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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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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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엔트 특급 살인

- 옹기봇(2017-12-11, 조회수: 12182)

 안녕 사이온 1028834928101294판장인이다 물론일반

 중국쨩꺠분들이 본캐 해킹해서 인증은없다. 한국섭에서 중국인 보면 99퍼해킹이다 


  그 뭐냐 사이온이 쳐다만 봐도 상대 개쫄아서 억하고 죽던 시절부터 했는데

 리멬되고 나서는 별로안해서 장인마냥잘하진 않지만 그래도 재밌게 할 수 있는 팁정도는 주고싶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마법
 
 영감이나 결의 특성도 좋지만 일단 내가 설명하려는 사이온은 초중반 라인전에서 최대한 이득을 봐야 하기 때문에 초반딜 중심으로 간다. 

 -유성은 E딜교를 강하게 해주며 근접딜교를 선호한다면 쿨이 짧은 콩콩이도 좋다.

 -딜교가 일방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절대집중을 든다.

 결의

 -강철피부는 초반싸움용, 철거는 후반의 잉여함을 보충하기 위해 든다(피통이 많아 딜이 잘박히며 궁과 함께 빽도용으로 쓴다).


  라인전에서 킬 무적권 따야 한다 정 복귀하고싶으면 궁쓰셈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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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Q의 사용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이건 어차피 하다보면 알게된다


  스킬은 라인전과 라인전이후 선마를 다르게 한다. 
-일단 라인전에서는 EQ딜교를 계속 해야하며 라인전끝날때까진 극딜을 갈 것이므로 Q선마를 하고 다음으로 E를 찍는다.
-만약 카운터를 만나거나 라인이 말렸을경우 E를 3렙정도 찍어서 피를 뺀 후 Q와 스펠을 써서 잡는다

라인전 중 6렙이 되어 궁을 찍게 되면 두 가지 선택이 있다. 
-라인에서 별로 못컸거나 말렸을 경우 갱콜과 궁을 써서 상대라이너를 잡아야 한다. 킬은 정글러 줘도 좋다. 
-라인에서 잘커서 상대가 디나이되었을 경우 대충 상대 피를 빼거나 죽여서 집을 보낸 후 핑찍고 봇으로 달려 봇듀오들에게 오리엔트 특급 살인을 보여준다. 궁사거리가 봇포탑 쯤 되었을 때 달린다.
- 궁은 에어본 범위보다 터지면서 딜이 들어가는 범위가 훨씬 넓다는 점에 유의해서 적절하게 끊는다. 봇1차에서부터 뛰었을때 상대 원딜이 범위딜을 맞으면 400정도 까인다.
궁이 안맞거나 살짝 다이브해야 할 상황이여도 잡을 수 있으나 의외로 봇에 궁갔다가 역으로 손해보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한다.

전 라인의 라인전이 끝나면 한타각을 재면서 운영을 하게 된다. 
- 이때부터 사이온의 스킬은 거의 안맞는다. 애들이 회피기를 부담없이 쓸 수 있고 이속이 다들 빨라져서 Q는커녕 E도 잘 안맞으며 스킬을 다 맞춰도 지속딜이 없어 비슷하게 큰 상대와의 1대1맞다이는 거의 지게 된다.
따라서 이때부터는 W 위주로 찍으며 한타가 미드에서 일어날 것 같으면 조용히 2차쪽이나 탑, 봇으로 빠져서 궁각을 잰다. 

-만약 한타에서 앞라인을 맡아야 하게 되면 자신은 무력한 고기방패임을 항상 자각하고 있어야 한다. E-Q나 면상궁을 박더라도 상대 딜러는 온갖 회피기나 무빙으로 간단히 피하고 도망가는 사이온을 후드려패서 화난 시체로 만들 것이다.  
특히 면상궁에만 의존하면 안된다. 면상궁은 달려오는 것보다 딜도 범위도 시간도 짧기 때문에 잘못 쓰면 진짜 아무 일도 안일어나고 나만 죽는다.
-아군 탱라인이 좋다면 한타 한가운데에서 살짝 멈춰서 Q각을 잰다. 앞의 아군 탱커가 CC를 대부분 맞기 떄문에 생각보다 쉽게 다인Q를 맞출 수 있다. 

극후반에는 궁+철거를 이용해서 라인밀린 포탑을 순삭할 수 있다
참고로 넥서스랑 억제기는 궁딜 안들어가니까 빽도할때 조심한다 또 궁을 박아서 뿌시면 튈 수가 없어서 거의 죽는다. 가능하면 궁으로 튈생각을 한다.

또 주의할거는 쿨감을 많이가므로 궁쿨이 짧아지는데 한두번 궁을 성공하게 되면 캐리욕심이 생겨서 자기도모르게 궁을 막쓰게 된다. 그래서 후반가면 궁 막써서 혼자 뒤지고 살아나면 궁쿨돌아있어서 또 박고 뒤지고 이걸 무한반복하게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앞에서 말한 것처럼 사이온은 라인전에선 극딜을 가고 라인이후에는 탱을 올린다. 또한 초반싸움이 중요하고 그만큼 강하다. 



-일단 1렙에는 부패의 물약을 사서 퍼블을 노린다. 유지력도 조금 주고 아무튼 무난하다.


-첫귀환에서 돈이 없으면 롱소드하나를 사고 돈이 있으면 롱소드 루비수정 신발을 산다.


-이후 라인전귀환에서는 롱소드4개를사서 상대를 겁주거나 상위템 톱날단검 망치 등을 올려 드락사르를 뽑는다.(
라인말렸거나 라인에서부터 탱을 올리고 싶다면 썬파를산다.)

-드락사르는 로밍용이다. 드락사르 산 순간 바로 봇에 달릴 각을 재서 평타딱쳐서잡는다.


-이후에는 망갑이나 가면 등 그냥 탱템 올린다.



ap의경우 라인에서 총검 뽑고 이후 탱올리면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기타 탱되고 딜쎄고 cc있고 회피있는애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라인에서는 순살치킨뼈발라먹듯이 이길 수 있지만 길가다 만나면 내가 얘보다 세기는 한데 스킬이 맞는게 하나도 없어서 평타만치다가 억울하게 죽는다.
기타 몸약한애들
사이온은 유지력이 강하고 기본딜이 세며 탱이 되는 챔들에게 약하고, 원거리 짤짤이로 이득을 보는 챔이나 딜교능력이 세지만 몸이 약한 챔들에게 강하다.

이유는 사이온의 라인전 매커니즘이 EQ콤보를 2~3번 맞춘 뒤 다시 EQ+스펠+W로 킬을 따는 것인데 위의 첫번째 구분에 해당하는 챔프들은 이러한 매커니즘을 더 오래 걸리게 하거나 아예 씹어버리는 특징이 있다. 

또한 두번째 구분에 해당하는 챔프들의 경우 사이온의 EQ 딜교가 사거리가 긴 챔프들에게도 유효하며 대부분 맞교환 없이 일방적이기 때문에 쉽게 이길 수 있다. 

회피기가 있는 챔의 경우 E선마로 딜교를 하면 되고 CC기가 있는 챔의 경우 먼저 대놓고 Q를 써서 CC를 맞고 Q가 끊기면 E를 날린 뒤 쿨이 돌아온 Q를 맞춘다(Q는 중간에 CC맞으면 끊기고 쿨이 2초가 된다).

 

 

 

마치며
빽도사이온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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