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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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7) | 2399 | 마나 | 313.8 (+40) | 993.8 |
공격력 | 60 (+3.8) | 124.6 | 공격 속도 | 0.681 (+4%) | 1.144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27 (+4.7) | 10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50.0 | 6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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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평-W-평이 가장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콤보지만
죽어가는 상황에서 제발 쓰지 말아주세요
도망치면서 E평 치는것도 굳이 필요 없는 상황에서 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숨이 소중한 상황에선 E만 쓰고 오지게 도망가시길 바랍니다
R-Q-W-E 순으로 마스터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저는 무조건 레오나 밴하고 시작합니다
케이틀린의 평타(사거리 650) 보다 레오나의 e가 더 길고 (사거리 700)
케이틀린이 투망을 사용하는 도중에도 레오나 e가 맞고, 또 따라갑니다
전형적인 스박꼼 서폿
레오나보다는 밴의 우선순위가 한단계 아래입니다
기본적으로 알리스타의 w는 케이틀린의 사거리와 동일합니다 평타치겠다고 깝치다가
거리만 안주면 아슬아슬하게 걸리지 않습니다.
다만, 거리를 줬을경우 스박꼼입니다
스펠없으면 뒤지시면됩니다.
키울꺼면 cc기나 많은 챔프 하던가!!!!!!!!!
cc기 하나 없이 20킬 먹은 렝가를 케틀한테 던져주냐?? 너네가 양심이 있냐?
1레벨에는 평타 견제보다 라인을 밀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평타견제하다 원거리미니언한테 처맞고 질질싸지 마시고
라인 미는것에 중점을 두시길 바랍니다. 상대는 타워에 꼬라박히는 cs먹냐고 케틀이 때려도 으엥 ㅠㅠㅠ 하면서 맞아 줍니다
모든 라인을 미는 챔프가 그렇듯 초반 갱킹을 당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서포터와 정글러에게 꼼꼼한 와드를 부 탁
하시고 당연하게도 당신도 처박으셔야합니다.
무난하게 케이틀린이 견제, 타워 압박에 성공한다면 포블까지 무리없이 가져가시게 될겁니다
그러면 미드 or 탑과 라인스왑을 해주시면 되는데 미드가 강력한 cc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면 미드와 스왑해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미드 타워피를 야금야금 깎아먹다가 바텀 cs 정리가 끝난 강력한 cc보유 미드라이너를 불러서 한두명씩 자르고 미드타워를 밀어줍니다. 여기 까지 한다면 탑 포탑도 이미 당신의 것입니다. 그 이후 자연스럽게 내려가면서
전령을 챙겨주시고 인원배치가 허술한 라인에 전령을 풀어 2차타워 3개를 돌려 깎으시고 그 이후로도 똑같습니다.
물론 잘 풀리지 않았을 경우, 3코어까지 "우리님들 ㅠㅠ 와드하고 제발 짤리지말아주세요 엉엉" 외치고 꾸역꾸역 템뽑아서 역전하는거 밖에 답없습니다. 팀이 계속 짤린다고요? gg치세요 답없습니다 데프트할아버지가 와도 못이깁니다
오지게 스킬샷 피하고 오지게 포지셔닝하고 오지게 때려서 다잡고 이기면 됩니다 그게 원딜 역할이죠
케틀하시면서 지겹도록 들으셨을텐데 w의 활용이 가장 중요합니다.
매드무비 같은데 보면 개ㅡ 지리는 예측으로 w를 활용하는 모습을 보곤 하실텐데 그딴건 다 잊으세요. 몇가지 원칙만
지켜주시면 무난하고 강력한 케틀w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상황이 있겠지만 몇가지 상황을 상정해보겠습니다.
1) 우리팀 cc기에 맞춰 w를 깐다
2) 한타도중에 깐 w를 밟은 적 위에 다시 한번 w를 설치한다
3) 좁은 골목을 w 여러개로 막아놓고 프리딜을 한다
4) 대치상황에서 상대 이니시에이터가 진입할 수 있는 사이드부쉬에 미리 설치해둔다
정도가 있겠네요
팀파이트 뿐만 아니라 라인전에서도 똑같이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런 Bang신같은 포킹챔들의 세계에서 평타 기반 원딜러는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당신은 '반드시' 잘해야만 합니다 ㅠ
통계가 정밀이라고 말하는데 무슨 콩콩이냐 뺴애애액!!! 하는 반응이 당연히 예상됩니다
하지만 다수의 의견에 굴복하는 당신! 당신은 김치찌개를 먹을 자격이 없다
?? 뭔 개소리냐고요? 저 김치찌개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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