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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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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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0
감전 아리

- Jsasrh(2017-12-01, 조회수: 21156)

룬 개편 이후 아리를 다시 하다가
감전이 꽤나 유용하다 생각이 들어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w딜 너프 이후 천둥으로도 약간 부족했던 딜이
이번 개편으로 생긴 감전으로 상당히 보충 되었다 생각합니다.

혹시나 읽으시고 궁금하신점 있으신 분은
쪽지보내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머릿말에 이미 언급했듯이, 감전은 부족하던 아리의 딜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룬입니다.

돌발 일격은, 궁극기로 거의 모든 스킬 콤보가 시작되는 아리에게 유용한 룬입니다.
다른 비열한 한방이나, 피의맛도 아리와 잘 어울리는 특성이므로 취향껏 고르시면 됩니다.

시야 수집은. 취향껏 다른거 드셔도 되는데 저는 마땅히 끌리는게 없어서 들어요.

굶주린 사냥꾼은 아리 패시브와도 잘 어울려서 좋은 것 같네요.

보조 룬의 마법에서는

기민함 - 아리 q 사용 시 ap의 소소한 상승과, 이속 증가로 로밍에 도움을 줍니다.

주문 작열 - 초반 짤짤이시 딜이 쏠쏠합니다. 마나 순환 팔찌 드셔도 괜찮은데, 아리는 양피지 나오면 마나 모자를일이 ㅇ없어서 주문 작열을 선호합니다.
감전 딜이 세긴 하지만
약간 아쉬운 딜을 보충하기 위해 점화를 듭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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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적으로 q선마입니다.

 이후 매혹을 3개 정도는 찍어주시는게 스킬 콤보에 도움이 됩니다.

 그 후 w를 마스터 하시던지, 딜이 부족한게 안느껴지시면 3개 정도만 찍고 매혹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아리 스킬 콤보는 기본적으로 궁극기 혹은 점멸에서 시작됩니다.

 

 궁 진입 후 q로 각을 좁히고 e, 돌아오는 q를 맞추기 위해 궁을 쓰는게 기본적인 스킬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궁극기를 3번 쓸 수 있는데, 첫번째 궁은 진입용, 두번째 궁은 돌아오는 q를 맞추기 위한용, 세번째 궁은 도피용 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w가 너프 된 후 아리 딜의 핵심은 돌아오는 q의 트루뎀에 있으며, 나머지 스킬들은 그저 보조용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중반쯤 마나가 널널할 때, 체력 좀 깍였을 때, 웨이브 정리 후 칼날부리에 q써서 패시브 스택 채우시면 라인 유지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패시브가 은근히 좋아요. 최대한 패시브 발동은 q로만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스타트 아이템은 도란링 - 2포 입니다. 제일 무난합니다. 어떤 챔프가 와도 그냥 도란링 2포 해주세요.

 첫 귀환 후 아이템이 많이 갈려요. 돈이 얼마 있느냐에 따라서, 상대 챔프에 따라서, 킬데스 상황에 따라서 다 달라요.

 1) 양피지
 제일 무난한 선택. 라인전 약간 리드/불리 하던가, 반반이던가 하면 그냥 가시면 됩니다.

 2) 투도란
 귀환을 빨리했을 때, 라인전이 조금 힘들 때, 초반 퍼블을 빨리 먹었을 때 가셔서 라인전에 더 힘을 주시면 됩니다.

 3) 소서러
 마관신(소서러)입니다. 상대 챔프가 솔킬 따기가 쉬운 챔프일 때, 솔 같은 로밍에 특화된 챔프라 따라가줘야 할 때 가주시면 편합니다.
 처음에 바로 깡 마관신을 샀을 때, 상대가 헤르메스나 투도란을 간 게 아니라면 풀피일 때도 점화만 있으면 킬 각 볼 수 있습니다.

 그 후 모렐로를 올려주시고, 신발은 빠른 소서러를 간 게 아니었다면 헤르메스나 닌탑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2코어는 루덴/리안드리 중 갈리는데, 보통의 경우 리안드리를 그냥 올려주시면 됩니다.
 루덴을 가는 경우는 상대 원딜이 잘 컸을 때, 혹은 상대에 탱커가 없을 때 입니다.
 그 외의 경우는 왠만해선 지금 리안드리가 op템이라 리안드리 가시면 됩니다.

 3코어는 킬을 몰아 먹었다면 데스캡/그런게 아닌 경우라면 보이드 가주시면 됩니다.

 * 방템 (존야/밴시)를 가는 경우.
 저는 대체로 두 아이템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초반 단계에서는 신발만 헤르메스/닌탑을 가면 왠만해선 킬 각이 안나오거든요. 굳이 딜로스 유발하는 코어템이라 특정 상황이 아니면 잘 가지 않습니다.
 존야의 경우는, 막템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진입을 하는 아리 챔피언 특성상, 존야 효율이 좋고, 모렐/리안/보이드/데캡의 4 아이템이 나오면 무슨 챔프던 딜이 그렇게 부족하진 않기 때문입니다.
 밴시의 경우는 상대방이 피즈인 경우, 혹은 너무 망한 경우(상대 ap), 상대방이 3ap인 경우 가줍니다. 요즘은 서포터들이 딜 센 챔프를 많이해서 3ap인 경우가 꽤나 잦습니다. 그럴 때 밴시를 가는데, 보통 2코어 정도일 때 선택합니다. 상대 ap챔프들이 보이드가 나오면 결국 소용이 없거든요.

