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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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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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 Yi] 감전, 수확, 집중공격 고민될 때 보세요!

- 요가전공(2017-11-29, 조회수: 4216)

마이 공략 올리시는 분 많던데 몇 몇 분들 빼고는 제가 봤을 때 예전에 했으면 했지 전 시즌부터 시작해서

"답 없습니다. 카직스, 렝가, 엘리스 하세요" 라던가 "탱정글 메타입니다. 세주아니, 그라가스 하세요." 하면서 그냥

전적보면 마이 많이 하지도 않으면서 예전에 했던 기억이나 가끔 몇 판 하는 걸로 올리시는데

저는 뭐 조합 이런 거 따지지 않고 마이 픽 박습니다. 우리팀 조합이나 상대팀 조합에 따라서

템트리만 변경해주시면 될 일입니다. (보통 저는 용사or갈퀴, 몰락 후 닌자신발 올리고 탱템 올립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감전에 수확에 집중공격에 많이 고민되시면 보시라고 씁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저는 보통 집중공격을 선호하지만 확실히 갈퀴손이 너무 쓰레기에 현재 감전or수확에

용사 가는게 쎄기는 하니까 이걸로 합니다.

저는 원딜(or 미드) 다이브나 스플릿 같은 거 하면서 조금 짤라먹는 플레이 해서 승전보 쓰는데 취향에 따라서

승전보 말고 민첩함 하셔도 됩니다.


감전은 보통 조금 무난하게 리신이나 자르반 같은 딜탱형 정글에 탑도 다리나 피오라 같은 딜탱이면 올리시면 좋아요.

수확이 좋기는 하지만 저는 스플릿or적팀 오브젝트 쪽에서 짤라먹는 식으로 플레이해서 더 좋더라고요

그리고 중반 이후는 솔직히 수확이 더 좋을수도 있지만 마이는 초반에 성장이 매우 중요하고 중반 이후는 원딜이나 미드 탑 등 다른 라인 친구들이 충분히 활약이 되니까 원딜 노리고 들어오는 적팀 탑이나 정글 이런 놈들 옆에서 잡으면서

지키는 식으로 저는 플레이해서(앞에서 말했듯 몰왕 후 보통 탱템) 또, 요즘 마이 픽하면 적팀 꼭 쥐뿔도 모르면서

마이 잡겠다고 리신, 렝가, 카직스 뭐 이런 거 잡는데 그런 놈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초반에 더 강한 감전으로 확실하게 적에게 누가 더 위인지 각인시켜주시는 게 좋아요.




수확은 미드나 원딜 서폿 정글 탑 중에 3명 정도는 마이한테 찢길 거 같다.(서폿은 뭐 미포, 소나, 소라카, 자이라, 바드)

정글이나 탑도 조금 빡세기는 하지만 확실히 마이한테는 밥이다 싶으시면 올리면 좋아요.

(혹은 티모 같은 탑이라 뭔가 내가 한타에서 좀 비중있는 위치다 싶으면)



집중공격도 솔직히 감전이 쎄기는 하지만 여전히 마이한테는 역시 빠른 공속을 기반으로

E의 트루뎀과 Q 빨리 돌게 해주고(킬 초기화 말고, 빠른 공속으로 1방에 1초씩 감소하는 패시브)

솔직히 제일 큰 이유는 역시 마이는 공속 빠른 맛에 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집중공격은 나서스 이런 놈들 상대로 좋습니다. 탱올려도 데미지 나오는 놈들 그냥 탑, 정글, 서폿 3명이 다 탱이다

이럴 때 올려주시면 아주 좋고, 앞에서 말했지만 저는 갑툭튀 다이브나(cc 스킬유무, 힐, 탈진 등을 고려해서)

오브젝트 쪽에서 적 원딜이나 미드를 잡는 걸로 중후반에 변수를 만드는 걸 좋아해서 빠른 공속으로 Q쿨을 빨리 돌게해 좀 더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 때 아주 좋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 모르시는 분 없겠죠? 갱은 되도록 와드 상황보고 루트를 잘 잡으셔서 딱 붙은 뒤에 E키고 평치다가 피빠지거나

생존기 빠지면 Q로 붙어서 명상 평캔 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은 집중공격이시면 그냥 3렙 이후에 Q대신 E로 찍으시면 되시고, 적팀에 제드나 렝가 등 암살자가 잘 컸으면

상황보시고 QorE 5렙 이후에 W 스킬 레벨 더 찍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탑이나 적 정글 등 내가 부쉬에 숨어있는데 적 정글이나 챔프가 온다면 명상을 쓰시고 기다리세요 패시브 있는

상태로 바로 딱 붙어서 E키고 패시브 2대 때리고 점멸 보시고 Q평 때리면 당황해서 두리번 거리다가 죽어요.


