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0
0
0
0/0
나는 변태다! 베인의 팁아닌 팁 공략아닌 공략

- Lowaa(2017-11-26, 조회수: 12069)

안녕하세요 일본서버에서 활동하고있는 Lowaa입니다.
제가 그렇게까지 다른사람들과 비교해서 티어가 (골드1~2 플레 4~5 와리가리)높은것도아니고
베인 한 우물만 판 장인도 아닙니다.
그렇지만 제가 경험한 베인과 현 메타에서의 베인픽에 대하여.
그리고 베인에 아직 익숙해지지않으신분들에게 눈높이방식이라고 할까요?
팁을 좀 드릴려고 생각합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현 메타에서 룬은 이게 가장 좋은것같습니다.
베인은 라인전보단 소규모 한타로 승부를 봐야하는 챔프라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패시브랑 같이 이속을 증가시켜주는 전설 : 민첩함이랑 끈질긴 사냥꾼은 필수인것같습니다.

승전보는 2:2인 봇 라인전에서 한명 잡고난다음에 딸피상태일경우 죽는것을 방지할수있기에 들어줍시다.

돌발 일격같은경우는 베인이나 탈론같은친구들이 굉장히 쓰기 좋은것같습니다. 저거 생기고나서 베인이 한타에서 더 깡패가 되어버렸어요
남자의 D점멸
가끔가다가 상대 애쉬 레오나에다가 미드에 말자하까지 있으면 저는 서폿분께 양해구하고 클린즈 듭니다.
배리어는 생각해 볼 여지는 있습니다만, 그냥 힐드는쪽이 가장 무난합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딱히 없습니다. 베인같은경우는 라인전이 강캐가 아니기때문에 어설프게 굴렀다가는 상대 원딜이랑 서폿의 공격에 산화되어버려 우물아저씨 만나는 지름길입니다.

그래도 뭐 대충 말씀드리면 평-Q-평-E 콤보가 있긴 합니다만 이 콤보같은경우는 E의 마나 압박때문에 저는 선호하지 않는 스킬콤보입니다. 그 마나로 상대서폿이나 정글이 들어올때 짤라주세요

스킬 활용 팁

 일단 베인의 운용에 있어서 처음에 많은분들이 생각하시는게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6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50/55/60/65/70%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구르기만 잘하면 장땡이다 란 생각이신데요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많은 하이라이트 영상이나 장인분들 영상을보면 베인이 궁키고 화려하게 궁쓰면서 은신으로 아슬아슬하게 피해댕기면서 다 쓸어담는것을 보실수있으신데요,


구르기에 대한 제 개인적인 의견은

일반 무빙에 한번 더 움직일수있는 선택지를 주는것 뿐이다 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일반 무빙을 잘치시는분이 구르기를 쓰심으로써 더욱 더 잘피해지는거고 더욱 공격적으로 나갈수있는거지,

무빙 못치시는분이 함부로 구르기로 스킬피하시다가 다음스킬 다맞고 산화해버리는건 우리 주위에서 자주 볼수있는거죠.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45/80/115/150/185(+0.5 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많은분들이 선고의 중요성을 잘 모르시는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냥 벽꿍용 아니야? 마나만 잡아먹는거아니야? 라고 생각들하시지만

사실 베인의 스킬중에 엄청나게 비중을 차지하는 친구입니다.

이 스킬로 베인은 카이팅이 가능해지고 2:2 봇라인전 이니쉬또한 열수있게 만들어주는거죠


예를들어 상대 서폿 레오나가 우리팀 서폿 물었을때 상대 원딜을 E로 밀어버리고 레오나만 뚜까패는것도 할수있게 만들어주는겁니다.


그리고 많은분들이 가장 실수랄까요? 하시는게 소규모 한타가 일어날때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0/50/70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궁을 키신다음에 바로 굴러버리시는건데요

이게 상황에따라선 어그로를 풀어버리는 효과가 있는데 오히려 저같은경우는 처음에 궁만키고 몇대 툭툭 칩니다.

그다음에 저한테 어그로가 끌렸을때 굴러주는거죠.


이게 어떤효과가있냐면 상대 탱커를 나한테 집중시킬수있게하고 우리팀 미드를 보다 자유롭게 날뛸수있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우리에겐 서폿이라는 든든한 동반자가있지만 미드친구에게는 기껏해야 정글친구밖에없어요.

