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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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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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딩시간 보는 간단공략)빙결강화+천상의신체 블리츠크랭크

- Haniel(2017-12-06, 조회수: 11259)

블리츠는 라인전 많이 약합니다.

더군다나 몸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단단하지 않기 때문에 옆에서 맞아주는 역할도 잘 못하고 포킹 서폿과 원딜이 대세인 현 시점에서 그렇게 좋은 서폿은 아닙니다.

하지만 반대로 바텀 라인전이 이동기 부재의 캐릭터가 많아진 시점에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면 속도감 있는 프리시즌에 맞게 빠른 주도권을 바탕으로 경기를 가져 갈 수 있습니다.

공략 주제 특성상 바쁘신 분은 빨간 글만 읽어도 무방합니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빙결강화를 찍음으로써 그랩 이후 평타 콤보에서 슬로우가 1렙부터 40프로 묻어납니다.

이는 초반에 과감하게 블리츠가 그랩을 함으로써 1렙 딜교 싸움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으며 이후 그랩-로켓주먹-빙결강화 콤보에서 쉽사리 벗어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점멸기등등 다양한 구미당기는 스킬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비스킷배달을 추천드립니다. 비스킷은 사용시마다 마나 최대량을 40씩 늘려주며 이는 후반에 블리츠가 마나가 없어서 그랩을 못하는 경우를 조금이라도 보완해주며 약한 라인전을 도와주게됩니다. 또한 외상 특성을 찍음으로써 부담이 되는 포션값을 어느정도 받쳐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우주의 통찰력 및 쾌속 접근 천상의 신체 등등이 블리츠에게 다 좋아보이지만, 천상의 신체를 듬으로써 초반에 약한 라인전을 보완해줍니다. 실제로 블리츠는 그랩을 성공시키지 못하면 엄청 두들겨 맞아야합니다.


서브 특성에서 결의를 선택했습니다. 마법특성을 선택함으로써 공격력과 마나소모량,이동속도를 챙겨 갈 수 있지만 블리츠는 공격력과 주문력이 굉장히 쓸모가 없습니다. 물론 로켓주먹 특성상 두배의 공격력 계수를 받을 수 있지만, 라인전에서 그랩이 없는 블리츠는 깡통이며 실제로 피격을 굉장히 많이 당합니다.

내가 정말로 상대를 압도할 수 있고 공격적으로 나갈 수 있다면 마법 특성의 기민함과 마나순환팔찌가 괜찮은 선택지일지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는 강철피부와 재생의 바람을 챙김으로써 천상의 신체+결의 특성을 체력 145 보정을 받음으로써 라인전을 단단하게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P형서폿이 대세인 시점에서 강철피부 대신 거울갑옷을 대신 들어도 무방합니다.


정말로 특수하게 강력한 암살자(Riven(리븐)Zed(제드)Pantheon(판테온)Katarina(카타리나)) 탈진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대부분 점화를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영감 및 결의 특성상 블리츠크랭크의 딜이 그닥 강하지 않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흡혈특성이나 아이템이 대중화 되어 있지 않는 시점에서 괜찮은 특성이며 애초에 공격적인 서폿 블리츠크랭크를 뽑은이상 점화를 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대부분의 경우 그랩을 선마하며 W를 선마하는 것보다 기동력의 장화를 빠르게 구입하는 것이 메리트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초반 경기시작 포션값이 아깝다고 생각하더라도 3포션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리츠 특성상 그랩이 빗나가면 많이 맞아야 하며 본인의 피가 적을수록 압박받는 것은 우리팀 원딜입니다.

이후 빠르게 기동력의 장화와 시야석을 확보함으로써 잦은 합류와 상대 정글러 압박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솔라리와 정당한 영광 두 아이템을 블리츠 크랭크 코어아이템으로 추천드리는데, 상대 AP가 잘 컷을 경우에는 솔라리를 빠르게 올리는 것도 괜찮은 편입니다.

ap형 서폿이 떠오르는 시점에서 군단의 방패의 가격이 1100원밖에 안되는 관계로 라인전 단계에서 구입을 하는 경우 나름 밸런스 잡힌 방마저로 라인전을 좀더 수월하게 풀어 나갈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쉴드 유무로 인해 게임을 풀어나가는데 굉장한 어려움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잘 나오지 않는 편이라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자르반 4세
우리팀 원딜러가 기동성이 좋거나 이동기가 있는 캐릭터가 아니라면 깃창으로 억지로 들어와 궁극기 갱킹을 하는 자르반을 블리츠크랭크는 지켜볼 수 밖에 없으며, 같이 궁극기에 갇히는 순간 본인의 목숨도 위험합니다.
이즈리얼
이번시즌 가장 큰 수혜를 받은 이즈리얼입니다. 그랩이 어려운 것은 물론이며 두들겨맞는 블리츠크랭크 특성상 이즈리얼의 도벽으로 인한 폭발적인 성장원이 되어버립니다. 개인적으로 이즈리얼을 우리팀이 가져가는 것이 아닌 이상 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기동력을 이용하여 시야 장악을 좀더 깊게 하자.

블리츠크랭크 특성상 우리팀 원딜러를 지켜주기 굉장히 힘듭니다. 그것이 뚜벅이 원딜러라면 더욱더 심화되는데 개인적으로는 깊숙히 시야장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는 사전에 대비 할 수 있기에 어느정도 억지로 들어오는 갱킹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상대 정글 깊숙히 박으라는 것이 아닙니다. 상대 정글러가 탑동선일 경우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기동력의 장화를 구입한 시점부터 우리팀 정글러의 동선이 가깝다면 지원합시다.


3.라인전에서도 부지런히 좌우로 움직이면서 지속적으로 상대의 무빙을 강요합시다.


4.대신 맞는 한이 있더라도 우리팀 원딜러를 앞에 던져놓지 말자.

블리츠는 그랩이 없거나 쓸모없는 경우 원딜러 혼자 라인전을 하게끔 하는데 이는 정말로 끔찍한 상황이며 대신 맞아주더라도 우리팀 원딜러의 피를 관리 해줌으로써 지속해서 보호해줘야 합니다. 그렇기에 룬 선택에 있어서도 체력적인 스탯을 많이 투자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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