안드는가?
일단 기본적으로 이속증가량이 고정40이 아닌 15~40이기때문에 초반효율이 낮고 슬로우면역마저 주지않아서 기존의 폭전쓰던챔들도 거르는 정말 핵쓰레기룬이라 할 수 있겠다.  여담으로 사실 난입말고도 안쓰이는룬은 많다. 즉, 버프먹을 확률이 높다는 뜻이다. 하지만 라이엇의 밸런스패치법을 보자면 안좋은걸 버프할게 아니라 좋은걸 너프하는식으로 패치하는데 이는 정말 최악의 상황이라 볼 수 있겠다. 아니 난입을 안쓰는데 그걸 버프안하고 다른걸 너프하면 어쩌라는건가..?


비열한 한 방는 E에 슬로우가 있기 때문에 가준다. 사실 라인전에서는 피의맛이 더 좋지만 나는 이게 안죽네? 라는 상황을 방지하기위해 들어준다. 피의맛 들어도된다.
시야 수집얘도 사실 유령포로가 더 좋아보이는데 초반에 깜빡해서 안쓰는 경우도 있고, 필자는 딜링을 더 선호하기에 이룬을 들어준다. 유령포로 들어도된다.

끈질긴 사냥꾼이룬을 쓴다면 웬만한 챔프들보다 이속이 높기 때문에 들어준다. 로밍이나 합류할때 좋다.기민함이랑 세트다.
끈질긴 사냥꾼기민함이두룬이 감전이속블라디 빌드의 핵심룬이다. 다른건 바꾸더라도 이2개는 필수로 들어주자.  물론 포식자를 들었다면 영리한사냥꾼을 들어주는게 훨씬낫다고 본다.
주문 작열나는 이룬이 폭풍의 결집보다 좋다고 생각하는데 폭풍의 결집이 유의미한 수치가 나오려면 최소 30분까진 가줘야된다. 하지만 요즘같이 빨리빨리 끝내는메타에 30분까지가는 게임은 별로 없다고 본다. 그리고 이룬은 감전과의 시너지가 정말좋은룬이고, 지속딜을 주는 콩콩이를 안들기때문에 경쟁력을 갖추려면 들어줘야되는 룬이다. 콩콩이유저들은 안들어도 되겠지만 아니라면 필수란 말이다.

그리고 상황에따라 포식자를 들어도 좋다.


점화를 든다면 감전을 더 쉽게 터뜨릴 수 있고 딜이 정말 세기때문에 들어줌
유체화들어도 노상관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6%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은 무조건 Q다.
2렙에서 좀 갈리는데 상대가 CC기가 있고 킬각이 아니거나 찍으면 된다. 또한 정글러의 갱킹이 좋다면 W를 반드시 찍어주자. 그외 킬각이거나 상대에게 CC기도 없고 정글러의 갱킹도 별로라 도망갈자신이 있다면 E를 찍어주면 된다.
스킬 콤보
가장 기본적인게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와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다. 그외는 다른공략 참고하자 쓰기귀찮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후 1순위 아이템이 바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다.

대부분의 미드라이너들은 초반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까지만 가고 코어템을 먼저 올리는데,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첫템으로간다면 이속이 상대적으로 높아서 블라디 라인전의 핵심인 Transfusion(수혈)를 잘 맞출 수 있다.
그리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은 정말 핵심적인 아이템인데, 이 뒤로는 상황을 보고 아이템을 가주면 된다. 최종아이템은 그저 필자가 가는 아이템일 뿐이다. 그리고 루덴맞출때 큰지팡이 나올돈이 되도 에테르 먼저 가주자 이속꿀이다.(향로갔다면 큰지팡이를 먼저 올려도된다.)

벨트대신 향로를 1코어 템으로 가도 좋다.

향로가는이유는 준수한 스텟에 매우 싼 가격덕분에 가성비가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필밴
애니비아
팀원한테 부탁해서 밴하자
카사딘
ㅈ같은 샛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과-학
제드
궁 웅덩이로 씹어짐 ㅇㅇ
조이
수면만 안맞아주면 ㅈ밥임



라인 / 정글 운영법
Q웬만하면 미니언먹는데 쓰지말고 상대챔피언한테 맞추자.
초반 운영법
위에서 말했듯이 미니언은 평타로만 챙겨주고 q를 상대방에게 꽂아넣어주자. 몇번 딜교하다가 상대피가 별로없을때 EQ점화 붙여주면 녹는다

중반 운영법
룬과 에테르덕분에 이속이 충분하기 때문에 로밍을 가주자. 그리고 이중반타이밍,딱 3코어 시점까지가 블라디가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는 타이밍인데 이때의 블라디는 정말 말도안되는 딜이 나온다. 하지만 후반에가면 상대도 어느정도 적응을했고 블라디도 3코어이전보다 훨씬 빨리녹는데 이는 원딜의 후반영향력이 블라디보다 높기 때문이다. 그러니 이시점에선 최대한 왕귀타이밍을 앞당겨서 이득을 많이 보고 아예 게임을 끝내버리던가 차이를 많이 벌려야된된다. Elixir of Sorcery(마법의 영약)는 꼭 먹어주자

후반 운영법
이때도 블라디의 딜은 좋다. 하지만 중반엔 콤보한번이면 죽일수 있었다면 후반엔 후속딜을 넣어줘야한다. 그러니까 중반엔 캐리를 할수있다면 후반갈수록 아군이 잘 받춰줘야 된다는것이다.
그리고 후반으로 갈수록 존야와 웅덩이의 중요성이 높아진다.
팀파이트시 역할
블라디는 앞에서 비비는 딜탱메이지가 아니라 압도적인 딜로 주요딜러를 암살하고 나머지 탱커,브루저등을 좋은 생존력을 바탕으로 같은팀과 같이 처리해야 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블라디 스킬의 핵심은 웅덩이인것 같다. 웅덩이 잘 활용하자

마치며
여담으로 현재 블라디는 한가지룬만 고집할게아니라 상대픽을보고 알맞은 핵심룬을 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난입은 그냥버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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