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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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4 (+102) | 232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0.4 (+2.63) | 95 | 공격 속도 | 0.61 (+1.36%) | 0.75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9.22 (+4.7) | 99.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625 | 6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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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선마는 라인전 진행방식에따라 조금씩 나뉘는데요 빅토르. 신드라 오리아나같은챔들상대로 초반딜교는 손해를볼수있는데 여기서 1렙에 실수로 많이맞았다싶으면 2렙에 과감히 E를찍고 막타타이밍에 견제가들어오면 피하는게 최우선이지만 체력을보고 본인이 판단하여 방패를키고 먹어주시면됩니다
1.QWEQ 가장무난하게 흘러갈때
2.QWQE 솔킬각 보통 리산드라 트페 에코상대로 찍을수도있어요
3.QWE 상식적으로 무난하게 파밍해서 6렙이후에 이길수있는챔프이면 딜교할이유가없죠
4.QWQWE/QWWEW/QWWQ등등.. 야스오상대법
5.QWEQW/ 갑자기 5렙에 라인빨리밀고싶을때
보통 Q로 시작합니다 스턴Q ㅡ> 평타 ㅡ>W &QW평타 쉽죠?
Q를씹을수있는챔프들상대로는 눈치싸움하면서 W로스턴을넣어주시면됩니다.
ex) 블라디, 피즈, 피오라 등등
EX)야스오장막. 야스오같은경우는 그냥대놓고 W선마
스펠(점멸)을 이용한 스킬콤보
가장무난한 F+R 흔히들쓰고있는점멸티버 콤보 먼거리의 적을 갑작스럽게 죽일때. 하지만 판정너프로인해 맞추기가어려움
W+F+R 일명 W플 콤보. 애니가 W랑 R의 판정이 너프먹음과 동시에 생겨난콤보
W플을하면 모션과동시에 플래시가 나가기 때문에 데프트, 페이커일지라도 반응으로못피함 보통 잘하는 원딜, 확실하게 끊어야하는 딜러를상대로 씀
3스택 W플Q 상대가 밴시나 밤의끝자락 말자하 패시브 같은 쉴드가있을경우 W플Q로인해 Q가맞으면 무조건 스턴이걸린다. ㅡ> 말자하의경우 애니가 플래시로 들어오는거보고 궁을바로쓰는경우도있는데 이경우 빨대꼽다가 스턴걸려서 말자하 궁이 풀림
응용영상
평타 + W + Flash + Q콤보
궁극기를 통한 다이브
(※스왑주의※)
템트리..가장 핵심인부분인데..
애니의 경우 거의 모든 AP템이 잘어울리는장점이있는데 다른말로는 템트리가 너무너무너무너무다양해요..
사실 템트리라는것이 (템트리는취향이라는말이있듯이) 정해져있는것이아니므로 제가가는 템트리가 꼭 정답이아닐수도 있습니다.
어느 덧 여러 시즌을 거쳐 랭크게임6천판을넘도록 애니를 플레이해왔고 나름 템트리에 자부할수있습니다
시작아이템의 경우 왼쪽 미드/ 오른쪽 수확의낫 원딜
도란링 2포션 - 가장무난할때
신발 4포션 - 제라스. 오리아나, 애니비아,
신발2포션 핑와 - 베이가 등 겁나 할거 없는 라이너일때
부패물약 - 룬에 유성+영감(시간왜곡물약)을 사용하는챔프를 상대할때.. 룰루. 빅토르. 라이즈, 아지르 등
도란방패 1포션 - 카사딘상대로 높은유지력이가능하다 - 하지만 서로 못따기때문에 압박을넣긴힘듬
인장 3포션 - 카사딘상대로 적절한압박과 유지력이 가능 가장 알맞는 선택
이하, 내용은 원딜. 미드 통합
[뚜벅이 챔프. 강제딜교시 이길수있는챔프. 이속이빨라서 추노가 필요한상대챔프 - (라이즈, 아우렐리온 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추천룬
올AD일경우 룬 - 유성,영감
2AP이상인경우 -포식자
스타트아이템으로는 부패의물약을사주시고 2레벨에 딜교 하기전 애니 피가 80%정도혹은 이하인데 탈론 W를 2스택 다 맡았다면 플 평점화Q로 원콤각보러 무조건 들어옵니다. 만약에 갱호응을한다면 W2스택을 다 맞아주고0.2초정도 후에 뒷플을 쓰면 동시 플래시로 매드무비각만들수있어요!
보통의 경우 미드가 ad챔프가 픽이된다면 올ad일가능성이크거나 라이너가 전부 ad인경우가많습니다 그럴경우 올AD카운터 아이템트리를 선택하는데 팔목보호대 로아 or 로아 팔목빌디를가는데 카탈을먼저뽑아도되고 팔목보호대를먼저뽑아도 탈론상대로 고정방어수치보다 체력량도 매우중요하기때문에 순서는중요하지않습니다만 저렇게뽑아오고 팔목, 카탈이 나온시점부터는 탈론이 들러붙어도 점화만빼고 죽지않아요. 로밍을 막기가부담스럽다면 굳이따라가지않아도되고 주문포식자를 올리지않았다면 로아가 나온시점에서 플래시 콤보를통해 원콤이가능합니다 그때부터는 무난히 스택쌓으면서 미드로 기어오는원딜을 한번짤라주면됩니다
사실 탈론의 라인전은 2-3렙구간이 전부이므로 그 타이밍만 풀피 유지하면서 각을 내주지않으면 애니쪽으로 주도권이 넘어오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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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유성영감을 이용하여 라인이득을 보곤 했었으나..
