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43.8% (7표)
6.3% (1표)
50% (8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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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뜨고 있는 포킹메타 Q선마 유성 바루스

- 승혼(2017-11-28, 조회수: 233094)

바루스는 최근 롤드컵, 케스파 컵까지도 자주 쓰이는 원딜중 하나입니다

바루스의 장점 : 포킹이 강하다, 폭딜이 있다, 타겟cc 겸 조건부 광역cc, 강한 라인전

바루스의 단점 : ★뚜벅이다★, 뚜벅이인데 이동속도도 느리다




현재 집중공격이나 치명적속도를 드는 바루스도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라인전도 강하고 딜도 강합니다

하지만 바루스가 편하게 딜 넣는 환경은 점점 줄어들고 있고

견제가 강한 서포터가 나오면 강한 라인전의 매력은 사라지고

포탑 옆에서 쭈구리로 있어야 됩니다.

그래서 포킹 유성 바루스를 준비했습니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59 (+3.4) 116.8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영감에 있는 비스킷으로 라인 유지력과 마나수급을 하는것도 좋지만

결국의 마지막 한방을 넣으려면 위의 룬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E의 슬로우와 R의 속박이 있기때문에 유성을 더 잘맞출 수 있으므로 유성이 적합하다고 봅니다

취향에 따라 영감 쪽 룬드는것도 좋아요 룬은 취향인 것 같아요
원딜 고정인데 만약 소라카가 있으면 방어막도 좋습니다

기타 다른 향로서폿과 원딜 방어막 서폿 힐을 드는건 이제 별로 안좋은거 같아요

정통 향로 자체도 별로 안나올뿐더러 룰루,카르마 등이 나와도 서폿이 점화,탈진 드는게 더 좋습니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충전 시작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며 20% 둔화됩니다. 4초가 경과한 후 쏘지 않으면 바루스가 스킬을 취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8/13/18/23/28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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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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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최대한 Q E 많이 맞춰 주시고 Q를 쏠때 적챔피언만 맞게 쏴주세요 그러면 딜이 더 많이 들어갑니다
스킬 활용 팁

 Q 활시위를 많이 당기면 속도가 느리지지만 데미지는 강해집니다 많이 당긴다음에 맞춰주세요


 궁은 한명 끊을 각이다 싶으면 먼저 쏴주시면 서포터가 호응하기 편합니다


한타때 최대한 뒷포지션 잡으셔도 스킬사거리가 길어서 딜넣는데는 부담없습니다


최대한 딜러진에게 Q 맞춰준다고 생각하시고 궁은 딜러한테 쓰시면 물론 매우 좋지만


나를 물러오는 브루저한테 쓰고 평타 E 써주면서 카이팅하는것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무난하면 역시 도란검이 제일 좋습니다

만약 상대방 봇 조합이 너무 아프다 싶으면 도란방패

진,제라스 진,미포 등 피해야할 논타겟 스킬이 많으면 신발도 괜찮습니다




핵심 아이템

750~1000원 쯤에 집에가서 여눈을 빨리 사오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여눈 스택을 쌓고 많아진 마나로 더 많은 포킹이 가능합니다

그 후 요우무를 가장 먼저 가줍니다

요우무가 있어야 갱호응, 갱회피, 한타 참여 등등 모든 부분이 용이하고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 다음에 마나무네올려주시고 드락사르 올려주시고 칠흑의 양날도끼 까지조합해주시면

포킹딜이 어마어마 해집니다.

이제 여기서가 중요한데 상대 조합에 따라 밤의 끝자락or 몰락or 헤르메스 시미터or 최후의 속삭임으로 갈립니다.

하드 탱커가 없고 스킬하나만 막으면 딜링하기 편하다 -> 밤끝

하드탱커가 있고 피흡이 필요하다-> 몰락

하드탱커가 있고 우리팀ad비중이 크다-> 도미닉or필멸자

하드CC가 있고(ex말자하) 피흡이 필요하다 -> 헤르메스 시미터

만약 위의 상황중에 여러부분 겹쳐서 몰락도 가야되고 도미닉도 가야되면

칠흑의 양날도끼를 포기하는것도 좋습니다 칠흑이랑 도미닉이랑 함께쓰면 별로 안좋습니다.


장화

보통의 경우 쿨감신을 가서 포킹을 더 자주 해줍니다 딜링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공속이 좀 필요하다 싶으면 공속신도 좋스빈다

하드 cc가 있거나 적이 3~4ap이면 헤르메스도 좋습니다

적 ad 비중이 높고 하드캐리원딜이 너무 잘컸다 싶으면 닌자신도 좋지만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 원딜에서 막 엄청나게 힘든부분은 없지만 갱호응 좋은 원딜이 무섭습니다 갱에 취약해서..근데 포킹잘 맞추고 체력 압박 잘하면 다 쉽고 할만합니다
서폿에서는 그랩류나 레오나 알리 다 무섭지만 결국 바루스가 포킹잘 맞추고 체력압박 잘 해놓으면 다 쉽고 할만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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