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3명
74.6% (4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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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4% (16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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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azix

- 클로우리(2018-09-27, 조회수: 606385)






이번 시즌부터 카직스를 해온 유저분들이라면, 이것이 너프 패치로 보이실수가 있으시나, 저처럼 카직스 골수유저들은 수많은 패치를 겪어오면서도 그중 하나인 저는 이번패치는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롤백됬다고 해서 관짝에 들어간다? 전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되려 갱킹은 취약해졌으나, 한타때 보다 존재감이 커졌기때문에, 더이상 부쉬를 이용한 암살이아닌, 상대 진영흔들기와 지속딜을 보여줄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위 티어갈수록 카직스가 부쉬한정 무한은신이기에 렌즈를 전부들고다니고 후반부로 넘어가면 더이상 부쉬에 발길도 안들이게되고 파악을해서 뭉쳐다니거나 하는데요 아래티어에서는 끔찍한 암살자로 보이나 상위티어에서는 그냥 부쉬만 안가면, 혼자만 안다니면 죽지않을수있는 그런 챔피언일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롤백된 지금  R 진화시에 은신이 2초라는점.
롤내에서 한타는 3~5초 사이로 끝나는마당에 2초씩 3번을 쓸수있다는건 생존률을 한타시에 6초를 더 준다는 소리입니다.


개인적인 입장일수 있으나, 예전부터 해와서 드락사르 카직스 가 어색했던 저로써는 지금의 롤백패치가 되려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6월 1일자 공략 대규모 업데이트 시작하겠습니다.



조회수 40만 돌파 
감사드립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8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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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스펠은 따로 설명 드리지 않겠습니다.



진리 입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진화 순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Void Assault(공허의 습격))    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Spike(공허의 가시))


공포감지  공허의 습격→ 공허의 가시 Route 


공포감지를 선진화 하여 오브젝트와 초반 싸움에 보다 강력하게 대응을해줍니다.


그이후 공허의 습격 진화로, 갱킹을 보다 빠르게 하며


세번째 진화는 공허의 가시를 진화하여, 암살자에게 슬로우,시야 는 Hard CC 기가 될수 있습니다.



공허의 습격을 진화하시나요 롤백되어서 이제 별로이지 않나요?


카직스를 최근에 해온 유저분들은 그렇게 느끼실수 있으나, 진화시에 궁 지속시간이 2초라는점,


10초동안 3번을 시전가능하다는점 에서 이 진화는 합격입니다.


필자는 예전에도 이때의 카직스를 써봤던 경험담으로써, 팀파이트때에 직선상으로 공허의 습격을 킨후 


요우무의 유령검을 사용하여 순간적으로 상대진영으로 훅들어가버리면, 상대진영 유저들은 자기주변에 


뭐가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다가 당하게되고 팀파이트가 열리면 기존에는 카직스가 포커징 당하여


끔살당하기가 대부분이었으나 바로 궁을 다시 재시전하여, 아군이 들어오는 그시간동안 카직스는 


더길어진 은신상태로 진영에서 도망가는 녀석들을 체크하기가 더 수월해졌습니다.


그이후 , 공허의 가시 진화를 하는데요 CC기가 부족한 카직스에게 공허의 가시 진화 후 에 묻어나오는


슬로우는 그야말로 팀파이트시에, 추노시에, 도주시에 모두 좋은 효과라고 봅니다.


왜 도약은 진화를 하시지 않나요?


카직스의 도약 은 진화시에 킬이나 어시스트 획득시, 쿨타임이 초기화 된다는점은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예전 도약진화 당시에는 W자체에 슬로우도있었기에 가지않았지만 더이상은 그렇지않습니다.


더구나 진화시에는 도약 도착시간이 진화전보다 더 느리게됩니다.


대각선으로 꽂아 눌러 착지하는것과, 포물선을 그리며 둥글게 착지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저는 이 루트만을 이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사냥꾼의 마체테 : 몬스터에게 기본공격 적중시, 추가로 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35의 피해는, 초반 늑대 혹은 칼날부리등 고립이 안뜨는 몬스터 들에게 


카직스의 주력스킬인 공포감지(Q) 보다 평타가 더 강하다는게 보여집니다.


