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92.9% (1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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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1표)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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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8) 2200+ 극딜 수확 자르반 공략! 11/15

- 비호(2018-11-15, 조회수: 127086)









깃창에 자신이 없는 자는 과감히 뒤로가기를 누르도록하자


 딜 자르반은 양날의 검과 같아서 깃창을 실패하는 순간 트롤이 됨을 잊지말자.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딜자르반을 감전과 어둠의 수확 딜비교를 해보니

수확이 답입니다 감전 몇배딜은 나오니 꼭 수확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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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8%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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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e q 평 히드라 평 r d 평 w 평


평 히드라 평


 거드라를 안 가는 이유도 평 히드라 평 즉, 평캔을 하기 위함임 (최고의 순간딜 연계)


원딜의 경우는 용사 드락 뜨면 eq평 만으로 잡을 수 있음


나머지 스킬 콤보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


한타 진입각 스킬콤보 예시 동영상 ))













위 영상의 콤보들은 Flash(점멸) -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 - Dragon Strike(용의 일격) - Golden Aegis(황금빛 방패) - Cataclysm(대격변) - Smite(강타) - 평타 - 히드라 -평타 를 한 모습이다

상황에 맞게 연계를 유도리 있게 사용하도록하자

스킬 활용 팁

 거리가 멀 경우 점멸-e-q-평-히드라-평-강타-r-평-w 


이 연계만 마스터 하면 딜 자르반은 끝

가능하면 이 스킬이 1초안에 나가게 연습을 하는게 좋음

손 빠르기가 느리다면 탱 자르반을 하는것이 이로울 것


시작 아이템
신발을 팔고 풀템을 맞춰야 할 경우 이중 하나를 고르자
극딜 최종 아이템
템 맞추는 순서
초반
 
시작은 마체테 충전형 물약

풀정글 돌고 게작업 두개 다 하면 1200원 벌릴것임 

첫 귀환때 1200원을 모았다면 바로 티아멧을 올림.

티아멧을 빠르게 올리는 이유는 eq평 히드라 평 연계를 쓰기 위해서임

제일 많이가는 빌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Tiamat(티아맷)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Ninja Tabi(닌자의 신발)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or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제일 많이가는 탱커 빌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탱커빌드를 적은 이유는 적이 극딜을가도 잡을수 있는 챔프가 한 두명 뿐이고, 우리팀이 올AD일 경우 무조건 탱을 가는것이 유리합니다.


중반

그 후 용사 풀업을 한 후, 티아멧 그대로 두고 바로 드락사르를 올림

상황봐서 신발업 적이 ad가 쎼다면 티아멧 그대로 두고 가엔 먼저 올리고 히드라업

딜로 스노우볼 빠르게 굴려야 한다면 히드라 업하고 가엔


트포가 딜 더 잘 나오는데 칠흑의 양날도끼를 가는 이유는  체력이 높아서 한 텀 버티기 쉽기 때문임.

후반

신발을 팔고 마지막 한타를 볼 경우 상황에 따라 스테락,시미터,라위,요우무 중 하나를 가주도록 하자

망자의 갑옷을 가는것도 현명한 선택.

가엔이 빠져있는 상황이면 돈이 많을경우 과감하게 가엔을 팔고 대체템을 끼도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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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 빌드를 쓴 이유는 적이 예를들어  말파 갈리오 아무무 브라움 이즈 조합을 갖췄다고 치면

딜자르반으로 초반에 터치는것 외에는 이길 방법이 없음

후반갈수록 불리할 뿐더러 초반에 박살내는게 난이도가 높아서 

탱이 많은 조합에는 깔끔하게 탱자르반으로 한타 기여도를 높이도록 하는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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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방식카직스, 렝가와 아주 흡사하다고 보면 된다.
("그럴거면 카직스 렝가를 하지"라고 할 수 있으나 한타 기여도를 봤을때 딜 자르반이 할 게 더 많다.) 


 딜 자르반은 양날의 검과 같아서 깃창을 실패하는 순간 트롤이 됨을 잊지말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같은 극딜 정글, 선빵필승이긴 하지만 불리한 것은 맞음
그레이브즈
eq를 대쉬로 피하면서 평짤 넣는 그브는 상대하기 무척힘듬

정글링 속도도 자르반이 따라가기 힘들어서 벤하는게 옳음
이즈리얼
원딜 이즈가 닌탑 얼건을 가면 원딜을 자르기 힘들어 아주 짜증나는 경우가 생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물몸 eq평히드라평

티아멧만 떠도 주도권을 잡음
탈리야
진입기가 좋은 자르반은 거리를 두고 싸우는 탈리야를 잡기 아주 좋습니다.

초반 중반 후반 전부 탈리야를 1:1로 압도 할 수 있으나

기동력에서 밀리기에 기장을 선으로가서 대처하면 쉽습니다.
카직스
물몸 보는순간 킬각을 잡을수 있고
한타때도 카직스는 자르반이 마크하면 할게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정글 정석 루트 입니다.

 

아랫팀인 경우 : 레드 - 늑대 - 윗게 - 블루


윗팀인 경우 :  블루 - 늑대 - 윗게 - 레드


이 동선을 짤경우가 가장 좋고 


만약 3번루트때 윗게에서 적을 만났을 경우


안 만나면 좋겠지만 안 만나기 쉽지 않은데, 보통 레드or블루 - 늑대를 먹었으면 피가 많습니다. 


적 정글의 1:1 교전 능력과 우리 미드의 선푸시권 or hp 상황을 고려해서 뺏던가 먹던가 선택합니다.


못 먹을경우 바로 위쪽 정글을 전부 챙긴 후 아랫게로 달려가서 먹어 봅니다. 만약 중간에 갱 상황이 나오면 바로 가주시구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동영상에서 보신것처럼 극딜 자르반은 한타때 팀을 캐어해주는게 아니라 자신이 암살을 하는 겁니다.


한타때 마치 이블린 카직스 녹턴 처럼 뒷각과 암살각을 봐주는게 중요합니다.


마치 샤코 카직스 같은 챔프가 팀이 물린다고 앞으로 돌진하면 트롤인 것처럼 똑같습니다.


팀이 물린다고 각도 아닌데 극딜 자르반으로 살리기위해 들어가는건 멍청한 짓.. 그럴거면 탱자르반을 했어야 해요.



 딜 자르반은 탱커가 아닙니다. 명심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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