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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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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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영광이 언제까지 지속될까요?

- NoRee(2018-05-27, 조회수: 468372)

-----이 공략은 탑블라디에 한정합니다.-----
-----미드로 테스트해보고 괜찮으시면 피드백 감사히 받겠습니다.-----

쓸데없는 내용 정리했습니다.

서리여왕 봉풀주 블라디로 시작한 공략이...

제가 실력은 부족하지만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현재는 봉풀주가 제 기준엔 쓰기가 좀 애매해져서,

일반적인 룬특을 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꿀을 찾으면 공유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런 의견도 있구나~ 정도로 나쁘지 않게 건설적인 의견 공유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글이 블라디를 사랑하는 유저들의 토론의 장으로 활성화 되었으면 하네요.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봉풀주는 더이상 들지 않고,

콩콩이로 상대적으로 강한 라인전을 갑니다.

포식자도 테스트해보았지만, 포식자가 조건이 갖춰졌을때는 더 좋을 수도 있지만 제약조건이 강한 것 같더군요...

그래서 가장 중요한 영리한사냥꾼을 서브룬으로 당겨쓰고 무난한 콩콩이로 가는게 나쁘지 않아 보였습니다.

룬에는 고민이 많아 좋은 의견 주시면 더 많이 반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봉풀주는 어차피 스펠 바꿀거라 상관 없었지만

이제 텔플을 들도록 합시다. 

우리는 탑입니다.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6%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찍는 순서는 따로 설명 드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도 블라디는 따로 없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w로 cc를 무시하거나 어그로를 빼내는 것이기 때문에


판단력이 더 중요합니다. 


최고 효율의 콤보는 r e w q e 존야 e q 가 극딜이지만 상황이 쉽게 나오진 않습니다.

스킬 활용 팁

e는 스마트키를 풀고 사용하세요!


누르고 있으면서 점멸이나 궁과 함께 쓰려고 하다 보면 손이 꼬이실 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슈렐벨트
제생각정석
1코어 슈렐리아가 역시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봉풀주를 안씀으로 인해서 순간적인 이동속도를 뽑아내기 힘들었는데 저는 항상 벨트의 순간돌진은 뭔가 아쉽더군요...

그래서 슈렐리아를 써봤는데 유틸성도 좋고 쿨타임도 짧아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PBE서버에서 가격이 상승하고 마젠이 생기는 너프가 있던데... 블라디처럼 마나가 없는 챔프는 어떡하라고

맨날 저러는지 한스럽긴 합니다 ㅜㅜ

블라디는 챔프 자체는 크게 너프나 버프를 잘 먹지 않지만, 템에 따라서 OP인지 지약챔인지가 갈리는데...

그대로 본섭에 패치되면 아무래도 영향이 없을 것 같지 않습니다.

프로들은 강한 타이밍을 발리 당기려고 코어를 빨리 당길 수 있도록 싼 템을 빨리 뽑는

슈렐 벨트 트리를 많이 타는 걸 볼 수 있었는데, 저는 제일 강한 템트리는 아래 템트리라고 생각합니다.

슈렐 벨트 존야는 깡 주문력이 너무 낮다고 생각했거든요.

막템은 비사지와 존야 중 고르면 됩니다.

상대 cc가 강한 경우, 상대 ap가 강한 경우, 내가 잘큰 경우에 비사지를 가고

그 외에 일발 역전을 노려야 하는 경우, 상대 서폿이 잘 못지키는 경우, 상대편 탈진이 없을 경우를 고려하여 주문 매듭 구슬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번외로 생각했던건 첫코어 라일라이인데, 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블라디 필수 요소 중 하나인 쿨감이 없어서 좀 고민이 됩니다... 코어 모으기도 쉽고 나쁘지는 않더라구요 깡 주문력도 높고 체력도 붙어서 버릴 요소가 전혀 없긴 합니다만... 슈렐을 포기할 수 있을지... 슈렐이 너프되면 대안으로 도전해 볼 만한지가 좀 고민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얘는 라인에서 볼 일은 잘 없고 라인에서 만나도 그렇게 힘든 애는 아닌데 문제는 한타입니다.

