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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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K] 시즌8은 정글 선요우무간 헤카림으로 시작하세요. (수정4차 대응별은 머리말에)

- 킴블랑(2018-01-18, 조회수: 13517)

- 2017년 12월 8일 시즌 8 8경기 승률 50퍼 KDA 2점초반대 
-대폭 수정중  2018 1/17
  - 룬 페이지 완료 
  -스킬 완료
  - 아이템완료 -> 선트포에서 선드락으로 BUT 설명은 수정중
                선트포에서 요우무 템트리

  - 추가 공략 -> 일단 선트포탱헤카림 -> 드락사르  요우무 헤카림으로 바뀌면서
    더이상 후반 앙증헤카림에서 탈출했기도하고 배치 실버2받으므로써 이미
    골드가 아닌데 골드인척인것들을 제거, 나머지는 수정중
    추가공략 대응별 영상뺴고 완료 
  -영상UP 드락헤카림 VS 자르반 대응
  -영상UP 헤카림 이론편
 2018.1.17 현재 정글 승률 랭킹 31위 헤카림.. 선트포 효율 떨어지는거같은데?

 대응별 영상UP은 경기가 잘 풀린 영상이 나왔을때 OR 대응별 영상이 필요하신분 
 OR 인벤분들 반응을 보고난 다음! 적극적으로 추가하겠습니당.. 댓글없는거 너무슬퍼요..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이건 뭐 저보다 다들 잘 아시는 부분
제 주관적으로 설명하자면 
헤카림은 패시브(출정)에 이속상승량 일정비율 = 공격력상승 이라는게 있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파멸의 돌격 (E스킬)
포식자Warpath(출정)패시브 +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스킬활용으로 사용됨.
패시브 = 공격력상승 ,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스킬 = 이동거리에 뎀지 극대화 가능
포식자는 이동속도 대폭 증가 시키므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스킬 -> 포식자 -> 졸라 돌다가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스킬 끝나기 직전에 들이박으면 상대방 토나오게 만들 수 있다는거임.

돌발 일격 이거도 마찬가지로 헤카림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E 스킬이 돌진하는거라 물관 마관 급증!
헤카림은 스킬 Rampage(회오리 베기)W+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R 이 AP계수고 Warpath(출정)Q+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가 AD계수임 이건 일단 스킬설명 읽어보면 나옴.
여튼 마관 물관 급증해버리니까 저거 두개 합치기만해도 뎀지 폭발함.
3번째는 시야수집인데 헤카림은 갱킹력이 어마어마해서.. 좋을듯함.
         이제 좀비와드로 시야를 넓혀 한번이라도 더 상대방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해두는게
         드래곤먹기도 안전하고 역갱에 주의할 수 있어요.
물론 시야수집이 안좋다는건 아닙니다. 와드의 중요성을 두느냐 딜에 두느냐 차이입니다.
끈질긴 사냥꾼 이거도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이속붙어서 가주면 좋음.

넘어가서 보조룬은 마법으로 들었습니다.

이건 선택상황이니까 자기에 맞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기만함은 필수적으로 가주시길 바라겠습니다.!!

1.기만함
- 이속4% 증가 레벨비례해서 적응형데미지 추가(ADORAP)

그리고 두가지를 보통 가게되는데요.

물위를 걷는자 OR 마나순환팔찌를 가주게 됩니다.

 -물위를 걷는자 
  이건 강위에서 이속 25증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적응형 (최대 AD18, AP30) 추가적으로 얻습니다.
 
 -마나 순환팔찌 
 60-75초사이에 스킬사용시 마나를 되돌려받습니다.
 또한 잃은 마나 8%도 회복하게 되죠

제 생각에는 선블루 스타트시 물위를 걷는자 , 선레드시 마나 순환팔찌 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헤카림을 하시면서 마나관리가 힘드신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하는데

이땐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사브르(정글 중간템) , 마나순환팔찌 , 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물약업글 로 넘어가주시면 좀 더 관리하기 쉬울겁니다.


