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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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의 룬에 대한 고촬
안녕하세요 저는 다이애나를 좋아하는 미드라이너입니다.
다이애나를 하면서 여러 상대를 만나보고 여러 챔을 만나면서 이번시즌은 챔프를 상대하기위해서는 룬을 이용해야된다고 생각하게되었습니다.(여러 다이애나 장인분들 존경합니다.)
다이애나의 장점
1.Q를 통한 궁초기화로 인한 순간 DPS 원탑
2. 6렙후 라인전 최강(몇몇 챔프는 제외)
3. 미드챔프중 체력이 원탑
다이애나의 단점
1. 후반부에 가면 갈수록 꽤나 무력해짐
2. 6렙전 라인주도권이 없음(근접챔프제외)
3. 룬이 없어지면서 초반에 너무 약해지고 특성이 바뀌면서 저번시즌처럼 순간폭딜이 확하고 나오지않음
4. Q의존도가 너무 큼
5. 갱킹에 매우 취약함(예시: 람머스)
6. 특화되어있는 기준점이 없음(폭딜,이뉘쉬,탱킹,스플릿푸쉬등)
이는 지극히 저 혼자만의 생각이니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ㅣ.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9) | 2493 | 마나 | 375 (+25) | 800 |
공격력 | 57 (+3) | 108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6.5 (+0.85) | 20.9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1 (+4.3) | 104.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이미지 갯수 초과했다고 두번이나 초기화되서 그냥 글로 적을게요
콩콩이: 라인전 딜교를 자주하거나 한번의 딜교로 이득을 많이 챙겨야한는 챔프 상대로 좋아요(물몸챔프일경우)또는 큐짤만 날려야하는 챔프상대로도 좋습니다.
난입: 등등 감전을 이용한 딜교나 CC기가 슬로우인 경우 들면 좋습니다. ( 유틸성>딜이다하는 경우 들어주세요)참고로 제드,야스오,카서스,빅토르 경우는 난입이 가장 좋은 룬 같습니다.또한 난입을 들경우 히트앤런이 요구된다는 것 좋은 센스와 판단이 있어야합니다.
보조 특성
1. 같은 경우 AP챔프나 AP데미지가 있는 챔프 경우 들기 좋습니다(가렌 궁같은 경우)
2. 같은 경우는 마나관리가 엄청편해집니다.콩콩이랑 주문작열 들경우 효율적입니다.
3. Q로 궁을 초기화 못하는 순간 망하는 챔프에서 완소 챔프로 태어날 수 있을거라 생각할 수 있는데 굉장히 비효율적입니다.(쿨타임곱하기궁쿨타임이에요) 또 라인전이 강해지는것도 아니기에 비추천합니다.
등등 어떤 경우에도 효율적입니다. 이속 3%증가지만 이때문에 무빙치기 편해지며 강가에서 이속증가인 룬을 들면 굉장히 효율적입니다.1티어 룬입니다. 들어주세요
1. 은 엄청 사리는 챔프나 콩콩이를 들 경우 같이 올려주시면 효율적입니다.
2.은 바론한타,용한타,정글합류,함정파기등 여러가지로 이득을 취하기 쉬운 룬이나 로밍위주로 겜이 풀려나갈 경우 올려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로밍VS라인전)
지배에서 들만한 건 감전밖에 없는데 감전을 들면 등 유리대포같은 애들 효율적으로 겜을 터트리기쉽고 스플릿운영에서나 한타구조에서 무조건 한명을 짜르게 만들어줍니다. 대신 쿨타임이 길다는 단점과 라인전이 상대방의 센스와 실력에 결정된다는게 단점입니다.(유틸성<딜이다 하는 경우 들어주세요)
1번은 라인전이 빡센 상대일 경우 들어주시고 2번은 난 한방이다! 궁쓰고 널 죽이마!일경우 들어주세요. (안정성VS데미지증가입니다)
2째 보조특성은 시야수집입니다.
1번같은 경우 라인전이 빡셀경우나 피의맛을 들면 들어주세요
2번은 의미없습니다.
3번은 마법의 기민함이나 물위를 걷는자를 찍을 경우 올려주셔서 로밍을 좀 더 빠르게 가실수 있습니다.
(안정성VS로밍입니다.)
1티어입니다. 올려주시는 게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딜을 올려주는 룬입니다.만약 40%이하로 딜이 안나오면 그 판은 이미 망한 거에요.마찬가지로 1티어룬입니다.
참고로 전설을 안드는 이유는 다이애나의 패시브도 있으며 전설대신 승전보나 최후의 일격을 올려 데미지을 보충하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했기때문입니다.
결의 다이애나는 무조건 여진을 들어 데미지와 물방과 마방을 챙겨줍니다.단점으로는 E스킬이 빗나가거나 딜이 부족합니다.(탱VS유틸또는 데미지입니다.)
