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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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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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풀주 라이즈가 대세!! [라인전영상 꾸준히 업데이트]

- 슈퍼철진(2018-01-11, 조회수: 39230)

현재 시즌8 프리시즌으로 룬과 특성이 개편 된 관계로 롤이 굉장히 뒤숭숭한 게 사실입니다.

많은 챔피언들이 연구되고 있고 여러가지 룬과 특성으로 관짝에서 다시 되 살아난 챔프들도 있고 관짝으로 들어간

챔피언도 많은데요.

케스파컵에서 증명이라도 하듯 미드에선 라이즈와 아지르가 가장 많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저의 모스트1인 라이즈 공략 글을 써 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라이즈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정해진 룬은 없습니다. 적 챔피언에 따라 우리 챔피언에 따라

유성과 난입을 교체로 사용해서 픽하는데요. 감전도 써보고 콩콩이도 써보고 해봤지만

사실 케스파컵에서는 라이즈 사용하는 선수들이 모두 콩콩이를 사용했죠 그때가 콩콩이 너프 되기 전이기 때문에

이제는 콩콩이를 대체할 유성 라이즈와 유틸을 극으로 올려서 카이팅하는 난입 라이즈 이 2개만 사용합니다.

이제는 시대가 바꼇습니다. 콩콩이와 유성 및 난입 , 감전이 아닌 봉인풀린주문서를

사용합니다. 마챌게임에서 이미 미드라이즈는 모두 봉풀주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 

클럽시리즈나 마챌 팀랭에서도 모두 봉풀주 라이즈를 사용합니다. 저도 물론이구요

그래서 오늘 2018년01월03일 이후로 봉풀주 라이즈의 대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현재 라이즈는 위에 틀에서 유성을쓰느냐 아니면 난입을 쓰느냐 이 두 가지로 나뉩니다.

예시로 상대 조합이 

오른
세주아니
트페
자야
브라움          

이 5챔프가 상대의 조합이라면 유성이 아닌 당연히 난입을 들어서 카이팅하는 플레이를 해야겠죠.

cc도 많고 들러붙는 캐릭들이 많기 때문에 유성으로 라인전은 수월하게 가져 갈 수 있겟지만 중후반 한타에서는

아마 난입이냐 유성이냐에 따라 생존이갈리고 한타가 갈릴겁니다. 

그렇다면 유성은 언제 드느냐?

예를들어

트런들
리신
아지르
바루스
미스포츈

이렇게 상대 조합에서 위협적인 cc가 없고 라인전을 쌔게 가져가야 하는 조합같은 경우는 유성을 들어줍니다

패시브로 충분히 카이팅가능하며 라인전도 쌔게 가져가야 하는 조합이기 떄문에 유성이 좋겠죠?

솔직히 정해진 룬은 없습니다 자신이 경험하고 느끼면서 자신만의 룬을 개발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적어놓은 공략은 이제 쓸모가 없어졌습니다. 더 이상 난입이나 유성 콩콩이를 들지

않고 오로지 봉풀주를 사용합니다. 물론 룬은 개인한테 맞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

하지만 시대가 변하고 탑레이팅을 유지하는 유저들이 사용하는 룬특성을 소개하고

배우고자 하는 마음으로 공략 작성하겠습니다 무조건 룬특은 본인이 맞는 걸 사용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 

스펠은 정화 및 회복 또는 방어막 이 3가지에서 상대 라이너와 정글을 생각해서 들면 되겠습니다.

처음 어떤 스펠을 들고 가도 상관없습니다. 점화를 드셔도 되고 유체화를 드셔도 되고

상관이 없습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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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제일 많이 쓰는 딱 2가지만 적어놓겠습니다.

Q-E-W-Q 카이팅
Q-W-Q-E-Q-E-Q 딜

기본적으로 이 두콤보만 아시면 한타든 라인전에서 딜교든 그렇게 무리는 없을겁니다

저 두 가지만 너무 외우지 마시고 직접 많이 해보고 느껴보시면서 자신한테 맞는 상황에 맞는 스킬 활용 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가장 중요하고 라이즈를 사용하는 이유인데 바로 Q패시브 터뜨리는 콤보입니다. 과부하라고 하죠

라이즈는 스킬스택 2스택이 쌓인 상태에서 다른 스킬을 쓰면 과부하가 걸립니다. 과부하가 걸리는 콤보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Q-E-W-Q 이게 과부하가 걸리는 콤보고 다른 콤보가 E-E-Q가 있죠 W-E-Q도 잇는데 

