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5.6% (1표)
83.3% (15표)
11.1% (2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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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8
[D2]아지르의 아이템과 기초 - 8.4패치

- 초가스갑(2018-03-01, 조회수: 21181)



전시즌 D2 / 현시즌 D2


닉네임을 안적는 이유는 마스터미만은 좀 그렇고

네임드될 마음이나 방송 홍보 용도로 쓰는 공략도 아니기 때문.

님들은 절 기억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님들을 기억할거거든.


고로 내 공략이 유용했다면 배드를 눌러주자. 배드가 검청색이라 엑셀런트의 빨간색보다 더 멋짐.



후반 한타기여도와 DPS만은 미드의 탑이라고 감히 장담하는 챔프.




Q 쿨타임 패치로 난전이 더더욱 약해짐

6렙 이전에 WEQ 호응이나 솔킬각등이 어려워진 관계로

난전이 일어나면 더더욱 핑을 잘 찍어주자.


솔랭에서 이번 패치로 구려지지 않았냐고? 9렙전은 사실상 좀 다름.

이게 입문난이도만 높아진 그런 기분임. 초반라인전 할줄 알던 사람은 좀 아쉽다 정도고

입문하는 사람은 챔프가 별로처럼 느껴질 것.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솔랭용 범용룬

침착 왜 찍냐고 그럴 수 있는데 초반 마나소모와 더불어 솔랭에서는 블루 안주는 경우가 허다해서

블루 못먹으면 마나소모에 허덕이는데 저거 찍으면 좀 덜함.





르블랑 , 에코 , 야스오같은 이동기챔프면 유성보다 콩콩이가 더 좋을것임.


미드 제드 / 탈론용

초시계 하나 들어주자.
선택지는 크게 네가지



힐 + 점멸

이상적인 선택지.
하지만 상대 미드가 점화를 드는 미드라면 방어막을 선택


방어막 + 점멸

상대가 뭘 들고와도 평타를 치는 스펠. 그냥 아무생각없이 들어도 무조건 평타를 침.
그만큼 잠재성은 낮음. 



탈진 + 점멸

탈론제드 상대용으로 매우 최적화.
기대잠재성은 힐과 같이 1탑을 달리지만 
스펠 사거리가 짧아 제라스나 벨코즈같은 장거리캐릭터에겐 도움안되므로 중근거리 캐릭터를 상대로 선택.
카사딘 상대로도 별로인데 카사딘은 스킬시전속도가 너무 빨라서 반응하기가 어렵기 때문.



정화 + 점멸

CC기대치가 높거나 피하기 어려운 대상에게 드는 스펠
대표적으로 트페 / 라이즈가 있다. 
아니면 정글피들일때도 꽤 괜찮은 선택.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선마 순서

1렙 W 이후 1. Q선마 2. W마스터 3. E마스터


스킬 활용 팁
W - E- Q 연계는 벽을 이용하면 좋음.

W - E - Q 급하게 쓰면 멀리 안날아가므로 연습모드에서 배울 것. 


3레벨에 E를 찍느냐 Q를 찍느냐로 나뉘는데 3레벨에 적이 갱을 안올것같으면 Q를 2개 찍어서 3레벨에 더 강하게 찌르자.


W - E로 스킬을 피하는데 충분하면 Q를 낭비하지 말자. 낮은 티어일수록 W- E - Q를 과도하게 활용하는 경향이 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선택지

도란 2포 고정.



신발 빨리사
만약 1100골드를 넘게 모아 집으로 갔다면 분명 고민이 될거임


내셔투스를 사느나, 신발을 사느냐.

적 챔프에 따라 달라지는데 카사딘 / 말자하 / 제라스같은  챔프는 거리를 안주는게 굉장히 중요함.
그러므로 2티어 신발을 빨리 사는게 굉장히 중요함.
하다못해 저런 챔프는 1티어 신발이라도 빨리 사야함.

