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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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6 (+115) | 2610.6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65 (+5) | 150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9.5 (+0.8) | 23.1 | 5초당 마나회복 | 7.5 (+0.75) | 20.25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 | 350 | 사정 거리 | 125 | 1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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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원래 초가스같은 유지력 좋은 탱커는 더 강한 템으로 찍어눌러야 하는데 말리고 나면 역으로 솔킬만 따이니 6렙 전까지는 상대 정글을 조심하면서 일단 파밍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는 라인을 하드푸쉬해서 타워에 밀어넣으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렙6부터 하드푸쉬해서 타워에 밀어 넣으시기 바랍니다.
1. 난이도 상
- 일단 라인 푸쉬력을 따라갈 방법이 없습니다. 라인을 워낙 빨리 밀어버리니 E각을 만들수가 없어 딜교환이 성립이 안됩니다 (쪼렙 일라오이는 CS먹기 바쁩니다) 정글러를 불러도 같은 패턴이 반복되며, 6렙 이후에 라인을 밀어넣는 것도 어렵습니다.
상 - 중상 (난이도, 초반-중반) 후반은.. 챔프상성보다는 팀조합과 초중반 결과가 중요하니까요^^;
빙결 (추천룬,아이템)
- 라이즈는 스킬을 미니언에 써도 일라오이가 미니언에 근접해 있으면 딜교가 됩니다. 반면 일라오이는 E한번 땡기려면 타워에 밀어넣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로밍력도 더 좋고 한타기여도도 라이즈가 더 좋으니 정글러를 부르시길 바랍니다.
상 - 중상
빙결
- 렙6 전에는 숨도 못쉽니다. 렙6 이후에도 E스킬이 빠지면 일방적으로 딜교당합니다. 미니언을 기다렸다가 뒤에서 파밍하다보면 EQ가 날아와서 다이브까지 노립니다. 우리가 E각을 볼 때, 제이스는 킬각을 봅니다. 정글러를 부르시기 바랍니다.
상 - 중상빙결, 닌자타비, 영광
- 요릭은 미니언 뒤에서 E를 피하지만 일라오이는 미니언 뒤에 있어도 딜교당합니다. 게다가 둘다 스킬을 맞췄다고 가정하면, E를 당겨도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우리 정글러가 상대 정글러를 찍어 눌러서 요릭을 타워안에 밀어 넣지 않는 이상에는 이기기 힘든 상대입니다.
상 - 상2. 난이도 중상
- 원거리인것도 귀찮은데 작아서 E각 보기도 어렵습니다. AP 케넨은 궁쓰고 들어올 때 같이 E맞추고 맞궁쓰면 어느정도 비벼지지만, AD케넨은 정말 머리아픕니다.
3. 난이도 중
시즌2부터 시즌6까지는 미드라이너였기 때문에 탑라인을 이해하는데에는 시간이 조금 필요했습니다. 제가 느낀 탑 라인전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봅니다. 탑 라인전은 라인이 길다는 특성 때문에 정글의 개입이 용이합니다. 그래서 정글 실력차이가 상대적으로 영향을 많이주는 라인이 탑 라인입니다. 또한 도망갈 거리가 멀어 영혼의 맞다이를 하는 경우도 자주 생기는 라인이기 때문에 타워가 멀다면 풀피여도 킬각인지 킬 당할각인지도 확실하게 미리 인지해야 합니다.
탑 라인전을 잘하는 법은 매우 뛰어난 피지컬로 온갖 스킬을 다 피하고 킬을 따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면 딱 하나입니다. 가랑비에 옷 젖게 만든다라는 마음가짐으로 미니언 라인이 어떻게 변할지를 고려한 라인 푸쉬, 프리징을 통한 경험치 및 CS손실, 갱이 안와도 온척하는 모션을 한 번씩 취하면서 진짜 갱이 왔을 때 상대 반응을 늦게 만들어야 합니다. 솔직히 이러한 라인운영만 연습하시면 플레는 기본으로 가실 겁니다. 다른 라인보다 압도적으로 중요합니다.
