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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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9) | 2463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58 (+3.5) | 117.5 | 공격 속도 | 0.638 (+3.22%) | 0.987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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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항상 가장 중요해요. 창 잘 맞추는 방법은 마지막에 정리해서 쓸게요.
모든 스킬은 창을 맞췄거나 으로 표식이 발동되었을때를 가정해서 쓸게요.
기본콤보 : > > > > Q(인간폼) > R(쿠거변신) > W > E > Q
상대가 도주 스킬이 있거나 점멸이 온일때
> > > > Q(인간폼) > R(쿠거변신) > W > Q > E
기본콤보와 마지막 Q와 E가 바뀐것 뿐이지만 니달리 쿠거 E는 판정이 너무 좋아서
플을 쓴다음에 E가 나가더라도 타이밍에 따라서 플쓰고 죽는경우도 많아요.
물론 데미지는 기본콤보가 더 잘 나와요. (상대가 플쓰고도 E맞는 건 동영상찾아볼게요.)
사실 제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 콤보로 죽는경우는 엄청 잘 흥했을때고.. 보통은
초반에 노귀환상태에서 3~4렙 상태 풀피에서는 저걸로 대략 60% 정도 깍을수 있어요.
저기서 다시 R인간폼 평 Q R쿠거폼 W Q E 이런식으로 계속 이어가요.
정리하면 중요한건 반복이고, 니달리의 짧은 스킬 쿨타임을 쿠거폼과 인간폼을 번갈아서
사용하면서 데미지를 주는게 가장 중요해요.
그리고 위엔 기본콤보라서 스킬만 있지만 정식으로 제가 사용하는 콤보는 중간중간에
평타를 섞어줘요.
기본콤보(평타) : > > > 평> > 평 >
활용팁은 모든 스킬은 다 사용하라는 거에요. 쿠거폼 인간폼을 번갈아가면서
쿨타임이 돌아올때마다 바꾸면서 평타를 섞으면서 데미지를 주면 됩니다.
위 콤보가 얼마나 중요한지 영상 몇개를 첨부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전형적인 ap딜러 카운터고, 6렙을 찍고나서는 이동기가 좋아서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초반에 뭔가 해보려고 해도 Q짤때문에 사실상 어렵고 사실상 동실력이라면 절대 못이깁니다.
일단 스킬이 다 있는상태에서는 죽었다 깨어나도 못잡습니다.
순보로 피할 수가 있어서 사실상 라인전은 서로 안죽고 안죽이면서 6렙을찍으면
상황이 반대로 내가 위험해지는 그런 챔피언이라서 두번째로 넣었습니다.
E스킬을 정말 아무생각없이 쓰지 않는이상은 절대로 못이깁니다.
얘 상대법은 밑에도 적겠지만, 창을 맞추고 페이크를 줘서 E를 쓰게한 뒤에 뛰어들어가서
내가 원콤나기전에 상대를 원콤낸다. 뿐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 한두번도 라인전은 이겼고 (솔킬) 운영에 말려서 진 판이고, 유리합니다.
상대가 이동기가 거의 없고, 스킬이 복싱으로 비유하자면 아웃복서지만 니달리는 인파이트
복서기 때문에 근접했을시에 너무 쉽죠.
창 맞추고 무빙치면 잘하는 럭스는 q를 아낄것이고, 못하는 럭스는 q를 쓸건데
쓴다면 피하고 w로 들어가면되고, 아끼면 타이밍 보다가 순삭을 노리면됩니다.
정말쉬워요.
제드 상대법은 깡 q짤은 거의 피해주시고, 그림자를 활용해서 q짤을 할때가 있는데 그거만
피해주신다면 킬각은 절대 없고, 역으로 3렙이후 창을 맞추면 역킬각이 나오기때문에
잘피하고 잘 맞추면됩니다.. (뻔뻔)
다만 ! 6렙직후엔 조심해야되요. 상대법은 따로 적어놓을게요.
쉽게 설명하면 상대스킬피하고 내 스킬 맞추자 인데 그게 쉬운건 아니잖아요.