물론 참고했던 헤카림유저들에겐 감사!
젤 처음에 장점과 단점을 적었는데
ㄹㅇ 선블루면 마나 신경안써도 되지만 선레드면 너무 허덕거림.. 블루를 먹고 갱가기도 그런 마나임
그래서 마나순환 팔찌를 가줌.. 그래도 부족했음 현재로썬

기만함은 헤카림꺼인듯.. 

음 이건 정글갈거면 스마이트는 필수인건 알겠으니 패스

뒤에 스펠은 그렇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Ghost(유체화)유체화만으로도 헤카림은 강력크해요.

여러 스펠을 들어봤지만 Ghost(유체화)유체화가 짱이에요.

그전에 다른 스펠을 사용후기를 적어놓겠음다.

Ignite(점화)점화 - 확실히 첫갱 다운시키기 좋음

Exhaust(탈진)탈진 - 피가 좀 부족한데 갱각이 나왔을 때 상대만 고통

아직 8판밖에 안해봐서 더 많은 시도를 해봐야됨.

판수 증가중!!

Ghost(유체화)유체화로 추천하는건 추척자, Ghost(유체화)유체화 이거 이속상승에 도움이 되는데. 단점은 쿨이 길어

그러니까 뎀지는 올리고 싶은데 Ghost(유체화)유체화를 안가면 추척자 하나로 버티기엔 갱킹력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두개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해주면 날카로운 탑에서 번쩍 바텀에서 번쩍 가능함니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헤카림이 4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5%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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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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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갱콤보 노궁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는 왠만하면 이동거리 늘리세요. ( 거리에 따라 딜이 달라짐) 
추적자로 딜 넣을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 적을 밀치기 1.5초전에 추적자신발 사용 -> 밀치고 평 Rampage(회오리 베기)Q -> 딜교때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W  OR 밀치기직전에 
W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유체화로 딜 넣을때 
 
 유체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E ->  밀치고 평 Rampage(회오리 베기)Q -> 딜교때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W
                OR 밀치기직전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W -> 밀치고 평 Rampage(회오리 베기)

 궁콤보
 갱콤보 +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 OR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 갱콤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R으로 들어가서 밀치고 싶은 방향(E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 유지) 생각해서 밀쳐주고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W 평Rampage(회오리 베기)Q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 로 밀치고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R 으로 나머지 애들 혼돈 
 
스킬 활용 팁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 스킬 유지 시간에 맞춰서 밀치고싶은 방향 계산후 들이박으세요.. 이게 젤 중요함니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도 이동거리에 따라 혼돈 시간 다르니까 최대한 끝으로 쓰되 정확도를 중요시 한다면
 근접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도 나쁘지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읽을사람은 없겠지만 템 설명 좀 하겠음 난 설명충이니까

헤카림은 템순서가 좀 독특함.

초반에 템트리만 알면 뒤에는 유동적으로 가능함. 그전에 내가 헤카림 잡고 느낀점들을 나열하면서 설명하겠음

이순서도 몇판을 걸쳐서 이해했음..

정글챔프는 주로 리신을 해서 선 신발템트리는 독특했음 거기에다가 헤카림 첨 잡을때 느낀건 물몸이라는거.. 

이거 이해 못하면 달려서 상대방에게 킬헌납하게 됨. 내가 경험자임

일단 물몸이라는거 기억해두고 똥신을 왜가나면 추적자옵션이 신발사용시 효과가 생김.(쿨도 개길어서 답답함)

초반 추적자달린헤카림은 매우 날카로워 상대방이 두려워할정도임. 당해 본 사람들은 잘 알거임 

유명한 3~4렙 추적자헤카림이라고.. 그리고 까먹거나 안 읽고 넘어온 손님을 위한 조금 더 보충하자면

이속 상승량 = 헤카림 공격력 증가 이거 어디서 본거 같지않음? 맞음 헤카림 패시브(출정) 얘기임

시너지 효과 있다고 보면됨 갱킹에 생명은 이속이라 걍 쳐사셈

그뒤로 유명한 트포를 가야될까 정글템을 올려야 될까 고민고민하는데

헤카림은 마나가 초반엔 갱킹한번 집가야할정도로 극혐임

정글 -> 갱킹 -> 정글 루트를 만들어주기 위해선 추격자의 나이프를 가주는게 좋음

어 그거뿐만이 아니라 특별경치도 챙겨서 상대방 레벨과 깔맞춤을 해주므로서 정치질 아웃!