카사딘 2티어신발 신었는데 아지르로 신발 하나도 안신고
 ' 카사딘한테 맞딜 밀리는게 어떡하죠? ' 하면 어떡하긴 카사딘 거리주면 지는거.
신발은 아지르에게 굉장히 고효율임. 특히 Q 사정거리가 길게 '느껴질'만큼 히트앤런이 편해짐.

모르겠다고? 사보고 말하자.





선코어는 고민없이 가능하다면 바로 내셔의이빨

상대가 르블랑 신드라같은 폭딜챔프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선택 후 내셔의 이빨로 탐. 

솔직히 하는 말인데 닌자의신발은 아지르 입장에서 좀 손해라고 생각함.
평타를 마땅히 맞을 일이 별로 없기 때문. 적 올AD이면 닌자의신발 고려하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가 제드라면 이걸 선템으로 가자


선템 리안드리가 꺼림칙해도 라인전만 본다면 Q쓰고 한대 겨우 때리는데 내셔의 이빨보다 리안드리가 고효율임.

다만 포탑을 미는 속도, 한타나 소규모싸움에서의 화력에서는 내셔의이빨이 앞섬.

리안드리는 체력과 스킬대미지를 보정해주므로 괜찮은 선택.




1-2코어 일반적으론 내셔의이빨과 리안드리로 장식함.

그 이후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2코어 거의 고정. 너프먹었다고 치더라도 여전히 나쁘지않고 2코어때 나온 경우 언제나 가장 강한 화력을 보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에 제드나 그에 준하는 암살자가 있을 때. 상대가 올 AD일때. 상대 원딜이 존나 대책없을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 폭딜이 너무 강해서 한타시에 버티기 어려울때 리안드리 나중에 올리고 이걸 2코어로 선택해도 좋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대 마법방어가 높을 때. 만약 신발을 마관신이 아닌 다른 신발을 택했을 경우 2코어로 선택해도 좋음.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돈 될때 무조건 사기. 거지일땐 마지막템으로 사는 경우도 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연구해봤으나 실패했음. 우리팀 정글이 블루 안준다하면 이거가서 마나확보하면 됨.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요즘 꽤 괜찮음. 가면과 하위템이 흡사하므로 돈은 부족한데 라일은 바로 나오면 바로 사면 됩니다.

(주문매듭 구슬)아지르한텐 어울리지 않음. 몇초간에 화력을 때려박고 이속이 증가하는걸로 보아 베이가에겐 좋을 것으로 보임.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적에 트런들이나 블라디 문도같은 회복형 챔프가 있다면 사주자. 2-3코어 고려.


이론상 가장 대미지가 이상적인 테크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우주극딜세팅으로 가장 빠르고 강력한 테크를 탈 수 있음.
가면과 모렐로노미콘의 위치는 바뀌어도 상관 없으며
데스캡은 킬을 쓸어먹어서 나올 수 있다면 공허의지팡이 이전에 나와도 됨.

다만 이건 딜만을 본 테크이며 사실 이것저것 섞는게 더 나은 경우가 대다수임.

가면을 제외하고 라일라이를 탄 테크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 테크는 공허의지팡이와 데스캡의 위치가 바뀌면 안됨.

마관을 조금 포기하고 슬로우를 가져온 테크이기 때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전통의 카운터. 밴해버리자.


아지르는 이상하게도 라이즈한테 극단적으로 약하다.
제라스
전통의 카운터. 블루 이전에는 할만한데 블루 이후에는 압도적 거리차이로 딜교가 안됨.
에코
6렙전에 정------말 어려움. 제드 탈론 이딴거 다 거르고 얘가 제일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라인전 좆밥
블라디미르
사정거리가 짧은 친구.

물론 사정거리 잘못재서 Q차징 맞는순간 집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전은 쉬운데 로밍때문에 답답한 친구.

갱호응이 워낙 좋아서 사실 쉽다고 하기도 좀 애매.

