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쁘지는 않지만 후반에 너무 똥이라서 생각하시고 들어주시길 바람. 초반 강하게 가져가실거면 권장.
E트루뎀은 증폭안됨.
치명적 속도
이론상DPS만 최강이지 정복자와 달리 챔한테 cc가하거나 때려야지만 발동되는 문제도있고 적 존야 가엔 천국이면 아예 쓸모없어짐.
정복자
제가 애용하는 룬. 추가AD는 마이한테 매우 효과적이고 고정뎀도 좋은데 그래도 전투의열광보다는 못하는거같음. 스택 바로쌓는게 안됨. (마이 어차피 고정딜있어서 이거삭제되어도 전투의열광 돌려준다하면 매우 좋아할거임)
운영위주의 마이나 오래싸우는 딜탱빌드마이한테 매우 좋음.
아래 3가지는 위 사진대로 고정하면됨. 강인함 저거들어봤는데 강인함 30%얻는게 공속 18%쯤보다 나을거라 생각하시는 분들 있는데 헤르메스+스테락+강인함 다올리고 적 하드cc많은게 아니면 별로 추천드리지 않음. 체감 별로 안됨. 오히려 아 한대 이런생각이 더 많이 들었음.
지배 핵심룬
없다. 인피의 치명타 보정치가 250%에서 너프먹은순간 어둠의수확도 같이망한게 아닌가 싶다. 다른애들이 들면 더좋아서 마이따위가 들게 안됨. 그냥 치명타너프먹고 다른쪽룬들 다 버렸으니 정밀에서 핵심룬 선택해주시길 권장.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 그냥 마이라는 챔피언의 딜과 유틸의 잠재치를 폭발시키는 미친아이템입니다. 궁만있으면 단일의 적한테 선알파긋고 시작하셔도 금방쿨돌리고 또쓰면되고 다수를 상대할때도 하드CC가 있는게 아니면 그냥 적은 아군이 믹서기에 갈리는걸 구경해야만합니다. 하지만 적이 포커싱이 심한데다가 하드CC가 있으면 신중하게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초반에 만나면 털기때문에 상대해주자. 다만 여진들고왔으면 도발빠진다음에 명상쓰고뻐기다 W다빠지면 패자.
만약 명상쓰기까지 기다린다면 그냥 빠지면되는데 그래도 이기기는한다.
한타는 그냥 도발만걸리지말자. 후진입하거나 수은을 준비해놓자.
난이도: 상
초반에 더럽게 쌔고 명상쓰고 뻐기려고하면 에어본띄운다. 일단 명캔할줄아는게 중요하긴한데 그냥 상대안하면 편해진다고 생각해두자. 시간가도 쌔긴한데 나만안물리면 된다. 스킬빠지면 들어가자. 중요스킬은 에어본과 E.
렉사이 궁극기판정은 그닥 좋지않아서 알파로도 피할수있고 점멸로도 피할수있다.
난이도: 중
명상없고 렝가가 부쉬도약후 EWQ평강화Q평평하면 뒤지게아프다. 근데 이걸 0.1초안에 시전하는게 가능하긴 해도 만약 그런다면 명상쓰고뻐기다가 때리자. 부쉬가 근처에 없는 렝가는 말그대로 밥이라서 그냥 쉽게 때리면된다.
그냥 이따구로 패는놈이면 명상쓰고뻐기기만하면 된다.
난이도: 중~중상
일단 리신 큐가 바뀌고나서 요즘리신들이 특정행동을 한다.
정버프후 바위게먹은다음 봇갱을 간다.
이럴때 그냥 적버프 카정하자.
싸우는 구도일때 Q피하면 무조건들어가면 되고 맞았을경우 명상쓰자.
이정도알고 상대하면 할만하다.
닷지 하자.
상대법이 없어서 닷지하라는것이다. 굳이싸우고싶으면 렌즈사고 제어잘까는거밖엔 답없다.