그리고 신발은 자유롭게 가셈.. 굳이 기동력 추천해드리지는 않지만 저게 있고 없고에 갱킹의 생명인

타이밍을 좀 더 쉽게 잡아주는 거라.. 그래도 상황에 따라 유동적인것도 좋음

그뒤로 다음생명인 트포의 하위템인 광휘의검 OR 탐식의 망치 중에서 선가시면 되겠음 

허나 나는 광휘의 검을 추천함. 왜냐하면 갱킹의 두번쨰 생명인 상대 아웃!을 중요시 하기 때문

무슨 개소리나면 상대방을 죽여야 큰 이득을 챙길 수 있다라는거.

플만 빼면 이득이지만 뭔가 찝찝하잖아? 더 확실히 뚜까패는거지.. 실패하거나 카운터 갱승을 당한다면

그판 게임오버

트포까지 올라갔으면 잿불거인을 타주는게 좋음 진짜 개미급 물몸이라 달릴때도 피통보게 만들정도임.

공기에 데미지 입을정도로 허약해 

그래서 소규모한타나 한타할때 스킬을 다쓰고 다음 스킬쿨을 봐야될텐데 극딜이면 정말 

상대방이 극혐할지도 모르지만 잘큰 상대팀이라면? 겨우 살아갈 가능성도 생각해야 되는거지.

그렇다고 트포만 타서 딜이 안나오는거도 아님 헤카림은 트포하나로 끝내도 위협적이기 때문에..

여튼 그뒤로는 유동적이되 나머지 탱템을 추천함!

ㄴㄴㄴ 과거의 날 잊길 바람니다 7천명에겐 죄송

선드락 헤카림의 강림이 필요할때가 왔습니다.

선트포를 뽑기엔 너무나 긴 시간 드디어 선드락으로 다시 한번 소환사협곡에

헤카림의 돌풍이..

과거의 공략님의 공략보다는 현재 저는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선드락사르 보다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로 추천드리겠습니다.

그전에 헤카림하면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가 상징적급이였는데 이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가 상징적으로 될 수 있을듯합니다.

일단 효율적면으로 봤을때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VS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 or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하위템이 같음)으로 얘기 드리자면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가 전면적으로 뛰어난 템인건 확실하나 가격으로 봤을땐 쉽게 올라가기엔 

높은 벽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전 단계인 하위템으로 더 깊게 얘기를 해야겠죠?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하위템 - Sheen(광휘의 검)주문검 같은경우 가격이 1050으로 효과는 마나 250 ,쿨10% 스킬사용 평타시 ad100% 추가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하위템 - Serrated Dirk(톱날 단검)톱날 : 관통력 10 , AD+25 가격 1100

첫템으로 설명하면 이정도로 뜨게 될텐데

여기서만 본다면 주문검이 딜이 더 잘 들어갑니다. Sheen(광휘의 검)주문검이 가격대비에 효율이 좋다는거죠

제가 딜계산은 잘 할줄은 모르지만 간단히 보자면 Sheen(광휘의 검)주문검은 스킬사용하고 평타때리면 100% 추가뎀이라

평타 1대 + Sheen(광휘의 검)주문검 효과 1대 = 2대 데미지 헤카림 1렙으로 보면 공격력이 66정도 되더군요

그래서 100-130 정도 들어간다고 보면 되겠고 

톱날은 관통 10, AD+25 (헤카림 평타 대충 80?)정도 잡고 평타를 때리면

관통들어가고 80 들어간다고 그냥 어림잡아서 계산한거라 정확한건 모르겠지만 

저런형식이겠죠.. 그래서 전 가격대비 50원차이에 효율 위라고 생각되어 여기까지는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루트가

진루트라고 생각되어졌지만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하위템 2번째 - Phage(탐식의 망치)탐식의망치 : AD+15 체력 +200 // 효과 공격시 2초동안 이속 +20 처치시 이속 +60
                          가격 : 1250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하위템 2번째 -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콜필드 : AD +25 쿨 10 가격 1100

으로 두고 봤습니다.

