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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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잭스 공략 (프리시즌 룬 정리)
탑 잭스 룬 공략입니다.
극탱이면 결의 룬을
초중반 폭딜이면 감전 룬을
중후반을 바라본다면 정밀 룬을 드세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5 (+103) | 2416 | 마나 | 338.8 (+32.0) | 882.8 |
공격력 | 68 (+4.25) | 140.3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8.2 (+0.7) | 20.1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보조 룬은 취향입니다.
저는 승전보가 있는 정밀 메인 룬을 애용하며
보조 룬은 결의를 사용합니다.
물론 지배 룬을 쓰셔도 되긴 합니다.
제가 애용하는 룬은 정밀과 결의입니다. ㅎㅎ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5~12.5%(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75/130/185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00/175/2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25/50/7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15/30/45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20/25/30 (+0.1 추가 AD)(마법 저항력은 이 수치의 6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00/175/2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25/50/7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15/30/45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20/25/30 (+0.1 추가 AD)(마법 저항력은 이 수치의 6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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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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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세 번째 타격 때 W스킬. 교전 떄 E스킬. 도망가거나 추노 할 때 Q스킬
스킬 활용 팁
저는 E스킬 선마 잭스입니다. W선마도 해봤는데 E선마가 정말 꿀입니다.
요즘같이 탑에 갱 많이 오고 견제가 잦은 상황에선 E선마로 버텨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딜은 삼위일체로 끝냅시다.
나머지는 방어형
물론 멜모셔스처럼 공격을 올려주는 것도 괜찮음. 가엔이랑
근데 어찌됐던 잭스로 굳이 딜템을 많이 갈 필욘 없어요.
물론 극딜로 가고 싶으면 리븐 가는 것처럼 가시면 됩니다.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거리 계산 잘 하는 티모 만나면 영혼까지 털림
정글 오면 편해지긴 하는데
우리팀 정글이 더 카운터임.
정글 오면 편해지긴 하는데
우리팀 정글이 더 카운터임.

신지드
신지드가 역으로 영혼까지 털릴 순 있음
근데 잘하는 신지드를 기준으로 카운터픽을 선정함
상대하기 매우 까다로움
근데 잘하는 신지드를 기준으로 카운터픽을 선정함
상대하기 매우 까다로움

쉔
라인전은 어찌어찌 버텨볼 수 있지만
큰 이득을 취하기가 어려움
일단 운영면이나 한타 면에서 잭스보다 효율이 좋기 때문에 카운터로 꼽음
물론 잭스 하기 나름이겠지만 상대적으로 쉔으로 운영하기가 더 간편함
큰 이득을 취하기가 어려움
일단 운영면이나 한타 면에서 잭스보다 효율이 좋기 때문에 카운터로 꼽음
물론 잭스 하기 나름이겠지만 상대적으로 쉔으로 운영하기가 더 간편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과학은 위대합니다.
E스킬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카운터가 될 수도 과학이 될 수도 있음
E스킬 타이밍은 우리 미니언이 적을 때 사용해주어야 함
그래야 야스오가 E로 잘 못팀
중요한 것은 지속딜로 승부를 보는게 아니라 E딜과 스턴으로 피를 지속적으로 깍아줘야함
유지는 잭스가 훨씬 좋음
E스킬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카운터가 될 수도 과학이 될 수도 있음
E스킬 타이밍은 우리 미니언이 적을 때 사용해주어야 함
그래야 야스오가 E로 잘 못팀
중요한 것은 지속딜로 승부를 보는게 아니라 E딜과 스턴으로 피를 지속적으로 깍아줘야함
유지는 잭스가 훨씬 좋음

다리우스
E와 Q를 잘 써야함
핵심은 E로 스턴 주고 Q로 도망가주는 치고 빠지기를 해주어야함
핵심은 E로 스턴 주고 Q로 도망가주는 치고 빠지기를 해주어야함

에코
에코가 어렵다는 사람은 에코 상대할 줄을 잘 몰라서 그런거임
Q를 너무 맞아주고 E콤보를 맞아주니까 지는거임
E로 온다 싶으면 역 E로 스턴주고 패면됨
에코의 W 스턴만 조심하셈
Q를 너무 맞아주고 E콤보를 맞아주니까 지는거임
E로 온다 싶으면 역 E로 스턴주고 패면됨
에코의 W 스턴만 조심하셈
추후 추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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