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0% (0표)
0% (0표)
100% (4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0
0
0
미입력
4/4
이번 시즌 우디르는 탱을 갈 수 밖에없다.

- Necrot(2017-12-02, 조회수: 6839)

 일단 작성자는 우디르를 자주 사용하진 않음. 얘 고인인건 인정해야함

 룬 패치로 애들이 더럽게 쌔진감이 없지않아 있음. 탱커는 여진으로 AP들은 유성이나 콩콩이로 AD들은 op룬 집중공격으로 뚜까패고 다님.

 우리 우디르는 이속이 빨라봤자 560으로 박는데, 헤카림처럼 원콤을 내고 궁으로 빠져 나가는 그딴것도 안되고, 하여튼 쓰레기다 쓰레기

 룬패치로 좋아졌다고는 하는데, 글쎄다.. 매일 120~130순위에 박혀있던 승률이 오르긴 했다만, 미친듯한 스킬구성과 평타챔이라는 한계를 극복하진 못했다.

 내가 쓰는 이 공략은 모 유튜버 (유튜브에 Udyr montage만 쳐도 뜨는 사람) 이 예전에 갔던 탱 우디르 템트리를 거의 베껴왔다.

 예전에는 이 템트리를 아니꼽게 봤는데, 지금 룬패치는 이 템트리를 극한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근데 인벤에는 공략이 없더라카더라 그래서 끄적이러 왔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우디르는 초반에 탱보다는 딜이다. 그래서 집중공격을 많이 채택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후반가면 집중공격의 효율은 극도로 떨어진다. 물론, 내가 탱을 가서 그렇지 딜을 가면 집중공격이 훨씬 좋다. 근데 자야한테 평타 4방맞고 죽더라

 딱히 설명할건 없는데 물 위를 걷는 자 룬으로 강에 있을때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3레벨 바위게 싸움을 하게 된다면 탑 미드 개입 없다 가정하에 무조건 이긴다.

 그 바위게 싸움 하기전에 우리팀의 라인 위치를 파악해두는것 잊지말고, 우리팀이 라인을 당겼으면 그건 포기해야한다.
 반박 시 요릭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 Q를 먼저 한번 사용하고 가면 Q 3타가 장전된 채로 다녀진다. 


 즉, 우물에서 나갈때 Q한번 사용하고, 평타를 한대 친뒤 Q를 다시 사용하여 평타를 사용하면, Q 3타가 2번 나가서 첫 버프몹을 보다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


뭐 저건 우디르 유저라면 다 아는 사실이고.


 기본적으로 Q선마 이긴 한데, 상황에 맞게 W와 E를 섞어 줘야한다.


W를 찍는 경우는 내가 메인 탱이 되어야 할때, E는 라인전이 지속되거나 그 외의 경우이다.


귀찮으면 그냥 막 찍어도 된다.


R은 찍되, 쓰지는 말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저 3개 아이템은 언제나 간다.

먼저, 집 가기전에 1200원을 모아두고 티아멧을 산다. 말린다면 강타 업그레이드 부터 한다.

 티아멧을 샀다면, 강타 업그레이드만 하고 거드라를 갈지 잿불거인을 갈지 선택 해야한다.

라인전이 오래 지속되고 적 생존기가 꾸지다면 신발부터 간다음 거드라

라인전 털리거나 털었다면 잿불거인 + 신발로 한타를 대비하는것도 좋다.

정당한 영광은 현재 개 꿀템이니 반드시 택할것.

그 외의 탱템은 알아서 맞춰도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세주아니
스카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마스터 이
 생존기 있는 정글러들은 왠만하면 다 힘들다.

 그래도 3레벨에 붙으면 다이기는 편.

 카운터픽 귀찮다.. 다른 공략 참조하길 바람.

 

 

라인 / 정글 운영법

  1레벨 카정 혼자 가서 버프몹만 먹고 싹 빠져도 좋음. 적이 만만할때 사용하면 좋고.


 언제나 정글몹을 빨리 비워서 적 정글에 다가가 압박을 넣거나, 카정을 가서


최대한 적 정글을 나보다 말리게 하는게 중요함.


우디르는 커봤자 우디르라서 약하니깐.


 한 20분만에 쓴 공략이라 매우 진부함


 뭔가 빠진게 있다면 몰라 언젠가 수정하지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0% (0표)
0% (0표)
100%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