그렇게해서 효율 합치면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하위템 2개 :Sheen(광휘의 검)Phage(탐식의 망치) 마나 250 ,체력 200, 공격력 15, 쿨 10%, 주문검효과 평타 AD+100% 한방 
                   공격시 2초동안 이속 20 처치시 이속 60 가격 : 1050 + 1250 = 2300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하위템 2개 : Serrated Dirk(톱날 단검)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AD + 50 , 쿨 10, 관통 10 가격 2200

여기까지만 보면 효율은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하위템이 높아보입니다만 이제 가격에서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하위템이 밀리게 되는거죠

뭐 여기까지도 Trinity Force(삼위일체) 트포가 우세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이게 맞는건지 잘 몰라서.. 죄송합니다 

계산 되시는분은 댓글로 정정부탁드리겠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하위템 3개 : Sheen(광휘의 검)Stinger(쐐기검)Phage(탐식의 망치)마나 250 ,체력 200, 공격력 15, 쿨 10%, 
                   주문검효과 평타 AD+100% 한방 
                   공격시 2초동안 이속 20 처치시 이속 60 가격 : 1050 + 1250 = 2300
                   쐐기검 : 공속 35% , 쿨감 10% 가격 1100 
                   총가격 3400 (트포 올라가기전 하위템들로만 이루워진 가격)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 AD + 55 . 쿨감 10% ,관통 18, 비전투시 이속 +40 // 사용효과 6초동안 이속 20%
         가격 : 2900 

여기서 부터 트포쪽에 딜로스가 생기기 시작하게 됩니다.

심지어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쪽은 조합비 333을 벌어야 되는 상황이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는 헤카림 Warpath(출정)패시브에 해당하는 이속증가량 = 공격력 상승 이라는게 붙어있어서

순식간 딜을 올려주게 되는 옵션까지 있어서 정말 가격대비 짱짱맨이 되어버리는거죠

여기서 여러분은 가격갭과 Stinger(쐐기검)쐐기검 가격, 조합비 갭까지 잘 견디게 된다면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가 좋지만
(좋은건지도 모르겠습니다..사실..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의 힘을 알아버려서)

그사이 상대 정글러가 과연 놀고 있을까요? 

이사이 갭을 잘 버티는 유저분이 헤카림 장인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여튼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비교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얕게라도 제 무식한 지식으로 알아보고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까지 자신이 없어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다음!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 VS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 에 대해서인데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옵션은 같고 고유 지속 효과의 차이겠지요.

헤카림이 밤의 추적자 효과를 사용할 수 있을까..생각이 듭니다만

전 그것보다는 적 와드를 발견할 수 있다는 장점! 그걸 봤어요..

시야를 먹어주는것과 갱킹의 성공확률을 높혀주기 때문이죠.(킬각을 보기 위해 최대의 근접지역까지 이동가능)

그리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는 역시나 이속입니다.

전투 OUT = 이속 +40 , 사용 효과 6초동안 이속 + 20% 증가 라는 옵션은

헤카림에게는 Warpath(출정)곧 공격력 올려준다는것과 같은것이므로 딜템같은 개념으로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선드락사르를 가봤었고 생각한 결과 효율적면에서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가 더 좋겠다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그뒤에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는 딜로스가 있겠지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와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가 나왔다면 이미

원딜은 원콤감도 안되더군요.. 이정도 템들이 나왔으면 이미 헤카림은 소환사협곡의 악마라고 

불려지게 됩니다만.. 그뒤에 쉬지않고 숨은 폭딜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를 뽑아주고 그뒤로도 경기가 안풀리면

탱템도 가주셔도 되겠지만 저라면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영광으로 커버하겠습니다.

