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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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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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의 강력함 한타의 존재감우르곳계속 업데이트중

- 제노시스헬(2017-12-03, 조회수: 5771)

라인전의 강력함 한타의 존재감우르곳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룬은 이걸로 함니다 이유는 스펠 체크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고정이라고 봐도 무방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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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넘기고 큐 게틀 궁입니다.

스킬 활용 팁

 무조건 큐선마를 합니다. 이유는 견제시 나 쿨탐등등의 이유로 항상 게틀을 선으로했지만 큐선마가 더크게 라인전에서 도움이됩니다.

또한 큐는 룬이란 시너지가 매우 좋아서 3개 찍고 6랩 시 그강력함이 최고조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에 큐찍고 물약들고 견제하기시작합니다  가장좋은건 큐평

이제 빌지를 우선 최우선으로뽑아야됩니다. 첫탬완성으로 1500원이나 가능한 빌지를 들고 라인전가면 유리한고지를 선점할수있지만 문제는 두번째 탬인 얼망이 나오기전에는 탑라인너의 숙명처럼 사려야됩니다 최대한 적을 죽이는것보다 중요한 살아남는게 더중요합니다

빌지들고 설치면 즉시 회색화면 단 얼망이 나오는순간 딜 몸이 되기시작합니다


거기다 후속탬인 도끼까지 가면 체력을 바탕으로 한 딜탱이 10퍼정도 부족하게 됩니다 (솔라리가 없는경우)

이제 3코어 이하일대 소규모한타라든지 2:2 전등등이 발생하는데 뛰어난 체력과 딜로 적을 압살합니다

자 이제 대망의 체력을 더욱 빛나게 할.. 솔라리 룬특으로 인해 생각보다 자주사용하게되는데 3코어부터는 딜탱아군 보조까지 든든한 딜탱역할을할수있습니다 이후 는 워낙 상황이 다양하게 벌어지므로 바론전및 용전  케릭과 관계없이 상황판단으로 플레이를 하겠지만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

1번 우르곳은..... 돌진케가아닙니다 아군과 함께 있어야됩니다 아군이란 (아군원딜)  한타시 적을 물기보다는 이왕이면 아군원딜옆에서 난타전을 하는게 매우 유리합니다 .요즘 딜들이 강해서 잘큰 탱커라도 깝치면 죽습니다

절대적으로 아군을 보호하며 적앞라인부터 정리해가는 돌진형태가 아주좋습니다. 극탱을 간 탱커도 원딜과 우르곳만으로도 순삭이가능하며 적 딜러형 탑케들 리븐 피오라 이렐 등등은 접근 자체를 힘들게 할수있고 또한 무리하게 점멸 풀콤보를 노리는 적또한 저지 이후  3초이내에 죽일수있습니다 그만큼 탱커지만 딜도 엄청나게 나올수있는케가 우르곳입니다


 ps매번 끝탬 가는게 문제긴한데 위처럼 꼭정령을 마지막으로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유는 적이 올ad 라든지 등등상황에 따라 막탬을 정하고 그전 5개탬은 무조건 위같이 갑니다 신발도 특별상황을빼곤 닌탑을가면 혹 cc 가 넘쳐서 곤란하다면 헤르메스만 바꾸는 정도면 좋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생각보다 라인전이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다리우스
옛날부터 극혐해서 걍 고민없이 벤했지만 최근 만나본결과 거리만 잘하면 쉽게 이기는것을 보아 어렵다기 보다 작성자의 트라우마로인해 벤
베인
이런류들 2킬먹어도 맞추기가 너무 어려워서 상대가 잘하면 라인전에서는 단 이런류는 킬적게 주고 한타를 하기 시작하면 우르곳이 더욱 유리합니다. 아무리 딜이 강해도 이런것들만 있으면 단순에 물어서 순삭
1:2 도 재수없으면 질수있음 5:5전을 노리거나 최소 3인 혹은 4인전으로해야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모든 이런류들(이렐,피오라)은 마스터들도 상대해봤지만 딱히 불리함이없습니다 참고필자는 현재 다3이긴하지만 거의 다5에서 놀아요 마스터 무시하는건없지만 라인전만큼은 할만합니다 운영이라든지 이런걸로 질수는 있어도