난이도: 하~상
난이도가 극과 극이 되는 얼마안되는 챔이다.
쉬울때는 초반에 마주쳐서 킬딸때고 어려울때는 적이 계속 모여있을때다. 한타는 마이보다 좋기때문에 되도록이면 공격적인 성향으로 플레이해서 크기전에 말려놓자.
1대1자체는 매우쉽다.
난이도: 상
바위게에서 마주치면 그냥빠지자. 2렙에 마이가 얘를 상대할방법이 없다. 3렙이된다해도 W를 피하지않는이상 이기기 힘들다. 룬은 되도록 뭘들건 보조는 결의로 고정해주자.
시간지나도 상대하기힘들기때문에 조심하자. 다만 성장이 비슷하고 구인수나오면 스택쌓았을 경우 이긴다.
난이도: 중상
그냥 욕이나오게만든다. 챔자체는 어렵지않은데 문제는 고치와 어그로분산 줄타기. 수은은 무조건 사놓고 되도록이면 2레벨에 제압하는것이 중요하다. 고치빠지면 그냥들어가서 싸워라. 근데 그냥빠진게아닌 맞았을경우 점멸빼고 도망치전지 뭘하든지 일단 도망쳐라. 피가 그닥 빠진게 아니라면 싸워줘도 좋다.
난이도: 중하
초반에 좀 까다로운데 명상과 E 없으면 보이자마자 도망쳐라. 만약 있다면 도끼를 최대한 피하면서 싸우고 명캔은 무조건 얘 피가 낮을때 하는것이 좋다. 한타의 경우 얘가 이니시가 쌘게 아니라 어그로만끄는걸로 끝나는거라 신경쓰지말고 다른애들 물자.
난이도: 상
그냥 언제만나도 힘들다. 내가 방템도 잘 갖춰졌고 수은도 있고 모든게 다있는 후반이면 쉬워지는데 초반에 스턴맞으면 정신나간딜이 들어온다. 맞다이는 가급적이면 피하고 얘도 보조룬을 결의로 고정해주자.
난이도: 중상
정글링도 빠르고 피관리도 엄청좋은데다 티아멧하나만 나와도 미친 딜이 들어온다.
일단 첫째로 피관리를 잘해주면 얘랑 싸울 구도가 많이 생기지는 않는다.
둘째는 피없는 아군한테 갱갈 확률이 제일높기때문에 역갱을 준비하자.
노답 닷지 추천
매혹안맞아도 더럽게아프고 스킬셋이 전부 치사한놈이라 벤하거나 싸우지말아주자.
은신도 답없다.
난이도: 중상
잭스 E를 알파로 씹는다더니 그런이야기는 운영면에서 미니언수가 비슷할 때 미니언이 모여있을때나의 이야기고 정글에서는 이게 매우 힘들다.
잭스 궁극기는 방마저 증가라서 E없이는 절대 상대 못하고 한타면에서 상대할거면 아군뒤에있다가 반격빠지면 들어가서 다른놈들 죽이던가 얘 죽이던가 하면 된다.
핵심: 반격 빠질때까지 기다리자.
난이도: 중상
맞다이 자체는 쉬운데 얘는 마이보다는 우리라이너들을 노린다. 그냥 팀이 갱 잘 안당해주면 할만하고 계속당하면 지는것이다. 동선 보일때는 최대한 역갱 가주는것이 좋다.
E스턴맞으면 빠지자.
멸종해서 잘 모르겠음 마이카운터인건 맞는데 잘안보임.
상대법은 그냥 아군옆에있다가 후진입하는것이다.
난이도: 하~중상
변신전에는 뭔짓해도 이기고 변신후 다르킨이건 그림자 암살자건 힘든데 각자 상대법이 있다.
암살자: 명상으로 뻐기다가 궁빠지고 피가 얼마나 남았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한 30%이상 남으면 반격해도 되고 만약 그렇지않다면 그냥 도망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