극후반에 탱하나로 버티라는건 정말.. 끔찍한 일이구요. 

차라리 이속증가로 딜을 극대화 해주고 헤카림의 궁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R 로 근접후 상대방 둔화시키는거에 

강력한 스킬을 지닌 헤카림으로써 진형을 부시고 상대 딜러잡고 우물행가는게 

이득이라고 생각되어져서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
헤카림이 달리다가 만나면 튀어야됨
만나면 합체
말자하
한타때 얘한테 궁 꼿히면 우물행
아무무
이길듯하면서 한타에서 얘한테 묶이면 우물행


라인 / 정글 운영법
여기 계신분들은 골4 라이너보다 정글루트 계획적으로 잘 짜시는걸로 생각하므로 패스해도 되겠습니까?

 시즌8 배치로 실버2 갔습니다. 골드에서의 공략은 당분간 불가능할듯합니다.흐ㅠㅠ 

혹시나 제 루트를 궁금하실거라 생각하여 간단설명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으흠 위쪽 진형으로 루트 짜면 선블루 -> 늑대 -> 레드 -> 갱 

아래쪽 진형으로 루트 짜면 선레드 -> 늑대 -> 블루 -> 갱

이건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허나 헤카림이 익숙하지 않은분들은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저도 그랬구요.

헤카림은 다시 강조하지만 허약해요 몸이 그래서 선레드때 풀피 OR 한대맞은 피로 먹어주시구요.

바텀애들은 모르겠고 최대한 스킬 아끼면서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나중에 괴로워요 왜? 마나가 없어요. 

-수정 1차 포션업을 하시면 좀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실듯합니다.

그뒤로 늑대에서 정말 마나관리 잘해주시면 블루때도 스킬난사 하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늑대 칠때 평Rampage(회오리 베기)Q로 무빙치면서 드시면 체력관리도 어느정도 괜춘하게 되기때문에 Rampage(회오리 베기)Q쿨에 맞춰서 

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이게 안된다면 3렙에 집 들렸다가 갱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컨트롤 익숙해지면 나름 피관리 되기때문에 연습이 중요! 3렙 노갱에 집 가는건 나중에 더 각 안 나옵니다.

선블루는 말할게 없어요 걍 스킬 광클과 무빙으로 드시고 신나게 갱 다니세요.

공포의 망령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W)스킬은 체력 좀 깎이면 사용해주세요. 풀피에서 사용하면 미세한 손해가 발생 할지도..
초반 운영법
역버프로 바텀 좋은 선택입니다. -> 노리쉬일땐 다시 생각해봐야될듯 혼자 정글먹기엔 좀 부족한느낌 나서..

정버프로 탑 미드 괜찮은 선택입니다. 

역버프는 골드티어까지 흔하지않은 일이기 때문에 방심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좋은 성공률을 보장하지만

리쉬가 없다면 극혐..  ㅇ  난 이제 골드가 아니야~ 갓버라구..

정버프는 리쉬 안전성이 높아 정글링 돌기에 역버프보다 괜춘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버프시 버프를 다 챙겼다면 탑과 미드가 있을텐데 각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상대방 챔피언 피를 보고 탑을 갈지 미드를 갈지 결정하시는 것

둘째 정글을 도시면서 미리 상대 탑,미드 와딩 위치를 파악하는것 (이건 맵만 봐도 상대방 무빙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셋째 라인상태 밀려있으면 잡기 곤란합니다. 헤카림은 초반엔 다이브할 몸이 안됩니다.

    땅겨져 있는 라인을 향해서 돌진합니다. 여기서도 중요한점이 있는데요.

    기본 바탕에 우리팀 호응에 상대방이 낚이면 최고의 꿀갱킹이 생성되구요.
  
   호응이 안된다? 그럼 우리타워쪽 라인으로 뒤에서 덮치시면 되겠습니다.