탑은 상대 챔피언의 특성이나 스킬을 알아야 이기는 라인입니다. 한두판 해봤거나 눈으로 본 정도로 상대하면서 파밍만 한다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미드는 긴 사거리와 짧은 라인때문에 어찌어찌 스킬 파밍이 되곤 했는데 탑은 그럴 수가 없습니다. 일라오이 승률이 좋은 이유 중에 하나가 일라오이를 직접 플레이해도 제대로 이해하는데 한 세월이 걸립니다..ㅠㅠ 더럽게 복잡한 메커니즘 때문에 상대방은 상대법을 몰라서 손해를 많이보곤 하죠. 그렇기 때문에 티어가 오를 수록 (열심히 분석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니까...) 일라오이 승률이 폭락합니다ㅎㅎㅎ
마지막으로 아이템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 탑과 정글이 모두 ad딜러라면 빙하의 장막과 같은 방템을 일단 올려야 합니다. 갑자기 둘이 덥치면 한번은 버텨내야 역관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후에는 상대 아이템을 봐가면서 아이템을 구매하시면 되구요 /// 상대 탑과 정글이 모두 탱커라면 반대로 딜템을 올려야 합니다. 일라오이라는 챔프는 특성상 그 자리에서 해결을 못하면 도망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둘이 CC로 비벼대면서 딜을 넣으면 방템만으로는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물론 상대의 모든 스킬을 내가 다 맞고 있으면 바보겠죠, 선공권을 고려해서 어떤 스킬들 정도가 유효할지 고민하시고 거기에 맞춰 딜템과 방템을 올려주셔야 합니다.
라인은 CS를 놓치더라도 렙6전까지는 당기는 것이 답입니다. 촉수가 없으면 할 수 있는 것이 없으므로 촉수가 없다면 정글 내에서 싸움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촉수 세팅을 2개하고 우리편 정글에 와드를 박고 다시 촉수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그래야 원하는 위치에 깔끔하게 촉수세팅이 가능합니다. 정글러가 리쉬를 요청할 경우에는 3개까지 세팅하고 바로 달려가면 됩니다.
초반에 촉수 없는 지역에서 일라오이는 무용지물이니 촉수없는 정글속 진흙탕 싸움은 가급적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중반부터는 상대 탑을 타워에 밀어넣고 압박해야 합니다.
일라오이 특성상 상대 정글도 갱오기를 꺼려하는 경향이 강하고, 또 갱을 와도 오히려 역으로 더블킬 각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나관리에 유의하시고 촉수 유지에 신경쓰면서 상대 미니언이 우리 미니언을 만나기도 전에 상대 타워 바로 앞에서 WQ로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쉽게 포블을 가져옵니다.
중반을 넘어가기 시작하면 스플릿을 할 것인지 한타를 해야하는지 각을 봐야 합니다. 또한 아이템을 한타 위주로 맞출 것인지 스플릿에 맞춰 구매할 것인지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일단, 양팀 모두 정상적으로 성장했다면 일라오이 스플릿을 1:1로 막을 수 있는 챔프는 거의 없습니다. 스플릿을 할 경우 팀원들에게 봇을 밀테니 바론을 가거나 탑을 밀도록 유도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한타를 해야 한다면, E를 끌어서 상대방 챔프가 전열에서 이탈하도록 만들거나, 먼저 들어오도록 만드는 것이 이상적인 한타입니다.
1. 이니시 스킬이 없으니 혼자 달려가시면 안됩니다.
2. 촉수 밭에서는 딜도 탱도 두배입니다, 상대방이 먼저 들어오게 만드세요
1. 일라오이 서폿으로 D4에서 10승 7패로 무난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사실 일라오이 서폿이라고 우리편이 트롤픽을 해서 진 게임까지 고려하면 승률은 더 높게 나올 수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2. 모수가 작아서 일라오이 서폿이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3. 이즈리얼과 함께 돈벌기에 좋으며, 라인을 하드하게 푸쉬하는 원딜과 함께라면 상대방은 CS도 못먹게 됩니다. 블리츠와 다르게 상대방 타워근처에서 당겨와도 내가 때리는 것이 아니라 촉수가 때리기 때문에 딜교가 용이하더군요.
4. 상대 원딜이 라인클리어가 약하고 상대 서폿이 근거리일 때는 숨도 못쉬게 할 수 있지만 반대 상황일 때는 블리츠보다 안좋습니다 : (
5. 아이템은 산악방패-시야석-블클-(흥하면 스테락)-방템방템방템 으로 올렸습니다. 딜은 덜나와도 탱킹력은 괴랄하더군요.
6. 위와 같은 조건부 라인전이 강력하고 한타에서도 1인분을 충분히 하지만 6렙전에 정글이 나타나거나 우리 원딜이 일방적으로 물렸을 때 보호할 방법이 없다는 점에서 서폿챔프로는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라오이는 딜을 할 수 있는 환경만 나온다면 롤 내에서 아마 최강의 광역딜을 할 수 있는 챔프일겁니다 : ) 항상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E각만 제대로 보신다면 매우 좋은 결과를 얻으시리라 확신합니다. 모두 일라오이로 건승하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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