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8명
52.1% (25표)
0% (0표)
47.9% (23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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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48
[캡틴피터] 탑은 정복자 / 미드는 집중공격

- St피터배쉬(2018-03-27, 조회수: 819180)

[이 공략은 '크롬' 으로 작성되었습니다.]

8.6 패치로 판도 완전 바뀜

천상의 신체는 죽었습니다.
기존의 시너지 룬은 폐쇄된게 맞습니다.
하지만 정밀+영감 트리외의 트리에선
야스오의 메리트인 공속 18%의 효율을 볼 수가 없습니다.
그리하여 어떻게든 정밀+영감에서 답을 찾으려던 결과...

반지의 제왕 야스오.

그가 탄생했습니다.
자세한 공략은 추후에 시간과 공을 들여서 완성하겠습니다.
다만 말씀드릴 것은,
영감에서 외상 및 포션효율(신룬)을 드시고 인장과
150충전포션을 구매하고 텔포를 드십시오.

요약 :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The Dark Seal(암흑의 인장)+Teleport(순간이동)+외상/포션효율 룬

↓↓↓↓↓↓↓↓↓↓↓↓↓↓↓↓↓↓↓↓↓↓↓↓↓↓↓↓↓↓↓↓↓
10분 룬설명 영상 요약↓↓↓↓↓↓↓↓↓↓↓↓↓↓↓↓↓↓↓
10분 룬설명 영상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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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의 신체 삭제 = 시너지룬 폐쇄

대체룬 나올 때까진 시너지룬 없습니다.
집공 + 지배 쓰세요.

연구 후 공략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유튜버 캡틴피터입니다.
이번시즌 소개시켜드릴 야스오는
정밀 + 영감을 이용한 시너지 야스오입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랭크 / 일반게임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제가 해본 결과 안정성 + 딜 벨런스가 좋아
   차후 정석 빌드가 될 수 있습니다 ※
     (사기라서 아에 삭제 됨)

캡틴피터 유튜브 :

이룬을 들고 최근 전적
[자랭]

[솔랭]



랭크에서도 무난하게 캐리가능합니다!!!


조회수 110000감사합니다! 베드 주실 때 어떤점에서 보강이 필요한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야스오라서 베드 주신거라면 겸허하게 받겠습니다!)

2017-12-05 스킬 관련 영상 첨부
2017-12-12 엑셀공략 감사합니다 /오타수정, 공략보강
2017-12-21 야스오 버프 후 공략 보강
2017-12-27 세부공략 보강, 댓글 팁 추가
2018-01-13 최근 자랭 전적 공개,
              결의 업데이트에 대한 생각 추가
2018-02-10 솔랭실험결과 첨부(전적),
천상의신체 없어진다던데...(PBE)에 대한 이야기
2018-02-25 반지의 제왕 룬 최초 개발.(미드용)
2018-02-28 인장야스오 공략 초안 완성.
2018-03-27 룬 정복자 추가 후 정복자 빌드 소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천상의 신체 삭제 = 시너지룬 폐쇄

대체룬 나올 때까진 시너지룬 없습니다.
집공 + 지배 쓰세요.

뉴 시너지룬 완성(반지의제왕룬)
 = 집공 + 외상/포션효율룬(인벤 아이콘x)
(자세한 공략은 추후 추가)

한줄 그림요약
 미드 : 집공 + 영감 

 탑 : 정복자 + 결의


탑에서 정복자 + 결의인 이유?
정복자의 고정깡딜로 탱깎이 가능하고 착취처럼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기 쉬움, 결의 뼈방패+재생바람 유지력 사기

미드에서 집공 + 영감인 이유?
초반 18% 공속가지고 시작 후 성장에 치중, 스태틱+광전사로 빠른 라인클리어 후 로밍, 신발 외상 템 스노우 볼링


-----------------정밀 + 영감에 대한 설명------------------------

왜 이룬을 끼는지 설명하기 전에 이번시즌 야스오 특징을 전 시즌과 비교해드리겠습니다.

시즌 7보다 시즌8이 좋아진 점

- 1,2 레벨 폭딜 가능 (집중공격 3타 활용, 1레벨 E 딜교 가능)
- 승전보로 인한 다이브 후 생존 가능성 증가
- 민첩함으로 일정 공격속도 보장

시즌 8보다 시즌8이 나빠진 점

- 엄청나게 약해진 탱킹력
- 초반에 잃어버린 방어 or 마저 스텟
- 더 강해진 견제 챔프들(콩콩이 기반 챔)