   3렙갱킹땐 상대방 플래쉬는 왠만하면 가지고 있기 때문에 헤카림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 스킬은 무효화 되기 쉽기때문에

   상대방 플각을 생각해서 바로 들이박지마시고 유도를 한다음 빠지고 박아버리세요^^ 그럼 개꿀

   -> 요즘 탑갱 가면서 느끼는건데 상대방이 Flash(점멸)가 있다면 Flash(점멸)빼는걸로 만족합시다.
 
   이건 팁인데 탑 갱으로 킬이 나올 시 골드티어까지는 미니언에 텔Teleport(순간이동) 사용하는 유저 많으니까 
  
   피가 많으시다면 빠진다음 텔Teleport(순간이동) 타고 왔을때 바로 덮치시면 상대방 탑라이너는 탈주하게 됩니다.
 
  -> ㄹㅇ 텔Teleport(순간이동) 빠지고 잡아버리면 우리 탑라이너하고 2렙차 개꿀팁
중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을 했는데도 20~30분이 흘렀다.
 매우 쓸모없는 헤카림이 되어있을겁니다. 
 드락사르 템트리로 딜헤카림 가기때문에 더이상 쓸모없지않아요!
 
 바위게와 1VS1 구조가 만들어지겠죠.  그래도 괜찮습니다. 
 초반 운영법처럼만 계속 반정글먹고 치고 먹고 치고 반복 해주는게 필요합니다.
 정글링을 쉰다면 당신은 이미 패배자 
 그리고 시야 확보는 미드에 올인 해주시길 바랍니다.
 어짜피 제티어(골드2-4티어)를 하면서 느낀건데 미드 한타가 게임의 첫 한타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혹시나 모를 암살자들이 뒤에서 칠지 모르니까 시야확보로 그들의 루트를 파악해둔다면 
 역으로 이용 할수 있겠죠^^ 그리고 헤카림 궁으로 이니쉬를 시작하신다면 당신은 토갈림
 얘는 탱템 둘러도 그렇게 단단하지 않아요. 한타시 포커싱은 팀파이트시 역할에서 적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왔으면 당신은 이미 바위게보다 못한 존재겠군요.
  이제 강하다구.. ㅎㅎ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적겠습니다.
 대충 35분 이후로 얘기를 하면 되겠지만 정말 귀여운 헤카림으로 변신 되어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혼돈만 조심하게 될건데. 이게 문제에요. 제가 생각하기엔 게임을 지던가 이기던가
 35분경기는 8판중에 한번 있었습니다. 그게 뭐냐면 한타할때 내가 무엇을 물어야되고 
 무엇을 붙잡고 개 패야되는건가에 대해서 잘 모르시거나 상대방이 CC가 많거나 강할때
 물수없는 상황이 되었을 상황이라고 판단되어 지는데요.
 그이유는 헤카림을 이해하고 사용하시게 되면 느낌이 올 듯 합니다. 여러 정글챔프를 잡으면서
 한타기여도에 강력한 챔프중 하나가 헤카림이라는거.. 으응 제 주관적 생각이구요 패스
 여튼 후반 갈수록 힘이 떨어지는 챔프이긴합니다! 
 ->이젠 강하다구 ~ 
 후반엔 상황을 잘 읽고 한타때 대박을 노릴 수 밖에.. 
 -> 대박 터트리는건 판단과 손가락..
팀파이트시 역할
네 팀파이트시 역할로 넘어왔는데요.

이 놈이 한타때 무엇을 포커싱해야될까?

당연히 딜러입니다. 이놈은 제가 설명했던 템트리로 게임을 해보시면 알겠지만 

탱커잡을려면 굉장히 오래 걸리는놈으로써 한타때 탱커와 손잡고 놀고 계신다면 

별점 10점중에 0점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놀고 싶으시다면 탱커와 노세요. 패배와 리폿4개 얻어 갈 수 있겠네요.

여튼 딜러를 잡는건 당연히 여기시는분들이 공략을 읽으시겠지만 이건 당연히 생각으론 가능하지만 

실제로 님들 티어에서 한타가 일어나면 자기 챔프가 어디있는지도 모르는 상황이 발생하는 한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정도로 하드한 한타상황엔 딜러고 뭐고 걍 물면 어느샌가 상대탱커와 손잡고 패배의 길로..