W-E-Q는 저는 잘 안씁니다. W-E-Q를 쓰느니 E-W-Q를 써서 과부하도 걸리고 상대한테 2초 속박도 넣고

차라리 이게 더 좋더라구요 개인취향입니다만 기본적인 스킬 활용을 알려드린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절대로 정해진 아이템 빌드는 없습니다

암흑의 인장을 사고 라인전에서 최대한 마나 아끼면서 정글개입시켜도 되는거고

사파이어 수정을 사서 최대한 라인 빨리빨리 밀어서 여눈을 빨리 뽑아도 되는거고

도란링을 사도 되고 그건 본인 마음입니다. 템트리는 절대 정해진 게 없어요.

영겁의지팡이와 심연의가면도 같은 이치입니다.

본인이 로아를 가고 싶으면 로아를 가는거고 상대 ap딜러가 많다 해서 심연의가면을 가도 되는거고 

절대로 정해진 게 없습니다. 많이 사용해보고 당해보고 죽어도보고 하면서 본인한테 맞는 아이템 사용하십시오 그게

가장 좋습니다.

거의 라이즈가 공식이 생겼다시피 템트리가 생겼습니다 봉인풀린주문서를 쓰면서 말이죠

일단 맨 처음에 사파이어수정을 사고 충전물약을 삽니다. 그리고 e스킬을 배워서

최대한 라인을 밀고 475원 이상을 모은 뒤 복귀해서 여눈과 와드를 사서 텔포로 바뀐뒤

다시 귀환하여 라인전합니다. 이대로 라인에서 유리함을 쭉 이끌어가면서 파밍력을

높이고 더이상 라이즈에게 힘든 상대는 없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으로 봉풀주 라이즈를 사용하는데 있어 말씀드리는것이고 다른 룬특

사용하시는건 본인 마음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는 카운터가 딱히 없습니다. 갱만 조심하면 됩니다.
라이즈는 카운터가 딱히 없습니다. 갱만 조심하면 됩니다.
라이즈는 카운터가 딱히 없습니다. 갱만 조심하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딱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도 없습니다 다 손싸움이고 실력싸움이라서 많이

경험 해보는 게 좋습니다.
딱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도 없습니다 다 손싸움이고 실력싸움이라서 많이

경험 해보는 게 좋습니다.
딱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도 없습니다 다 손싸움이고 실력싸움이라서 많이

경험 해보는 게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솔직히 아무리 글로 봐봤자 별 소용없습니다. 영상으로 보면서 본인이 직접 해보면서 실력 느는 수 밖에 없어요.


이런 글 5분 볼 시간에 영상5분 보면 영상 보는 게 훨씬 도움 많이 됩니다. 그래서 라인전 공략 영상만 수록할테니


기호에 맞게 보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라이즈vs제라스





라이즈 vs 탈리야





라이즈 vs 야스오





라이즈 vs 카타리나




라이즈 vs 카사딘




라이즈 vs 리산드라







탑라이즈 vs 야스오





라이즈 vs 다이애나




라이즈vs제드




라이즈vs모르가나





라이즈 vs 아우렐리온 솔 (아우솔)





라이즈 vs 베이가




라이즈 vs 트페




라이즈 vs 이즈리얼




라이즈 vs 아리




라이즈vs카사딘 (견제위주)




라이즈 vs 카시오페아




라이즈 vs 직스





라이즈 한타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이 밑으로 영상들은 봉인풀린주문서 룬특을 사용한 영상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꼭 많은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봉풀주 라이즈 vs 아지르




봉풀주 라이즈vs제드



클럽시리즈 4강 라이즈 vs 아지르



봉풀주라이즈 vs 다이애나



봉풀주라이즈 vs 봉풀주블라디미르




봉풀주라이즈 vs 미드코그모




마치며

 아무리 보고 아무리 들어도 본인이 하는 것 만큼 실력이 빨리 느는 건 없습니다.


최대한 많이 해보고 많이 당해보고 많이 죽어도 보고 죽여도 보면서 경험을 해야 느는 것이고


이 공략은 그 경험을 조금이나마 빨리 습득하게 해주는 용도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나 물어볼 사항 있으시면 댓글 작성해주세요 항상 확인하고 답글 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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