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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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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밀, 강철의 그림자
Camille, The Steel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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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카밀(Supporter Camille)

- Yuoo384(2017-12-01, 조회수: 18783)

 안녕하십니까. 서포터는 카밀과 블리츠크랭크만 하는 유저입니다.

카밀 서폿의 장단점만 말하고 바로 설명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장점

1. CC기가 많다.

2. 초반 딜교가 유리하다.

3. 딜탱을 겸비하여 중반이 강력하다.


단점

1. 후반에 힘이 딸린다.

2. 한 번 말리면 끝까지 말린다.

3. 손을 많이 탄다.

4. 조합에 따라 상성이 크다.

카밀, 강철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99) 2333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3.8) 132.6 공격 속도 0.644 (+2.5%) 0.918
5초당 체력회복 8.5 (+0.8) 22.1 5초당 마나회복 8.15 (+0.75) 20.9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핵심 룬으로는 결의, 보조 룬으로는 지배를 선택했습니다.

 결의의 주요 룬은 여진, 수호자, 착취의 손아귀인데요. 수호자는 카밀의 돌격적인 특성상 빼겠습니다.

착취의 손아귀는 체력과 관계되며 여진은 CC기,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에 영향을 받는데요, 나중에 보여드릴 템트리를 보면 착취의 손아귀가 더 좋아보이지만 아직까진 여진이 더 좋았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요.

 세부적인 것은 생명의 샘과 사전 준비, 과잉성장입니다.

서포터라인이다보니 서포팅위주로 룬을 짜게되어 생명의 샘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전 준비는 게임 시작 후 10분이 지나면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는 룬인데요, 초반 라인전이 말리지만 않게 되면 수월하여 택했습니다.

 과잉성장은 재생의 바람과 많이 고민했는데요, 후반에 힘이 딸리는 특성상 과잉성장으로 했지만, 원하시는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조 룬은 지배, 그 중에서도 돌발 일격과 유령 포로로 데미지와 서포팅 능력을 향상시키려 했습니다. 다른 것들은 시도해보지 않아서 직접 해보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 예정.

Teleport(순간이동)Ignite(점화)

무조건 둘 중에 하나



적응형 방어 체계 (Adaptive Defenses)
재사용 대기시간: 18/14/10초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2초 동안 카밀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이 어떤 피해를 주는지에 따라 물리 혹은 마법 보호막 중 하나만 생성됩니다.
정확성 프로토콜 (Precision Protoco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카밀의 다음 기본 공격이 (0.2/0.25/0.3/0.35/0.4 공격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25/30/35/40/45% 증가합니다. 다음 1초 안에 마나 소모없이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공격 이후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을 최소 1.5초 후에 적중시킨다면, 추가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0.4/0.5/0.6/0.7/0.8 총 공격력), 공격의 일부(40~100%)가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전술적 휩쓸기 (Tactical Sweep)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7/15.5/14/12.5/11초
카밀이 다리를 감아올려 대상 방향을 휩쓸며 맞힌 적 모두에게 50/75/100/125/150 (+0.6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8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0.025 AD)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갈고리 발사/돌진 (Hooksho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첫 사용 시 : 카밀이 지형에 걸리는 갈고리를 발사해 자신을 지형으로 끌어당깁니다. 1초 동안 갈고리 발사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60/90/120/150/18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챔피언 적중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빨라집니다.
마법공학 최후통첩 (Hextech Ultimatu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카밀이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적 챔피언에게 도약해 2.5/3.25/4초 동안 어떤 방법으로도 탈출할 수 없도록 일정 지역 내에 가둡니다. 근처의 다른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갇힌 적에 대한 카밀의 기본 공격은 대상 현재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나며, 카밀이 사망하면 효과가 1초 안에 사라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 : EE평

 2렙 : EE평Q평평Q(고정피해)

 3렙 ~ 5렙 : EE평Q평평Q(고정피해)W

 6렙~ : 위와 동일하나 궁극기 활용센스 요망

스킬 활용 팁

 1렙때 무리하게 들어가서 딜교를 해봅니다. 이기면 계속 해주고 지면 상대가 싸움을 걸때 상대만 해주거나 갱호응만 해주시면 됩니다. 궁극기는 위험한 스킬이나 적 원딜의 이동을 봉쇄할 때 사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초반 아이템
최종 아이템

 최종 아이템이 4개밖에 없는데, 설명하겠습니다.

산악 방벽은 못컷을때, 라인전이 말렸을때는 타곤산의 보호까지만 올리고 탐식의 망치나 광휘의 검 올리고 최종템삽니다.

잘컸을땐 삼위일체 -> 굶주린 히드라 -> 방템둘둘

못컸을땐 산악방벽 -> 삼위일체 -> 거대한 히드라 -> 방템둘둘

신발은 취향따라 조합따라 상황따라 다르게 가주시면 됩니다.

방템도 마찬가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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