항상 헤카림을 하실땐 한타 직전에 딜러위치를 확인해주시고 한타가 일어나면 조금 늦게 들어가주세요.

물몸이라 쉽게 녹아서 선 이니쉬하고 녹으면 망하기때문에 좀 늦게 들어가서 녹기전에 딜러를 제거 해주신다면 그한타 

아군이 망하지 않고서야 질수가 없습니다.

딜러를 놓치면 헤카림의 역할은 하지 못한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딜러를 못 죽이더라도 전장 이탈만으로도 성공!

마지막으로 헤카림의 원수 CC기 잘 피해주세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Ghost(유체화) 유체화 쓰고 묶이면 토 나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8판 하면서 드럽게 치사한 챔피언이 있습니다.

탑 마오카이 
- 이분을 말씀 드리자면 뒤틀린전진 이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헤카림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가 안 먹혀요.
  심지어 난 추적자키고 유체화 키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 쓰고 달렸는데.. 뒤틀린전진 하나에 내 100초이상을 날려먹었어
  마오카이 벤이요.
정글 
- 아직 짜증나는 챔피언은 못 만나 봤지만 만난다면 CC기 있는 챔프가 짜증날듯합니다. 

미드 트페
- 이분으..은 아니 이놈은 골드카드라는 사기스킬을 들고 있더군요.
  E 키고 달리다가 이분이 골카들고 오면 뒤로 빠지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ㄹㅇ 한타분위기에 맞으면 마우스를 놓게 됩니다.

원딜 
- 헤카림이 노려야할 먹이이기 때문에 걍 꼬라박으세요 한타떄 상대원딜 킬OR전장이탈 = 캐리 
  전장이탈이나 다운인데도 팀이 지면 팀탓정치 들어가시길

서폿 자이라 
- 이분..도 마찬가지로 트페와 동급일정도로 드럽습니다.
  내앞에 이분이 막고 계신다면 우회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드디어 헤카림도 대응별 영상 준비되어지고 있습니다. ! 다들 화이팅 

(VS 자르반)


마치며
짜증나는 챔프만 적었는데. 헤카림의 먹이는 물몸+뚜벅이 입니다.
물몸 뚜벅이에게 1VS1로 진다는건 문제가 있어요.
요즘 게임 끝나면 다시보기 기능도 롤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되돌려보시면서 잘못된 부분을 고쳐가신다면 정말 좋은 헤카림유저가 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음.. 주관적으로 리플레이를 볼 때 먼저 확인하는걸 얘기해드리자면 
1. 상대 정글속도와 내 정글링 속도가 얼마나 차이나는가?
2. 버프 먹고 체력관리가 상대보다 얼마나 뒤처지는가?
3. 갱킹 + 소규모한타 시 내가 정확하게 표적을 확인하고 얼마나 역할을 해냈는가?
4. 한타시 상대 딜러가 프리딜을 못하게 잘 막았는가?
5. 우리 정글에 정글몹 관리를 잘하였는가?
6. 우리팀과 상대팀 시야확보는 얼마나 차이나는가?
7. 오브젝트 관리는 얼마나 잘하였는가?
8. 한타시 우리팀 탑 바텀 미드 라인은 깨끗히 밀려져 있는가?
더 많이 있지만 중요시 생각해야될 부분이라.. 여기까지구요.

룬이 개편되면서 정글 헤카림 8판밖에 안하고 적은 공략이지만 앞으로도 경험이 쌓이면
추가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2017.12.8 현재 정글 승률 랭킹 26위 헤카림 설명충이였습니다.
2018.1.17 현재 정글 승률 랭킹 31위 헤카림.. 선트포 효율 떨어지는거같은데?


[KHK] 정글 녹턴에 대한 주관적인 정리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5

[KHK] 정글 쉬바나에 대한 주관적인 정리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2

[KHK] 탑 케일에 대한 주관적인 정리 (미완료)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909

[KHK] 정글 헤카림 주관적인 정리 (수정2차 미완료)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Write.php?idx=139392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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