1번은 상대가 AD챔프고 견제가 빡세다!할때 들어주세요
2번은 상대가 AP일때 딜이 많이 아픈 경우일때 좋습니다.
3번의 경우 10분간 난 버틸 수 있다할 때 들어주시고 상대방이 AD,AP가 균형있게 있다 할 때 좋습니다.
1번은 W의 보호막을 믿고 간다 할때 올리시고 (핵심룬이 콩콩이 일경우도 좋을 것 같습니다.)
2번은 견제가 빡세다 할때 좋아요.(그냥 2번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참고로 영향력은 불굴의 의지를 찍어주는 게 좋을 것같습니다.
영감은 좀더 연구 후 쓰겠습니다.
핵심룬
마법VS결의VS지배
마법의 경우는 유틸성과 라인전에서의 안정성을 위주로 히트앤 런과 데미지와 보호막 추가등 효율적이나 데미지에는 영향을 미치지않는다는 단점을 가지고있습니다.
결의의 경우에는 탱킹과 좀 더 끌기 쉬운 어그로 핑퐁이 장점이지만 데미지가 너무 적다는 단점 또한 있습니다.
지배의 경우는 강력한 데미지와 피흡을 이용한 라인 유지력이 있으나 상대방의 센스나 시력에 결정되고 마관 다이애나의 장점인 지속딜이 부족해지며 히트앤 런이 불가능해진다는 점과 지배의 쿨타임이 길어 한명을 짜른 후 꽤나 무기력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조룬
마법VS결의VS지배VS정밀
마법의 경우는 로밍과 유틸성을 올려주나 데미지를 추가해주거나 강력히 도움이 아닌 소소한 도움이 라는 것이 단점입니다.
결의의 경우는 개인적으로 이득을 볼만한 특성이 없다고 생각함으로 패스합니다.(연구를 해보겠습니다.)
정밀의 경우 부족한 딜과 체력회복이 매력적이지만 문제는 하이리스크와 하이리턴이라는 점이 있고
초반 라인전이 힘들어진다는게 단점입니다.
지배의 경우 라인유지력이나 데미지가 증가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마법과 지배에 비해서 큰 장점이 없다는 게 단점입니다.
6렙전에 딸 수 있는 챔프면 들어주는게 좋아요
순간폭딜이 좋은 제드,제이스,리븐상대로도 좋아요
정글이 CC기 많으면 들어주세요 (엘리스,람머스,트페로 좋아요)
서늘한 달빛 검 (Moonsilver Blade)
다이애나의 공격 속도가 15~35%증가합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5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세 배까지 증가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초승달 검기 (Crescent Strike )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달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여 60/95/130/165/2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은빛 가호 (Pale Cascad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18/30/42/54/6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월광 쇄도 (Lunar Ru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달빛 낙하 (Moon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50/60 늦춥니다.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를 쓰고 Q를 쓴 다음 바로 R 또는 맞는지 확인하고 QR후 E로 댕긴 후 평타(미니언이랑 근처에 있으면 R쓰고 W)
아니면 어떻게해도 맞으면 W후 QR로 돌진 E 댕긴 후 평타(3타가 가장좋은 그림이고 난입일 경우 3타 아니여도 금방 따라갈 수 있습니다.)
스킬활용 팁
Q의존도가 매우 심각할정도 중요합니다. 다른 말로 말하면 Q만 맞추면 겁나게 쌔요.또 W키고 들어가면 W 위성 2개가 한번에 터집니다.(그 다음 바로 마지막 위성터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링은 평범할 때
암흑의 인장에 경우는 견제를 많이 당하는 경우에 올려주세요.
마법공학 리볼버 안나올 경우는 도란링선템이면 암흑의 인장을 올리시고 암흑의 인장 선템이면 도란링 올려주세요.
이동기 하나더 생긴다고 생각하면 편한데 대신 딜이 조금 줄어드는 단점이 있습니다.(유틸성>딜이라고 생각하시면 올려주세요)
괜찮은데 다른아이템에 비해서 별로입니다.(대신 특정상황에 올리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왜 올리냐고 할 수 있는데 랑 같이 올리면 딜기대치도 올라가고 전시즌의 데미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심연의 가면이랑 잘 어울립니다.(대신 대게 애매합니다.)
이미지 없는 대신으로 올립니다. 들어간 다음 존야써서 어그로 핑퐁 끌 수도 있고 생존력도 올라갑니다.그냥 다이애나의 완소 아이템입니다.그냥 개 좋아요(W Q R E 존야 해서 이니쉬해서 한타열 수 있습니다.)
이게 오히려 라바돈보다 데미지 높게 나옵니다. 예전처럼 마관확보가 안되고 마관을 올려야지 딜이 잘나오기 때문에 굉장히 좋습니다.또 마관템트리를 타기때문에 빨리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후반가서 (스플릿 운영 할 경우) (물리기 쉽다) ( 한방으로 가고 한방으로 끝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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