프리시즌을 겪으면서 딱 하나 느꼈던건
야스오보다 다른 챔프들의 능력이 더욱
버프가 되었다는 겁니다.
물론 딜은 훨씬 강해진 느낌이 나지만,
열광을 기반으로 하고 체력쪽 스텟이나 피흡
스텟을 가져간 후 성장체력 룬으로 체력과 탱을
보충했던 기존 야스오에 비해 이번 시즌 야스오는
공격에만 치중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공격에도 문제가 있던게
정밀 + 지배로 가도 초중반 딜 시너지가 폭발적인게 아니고
지배(감전) + 정밀로 가보기도 했지만 역시나
암살자가 아닌지라 초중반 딜 한계가 있고
후반엔 감전 효율이 없어서 별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전사형 챔프인 만큼 탱킹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결의 쪽 체력주는 특성과 상대에 따라 방어 or 마저 스텟을
찍었지만 시즌7만 못하고 그 효율도 매우 낮았습니다.

그러던 와중 영감이 떠올랐습니다.
딜이 충분하다면 탱을 보충하는 건 어떨까?

그 결과는 최강이었습니다.

정밀트리 설명
집중공격 : 3타(평타)시 천둥군주 효과 + 방관효과
승전보 : 적 처치후 15% 체력회복(점화 씹기 가능) + 25골드 (약간너프)
민첩함 : 공속증가(필수)
최후의 일격 : 한타시 궁진입 후 딸피처치(원딜, 미드) / 필요에 따라 체력높은놈 죽이는 거

영감트리 설명
천상의 신체 : 체력100증가 / 10분간 데미지 10%감소(사기라서 삭제됨)
마법의 신발 : 10분 후 신발 획득(신발은 이속10+ 증가)
시간왜곡 물약 : 물약/영약 지속시간 20% 증가
외상 : 템 싸게삼


정밀트리는 잘 아실거라고 생각하고 고정이라고 보겠습니다.
(간혹 민첩함 안찍으시는 분이나
승전보말고 과다흡혈인가 그거 찍던데 이게 최고고 최선입니다.)




영감트리 설명입니다.

시간왜곡물약 : 인장과 충전형 포션을 샀을 때 포션하나의 체력회복량이 200입니다. (초반 체력400들고 시작하는것)
외상 : 텔로 귀환 후 적절하게 필요한 코어템을 빨리 뽑아 성장으로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습니다.
집공 + 영감 = 공속18% 증가
(다른 룬은 공속9%와 공격력5를 줍니다 별로 안좋음)


체력 100증가는 단연코 사기입니다.
야스오의 딜교방식이 초반 치고빠지기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기존 열광은 붙으면 쇼부보지만 지금은 짧은 천둥군주를 들었다고 보면 됨)
체력이 100올라갔다는 것은 적의 스킬1방과 평타 1방정도를 씹는다는거고
점화의 경우 점화딜을 아에 먹을 정도의 엄청난 효과입니다.
초반에 맞딜을 할 경우에 반드시 맞으면서 딜교를 할 수 밖에 없는 야스오에게
아주 꿀 특성이고 이 특성을 가지고 대부분 미드에 오는 챔프에게 맞딜을 질 수가 없습니다.

10%의 데미지 감소는?

야스오 초반 공격력이 68가량 일겁니다. 10% 빼도 6~7밖에 안되고
10분전까지 치명타 계산해도 평타당 10정도 밖에 줄지않습니다.
자신의 딜이 10 주는 대신에 적이 주는 10딜을 10번 막는게 바로 체력100증가입니다.
무조건 이득이고 10분후에 패널티는 사라지니 더 좋습니다.

공짜신발

무조건 가야합니다.
이번시즌 야스오든 저번시즌 야스오든 미드라면 신발을 10분까지 올릴 일이 거의 없습니다.
왜냐하면 열정의검 유무, 스태틱등 이동 스탯이 붙어있고
기본 1코어가 먼저 나와야 시너지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10분까지 안사는 신발을 공짜로 주고 이속10 증가를 주기 때문에 8% 이속주는 특성과 마찬가지라고
볼 수가 있고 게다가 신발업글가격도 50원 싸게 해주니 350원 가량 이득을 보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간혹 몇몇 챔프의 경우 닌탑 or 광전사가 필요하긴 할 텐데
꼭 신발을 가야 이긴다고 생각하신다면 1회용 존야를 끼시면 됩니다.
(다만 뒤에 아이템 설명과 관련해서 신발이 최적화라고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17-12-12 추가공략

집중공격 너프후에도 여전히 집중공격 선택합니다. 다른 특성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승전보가 15% 에서 12%로 너프됐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승전보 갑니다.