중반 이후에 원딜이나 미드(혹은 좀 잘 컸거나 그 팀에서 비중 큰 챔프)짜를 때도 각을 잘 보시고 그냥 점멸 있으시면

못 잡거나 역관광 당하고 과감하게 안 썼다고 후회하지 말고 쓰시고 R키고 바로 점멸로 붙어서 E키고 무빙하시면서

치다가 Q로 점멸이나 생존기 등 빠지는 상황보고 잡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마체테 이후 귀환 상황에 따라서 단검or롱소드 사시던가 척후병의 사브르 사주시면 됩니다.

(가끔 적 라이너 이동기 좋거나 둔화 오지면 신발 하나 중간에 사기도 합니다.)



저는 거의 90% 이상이 일단 (~신발) 용사or갈퀴 (~신발) 몰왕 닌자신발, 뒤에 적 원딜 미드 탑 정글 상황 보시고

ap, ad 뭐가 잘 컸고 ad, ap가 적팀에 몇 명 있는지에 따라서 방템 선택해서 가주세요.

(가시갑옷, 란두인, 망자의갑옷, 정령의형상, 심연의가면, 적응형투구)


적팀에 피오라, 나서스, 요릭, 신짜오 등 피흡이 아주 성가신 친구들 있으면 덤블조끼 하나 올려주시고 란두인이나 망자

가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상황 보시고 말자하 레오나 같은 놈들이 플레이 스타일까지 "마이만 노린다" 식으로 하시면

수은 닌자신발 다음에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저는 거의 매 판마다 용사or갈퀴 몰왕 닌자신발 이후에 가는 템이 다 다릅니다.

적팀 조합이 매 판마다 다르니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이후에 4코어~5코어 정도 나왔는데 적팀 생각보다 안 아프다 싶으면 라위 올려주시고

가시갑옷 있으면 도미닉 없으면 필멸자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정글 중에서는 초반에는 짜오가 1:1 이기기 힘든 캐릭 중 갑인 것 같네요.
6렙 이후에는 누가 먼저 선빵을 치느냐에 따라서 다른 거 같아요.
선빵을 맞으셔도 점멸 아끼지 마시고 짜오 W만 피해주시면 이길 수 있어요.
반대로 제가 부쉬에 있다가 먼저 치는 경우는 무조건 이기죠.

카직스, 렝가, 엘리스 왠만한 놈들 Q로 스킬 1개만 피하던가
카직스, 렝가 은신 후 드락사르 때리는 순간에 W로 데미지 감소만 하면 지지는 않는데
짜오는 후반에 가갑이나 망자 두르던가 하지 않으면 이기기 까다롭더라고요.
물론 신짜오가 아이템 트리를 어떻게 탔느냐에 따라서 다르지만
이렐리아
이렐, 클레드, 카밀, 피오라, 일라오이 등 탑캐릭 중에서도 딜탱형 강캐들에게는 아무래도
중반~중후반까지 1:1 이기기 힘든 게 현실입니다.
(정글러인데 라인 푸쉬 좋아서 레벨링 당연히 앞설 수 밖에 없는 저 캐릭들 이기기 힘듬)

다리우스는 솔직히 붙어서 Q스킬만 도끼날에 안 맞으면 이기기 쉬움
조금 잘 컸어도 점멸이든 뭐든 E만 피하면 이길 수 있음
잭스
잭스.. 얘는 뭐 이길려면 이길 수는 있는데 그냥 꼴보기도 싫음;
마이고르면 잭스 골라서 집요하게 마이 진입각만 보면서 기다림
잭스 숙련도에 따라서 다르지만 스킬 중간 중간에 상황보고 W렙 좀만 더 찍고
E 돌리면 W 썼다가 이때 쯤이면 E 풀어서 스턴 넣겠지 하는 그 순간 보다 살짝 0.3초만 일찍
알파쓰면 피해지더라고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미드 중에서는 이런 친구들(아리 등 영겁 안 올리는 물몸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다르지만 보통 좀 한다는 놈들은 Q 쓸 때까지 참았다가
Q 들어오면 스턴 넣습니다. Q쓰고 바로 플쓰거나 대각선 좌, 우로 와리가리 치면서 평타 ㄱ
잔나
서폿 중에서는 이런 친구들(소라카, 자이라, 소나, 바드) 카르마는 쉴드 이속 빨라서 짜증남
얘들은 그냥 뭐 원딜 지킨다고 발악하는데 "그럼 니가 죽던가" 하면서 먼저 컷해주시면 됨
리 신
마이보면 희안하게 리신을 뽑던데 1:1 안 지는 건 당연지사고 후반가서도 한타나 라인 스플릿
어디를 봐서도 마이보다 썪었습니다. 좋은 거 굳이 찾으면 궁으로 원딜 지키는 거?

리신이 보이시면 탑에는 장신구 와드 미드에는 제어와드 박아주시면서 시야 잡고
역갱만 잘 잡아도 개꿀맛입니다.
저는 리신 보이면 일단 햇반 하나 전자레인지 돌리고 시작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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