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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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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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 승전보를 울려라 뿌뿌~ 승전보 사이온

- 인춘(2017-12-02, 조회수: 6001)

Guardian's Horn(수호자의 뿔피리)뿌뿌~~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이렇게 찍어주면 무난한 라인전과 엄청난 한타 유지력을 보여줍니다.
지금 승전보의 효율 굉장히 사기적이며 너프 예정까지 되어있습니다.
깨알 골드까지 주다니 이거 완죤 혜자 아니냐?

최후의 일격은 정밀에서 딱히 찍어줄 룬이 없었어 그나마 사이온에게 적합한 룬입니다.
최후의 일격 역시 킬이나 어시를 발동할 경우 공격력이 증가하여 한타 유지력에서 괜찮습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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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X

굳이 있다면 E맞추고 Q?


궁(W키면서) Q W 맞춰주고 E도 맞춰주는 정도?

스킬 활용 팁

 Q스킬은 부쉬 활용이 중요하고 또한 상대가 cc기가 없거나 빠졌을 경우 확실히 맞춰주는 거리로 가서 그냥 찍어주면 됩니다.


저는 스킬 활용 팁보다는 Q와 E중 어떤 것을 먼저 선마해주어야 하는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Q선마

1. 근접챔 ex) 마오카이 다리우스 등등

2. 중거리챔 (사이온의 Q 사거리보다 평타거리나 주력 스킬 거리가 짧은 친구들)


E선마

1. 장거리챔 (사이온의 Q 사거리보다 평타 거리나 주력 스킬 범위가 긴 친구들)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E선마를 하기보다는 E3개 찍어주고 Q선마를 더 선호합니다. 마나순환링으로 마나가 좀 빵빵하긴 하지만

E렙을 올려줄수록 마나부담이 커지고 E3개와 Q스킬 콤보가 더 강력하다고 생각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무적권 선템은 부패의 물약.
이유는 굉장히 다양하나 
부패의 물약은 사이온 풀템나오기전까지 팔지않는 제5의 스킬같은 존재입니다.

아이템 빌드는 굉장히 유동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주로 가는 빌드를 간략하게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의 경우 다이소 식 운영을 좋아하기 때문에 상위템을 가기 보다는 하위템을 마구마구 사줍니다.
왜냐하면 사이온의 경우 W 체력이 붙어있기 때문에 얼심같은 쿨감템을 먼저가도 단단함을 유지해줄 수 있고
다양한 효과들을 누려줄수 있기 때문입니다.

1. ad전(ad전 빌드도 몇가지 정도 있는데 대체로 가는 빌드를 적도록 하겠습니다.)
탑ad 미드ap의 경우를 가정합니다
부패의 물약 -> 닌탑 -> 빙하의 장막 -> 바미의 불꽃(혹여나 사이온이 말렸을 경우 망령의 두건을 먼저 가줍니다. 바미의 불꽃은 나중에 가줘도 됩니다.)
 -> 망령의 두건 -> 적응형 투구 or 얼심 
(ap가 잘컸을 경우 적응형 투구를 먼저 가주시고 ad가 잘컸을 경우 얼심을 가줍니다. 이 두가지 아이템이 먼저 나와줘야 됩니다.) -> 가갑 or 란두인 -> 좋아보이는 템


2. ap전
탱ap탑 미드ap 정글ad 가정
부패의 물약 -> 헤르메스 -> 망령의 두건 -> 적응형 투구 -> 빙하의 장막 -> 바미의 불꽃 -> 유동적인 템트리~~
-> 솔라리 추천(ap의 경우 누커스킬이 존재할 경우가 굉장히 많아 체력돼지 사이온이 이 아이템을 가주면 게임이 굉장히 편해집니다.)
솔라리를 가는 이유는 또한 얼심 적응형투구 깨달음으로 이미 40% 쿨감을 맞춘 상황이기 때문에 마저를 챙겨주는 목적 또한 있습니다. 가고일 갑옷이 있는데 왜 가냐고 물으시면 음... 제가 가고일을 별로 안좋아합니다.
사이온의 경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렵다고 생각한 경우 5렙까지 갱콜 부르면서 버티다 QE로 라인클리어가 거의 되기 떄문에 무상성이라고 생각되고요.

쉬운 챔프의 경우 그냥 끝까지 쉬워요.

딩거의 경우 옛날에는 굉장히 쉬웠던 것 같은데 요새는 조금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초시계 키트의 영향도 있는것 같고 게임 운영이 빨라지면서 정글이 중반에 탑을 봐주기 힘든 면도 있는것 같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빠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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