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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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도벽탱 카르마
현재 개꿀 사기챔인데도 불구하고 공략이 없어서 써보기로 함
다른 탱커와 차별화되는 점
1. 라인전 씹패왕
견제를 얼마나 잘하냐 카이팅을 얼마나 잘하냐에 따라서
제이스 다리우스 빵테온 등도 씹어먹는 미친년이 될수있다.
2. 도벽
지금 가장 사기인 룬 하나만 딱 꼽으라면? 도벽빳따죠쉬파
짧은 Q쿨+원거리 평타로 사실상 거의 유일하게 도벽을 써먹을 수 있는 탱커
마나물약으로 라인전 마나문제까지 해결됨
3. 후반까지도 뿜어져 나오는 딜
딜템이 없어도 깡뎀 자체가 존나 쎔
4. 고통스러운 상처에 비교적 덜 영향받음
물론 메인 탱킹 메커니즘은 RW지만
솔라리와 아테나+E의 쉴드, 원거리챔임을 이용한 카이팅 및 어그로핑퐁 등을 통해 훨씬 효율적인 탱킹이 가능함
5. 서포팅형 탱커
40분+ 극후반에는 암만 탱커여도 원딜한테 살살 녹아내리는건 어쩔수없다.
하지만 카르마는 서포팅템을 많이 가는편이라 후반에는 원딜을 서포팅하는 식으로 강력한 한타가 가능하다.
6. 소규모 난전에서 특히 빛나는 탱킹력
진짜 잘큰 탱카르마 본적 있으면 알겠지만
딜 안나오는 애들로는 30분 내내 때려도 카르마 못잡는다.
어중간하게 한두명 데려오는걸로는 진짜 뒤지질 않음.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4 (+40) | 1054 |
공격력 | 51 (+3.3) | 107.1 | 공격 속도 | 0.625 (+2.3%) | 0.869 |
5초당 체력회복 | 5.62 (+0.55) | 14.97 | 5초당 마나회복 | 13 (+0.8) | 26.6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제목에서 알수있듯이 도벽을 기용함
사기일때 미리미리 꿀빨아야..ㅎ
2티어
카르마는 한번 뒤지면 계속 뒤지는 챔피언임
약간 제이스나 럼블이랑 비슷한 느낌으루다가
그런 의미에서 초시계는 필수라고 할수있다
마나관리가 힘들다 싶으면 비스킷 찍어도 되는데 도벽까지 있는데 너무 과도하다고 생각함.
3티어
신발도 나쁘진 않은데





무조건 닌자타비를 가장 먼저 뽑아줘야함
하지만 신발을 고르면 닌탑을 빠르게 갈수가 없음
저런애들이 아니라면 닌탑을 가는것도 나쁘지 않음
미니언 해체분석기도 고려해볼만 한데
일반Q로 원거리미니언 한방에 죽일수도 있을거같음
실험해보진 않아서 일단 스킵
4티어
무조건 우주적 통찰력 미만잡
나머지 둘은 너무 구림
보조룬 트리는 무조건 궁극모자+주문작열 고정임
도벽을 탐으로서 콩콩이에 비해서 초반 견제가 약해지게 되기때문에 주문작열이 필수적임
궁극모자는..말안해도 얼마나 사기일지 감을 잡을거라 생각함
짧은궁쿨=좋은탱킹
마나순환팔찌는 도벽으로 충분히 커버가능함
마나물약 개꿀~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60/110/160/210/260 (+주문력의 7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QEW 순으로 마스터
스킬 콤보
콤보랄게 뭐가있냐
스킬 활용 팁
잘하는 카르마는 라인전을 티모처럼 한다
나만 때리고 쟤는 못때리는 식으로 라인전을 풀어나가야함
카이팅이 존나게 쉬우니 그렇게 못하는것도 힘들다
Q 슬로우 E 이속증가 W 속박
이걸들고도 카이팅을 못한다면 그냥 원거리챔 하지마라.
케넨같은 원거리챔 상대로는 쉴드로 적 짤은 막고 나는 Q평 박고 하는 식으로 싸워라
시작 아이템
딜템
탱템
신발
상대 라이너가 AD다


상대 라이너가 AP다


얼건이랑 심연은 둘중 하나만 올리도록 하자.
둘다올리면 마나가 너무 많이남음. 둘중 하나만 있어도 마나는 충분하다.
풀 빌드에서 중요한건 항상 쿨감 40%를 찍어주는것임.
쿨감 40%가 가장 중요함.
라인전 개말려서 암만 못커도 일단 쿨감 40% 찍히면 1인분은 함.
게임이 진행될수록 내가 캐리할거라고 딜템을 올리는 뻘짓은 하지 말길 바람.
카르마는 한타에서 캐리가 불가능함. 차라리 말파이트로 딜템가는게 더 나음.





체력 둘둘 만 탑솔러가 솔라리 키면 서포터따위가 솔라리 키는거랑 비교가 불가능함
우리팀이 올AD일때
필수적으로 올려라

진짜 원딜 아프다고 방템만 두른애들 궁E 쓰는순간 우리원딜한테 살살 녹아내린다.
왠지모르게 엄청 저평가되있는데 이거 존나 아프다.
나빼고 우리팀이 다 AD라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갱킹이

자르반 4세
제일

리 신
무서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뚜벅이가

가렌
제일

신지드
좋아요
명심해라
항상 티모처럼 졸렬하게 플레이해야한다
이속 방어력 체력 순으로
일단 물리더라도 안뒤지도록 보험을 들고나면
라인전을 질래야 질수가 없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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