정화들어 정화.
기본적으로 아지르는 사정거리가 자신보다 길거나 암살자면 카운터임.

반대로 자신보다 짧다면 쉽거나 평타라고 보면 되고.



상대가 유틸기가 전무해서 WEQ - R로 갱호응이 쉬울 경우 6렙 이후 상대가 알아서 사리기 때문에 쉬워짐.


제드 이런거 카운터 아니냐고 물을 수 있는데

제드는 손을 너무 타서 병신은 다 이길 수 있음.

오히려 손병신 제드는 다른 미드보다 쉬운 수준이고 네임드 제드도 만나보았으나 케바케였으므로 제외.



황제훈님은 제드 일부러 내주시고 아지르하셨다.


게임 전 잠시 황제님을 알현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자. 





아지르의 특징

아지르에겐 단점이 꽤나 많은 편인데

1. 마나소모량은 미드에서 탑을 달리지만 회복수단이 전무함. 아이템조차 모렐로노미콘, 카탈을 제외함
2. 압도적인 블루기여도
3. 난전 / 로밍성이 매우 낮음. 6렙전은 거의 블라디미르보다 안좋다고 봄. 견제와 DPS에 모든게 몰빵되있음
4. 굉장히 높은 난이도
5. 위의 조건으로 정치당하기 딱임.

그럼에도 하는 이유는 낭만과 멋이 있는 황제님이기 때문임

아지르는 파밍캐지 로밍캐가 아닙니다. 
막 로밍 따라와야지 이런 말도 안되는 소리 다 무시하시고 확실한거 아니면 쐐기검으로
미드 포탑 미는데에 주력하세요.

요즘 퍼탑 보상 장난없습니다.

적 미드가 로밍가면 핑이나 열심히 찍어주시고 할일합시다.

못피하면 우리팀 잘못입니다. 블라디미르할때는 사람들이 안온다고 뭐라 안하는데
이상하게 아지르하면 로밍캔줄 알고 안온다고 난리피우는데 다 무시하세요.
황제는 황제답게 미드에서 핑으로 팀을 지휘하며 파밍과 퍼탑을 가져와 자본주의 승리를 쟁취하세요. 
로밍오면 1:1 비율로 따라오라는 마르크스주의 파시스트는 소련시절에 다 죽었다고 생각하세요. 
아지르할 땐 언제나 머릿속에 각인시켜야만 합니다. 

 ' 돈이 최곱니다. '


라인전 운영법
아지르는 굉장히 간단한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음.

W로 원거리미니언 위치에 병사를 깔고 원거리미니언을 우선순위로 죽임.

W - 평타 - Q - 평타. 가장 이상적인 콤보. 근거리 상대로는 자주 쓸 수 있는 효자콤보.

W - Q - 가능하다면 평타.  일반적인 원거리 상대 콤보. 

원거리 미니언을 우선순위로 죽이는 이유는 아지르는 어디까지나 평타챔프기때문에

미니언이 인식해서 아지르를 때리기 때문. 근거리 미니언은 알아서 미니언끼리 싸우다가 먼저 죽으므로

원거리 미니언을 신경쓰면서 잡으면 빨리 민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로 원딜과 같이 후방에 서서 딜을 넣는 경우가 베스트.


한타 시작전에 뒤로 가서 다 밀어버리고 존야쓰는건 위험부담이 너무 크므로 원딜과 같이 놀자.


사실상 제 2의 원딜 겸 서포터라 봐야함.


원딜을 구해주는 한타의 수문장


챔피언별 대응법
내 경험상 상황마다 너무 변수가 많아서 일일히 기재하기 어려움.

이런거 기재하는 놈은 허당이거나 너무 고수라서 변수를 다 이해하거나 둘중 하나임.

난 평타 미드 라이너이므로 서술하지 않음.

마치며
이런 글 써봐야 내가 힘들며 읽어봐야 읽는 이에게 도움이 안될 것이므로 황제님을 다시 한번 접신하며 마치도록 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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