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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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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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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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버의 진 공략

- 일단패스(2017-12-08, 조회수: 6904)

필자는 군 입대 등으로 롤에 관심을 끊었다가 이틀전에 롤을 켰다.

그러나 입대 전이라고 뭐 골드였던건 아니다. 그냥 실버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영감을 보조 룬으로 선택했다.

진은 다른 원딜과 다르다.
나의 생각으로는 최후의 일격으로 늘어나는 딜보다, 10 분 이후 신발 살 값 300원을 아껴서 롱소드 하나라도 더 뽑아드는게 딜이 더 나온다고 생각한다. 비록 10 분 전에 신발을 살 수 없는 패널티가 있지만 300원 절약이 너무 매력적이다.

비스킷도 마찬가지의 이유이다. 포션 살 돈을 아끼고, 라인에서 더 오래 버텨서 골드를 많이 벌어들이기 위함이다.
초기에 우주적 통찰력도 고려해 보았지만, 쿨감 신발을 보면서 생각을 바꾸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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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템은 도란검 1포션이다.

도란링이 q 딜이 더 세고 마나 수급도 편하지만 cs 수급에 어려움이 있다.
만약에 ad 부족으로 cs 를 몇 개 놓치게 된다면 라인전 견제에서 우위에 서더라도 이득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핵심아이템은 요우무다. 영감을 보조 룬으로 선택한 이유 그 자체이기도 하다.
1. 신발 값, 포션 값을 아껴고
2. 비스킷을 통해 라인에서 더 오래 버팀으로써
3. 요우무의 유령검을 빠르게 뽑아들어서 순간적으로 상대 원딜보다 우위에 서는 타이밍을 만드는 것이다.

나는 이 우위를 이용해서 스노우볼을 어떻게 굴려야 하는지 설명할 능력이 없다.
다만 중요한 것은 분명 나는 별 생각 없이 게임을 하지만서도, 이 타이밍에는 확실한 우위가 생기고, 이득으로 연결될 때가 많다는것이다.

마치며

배드 먹는거 보면서 그냥 혼자 쓰자는 생각이 들어서 공략을 지웠다.

하지만 하루 정도 다시 생각해 보니 그래도 공유하고 싶더라.

설명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수용하여,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완전히 삭제하고 중요한 부분을 추가하였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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