즉발 cc가 있으면 w로 흡수가 안돼서 블라디가 엄청 약해집니다.

전 짜증나서 밴하고 합니다.
피들스틱
얘도 라인에서 만나면 그렇게까지 어렵진 않습니다.

인식과 다르게...

다만 한타에서 공포 침묵 콤보들어오면 바로 사망이기 때문에 짜증나서 싫어요.
리븐
리븐 역시 라인전은 큐짤 넣는 척 페이크 몇 번 잘치면 할만하지만,

상대 정글 갱오면 확정 원콤이라 그런 점이 좀 짜증납니다.

주도검을 안가면 생각보다 많이 쉽고

주도검을 가면 그냥 짜증납니다.

첫귀환 했는데 톱날 들고 왔다면 걔 못이기면 안됩니다.

지면 손가락 탓입니다.

지고 리븐 사기라고 하지 말고 본인의 손가락을 탓하는게 좋습니다.

전 맨날 제 손가락 탓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스킬 쿨때마다 딜교해주면 화약통을 매번 맞지 않는 이상 알아서 다이브각나옵니다.
피오라
피오라가 상대하기 어려운 느낌을 받아 본 적은 없습니다. 다만 견제가 제대로 안되어서 hp 상황이 비슷할 경우엔 일반적으로 정글 합쳐서 2:2 싸움은 지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판테온
1~4렙 때 난 큐쿨도는데 판테에게 큐짤 맞는 짓만 안하면 안집니다.

시간은 나의편
추가로 아칼리는 헬입니다... 닷지를 추천합니다... 무난하게 크면 이 친구 이기기가 너무 힘들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에 우리 버프몹에 큐 한방 날리고 라인으로 갑니다.

큐 1스택 쌓아놓고 시작하게 되는 겁니다.

상대방이 1렙 큐와 강화 큐를 둘 다 맞아주면 그 라인전은 좀 쉬워집니다.

점화가 있어서 킬각이 보일 수가 있거든요.

요새는 죽창에 라이너들이 하도 많이 당해서 그렇게 되면 알아서 사립니다.

라인은 미니언 막타만 치면서 무조건 당겨서 프리징 해주세요.

요새는 블라디처럼 당겨서 프리징하는 운영을 하는 상대 탑솔이 없기 때문에

그냥 막타만 치면 자동으로 당겨집니다.

2렙 찍고 e 찍어서 그 때부터 라인 컨트롤 하셔도 그닥 늦지 않습니다.

그렇게 라인전 하면서 짤짤이 좀 넣다가 5렙찍고 두 웨이브 먹어서 경험치 반 정도 차면 서서히 밀어줍니다.

프리징 실패한 것처럼. 그리고 딜교를 좀 해주면 상대 반피 나도 반피 상태가 되는데,

만일 이 때 라인밀면서 피체우고 6렙 타이밍에 궁찍고 정글 불러서 다이브로 킬 따면 정말 좋은 상황이지만 요새는 여기에 적응해서 잘 대처를 하더군요

보통은 킬 없어도 이정도 까지 오면 할만합니다.

초반 운영법
당겨서 프리징

중반 운영법
난 첫귀환 이후로 텔을 들고 있기 때문에 상대 탑을 쫓아가든 뭘하든 적절히 텔을 써줍니다.

중반 이후로는 우리 미드가 암살자면 미드 라이너를 사이드로 돌리고 나는 텔을 유체화로 바꾼 다음에 합류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걍 미드 원딜 서폿 다 짜르고 게임 이기면 됩니다. 난 스펠이 있을 확률이 상당히 높아서 앵간해선 한타에서 상대 라이너 놓치기 힘듭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블라디는 극딜입니다.

걍 상대 미드 원딜만 짜르면 됩니다. cc를 w로 흡수하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공략 작성자가 좋다고 생각하는건 무조건 좋다 그러고 단점은 별거 아니라고 하는 듯한 생각이 드신다면 착각입니다.(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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