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틀에박힌 공략보다는, 챔프의 한계를 뛰어넘는 팁을 전수하자.
캐논폼W평캔등등 ...널리 알려진 정보보다는
" 프리시즌 " 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여러분에게 낯선 꿀같은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작성합니다.
따라서 제이스의 기본적인 " 운영, 조작 " 등을 알고싶으신
분보다는
[[[[ 제이스 숙련자 ]]]] 들을 위한 글입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5 (+45.0) | 1140 |
공격력 | 59 (+4.25) | 131.3 | 공격 속도 | 0.658 (+2.7%) | 0.96 |
5초당 체력회복 | 6 (+0.8) | 19.6 | 5초당 마나회복 | 6 (+0.6) | 16.2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분명하게 말하고 가겠습니다.
제이스는 무조건 [ 감전 <<< 콩콩이 ] 입니다.
취향이랄것도 없이
무조건 콩콩이가 더 좋습니다.
미드 아지르,제라스,베이가 등 사거리가 긴 챔프들에겐
잦은 평타딜교를 걸 수 없어서 [ 감전 ] 을 " 고려해볼만 "하지만
저는 무조건 콩콩이를 듭니다.
1 . 콩콩이 소환
- 평타견제가 활발한 제이스에게 더할나위없이 좋음.
- QE에도 묻어나가서 포킹에 힘을 실어줌.
- 감전의 단점인 높은쿨타임과 발동조건이 없음.
2 . 마나순환 팔찌
- 여눈으로인한 딜로스를 막아주어 롱소드 트리로
상대방을 강력하게 압박할 수 있음.
- 정밀의 "침착"룬과 시너지가 더해져서
초중후반 게임내내 마나가 부족하지않음.
---------------------------------------
3 . 기민함 [ ★ ★ ★ ★ ★ ] 중요.
- 추가 이동 속도 8%만큼 " 공격력 " 을 증가시켜줍니다.
사용[응용]법
( 스킬 )
QE를 쓸때에 E를 자기 발 앞에 깔면

상대방이 Q에 맞기전에
이동속도 " 30%증가 "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이스의 패시브는 폼을 바꿀때마다 1.25초동안 이동속도
가 " 40 " 증가하게 됩니다.
(아이템)
에 대하여

[ 노신발 기준 ]
기민함 + 가속관문 = AD 8증가 [ 약 롱소드 / 300원쯤 ]
[ 똥신 기준 ]
기민함 + 가속관문 = AD 11증가 [ 약 롱소드 / 350원쯤 ]
[ 2티어 신발 기준 ]
기민함 + 가속관문 = AD 12증가
---------------------------------------
제이스가 기민함을 들었을때에 낼 수 있는 시너지는
비단 [ 신발 ] 뿐이 아닙니다.
제이스의 1코어 필수 템인 요우무의 유령검.
(아이템)
에 대하여


[ 2티어 신발 + 비 전투 요우무 ]
= AD 8증가
여기에 가속관문을 얹으면 AD 14증가. [ 약 롱소드 1.5개]
[ 2티어 신발 + 비 전투 요우무 + 요우무 액티브(이속증가 20%) + 가속관문 ]
= AD 17증가
여기에 패시브

무려 AD가 20이나 증가합니다.
즉 신발+1코어 타이밍에 남들보다


-----------------------------------------
이 뿐만이 아닙니다.
(아이템)
에 대하여


유닛 처치 시 이속증가가 붙어있습니다.
라인전에서 탐식의 망치가 나왔을때
미니언을 먹고 2초동안 QE를 쏘면 조금이라도 더
강력한 QE를 쏠 수 있다는 말입니다.
---------------------------------------
정리
1 . 제이스는 이속을 올릴 수 있는 스킬, 시너지아이템 다수 보유






2 . 정말로 극한의 포킹을 때리고 싶으면
QE를 자기 발밑에. [ 가속관문 이속 30% 증가 ]
QE를 쏘자마자 폼변환 [ 패시브 이속 40증가 ]
요우무 패시브를 이용 [ 비 전투시 이속 40증가 ]
요우무 액티브를 이용 [ 이속 20%증가 ]
2티어 신발 장착 [ 이속 45증가 ]
바위게를 활용 [ 이속증가 ]
우물에서 민병대 효과받아도 쌔고
라인전에선 요우무 패시브 " 비 전투 " 를 활용할수 없으니
탐식의 망치를 대신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쪽 룬에 대해선 여기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 정밀 ) 룬에 대해서
1 . 침착
레벨업 or 처치관여 시 5초간 [ 마나 무제한 ]
이 생소한 룬을 어째서 드는가?
[ 승전보 ] 가 백배 좋은거 아니였나?
제가 감히 말해봅니다
승전보는 킬을 " 따야 " 이득을 낼 수 있지만
침착은 킬을 " 따게 " 해주는 룬입니다.
장점
- 첫귀환전 라인전에서 부담없이 QE를 꽃아낼 수 있다
- 초반 라인전에서 라인을 누구보다 빠르게 밀 수 있다
- 마나라는 유일한 단점을 커버쳐주는 제이스 전용 룬.
Why? : 제이스는 스킬이 6개
침착룬을 이용해 2렙,3렙,4렙을 찍자마자
라인을 팍팍민뒤 정글쪽 시야를 먹거나
상대방에게 딜교를 유리하게 걸 수 있다.
(상대방은 마나를 쓰게하고 나는 마나를 쓰지않는데다가
내 라인의 미니언을 살아있고 상대방의 미니언은 없기때문에
상대방은 미니언먹기에 급할것이기때문. )
침착룬을 들면 마법순환 팔찌와 시너지 효과를 내서

또한 QE라는 위협적인 스킬을 [ 아무 조건없이 ]
공짜로 레벨업구간마다 쏴주면 ......
다들 아실겁니다
2. 엥? 최후의 일격OR 체력차극복 안드시나요?
이유
- 제가 공속을 좋아해서입니다.
- 캐논폼모드의 평타모션이 구리기때문에
평W캔을 좀더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 저는 평타로 라인을 계속 미는 플레이를 선호하기때문에
공속 18%가 도움이 엄청많이 됩니다.
- 또한 체력40%미만시 추뎀을 주는 최후의 일격은
저번시즌의 무자비 ( 체력40%미만시 5%추뎀 -> 3%로 너프 ) 먹은거에 비하면 좋아보이지만
제가 승전보를 킬을 " 따야 " 이득을보고
침착을 킬을 " 따게 " 해주는 이득을 내는 룬이다.
라고 한 것 처럼
저는 체력 40% 미만시 " 이득을 " 주는 룬 보다는
상대방의 체력을 40%미만으로 " 압박 " 해줄 수 있는
공속룬을 채택했습니다.
----------------------------------------
작성자의 의견 정리
1 . 감전 < 콩콩이 [ TOP ] 은 무조건.
1-2 . 감전 =< 콩콩이 [ MID]는 챔프에 따라
감전도 "고려해볼만"하다
EX) 아지르,제라스,베이가,럭스 등
2 . 기민함과 침착 룬은 꿀이다.
3 . 여눈가지마세요
워낙 감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혹시나 해서 올려둡니다
아무리 콩콩이가 너프먹어도
정말 감전보다 훨씬 좋습니다.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05/150/195/240/285 (+1.3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5/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0/160/210/260/31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0/160/210/260/31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35/50/65/80/95/11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35/50/65/80/95/11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0/100/130(+0.3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0/100/130(+0.3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