힘든 미드친구를 도와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택해 볼만한빌드
일단 저는 몰왕검을 사랑합니다.
특히 베인으로 몰왕검 가는걸 정말 사랑합니다.
베인과 이 아이템은 땔래야 땔수없는 관계입니다 그냥
라인 유지력이 모자란 베인에게 피흡으로 유지력을 주고
몰왕검 슬로우 효과로 카이팅이나 추노를 원활하게 해주며
공속까지 올려줍니다. 얼마나 완벽한 아이템이지않습니까?

구인수도 2코어로 올려주면 상당히 좋습니다.
많은분들이 1코어로 구인수를 올려주시는데
저같은경우는 2코어로 올리는 이유가, 베인이 초반에는 구인수를 올린다고해서
상대방을 2초컷 내는 화력은 나오지않습니다.
오히려 CC걸리다가 허우적거리고 죽을확률이 더 크죠
그런걸 예방하기위해서 저는 몰왕 1코어로 먼저 올립니다.

3코어째는 팬댄인데요 카이팅을 더 원활하게 해주는데에 도움이 되겠죠?

신발은 개인적으로는 그냥 광전사나 헤르메스 가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닌탑갈바엔 그냥 더 성장해서 내가 녹여버려야지 이런마인드로 하는게 맞는것같아요.

그리고 저는 헤르메스 시미터 무조건 갑니다.
CC풀어주고 이속을 증가시켜주는건 카이팅에 있어서 이게 엄청 큽니다.

나머지는 라위상위템을 올리시던 인피를 올리시던 가엔을 올리시던 상황에 따라 바뀝니다.

아래있는 빌드는 중반타이밍에 베인도 원거리에서 툭툭치는 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주는 아이템빌드인데요
라인 클리어도 앵간하게 되고 한번쯤 써볼만한 빌드인것같습니다. 물론 저는 몰왕사랑하기때문에 저 빌드는 잘 안갑니다. 그냥 가끔 상대에 따라 쓰는정도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트리스타나
바루스
놈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너의
베인
베인
이요
베인을 뽑을때는 아군이랑 상대 조합 꼭 보고 뽑읍시다...
막무가내로 난 베인쓸꺼야 빼애애액!하다가 1초만에 산화되어 아무것도 못하는 친근한 베인이 되지말고
잘하는 멋진베인이 됩시다.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현재 베인이 가장 무서워해야할것은
상대 원딜이 아닌 서폿입니다.. 서폿들 너무쌔요 진짜 콩콩이 견제들어올때마다 반피까이는데
할때마다 라인전하고싶은마음 없어지게함 이게 패치냐 라이엇새끼들아

 

 

라인 / 정글 운영법

 존나게 사리다가 역습을 노리는 챔프입니다.

 앞으로 제에에에에발 구르지말아주세요.

 막 구르다가 노잣돈으로 대포미니언 챙기고 저세상갑니다.

 

초반 운영법

 기본적으로 이즈같은 친구들 이외에 베인이 라인전을 이기는것은 현실적으로 힘듭니다.

 특히 이즈같은경우는 이제 도벽이즈가 유행이 되어버려서 이즈도 이기는게 현실적으로

 힘들어지고 있고요. 일단 스킬을 잘 피해주면서 역습을 노립시다. 우리팀 서폿도 병신이 아닌이상

 킬각이 보이는데 안들어가진 않을겁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 소규모 한타 적극적으로 참가해주세요

  맵 자주자주 보면서 라인 밀다가 빠지는플레이로 성장합시다.

  가끔 라인 조금 밀어놓은상태로 상대방 원딜이 룰루랄라 하면서

  시냇가에서 빨래하는 아낙내처럼 무방비한 모습으로 있으면 부쉬에 가서 조져줍시다.

 

후반 운영법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위에 써놓은듯이 저는 탱커 + 정글러를 미드한테 때어주는 역할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미드친구들은 탱커를 잡는데 시간이 필요하지만 베인은 4초면 둘다 녹이고 미드친구한테 합류가 가능하거든요.

  물론 상대 원딜이 나 물러 들어오면 서폿친구나 탑친구의 등뒤로 도망갑시다 ^오^

 

팀파이트시 역할

  굴러 그냥 굴러 많이 구르다보면 답이나와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베인 요즘 상당히 쓸만한 픽인것같습니다. 예전에는 개병신 호로잡노무쉬키여서 뽑으면 확정털림이였는데, 룬특개편

  으로 상당히 쓸만해졌어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베인을 하실시간에 차라리 바루스같은거 하세요..

  더쌔고 더 강려크하고 더 멋있습니다. 이상 베인공략이였습니다.

  첫 공략이라서 많이 어색할수있습니다. 곱게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