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는 딱히 없습니다. 베인같은경우는 라인전이 강캐가 아니기때문에 어설프게 굴렀다가는 상대 원딜이랑 서폿의 공격에 산화되어버려 우물아저씨 만나는 지름길입니다.
그래도 뭐 대충 말씀드리면 평-Q-평-E 콤보가 있긴 합니다만 이 콤보같은경우는 E의 마나 압박때문에 저는 선호하지 않는 스킬콤보입니다. 그 마나로 상대서폿이나 정글이 들어올때 짤라주세요
일단 베인의 운용에 있어서 처음에 많은분들이 생각하시는게
- 구르기
(Tumble)
- 마나 소모: 30
-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6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50/55/60/65/70%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 사정거리: 300
구르기만 잘하면 장땡이다 란 생각이신데요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많은 하이라이트 영상이나 장인분들 영상을보면 베인이 궁키고 화려하게 궁쓰면서 은신으로 아슬아슬하게 피해댕기면서 다 쓸어담는것을 보실수있으신데요,
구르기에 대한 제 개인적인 의견은
일반 무빙에 한번 더 움직일수있는 선택지를 주는것 뿐이다 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일반 무빙을 잘치시는분이 구르기를 쓰심으로써 더욱 더 잘피해지는거고 더욱 공격적으로 나갈수있는거지,
무빙 못치시는분이 함부로 구르기로 스킬피하시다가 다음스킬 다맞고 산화해버리는건 우리 주위에서 자주 볼수있는거죠.
- 선고
(Condemn)
- 마나 소모: 90
-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45/80/115/150/185(+0.5 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 사정거리: 710
그냥 벽꿍용 아니야? 마나만 잡아먹는거아니야? 라고 생각들하시지만
사실 베인의 스킬중에 엄청나게 비중을 차지하는 친구입니다.
이 스킬로 베인은 카이팅이 가능해지고 2:2 봇라인전 이니쉬또한 열수있게 만들어주는거죠
예를들어 상대 서폿 레오나가 우리팀 서폿 물었을때 상대 원딜을 E로 밀어버리고 레오나만 뚜까패는것도 할수있게 만들어주는겁니다.
그리고 많은분들이 가장 실수랄까요? 하시는게 소규모 한타가 일어날때
- 결전의 시간
(Final Hour)
- 마나 소모: 80
-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 베인이 8/10/12초 동안 30/50/70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이게 상황에따라선 어그로를 풀어버리는 효과가 있는데 오히려 저같은경우는 처음에 궁만키고 몇대 툭툭 칩니다.
그다음에 저한테 어그로가 끌렸을때 굴러주는거죠.
이게 어떤효과가있냐면 상대 탱커를 나한테 집중시킬수있게하고 우리팀 미드를 보다 자유롭게 날뛸수있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우리에겐 서폿이라는 든든한 동반자가있지만 미드친구에게는 기껏해야 정글친구밖에없어요.
힘든 미드친구를 도와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존시나게 사리다가 역습을 노리는 챔프입니다.
앞으로 제에에에에발 구르지말아주세요.
막 구르다가 노잣돈으로 대포미니언 챙기고 저세상갑니다.
기본적으로 이즈같은 친구들 이외에 베인이 라인전을 이기는것은 현실적으로 힘듭니다.
특히 이즈같은경우는 이제 도벽이즈가 유행이 되어버려서 이즈도 이기는게 현실적으로
힘들어지고 있고요. 일단 스킬을 잘 피해주면서 역습을 노립시다. 우리팀 서폿도 병신이 아닌이상
킬각이 보이는데 안들어가진 않을겁니다.
중반에 소규모 한타 적극적으로 참가해주세요
맵 자주자주 보면서 라인 밀다가 빠지는플레이로 성장합시다.
가끔 라인 조금 밀어놓은상태로 상대방 원딜이 룰루랄라 하면서
시냇가에서 빨래하는 아낙내처럼 무방비한 모습으로 있으면 부쉬에 가서 조져줍시다.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위에 써놓은듯이 저는 탱커 + 정글러를 미드한테 때어주는 역할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미드친구들은 탱커를 잡는데 시간이 필요하지만 베인은 4초면 둘다 녹이고 미드친구한테 합류가 가능하거든요.
물론 상대 원딜이 나 물러 들어오면 서폿친구나 탑친구의 등뒤로 도망갑시다 ^오^
굴러 그냥 굴러 많이 구르다보면 답이나와
베인 요즘 상당히 쓸만한 픽인것같습니다. 예전에는 개병신 호로잡노무쉬키여서 뽑으면 확정털림이였는데, 룬특개편
으로 상당히 쓸만해졌어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베인을 하실시간에 차라리 바루스같은거 하세요..
더쌔고 더 강려크하고 더 멋있습니다. 이상 베인공략이였습니다.
첫 공략이라서 많이 어색할수있습니다. 곱게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