고립일시에는 평타보다 공포감지(Q)가 10정도 더 데미지가 들어가네요. (미미한차이)






신발 선택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Ninja Tabi(닌자의 신발)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기동력의 장화 : 비전투 상태시에, 이동속도 급증


닌자의 신발 : 기본공격 피해량을 12% 막아줌 


헤르메스의 발걸음 : 강인함 30% 증가. (군중제어 효과면역력)


필자는 거의 신발을 선택할때에는, 상대 AD가 잘컸던, AP가 잘컸던, CC기가 많던


거의 기동력의 장화 먼저 가는 편 입니다.


기동력의 장화를 빠르게 올려서 빠른 갱킹, 정글링 을 하며, 나중에 중후반에 돌입하여서


상대 원거리딜러가 강하다 싶을때에 닌자의신발, CC기가 많다 싶을때에 헤르메스의 발걸음 으로


변경하는 편 입니다.


하지만 거의 기동력의 장화 로 끝까지 가는 판이 많았습니다.






첫번째 아이템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척후병의 사브르 : 강타사용시 적 시야확보 + 적에게 받는피해 감소 + 적에게 기본공격시 추가고정피해


정글링을 수월하게 도와줍니다. 안정적인 정글링이되며,


예전과 달리 정글템을 거르고 바로 코어로 올리는 멍청한짓은 그만두겠습니다.


 추적자의 검 을 가지 않나요?


더이상은 쓸모가없습니다.



 





두번째 아이템




Serrated Dirk(톱날 단검) +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드락사르의 황혼검 : 적 시야에서 보이지않게되면 다음 기본공격은 추가피해 를 입힙니다.


카직스 궁이 롤백 되었더라도, 여전히 카직스 는 궁을사용하면 3번을 터트릴수 있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아이템





Serrated Dirk(톱날 단검) +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의 유령검 : 비전투 상태시 이동속도 +40 / 사용시 6초간 이동속도 +20%


카직스의 궁극기와 이번에 새로나온 룬인 빛의 망토와 효과가 매우좋습니다.


방관도 깨알이라 코어템입니다.






네번째 아이템


B. F. Sword(B.F. 대검) Long Sword(롱소드) + Long Sword(롱소드) + Dagger(단검) = Stormrazor(폭풍갈퀴)



폭풍갈퀴 : 드락사르의 황혼검 + 카직스의 패시브 ( 보이지않는 위협 ) + 폭풍갈퀴 = Perfect



폭풍갈퀴가 가격이 변동되면서 기존의 카직스에게 필요없던, 단검 두개가 아닌, 


카직스의 딜로스를 줄여줄수있는 롱소드 2개로 변경되고난후 네번째아이템으로 필수 코어를 갑니다. 


이 템이 나온이후부턴, 카직스는 더이상 유통기한이 존재하지 않게됩니다.






다섯번째 아이템


★용사판매후(극후반)★
 Phage(탐식의 망치) + Kindlegem(점화석)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선택 ★
B. F. Sword(B.F. 대검) + (초시계) + Cloth Armor(천 갑옷)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Pickaxe(곡괭이) =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용사판매후 ( 후반 ) ★

칠흑의 양날도끼 : 적챔피언에게 물리피해를 입히면 대상을 1타당 6초간 방어력4%감소 최대24%까지 감소 





★ 선택 ★

수호 천사 : 사망시 기본체력의 50% 최대마나의 30% 를 회복한후 살아납니다.


도미닉경의 인사 : 적 방어구관통력 +35%

필멸자의 운명 : 적 방어구관통력 +25% / 고통스러운 상처


여기 부분에선 플레이어의 선택에 맡겨야 합니다.


풀템이어서 칸이 부족할때 용사를 파시고 칠흑의 양날도끼 를, 구매하신후 마지막 한칸은 아래에서 선택합니다.







내가 잘커서 포커징이 많이당하는 편이다, 혹은 이니시에이팅을 내가해야한다 하면 수호 천사 를,


적들이 방템을 두루두루 둘러서 골때린다 싶으시면 ( 닌탑 제외 ) 도미닉경의 인사 를,


적중에 체력을 회복하는 소라카,문도,블라디,나서스 등 이 있다면 필멸자의 운명 을,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하단에 설명 드렸습니다.
람머스
하단에 설명 드렸습니다.












갱킹 방법


한타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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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3명
74.6% (47표)
0% (0표)
25.4% (1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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