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53.8% (7표)
7.7% (1표)
38.5% (5표)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Braum, the Heart of the Freljord
0
0
0
미입력
7/13
브라움으로 뚝뺴기를 깨보아요!

- 브실골탈출기(2018-04-27, 조회수: 75370)

주의: 이 공략은

자유랭크 브실골 구간에서

조건부 픽으로만 하실것을

매우 매우 추천드립니다.
------------------------------------------------------------------------------





남자로 태어난 이상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는


지상 최강의 사나이.


파이터란, 지상 최강의 사나이를 


삶의 목표로 하는 인간을 말하는 것이다.
-------------------------------

솔직히 이번 시즌은 ad브라움하기 진짜 좋은 떄임


그저 성의없이 대충 쓴게 아니라 


납득 가능한 논리와 재미를 전부 잡았음을 알려드림 ㅇㅇ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12) 2514 마나 310.6 (+45.0) 1075.6
공격력 55.4 (+3.2) 109.8 공격 속도 0.644 (+2.25%) 0.89
5초당 체력회복 8.5 (+1) 25.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47 (+5.2) 13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우선 포식자가 피갈퀴가 된 시점에서 ad브라움을 하는 사람이 없었지만


한다고 하면 대부분은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투의 열광"을 사용했을 거임


하지만 전투의 열광은 절대 브라움이랑은 그저 상성이 좋지않음


조금 사족이지만 현재 전투의 열광과 가장 유사한 룬이"집중 공격" 임




"집중 공격" 과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투의 열광" 의 차이점은


"추가 대미지""AD 증가" 라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음


Fiora(피오라)Darius(다리우스)Yasuo(야스오)이 세놈은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투의 열광이 사라진 이래로


대부분 집중 공격을 들고있지만


승률은 아작난 상태임 (자세한 건 OP.GG 라던가 FOW 가보셈)



먼 두달지자니까 도벽 난입 정복자로 1티어됐네 세상참..



이녀석들은Decimate(학살)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Hemorrhage(과다출혈)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Lunge(찌르기)Bladework(대가의 검술)Grand Challenge(대결투) AD증가량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스킬 구조 덕분에 열광이랑 시너지가 남




그러나 태생이 서폿인 우리Braum(브라움)지상 최강의 사나이는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Winter's Bite(동상)Glacial Fissure(빙하 균열)뭐 하나 AD계수라곤 코빼기도 안 보인다


그저 "평타 위주로 대미지를 넣는다."


딱 그거 하나때문에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억지로 우겨넣었음


나머지는 뭐 언급 가치도 없으니 생략함




그렇게 연이은 직,간접 너프에 기력을 잃었던Braum(브라움)지상 최강의 사나이에게 희망의 빛이 왔으니...




빰 빠라빰~~ 집중! 공격!


이녀석이 브라움과 상성이 좋은 이유를 논리적으로 설명해줌



1.AD증가가 아닌 추가 대미지 증가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Winter's Bite(동상)Glacial Fissure(빙하 균열)스킬의 대미지를 포함하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등등 온갖 추가대미지 마법대미지 등등이 적용됨


집중 공격으로 올라가지 않는 대미지는 고정대미지 뿐인데


브라움은 레드를 제외하면 써먹을 고정 대미지가 존재하지 않는다. 쓸데없는 걱정




2.기존에 열광을 쓰던 대부분의 브루저들이 사장됨


브루저들 중에서Darius(다리우스)Fiora(피오라)Jax(잭스)Irelia(이렐리아) 대부분 열광을 채용하던 녀석들+채용할만한 녀석들


얘들한테 항상 불리했음.


AD브라움은 탬빨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초중반에 열광들고  때리러오는 적들이


부담스러워기 때문이지


하지만 대부분 관짝에 박혀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쓸데없는 걱정



3.집중 공격이 브라움이라는 캐릭터와 잘 맞음


브라움은 패시브로 4타를 먹였을떄 기절과Glacial Fissure(빙하 균열)에어본을 이용해 패는건데


4타 시점에서 "집중 공격" 추가대미지가 활성화되기 때문에


브라움이라는 캐릭터와 시너지가 좋은 것이다(패시브 추가댐지도 4타에 터짐)









4.모든 상대에게서 추가 피해 12%


솔직히 이건 니들 몰랐을거다


저 피해 12%가 아군이 때리는 것도 데미지가 오른다!라고 대부분 공략에서 말하는데


미니언 데미지도 더받고 포탑 피해도 더받고 전령,용,바론이 떄리는 것도 더 받고


몰왕 데미지도 추가로 더 받는다.