한타시 비슷하게 크면 압도적 실력차(봇이 좀 적보다 킬이 적거나 미드가 밀리거나 상황아니면 대등한 한타전일시 )이런류보다는 우르곳이 한타에서 강력함을 드러낼수있습니다
티모
이놈 리메 전에는 그야말로 우르곳에 숨도 쉴수없던놈이 리메되고 이기기 힘든존재로 등극
쉬운챔피언에 둔이유는 고수 만나기가 힘들어서입니다.
어설픈 티모는 우르곳 밥입니다.
라인 딜교 티모가 이길것같지만 전혀.. 우르곳 숙련도 차이일수도있지만. 스킬상 앞내용대로 할시 질수없습니다
상대가 큐평하면 이쪽에선 큐만 맞추고 적딜을 게틀 쉴드로 상쇄 두세번만 해도 룬특조합으로인해 이길수밖에없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멍청하게 딜교한다고 큐서로 맞추고 싸우면 짐니다 큐만 맞춥니다. 그러다 순간적으로대응하면 됩니다
트린다미어
하아.. 이거 잘하는넘 만나면 답답합니다 큐짤도 소용없고 (피회복지림) 6랩이후도 이기기가 매우어렵습니다.
6랩궁 무시는 저위에 쉽다고 느끼는 모든케를 어렵게 만드는 궁입니다. .트린은 우르곳궁무시합니다.

추가 생각보다 어렵고 실제로 질가능성이 높은 케릭들

마오카이 : 이놈 달라붙어때리기시작하는데 운없으면 질수도있는케릭

사이온     :  이거 강합니다. 미니언 던지랑 광역도끼질 이 계속 날라오는데 6랩이후도 힘들수있습니다 뭐 이런놈은대충 좀킬좀먹으면 미쳐 날뛰어서 들어오는데 혼자는 힘들어도 두명정도만 있으면 순삭

쉔           :  아 글로벌 아군이 더괴롭다는 라인전도  무시못하게 강함

올라프     : 도끼 맞으면  뒤짐 역시 이런뚜벅이는 라인전 무사히 넘기고 한타에서 복수

케일         :초반부터 이길만 하지만 후반가면 케일의 힘이란

초가스      :  누가 먼저 먹히냐 의 순간적 라이너의 실력차로 결정

오른         :  요즘 빡치는 탑케릭 무슨 탱만 존나가는데 라인전에서 이기기가 너무 힘듬 5랩전에 1킬2킬먹어도 무섭다

일라오이   : 라이너 차이 극심함

아칼리      : 역시 무섭다 순간 폭딜 지림  이기긴하는데 순간적 판단 못하면  회색화면

야스오      : 이길만 한데 질확률이 더높고 한타시 나머지 4명에따라 달라짐.

갱플         : 역시 라이너 차이가 크지만 라인전보다 역시 글로벌 아군이 괴로울가능성이높고 궁무시 이거 큼

나르        :  역시 라이너 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라인전은 제발 덜죽자. 생각보다   잘죽는다.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전 은 큐질로 시작해서 큐로끝남  그러다 눈치봐서 넘기고 마무리

중반 운영법

무사히 1~2 코어쯤나오면 서로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딜탱답게  확실히 적을 커버치고 죽이자.


후반 운영법

돌진케 아님적 많은데 있으면 포킹 등등 맞다가 다이  아군원딜 펫역활이 가장 이상적


팀파이트시 역할

적 의 중요 탱커진의 진입막기 혹은 즉사  적 딜러진에게  큐로 견제 혹은 순간 넘기기로 암살 (첫번째가 가장중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우르곳은 딜탱이긴하지만 딱히 몸이 아주 좋지도  딜이 아주강력크 하지도  아주 애매한 케릭입니다. (항상 이딴케를 제발 버프좀 외치는 )

하지만 꿀잼 

해보면 그매력을 알수있는 우르곳 1천판이 넘게 했지만 다른케보다 훨씬 잼나는 우르곳

상대가 어설픈케로 왔다가 우르곳무시하다 개박살낸경우 많음

숙련도만 좋으면 라인전(적이 실력이아주좋은 라이너)에서 누가오던 할만하다는 자신감

탑라인을 있으면서 가장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우르곳 3킬 이상줘도 잘참으면 역전각 오지게 볼수있는 우르곳

이매력에 한번빠지면 끝

프리시즌동안 정말 수많은 룬테스트와 게임을 하지만 아직도 연구할것이 많아서 추가 더욱 도움되는 자료가있다면

더욱 연구하고 알려드릴께요~ 처음 우르곳을 시작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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