17-12-21 추가공략

야스오의 성장 마법저항력이 좋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초반을 잘 넘기면 후반엔 더욱 안정적으로 AP 챔피언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인 시너지룬 버프네요! / 앞으로 결의의 마저 증가는 고려안할 수 있을 듯)

18-01-13 추가공략

결의 특성 업데이트 후 보조로 들경우 65의 체력과 공속을 골고루 주길래
적용해봤습니다만, 기존의 시너지룬에 비해 애매한 감이 있습니다.
결의 보다는 시너지가 아직까진 좋은 것 같네요!

기민한 발놀림을 미드에서 든 결과 큰 쓸모가 없는 것 같습니다.

18-02-10 추가공략

천상의 신체가 없어진다던데... : 유튜브나 지인들이 가끔 묻길 천상의 신체가 없어지면 시너지룬은 어떻게 되냐는 질문이 많습니다. 저도 솔직히 여기에 대해선 아직 정립이 되지 않았는데 체력100의 스노우볼로 신발까지 버틴다는 개념이 성립될 수 없다면 아마 시너지룬은 폐기해야되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초시계로 한텀 버티는 것에 대한 생각도 한번 해보고 패치 적용 후 다시 언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8-02-22 시너지룬 폐쇄

천상의 신체 삭제

18-02-28 반지의제왕 야스오 정립

신발,천상의신체 대신에 외상과 시왜물을 듬

18-03-27 정복자 룬 추가, 반지의 제왕 룬 쓰레기 폐쇄
초반딜이 상당히 강해졌습니다.

미드라면 점화 점멸을 통해 1~2렙 구간 킬각을 보고

스펠을 빼서 정글 호응을 유도하도록 합시다.


1~2레벨 킬각을 보려고 시도했다면

6레벨 궁찍고나서 점화가 도는데 다시 궁을 이용한 킬각은 점화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탑이라면 텔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미드는 텔을 들지 않습니다.
(탑이 텔을 안드는 챔프일 경우 고려할 수 있습니다.)

추가공략

탈진을 드는 경우 - 미드 마이, 아칼리, 탈론 등


반지의 제왕룬 = 텔포, 점멸
-초반-
텔을 이용해서 물약을 충전하고 외상으로 빠르게 아이템을 뽑는다

-중후반-
텔합류, 스플릿, 한타운영

점화로 킬 못내는 빌드
라인 당기는 운영으로 정글 호응 유도
후반 텔 합류 및 스플릿 가능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존 야스오와 동일


 몇 테크닉만 설명드리자면

 WQ(3) - 회오리 나가는 모션을 가려줍니다



 EQ(3)플 - Q 2개 쌓고 세번째를 EQ로 미니언에게 쓰면서 적 챔프에게 플을 쓰면 에어본이 가능합니다.

 Q(3)플, Q플 - 3번쨰 회오리 나가는 모션 때 플 쓰면 빠르게 회오리를 날릴 수 있습니다. / 갑작스런 데미지 가능.






 Q(3)평R평QE - 궁 이후 평이한 콤보입니다. R쓰고 평타를 하나 쳐주는게 핵심




 Q(3)eqR평QE - 회오리를 원거리로 맞춘 후 주변에 미니언이나 다른 챔프에 EQ를 쓰고 궁을 쓰면

 궁을 당한 챔프에게도 Q데미지가 박힙니다. 이후 공속이 높다면 Q(3),평eqR평QE가 가능합니다.








 (테크닉 관련 영상은 지속적으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1레벨(E) : 근거리 미니언 세개가 딸피 일 때 하나는 평타로 잡고 두번째꺼 E로 막타잡으면서 접근, 적챔프 평한대 E로 붙고 평평(집중공격) E로 빠져나오면서 남은 근거리 미니언 킬하면 적 체력 50~40% 갉아먹을 수 있습니다.





1레벨(Q) : 감전을 사용하며 맞딜이 강한 챔프에겐 주의해야합니다. Q찍고 2레벨부터 합니다.(탈론, 제드)


3레벨(Q or W) : 포킹 스킬이 없는 적이라면 Q를 찍고 딜 극대화



Q 선마 ? E 선마 ?


기존 E선마를 하던 유저로서 말씀드리건데 이번 시즌은 Q선마가 좋을 것 같습니다.

몇몇 이동기를 필수로 하는 챔프외에는 Q선마를 합시다. 딜이 강하므로 Q딜로 폭딜 박고

퍼블 따는게 나을 것 같네요.


+ 추가공략 : 야스오 Q 공격력 버프 후 Q선마만 고려합니다.


인장 구매로 인해 메이지 상대로는 1레벨 E로 딜교 후

포션하나 흡입의 패턴을 주로 사용합니다

(유튜브 영상들 참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고려가능한 최종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면 됩니다.
킬 / 어시 여부에 따라 신발이 빨리 나오므로
단검을 먼저 사서 신발과 함께 광전사 업그레이드를 추천합니다.