솔직히 이건 개꿀아니냐 당겨서 미니언이랑 다구리까도 데미지가 오르는건데 ㅋ





그런 이유로 AD브라움은 시즌7에 비해 굉장히 강해졌다는게 내 결론이다 ㅇㅇ



메인 특성은 집중 공격을 포함해서 저렇게 들어주면 좋고


이제 보조 특성이 왜 저런가를 알아야 하는데





영감인가?


해보면 알겠지만 그냥 나머지들이 브라움이랑 맞는게 없다


하나같이 애매하다


팔 하나 자른거랑 다리 하나 자른거랑 손가락 발가락 사이좋게 자른거 


딱 그런 느낌이다


(아 결의는 괜찮음 나중에 설명함)


하지만 태생이 태생이라고 브라움이 잘 써먹을 만한게 있다


쾌속 접근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Winter's Bite(동상)Glacial Fissure(빙하 균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브라움이 써먹기 좋은게 너무나도 많다


브라움 해보면 알지만


원딜 옆에 따라다니는 브라움이 아닌 능동적으로 행동하는 AD브라움은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이 두가지 스킬을 오로지 자신을 위해 써야 하는데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사용이 꽤나 힘들어서 미니언이 없으면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는 사실상 봉인요소가 된다


Winter's Bite(동상)Glacial Fissure(빙하 균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아무리 슬로우가 많아도 


결국 붙어서 평타를 우겨넣어야 하는 브라움에겐 아쉬운 점인데


쾌속 접근을 통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물론 AD브라움이라고 하면 마법이나 지배를 들 수도 잇지 않냐고 고민할 수 있는데.


어차피 브라움은 대미지가 문제가 아니다.


CC기를 박아 적이 대응할 수  없게 하여 뚝빼기를 깨고


접근해서 때릴 수단이 필요한 브라움이다.


밑에는 그냥 아무거나 꼴리는거 드셈


이속 조금더 빠르다길래 난 신발 고름








그리고 못 다한 얘기 마저 해야지



이 아름다운 부 스텟이 보이십니까?


네?브라움이 이거 왜가냐구요?


Gangplank(갱플랭크)이새키가 도벽이랑 저거 들었다고 생각해보셈


초반 똥주제에 q로 짤짤이는 줫날리지

그런데 죽이고싶어도 저거떄매 못죽이지

10분 넘으니까 트포들고오네? 씨x새키
------------------------------------------------------------------------------
아근데 종나 즐겜 오브더 즐겜 하고싶으면


이거들어보셈 ㅈㄴ 재밌슴 공속막 3넘기고 푸루루루룰푸루





스펠은 여러 바리에이션이 있음


1.Ignite(점화)Flash(점멸)추억의 쌍남자식 스펠


라인전을 찢어발겨야 한다 OR 찢어발길 수 이다 OR 어차피 맞텔 써봐야 질듯하다


이 세가지중 하나라도 걸리면 들어라. 찰지게 뚝뺴기를 부숴라.




2.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현실의 장벽에 막힌 쫄보식 스펠


상대가 원거리라서 라인전 찐따될거 같다 OR 못 이길것 같다 


더러워도 이기면 그만임 들거면 드셈




3.Ghost(유체화)Flash(점멸)이니셜D


줫나 빠르게 달릴 수 있다


큰 그림을 그릴 거라면 들어라


아니면 Ignite(점화)이거 없어도 라인전 이길거 같으면 들어라




4.Exhaust(탈진)Flash(점멸)너프먹고 안보이는 똥싸는 아재


상대가 암살자면 들거라






뇌진탕 펀치 (Concussive Blows)
재사용 대기시간: 8/6/4(1/6/11레벨)초
브라움의 기본 공격은 4초 동안 뇌진탕 펀치를 적용시킵니다. 아군이 뇌진탕 펀치가 적용된 적을 기본 공격 시 추가 중첩이 쌓입니다.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동상 (Winter's Bit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라움이 방패에서 빙결을 뿜어내어 75/125/175/225/275(+ 최대 체력의 2.5%) 마법 피해를 처음 맞는 적에게 입히고, 대상 적에게 70%의 둔화를 겁니다. 둔화 효과는 이후 2초간 점차 감소합니다.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내가 지킨다 (Stand Behind M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라움이 대상 아군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도약합니다.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불굴 (Unbreakabl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받는 피해를 줄이며, 뒤에 있는 아군을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빙하 균열 (Glacial Fissu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움이 지면을 내리쳐 부근과 전방 직선 상의 적들을 띄워 올립니다. 이 직선을 따라 균열이 가며 적들을 둔화시킵니다.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inter's Bite(동상)평평평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Glacial Fissure(빙하 균열)평평평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싸우다가 있으면 슉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싸우다가 있으면 깡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싸우다가 이으면 뜽



