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0
0
0
1/2
브론즈가 작성하는 원딜에게 욕안먹기 위한 서폿소나

- 울프와하봄(2017-12-03, 조회수: 5474)

저는 롤 시작 이래로 실버를 탈출한 적이 없는 사실상 브론즈입니다....
보시다보면 얘가 이래서 브론즈구나 싶으실거임....
지적 제발 해주세요 제 소나의 문제점을 찾는중임
무난무난하게 갑니다...제 스타일대로...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다들 이렇게 가시는거같던데...이유가 있음...
제일 무난함....다른건 엥 굳이? 싶음....
외상 사기라서 꼭 해야됨....
역시 무난하게....이거 말고는 갈게 없음....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랄거는 없고 걍 궁 잘 쓰면 최고인게 소나...

 e 패시브도 나름 유용하니까 잘 쓰세요...ㅎ

스킬 활용 팁

 고민을 좀 했는데 저는 브론즈잖아요...원딜도 브론즈임

 상대방 스킬을 잘 맞아주는 원딜에게 w로 자신감을 찾아줍시다

 소나는 딜러가 아니기 때문에 굳이 q를 마스터 할 필요가 없을거라 생각해서

 빠른 로밍과 도주를 위해 w다음 e로 또다시 원딜에게 자신감을 찾아줍니다

 q는 한타때 짤짤이 딜 정도로만 넣어주면 될거같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실 빌드는 잘 모르겟는데 그냥 아무렇게나 해봄...ㅠ참고만하세요
브론즈들은 눈에 보이는 효과를 좋아하기 때문에 백날 향로랑 성배를 먼저가도 잘 모릅니다
구원과 솔라리로 생색을 내도록 합시다
라고 햇지만 솔라리보다는 향로를 먼저 가주는게 더 좋아요

아이템도 저게 가장 무난한거같아요....
저는 브론즈잖아요 팀원들도 브론즈라서 잘 죽어요
그렇기 때문에 구원이랑 솔라리는 팀원들의 자신감을 챙겨준답니다 필수임

향로는 힐서폿을 하신다면 꼭 가세요 가장 무난하고 가장 중요함
구원은 가리지않고 가세요 왜냐면 힐은 세상최고니까
솔라리도 가는게 좋아요 한타때 한번 씌워주면 좋아함

시야석을 먼저 가는이유는...골드도 좋지만 우리는 브론즈잖아요?
봇 부쉬에 와드를 일상시해주세요 와드없는데 갱와서 죽으면 원딜이 욕해요
그리고 시야석 사면 렌즈로 바꿔주세요 우리팀 정글에게 스포트라이트 켜는 모습을 보여줍시다 웰컴갱



라인 / 정글 운영법

 q를 먼저 찍으신다음 앞에서 무조건 q겁나 날리세요

 원딜이 저때문에 미니언 못먹는다고 찡찡대는건 흔한 브론즈의 남탓이니 신경쓰지마시고 견제를 하시면 됩니다.

 q가 초반에 생각보다 아프기 때문에 라인 밀기 편해요

 w로 찡찡대는 원딜을 달래주도록 합시다.


초반 운영법

 1차를 밀고나면 원딜을 버리고 이제 미드로 갑시다 그전에 로밍은 비추해요

 왜냐면 다들 자기 앞길은 자기가 챙겨야되잖아요? 미드로 가서 궁을 잘맞추고 탈진을 걸고 킬을 줍시다

 미드의 기분이 좋아질거예요

 탑은 탑이 많이 힘들어보이면 가주세요 안그러면 삐져서 후반에 게임 안하더라....

 시야는 정말 중요합니다 봇 부쉬에 시야는 항상 밝게 유지해주세요

 만약 시야 안밝혀서 갱와서 죽으면 살면서 먹을 욕 원딜한테 다 먹을 수 있음


중반 운영법

 이건 저도 할말이 없는게....봇 1차 밀고 미드 로밍까지 갓다가 집가서 템을 사면 할게 없음....

 그냥 아무라인이나 가서 같이 밀어줍시다


후반 운영법

 소나는 후반이 정말 중요해요 모든 서폿이 다 그렇지만 제 궁으로 한타가 열리는거임

 후반에 이미 쿨감템을 많이 간 당신은 쿨이 많이 짧아져있을테니 궁을 남발해줍시다 하지만 감성셴도는 금물

 여기서 말하는 남발이란 한타 타이밍이 아니더라도 우리팀이 죽을거같으면 마구마구 써줍시다

 그래야 어차피 먹을 욕 덜 먹음 흑흑

팀파이트시 역할

 궁!!!!궁을 써주세요 그리고 후반에는 마나랑 쿨 걱정은 하지마시고 w를 남발해줍시다

 피가 가득 차면 팀원들 기분이 좋아질테니까요 더불어서 같이 브론즈인 상대방들은 소나의 힐량에 소름끼쳐합니다

 궁 맞추는건 정말 중요합니다. 다 같은 브론즈면서 감성셴도 한번 쓰기라도 하면 폭풍비웃음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방 스킬 잘 피하고 궁 잘맞추면 됨

마치며
욕없는 클린한 리그오브레전드 합시다 소나는 마음이 여린 친구라 욕을 먹으면 굉장히 의기소침해져요
사실 다 원딜 탓인데
나한테....
여튼 원딜이 못한다고 욕은 하지맙시다 상대방도 못할테니까요
정 답이 없다 싶으면 ap소나 가세요 당신이 딜러가 되는겁니다 파이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