강타 탈론이 뜬 이후로는 포식자를 들어 어떻게든 합류싸움에서 이득을 보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서로 라인전을 한다면 고스트빼먹는 탈론상대로 우위에 설 수가없으니까요..
스타트아이템
숙련자 - 도란2포
초심자 - 신발4포
꾀나 예전시즌부터 애니의 카운터픽으로 자리잡은 신드라입니다
하지만 최근 정통AP몰락으로 애니와 같이 나락으로 떨어진챔프..
그래도 어렵다면 신드라는 진짜 많이 상대해보고 자기 반성을 통한 피드백을갖고 겜하시면 전혀 어렵지않습니다
E스킬만 의식해서 사이온 E피하듯이 왔다갔다무빙하시면되요
결론은 그냥 스킬을 다 피하시면됩니다
6렙은 애니가 이기는데
그전엔 맞딜도 밀리고 로밍력도 압도적이고 라인클리어도 빠르고..
6전까지참고 6렙에 이득봐줄수있는걸 참았다가 봐주시면되요 탈리아랑 동일.
6렙 이전엔 스턴이차있을땐 스턴Q을날리고 솔의 Q스킬인 은하해일을피해주시고 나머지추가딜을해주시면좋아요
만약에 애니가 Q를날릴때 솔이 W를 키면 스턴으로 인해 솔의 W스킬이 바로풀려버려요 그럼 추가딜링이없으니 그동안에 평타로괴롭혀주는식으로하면되요 하지만 솔킬각은 거의나오지않으니 견제식으로만해주시고 무난하게 흘러갈수록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추천룬 유성,영감
스타트 아이템
도란2포 고정
왜 트페를 상대로 포식자를 선택하지않냐면 시팅형 챔프이기때문입니다.
트페같은경우는 애니와 동일한 사거리로 서로 확정cc를 넣을수있는 챔프다보니 서로 원할때 싸우거나 빠질수있으므로 트페와 마찬가지로 시팅하여 더 오래 버틸수있거나 라인전에 힘을 싣는 유성,영감을선택합니다 영감의경우 이번 8.10패치로인해 초시계가 10분 ㅡ> 8분으로 감소되었으니
기존 시간왜곡물약, 미니언해체분석기에서 초시계, 미니언해체분석기로변경해줍니다 트페의콤보 w(골드카드) 이후 q평타의 콤보로시작하는데 트페입장에서 w가 적에게 완전이 적중하기전에 미리 q를 예측하여날려야 스턴안에 q를맞출수있기때문에 애니는 골카가 닿기직전에 존야를눌러주면 트페의 모든스킬을 방어할수있습니다 그래서 초시계(존야)가 필수로작용합니다.
라인전 상대법은 트페의 시작아이템은 도란2포, 신발4포, 부패 스타트로나뉘는데 3가지 다 1.2렙에는 딜교를되도록피하시고 특히 신발4포 부패면 1.2렙에 최대한 딜교를 피해주는게 관건입니다 3레벨부터 딜교하시고 4렙부터 우위에설수있으니 카드를돌리고있다면 센스껏 w스턴을걸어주시고 q스턴으로 서로교환해도 이득을보실수있어요
뼈방패 룬이 출시된이후로 매우 수월해졌습니다
그나마 팁을드리자면 만약에 표창을 정 피하기 힘드시다면 아군 미니언체력이 막타정도됬을때 미니언에 먼저 Q를찍으면안되구요 제드쪽으로걸어가 그림자에 정확히 곂쳐서있는 다음 대각선 앞무빙 위아래 둘중하나를 정해서 무빙을 해 주시면 비교적 표창을 다 피하기 수월합니다
애니는 항상 상대 스킬을 먼저 피한뒤에 쿨타임. 혹은 거리가나온다면 그때 스킬을넣어야합니다. 핵심으로 제드의 그림자 쿨이 돌아왔다면 E를키고 표창콤보를 우선 피하는거에 집중하시고 그러고서 바로 가격 or 쿨타임동안 압박을 해주시면되요
야스오 같은경우에는 스킬설명에도 써놨듯이
W선마를하면 수월하게 풀어갈수있어요 장막을펼쳐도 W데미지, 스턴 둘다들어갑니다
Q-W-E-Q OR Q-W-E-W OR Q-W-W-E 체력상태나 라인전구도에맞게 알아서 E를언제찍는지도정해져요
그리고 가장중요한건 야스오 패시브인 쉴드, 뼈방패를 평타로 평소에 자주 까주는것이 중요해요
근데 평타로 까실때 야스오가 우리팀 미니언타고 올수있다는걸생각하고 우리팀 미니언이 나와 너무 가깝다싶으면 참으시고 야스오가 미니언먹을때 거리조절 잘 하시면서 까주시면되요 너무 깊숙히들어가면 손해봅니다
너무쓸게많아서 나누어서씁니다
03.08 룬 스펠 아이템트리 작성 완료
애니장인이면 친추 다 받으니 따로 연락주시면 궁금한점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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