신발취향 존중합니다.
다만 확정 CC가 3개이상 있는게 아닌 경우 광전사 추천합니다.
(1개 정도는 수은으로 풀고 나머지 1개는 다른사람이 맞길 기대합시다.)


미드 라인클리어 스태틱 + 공속보충용 광전사 군화 필수
(말렸을 때, 사리기만 할려면 유령무희 + 헤르메스신발 or 닌자신발)


스태틱 vs 유령무희
시즌6 유령무희가 각광을 받지 못하던 시절
누구보다 빠르게 '스태틱이 아니라 유령무희'라고 얘기했고
많은 사람들이 이를 듣지않고 스태틱을 갔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누구나 야스오는 유령무희를 가는게 정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번시즌은 다시 반대로 역전됐습니다.
유령무희의 생존력이 부족한 야스오의 탱킹력을 보충해줄 수도 없을정도로 적의 딜은 강합니다.
오히려 초반의 체력과 딜의 우위로 스노우볼을 굴리고 후반 폭딜을 넣는 스태틱이 낫습니다.
유무가 스태틱보다 공속, 이속 효과가 훨씬 좋지만 민첩함으로 인해 공속은 보충되고
광전사 신발을 갈경우 유무의 추가공속은 그렇게 메리트가 없습니다.
이속도 신발 10+ 증가로 보충이 되니 스태틱을 추천드립니다.

스태틱 10분신발(보통 8분 30초쯤나옴)을 가는 트리가 제가 소개해드리는 트리인데
템은 보통 400장갑 150포션 or 300단검 x3 이런식으로 먼저간 후 열정의검 스태틱 신발나오고 광전사
이런식으로 갑니다. 돈은 다 써주는게 좋고 중간중간 핑크와드, 150포션 각 잘보는게 좋습니다.

도란검은 흡낫 나오기전까지 팔지 않고 헤르메스 시미터 가기전까지 안팔지만
팔았을 때 곡괭이가 나오는 경우 팝니다.

템은 스태틱 광전사 인피는 고정이고 상황에 따라 피흡탬, 수은테크, 가엔, 얼망, 헤르메스신 등으로 바꿔서 갑니다.

적 하드 CC기 2개이상 or 탑인데 하드한 상대이면 유령무희 + 헤르메스(or닌탑) 강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탑인 경우, 빡치는 류
다리우스
맞딜을 해야하지 않아야하는 상대가 많습니다
리산드라
맞딜은 이기더라도 상대가 갱 호응이 강한 챔프일 경우 카운터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미드인 경우, 빡치는 류
르블랑
폭딜 암살자가 까다롭습니다만 카타는 쉽습니다. 총검류 조심
아지르
폭딜이 아니라도 짤짤이 강한 챔프는 힘들어요
요즘 미드 빡치는 픽 : 아지르 애니비아

요즘 탑 빡치는 픽 : 클래드 피오라
(피오라는 할만하지만 자주 나오기에 저격)


라인 / 정글 운영법

 1~2레벨 킬각가능


초반이 강하다는 점 인지, 초반 집공너프, 평타 적극 활용, 3타 집공효과 활용


포션다쓰면 텔로 포션 충전 후 도란검 사서 체력 뻥튀기


이 후 열정의검, 스태틱 등으로 파밍하면서 성장

초반 운영법

  3~5 갱 안당하도록 와드 꼼꼼히 / 우리정글 올 때 적극 호응


  우리팀 정글 미드오라고 하지말고 탑, 바텀갱 유도


  걍 타워끼고 라인클리어 포션 텔 반복성장(오리아나 성장법과 비슷)


중반 운영법

 6레벨 이후 솔킬각 보던지 사리면서 바텀, 탑등으로 로밍


 팀 정글에게 블루주고 대신 칼날부리 2회 먹도록 함

 (스태틱 나오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음)


 라인 밀고 적 칼날부리 카정 / 바위게 카정 자주 하도록


후반 운영법

 원딜 or 미드 잡고 캐리


 무조건 떴다고 들어가지말고 팀이 띄운다고 무조건 들어가지 말기


 각 나올 때만 게임하고 팀 에어본러들이 실력이 안되면 한타 유도하지 말고


 우리팀 원딜 성장할 때까지 최대한 스플릿으로 시간 끌도록 함(텔활용)


 ////////////////

 탑인 경우 존버 후 닥 성장 스플릿 텔 합류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 제거 / 펜타킬 욕심 부리지 않기 


챔피언별 대응법

 잘 사리고 스킬 잘 피하고 딜 잘 넣기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시즌8 영상도 유튜브에 업로드되면

 앞으로도 계속 공략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엑셀공략 감사합니다. 추가공략 내용 나올 때마다 보강하겠습니다.

 미드 야스오에 관한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답변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시간을 두고서라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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