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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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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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선마 vs E 선마
Q선마할때 : 상대가 원거리 캐릭터 혹은 맞다이 개발릴때
E선마할때 : 상대가 근접캐릭, 탱커일때 (위에 예시 외의경우에찍으세요)
이 빌드의 핵심 아이템인 벨트를 가는 이☆유
(핵심은 루덴 모렐로입니다. 딜말파에게 가장 어울리는 딜템들)
☆자신이 잘컸을때혹은 팀에 탱커가 많은경우
성장의 차이로 찍어눌르고 싶거나 팀에 탱커가 많아서 딜이 부족할것 같을때
적딜러들을 원콤낼 위력을 지닌 빌드입니다.
다만 팀의 ap가 많아서 적이 마방을 둘르거나 탱이있을땐 비효율적인 빌드이지만
적절한 상황에 잘 성장했을땐 딜탱둘다되는 괴물이 됩니다.
☆그외 까다로운 캐릭터를 위한 빌드
(는 기본으로 깔고갑니다)
탑의 일찐
얜 돌덩이의 게이스러운 방어력을 뚫을 생각에 분명 부터 올릴것입니다.
그렇기에 역심리전으로 말파도 극딜후 Q선마로 쿨마다 박아주면 충분히 위협할수 있습니다.
물론 손하나 까딱하면 뒤질수있기에 부담된다면 밴을 추천드립니다.
극딜템 2코어를 시작으로 이후 상황에맞는 탱템 등등 올리시면됩니다.
탑의 여자일찐
이친구도 올리기에 카운터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하지만 다리의경우는 을 쓰기 부담스러울정도로 접근이 어렵지만
일라의 경우는 만 피한다면 큰 부담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딜탱빌드를 추천드립니다.
이런식의 순서로 핵심은 빠른 모렐로로 흡혈카운터와 생각치못한 딜링입니다.
탑의 까마귀
이런식의 순으로 빠른 조개와 모렐로가 핵심.
상대 정글이 ap라면 도 고려할만합니다.
탑의 해적
이친구는 무조건 를 선템으로 올리는 경향이있고, 생각보다 물몸이라서
빠른 닌탑을 구매후 빡센 ap딜링으로 압박이 가능합니다.
탑의 누더기
얜 좀 유명한 카운터템이있는데 정도만 올려줘도 이깁니다.
이 외의 챔피언들은 특별한 빌드가 필요하기보단 센스와 라인관리 등을통해서 게임을 풀어나갈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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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은 앵간하면 갑니다.
적이 띠꺼운 AP캐릭이면 빠른 를 둘러서 피해량을 최소화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법은 아이템빌드에 적혀있지만, 아슬아슬 줄타기에 끌리거나
갱이라도 당한다면 그대로 망해버릴수 있음.
상대하기 어렵지만 더 답없는 챔들이 많기에 위안삼습니다.
점화든후 4~5랩쯤에 열심히 딜교걸어두고 6때 킬각잡아볼만함
그때 아니고는 카운터템을 올리거나, 누군가의 개입없이 이기기 정말힘들다.
후반가도 존재감이 너무큼
도벽은 리얼루 벽이랑 싸우는거같아서 짜증나고 착취는 더럽게 아프다
반반갈려면 궁으로 어시먹어서 짜증난다
서로 Q짤하다보면 귤때문에 마나를 다까먹을때까지 버텨야한다
반반가도 묘하게 잘성장하고 압박하기엔 쉽지않은 캐릭터..
운영잘하는 갱플만나면 너무나도 무기력한게 느껴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선마하고 닌탑가고 w좀찍다보면 스플릿밖에 할줄모른다
근데 말파는 끌려다닐 필요없이 이니시를 걸어버리면 된다
생략하겠지만 대부분의 근접브루저는 말파가 e선마한순간 너무나도 유리해집니다.
특히 잭스,이렐,리븐,레넥 등등...
랩이 올라갈수록 말파의 방어력과 Q짤딜링을 버티지못한다 라인전 자체는 카운터지만..
초반1~2랩때 잘못맞으면 주도권 뺏기고 말릴수 있고,
6타이밍 이후 라인관리 잘못하면 퀸이 계속 로밍다니거나 밀다가 갱당할수도 있다.
여러 위험 요소를 이겨내고 라인전구도를 만들어내면 궁온때마다 퀸은 엄청압박된다.
미드야스오선픽이면 미드로 따라갈만하다.
말파가 약한구간에 같이 약하고, e랩이 올라갈수록 미니언타고 넘어온순간
겁나뚜까패주면 질질 긴다.
장막이 짜증나므로 q는 1랩에 EW에 몰빵한다 ^오^
말파이트는 제가 정을 정말 많이 쏟은 캐릭터지만, 하면 할수록 한계가 느껴집니다.
이때문에 한동안 롤도 접고, 가끔들어와서는 주로 딴챔프를 많이 했습니다.
전시즌 특성에서는 천둥군주로 이득을 못보고, 회복도 없고, 착취는 까다롭고... 뭐하나 특출난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프리시즌이 되고 룬이 새롭게 개편되면서,
편식하는거 없이 룬빨 잘 받는 모습이 너무나도 기쁩니다.
구조가 단순하고, 궁은 개나소나 피하지만
Q의 이속뽕으로 무빙치는 맛도 있고, 압도적인 방어게이는 여전히 굳건합니다.
말파 유저분들 라인 프리징 당해도 힘내세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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