그냥 스킬맞추고 아이템 쓸거 쓰고 패면됨 쉬움


스킬 활용 팁

 Unbreakable(불굴)방패 든 쪽으로 날라오는 모든 대미지를 감소시킨다



평타도 대미지 감소된다 맞다이 할떄 들어라



Glacial Fissure(빙하 균열)맨 처음 맞은놈만 높이 뛰운다



나머지는 조금만 올라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매~우 효율적인 아이템 형태로 구성함


매우 뜬금없지만 아이템을 살 떄는 그 아이템들이 가지고 있는 시너지를 봐야함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스킬도 보면서 그런것들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임


우선 AD브라움은 브루저임.


딜과 탱이 조화가 되어야 함


그렇기 때문에 위에 있는 핵심 아이템 세팅이 되었음



대충 설명을 하자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엄청난 피흡과 딜,탱 가리지 않고 쑤시는 퍼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공속과 평타캔슬로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빠른 패시브 중첩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브라움이 쓰러지지 않아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버티고 버텨라, 그 이름은 브라움!


억지같긴 해도 아이템은 각각의 능력과 챔피언의 스킬이 시너지가 나야함


그래서 위처럼 아이템을 골라놈 ㅇㅇ


물론 상황보고 다른템을 사야하는건 다들 알거고


보통 템 올리는 순서는


Tiamat(티아맷)-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여기까지가 기본 고정이고


여기서 내가 잘큼-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여기서 내가 못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일단 사거리 긴놈은 무조건 힘듬
퀸이던 케넨이던 나르던 그냥 드릅게 힘들단 말이지 ㅇㅇ
일겜에서 적으로나오면 걍 포기하든가 난 못도와줘
갱플랭크
귤 냠냠~도벽 개꾸울~
세상에서 왕귀가 제일 쉬웠어요!
가렌
1000스택 나서스도 겨우 이긴다는게 가렌임
(그마저도 악당표식 있으면 짐 ㄷ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만만한 놈은 야필패 뿐이다.
야스오
너의 적은 너 바로 자신이다.
야스오
너 자신을 알고 발전하고 성장해라
나머지는 전부 네녀석의 깐뜨롤에 모든거시 달려이따

 

 

라인전 하는법

 q짤같은거 의미 1도 없으니까

그냥 3렙무난하게 쌓아놔라



와드는 무조건 하고



상대가 푸쉬가 썐놈이면 티아멧 먼저 사는것도 추천해본다

 

초반 운영법

 

1.아군의 버프가 털리지 않게 



미리 부쉬에서 대기를 탄다



행여나 적 정글러가 온다면 뚝뺴기를 꺠주자(운좋으면 킬가능)







2.상대가 미니언 막타를 칠떄



막타맞고 죽을 미니언에e를 타서 빠르게 적에게 붙는다


평 - Winter's Bite(동상) -평 평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기절 ㅇㅋ?



원래같으면 3타에서 더럽게 힘들었는데

중반 운영법

 

 스플릿이 답이다


거드라로 라인클리어 빨리하고


몰왕 구인수 거드라의 노치명타 노 방관이라는 매우 환쌍적인 밸런스로 포탑 뚝뺴기를 아작내라



포탑엔 방관이랑 치명타는 적용이 안되지만



내가 말해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삼신기는 저어어언부 포탑에 대미지를 우겨넣을수가 있지



아이탬 대비 공성이 매우 빠른축에 속한다구

후반 운영법

 

 뭐 이때쯤되면 스플릿이 힘들지


사실상 백도어라고 해야하는데


근처에 와드 하나씩 하면서 밀면 됨



1.적이 안보이면 뒤로 빼고  2.만만한놈이 오면 패죽이고 밀고  3.위험하다 싶으면 빼고

팀파이트시 역할

 

 이때는 뭐 사실상 브루져 역할?을 해야하는데 사실 그게 더럽게 힘듬



일단 태생이 서폿 챔프라서 팀원 옆에서 Winter's Bite(동상)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로 들어오는놈 비비면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삼신기로푹푹 패면서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Glacial Fissure(빙하 균열)어케든 뻐기면서 ㅇㅋ?



챔피언별 대응법

 귀찮으니 대충대충 써줌(시간나면 추가함)



Garen(가렌)솔직히 가렌이 딜탬을 올리면 희망이 있음



탱두르면 그냥 답없고



호응 하나는 기막히게 잘할태니 정글러 부르셈







 

마치며


정글버젼인데 대충 이런거임 노래 꼬우면 끄고보셈 (노래 이름은 "영웅")

솔직히 잼있당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53.8% (7표)
7.7% (1표)
38.5%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