 * 마지막 아이템
 모렐로,데스캡,보이드 세 아이템은 왠만한 미드 챔프면 결국 고정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신발 까지 4개의 아이템은 거의 모든 미드 챔프들에게 고정이죠.
 하나의 선택지는 리안드리/루덴 중 이미 골랐습니다. 결국 최종 아이템만이 남게 되는데요.
 1) 리안드리를 간 경우.
 리안드리를 올렸을 때, 루덴을 마지막 코어로 가는건 별로 좋은 선택지가 아닙니다.
 추가데미지가 있는 아이템(루덴,리볼버 상위템) 들의 경우, 초~중반에 딜을 당겨 쓰는 느낌의 아이템이지 후반에 그렇게 효율이 잘 나오는 아이템이 아닙니다.
 선택지는 존야/리치베인/심연의 가면 세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존야를 가는 경우 - 아군에 퓨어탱커가 없어 아리가 어느 정도 어그로 핑퐁을 해주며 한타를 해야할 때.
 리치베인을 가는 경우 - 아군/적군 모두 딜-탱 라인이 명확하거나, 아군 탑이 사이드 운영이 안좋은 챔프일 때.
 심연의 가면을 가는 경우 - 아군이 2ap + 적이 2ap이상 인 경우. (두 조건을 모두 부합하면 상당히 좋은 아이템 입니다.)

 2) 루덴을 간 경우.
 루덴을 간 경우라면, 아이템 트리 자체를 살짝 바꾸시는게 좋습니다.
 모렐로 - 루덴 - 보이드 - 리안드리 - 데스캡으로요.
 데스캡을 최종 아이템으로 가는 이유는 아무래도 아이템의 조합비가 너무 비싸고(4코어로 가는 경우 증폭의 고서를 살 수 없어 무려 1700골드.) 기괴한 가면 자체가 스펙이 좋은 가성비 최강의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조합비도 싼 편이고 하위 템도 괜찮은게 리안드리이기 때문에, 3코어 이후 킬을 몰아 먹어 일시불로 나올만한 경우/1250원 언저리의 돈이 모였을 때 어쩔수 없이 귀환을 하게 된 경우가 아니면 리안드리를 가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는, e스킬로 아리의 스킬을 피하기 쉬울 뿐더러 w스킬로 아예 스킬을 없애 버릴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과학자니 솔킬만 안주신다면 게임 자체는 해볼만 합니다.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딜이 괴랄해지는 야스오라 반반을 간다는 자체가 좋지는 않습니다.

상대할 때 팁이라면, 야스오가 e를 쓸 것 같은 타이밍에 e를 쓴다면 장막을 키기 전에 매혹을 맞춰 일방적 딜교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피즈
거리조절 한번 잘못하면 레벨이 몇이던 킬각을 줄 수 밖에 없는 챔프입니다.
보조룬을 영감으로 가셔서 초시계 찍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피즈를 상대하실 때는 미니언 qr 조심하면서 라인 푸쉬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궁 맞았을 때 초시계가 없다면 점멸까지 써가면서 궁으로 도망치지 않으면 죽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만나기 싫은 챔프입니다만, 정글이 잘 봐주면 할 만 합니다.
초시계가 일찍 빠졌다면 모렐로보단 밴시나 존야를 먼저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블라디미르
2렙 타이밍 조심하시고, 거리조절 잘하면 라인전 자체는 할 만 한데
블라디 크는 걸 막기가 힘들어요.
룬 개편이후로 맞는 룬이 없어서인지 본 적은 없긴한데,
초반 라인 쭉쭉 미시고, q거리 안주는게 중요합니다.

괜히 매혹 맞추려고 하실 필요없고 그냥 q만 쭉쭉 써주세요.
매혹 빠지면 눈 뒤집어져서 뛰어들어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조이
신챔프 조이입니다.
아리로 만나본 적은 없는데, 제가 조이를 하면서 느낀게
대쉬기가 뛰어난 챔피언에 한없이 약해요.
수면만 조심하시면 초반에 라인전 압살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빅토르
빅토르는 너무 불쌍한 챔피언 입니다.
q 증강을 하면 자체 이속버프가 생기긴 한데,
q 증강 하기 전에 탈주하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정글이 한두번만 봐주면 게임이 쉬워집니다.
초반에 정글러에게 부탁해서 스펠만이라도 빼면 한없이 쉬워집니다.

그런데, 첫 귀환에 빅토르가 전용템 업글을 한다면, 우월한 라인 푸쉬력으로 클 시간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초조해 하지마시고 정글러 부르면 죽어야 하는게 빅토르입니다.
위에 언급한 챔피언들도 보통 압도적으로 유리하거나 압도적으로 불리하진 않지만
그 외의 언급되지 않은 챔피언들은, 그냥 왠만해선 정글차이로 차이가 갈릴만큼 비슷한 상성입니다.

아리를 하시면서 제일 중요한건, 갱을 당하지 않고 갱호응을 열심히해서 미드-정글 격차를 벌려 그 스노우볼로 게임을 이기는 겁니다.

정글러를 마치 탑라이너가 된 것처럼 열심히 콜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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