상대에 따라 다르지만 cs 잘 먹으면서 상대가 cs 막타를 먹을 때 평타 한대씩 쳐주는거 되게 좋아요.
초반에 3렙이 되면 니달리는 인간폼 Q(포킹) W(덫) E(힐) 쿠거폼 Q(체력비례뎀) W(이동기점프) E(광역뎀)
이렇게 6가지 스킬을 쓸 수 있어요. 거기에다가 평캔까지, 그러니 3렙이 되는게 중요하고 창을 맞췄을때는 과감하게
들어가서 딜교를 하고 빠져나오면됩니다.
기본적으로 q창을 맞춰 표식상태에서 강화점프를 할 경우엔 패시브때문에 쿨이 줄어요. 그래서 기본콤보를 맞추고나면
다시 빠져나올 수 있는 쿠거w 가 온상태일거에요 그럼 딜교하고 빠지면됩니다.
중반의 개념이 만약에 1코어반에서 2코어쯤 나왔을때라고 가정한다면 니달리가 가장 강한 타이밍이에요.
쿨감이 블루포함 30이 맞춰지는 타이밍이고 쿨감30이 됬을때 니달리는 창을 맞춘다음 점프로 시작되는 콤보이후
다시 q와 쿠거쿨이 돌아오기때문에 데미지를 지속적이고 강하게 줄 수 있어요.
중반되면 맵을 보면서 상대위치를 파악하고 W 덫으로 상대 지역 입구 부쉬들에 덫을 깔아두면 정찰 효과도 좋고,
소소한 데미지도 줄 수 있으며, 근방에 있을시에 기습하기도 좋습니다. (w덫 패시브효과)
후반에 템이 모렐 벤시 존야 리안드리 정도 나오면 상대 원딜 혹은 딜서폿을 창으로 시작되는 콤보로 한방에 죽일만한
데미지가 나옵니다. 그때되면 대치상황에서 사이드 부쉬쪽에서 창을 맞추면서 들어가 존야로 어그로핑퐁을 하는
플레이로 한타 승리를 노립니다.
후반에 니달리 역할은 사실상 지속데미지보다는 상대 주요딜러 암살이 주된 역할이라서 그거에 치중한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후반이나 극후반가면 게임자체가 쉽진 않아요. 그전에 미리 유리하게 만들어야해요!)
위에 적어놨습니다.
하나 덧붙이자면 니달리 힐량도 무시못할뿐더러, 힐에 달려있는 마스터시 공속 60% 증가라서 우리편 원딜에게
걸어주는것도 좋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는 확정 cc인 골카와 안정적인 라인클리어, 그리고 궁으로인한 로밍력으로 꽤 까다로운 챔프지만
라인에서의 트페는 사실 골카빠지면 쉬운 상대입니다.
초반에 트페 레드카드 스플리쉬데미지 맞지마시고, Q 스킬도 무빙으로 충분히 피할 수있어요.
상대에게 들어가는 조건은 골카가 빠진 직후가 가장 베스트며 상대법은 짤짤이를 최대한 맞지않고 버티면서
각을 보는것입니다.
그리고 6렙이후에 로밍을 간다면 미아핑 찍어주시고 맵을 보면서 따라가는게 아니라 미드를 압박해줍니다.
상대 트페가 궁을 2번정도 썼다면 미드타워가 거의 20%이하정도 되도록 하면 전략적으로 더 이득이기도하고,
애초에 궁으로 로밍을 가는 챔프를 따라가면 이미 늦어있습니다.
최대한 트페 궁을 우리편한테 인식시키고 미드라인을 압박을 줘서 로밍을 못가게 하는게 핵심입니다.
직장인이라서.. 시간이 많지 않기때문에, 천천히 추가해 나가겠습니다.
자주만나는 챔피언위주로 쓸건데 혹시나 이 챔피언 상대법 궁금하신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말해주시면 그 챔피언부터 정리해서 작성 하겠습니다.
공략을 처음 써보고, 써야할 게 아직 많지만.. 미드니달리를 시즌 4부터 3년간 해오면서 느낀점을 하나하나
다 적을테니 궁금한 점 이나 알고싶으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이나 게임상에서 연락 주세요.
늦더라도 꼭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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