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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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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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군이 충분히 딜을 할 상황&조합이 나오면 가지않음. (서폿,정글도 딜러일때, 내가 완전 탱만해야할 때)
But, 이 아이템은 정말 쉔과 너무 잘맞음. 거의 체력비례인 쉔의스킬들에 힘도주고 라인푸쉬력도 줌
Q평거드라평 이런식의 콤보가 상당히 매서운 딜을 줄 수 있음 딜도되고 탱도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쁜정도가 아닌 심각할정도로 힘듭니다.
예를들면 쉔의 도발은 갱플의 귤에 막히고 쉔패시브또한 갱플의 EQ 또는 Q에
순식간에 무용지물이 되며
단결된의지는 쉔이 직접넘어가서 뒤흔드는 것인데
갱플랭크는 라인에 서서 궁만날려주기만해도 쉔보다 더 우위이기 때문
만약에 쉔이 이득을 못보거나 반반이득을 보면
심각할정도로 손해를 보기 때문이다 .
갱플랭크를 상대하는 법은 갱의 힘을 믿을수밖에없다 .
쉔특성상 6레벨전까지는 피오라를 절대적으로 이길수밖에없지만
어느순간 6레벨이후로 차이가 극심하게 난다 .
피오라도 또한쉔과 같은 스플릿 라인운영 합류 챔피언인데
쉔보다 더 우위점을 가지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왕귀성까지 보유 하고 있기때문에
매우 힘들수가 있다. 중후반 넘어가면 갈수록 느껴지게 될것.
6렙전에 라인전을 뒤흔들어야 한다.
오른을 상대하는 방법은 오로지 단하나
패시브와 도발 W 로 모든공격을 상쇄하며 타워링을하며 버텨야한다.
모든 구도에서도 쉔보다 더 우위를가지며
1대1 딜교환 자체 성립이 불가능하다 .
후반으로 넘어가면 갈수록 쉔보다 한타능력또한 1대1비율이아닌 1대2.5이상 비율을 가지고 있음을 알수있다 .
갱의 힘을 믿을수밖에 .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딜교환 자체 성립이 불가능합니다 .
쉔특성상 마나 챔프류 에게 상당할정도로 강력하며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가
포함되어있어 모든 탱커류에게 카운터가아닌 심각한 카운터입니다.
그걸 쉔의 W로 막고 도발 Q Q Q 로 딜교환을 해주시기만해도
딜교환 자체 성립이 불가능합니다 .
쉔특성상 마나 챔프류 에게 상당할정도로 강력하며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가
포함되어있어 모든 탱커류에게 카운터가아닌 심각한 카운터입니다.
상대방의 마나는 없어지게될겁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딜교환을 하기만해도
딜교환 자체 성립이 불가능합니다 .
쉔특성상 마나 챔프류 에게 상당할정도로 강력하며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가
포함되어있어 모든 탱커류에게 카운터가아닌 심각한 카운터입니다.
{ 진영준님 의 글의 일부분을 발췌 했습니다 .}
쉔을 할 때 항상 생각하면서 명심해야 할 것.
1. 완벽한 갱각이 아니면 갱을 부르지도, 오게하지도 말자.
(쉔을 많이해보니 라인전 망하는경우는 대부분 아군정글러 때문임. 역갱당하면 22 대부분 짐 쉔 약함)
2. 라인전 솔킬은 상대가 무리한다 싶을 때만 각을 보고 그 외에는 반반가는 마인드
(괜히 공격적으로 하면 안좋은게, 갱당할 가능성과 딜교하다 궁탈각을 놓칠 가능성 상당히 높음)
3. 무조건 합류속도는 상대보다 빠르게.그리고 가장 완벽한타이밍에 궁을 써야함, 이니시용 + 살리기용
(아군정글러가 갱갔는데 아슬아슬할 것 같을 때, 상대가 약간 무리하면서 이동기를 쓰면서 다 들어왔을 때 궁을 씀)
4. 초중반에 궁/텔로 이득을 보겠다는 마인드.
(쉔은 한타가 그리 좋지 않음. 초중반에 쉔의 의한 확실한 이득을 최소 1~2번은 봐야함)
5. 쉔은 아군과 같이 있으면 안됨.
(무조건 궁,텔로 오고 계속 스플릿해야함 이거 안하면 쉔 뽑은 이유가없고 같이 있어봐야 아무 도움도안됨)
6. 타워가 먼저밀리는 타워퍼블 골드는 왠만하면 주지 않게하자
기본 라인전은, 어차피 솔킬 못딸것같으면 앞도발or큰 딜교 하지마세요.
Q챔프 긁고 평평평같이 확실히 딜교이득보는각 아니면 딜교 안하는게 낫습니다
특히 앞도발 하면서 딜교할 때는 꼭 상대정글러의 위치를 대충이라도 파악합시다.
아군정글이 갱을 와줬을 때, 도발만 맞추면 왠만하면 최소스펠에 킬은 거의 따는편 입니다.
하지만 22싸움에 약하다면or 상대정글러 위치파악 안된다면 갱 안오라하는게 낫습니다
상대정글이 갱을 왔을 때, cc(음파, 고치)맞아서 죽을 것 같으면 그냥 바로 플 빼세요. 괜히 아끼지맙시다.
죽지만 않으면 첫 갱은 어차피 텔로 금방복귀합니다.
중요한건 텔포로 왔을 때 갱을당해서 바로 죽는경우인데. 이러면 손해가 막심합니다
왠만하면 와드로 3거리나 미드와 탑 중앙 부쉬 핑와 정도 깔면 갱은 거의 안당합니다
상대 정글쪽에 와드하나 박아주는것도 상당히 좋은 습관입니다.
궁 쓸때 끊길 위험이 있으니 좀 뒤로 빼서 쓰세요.
보호막만 걸어도 되겠다 싶으면 앞에 대주고있으면됩니다 이러면 오히려 고마워지죠
자신 포탑앞에서 궁을 탈 때, 상대가 무리해서 끊으러오면 도발로 포탑어그로킬을 따기 쉽습니다.
다이브 대처법은, 안타깝지만 다이브 많이 당하다보면 경험으로 실력이 늡니다
어떻게든 하나 둘 데려가는게 엄청나게 큽니다 다이브 대처는
자신이 어떻게 대처하느냐 보단, 상대가 얼마나 크게 실수하느냐에 따라 달립니다
엘리스같은 정글러가 아니라면, 포탑 먼저 맞는 적에게 도발거는게 좋습니다
뒤로 다른 챔프가 폭딜을 넣을 때 그걸 점멸로 피해주면 끝.
타워 뒤에서 마우스클릭 안되게 하는것도 꽤 좋은방법. `누르면 되긴하지만 모르는사람많음
많은 분들이 '운영'하면 어려울거라 생각하시는데, 전혀 어렵지않습니다
쉔의 운영은 짧은 글로 설명 가능합니다.
무리는 하지 안 되, 스플릿 하세요.
가끔 10판 20판에 한 판은 게임 차이가 너무 벌어져서 스플릿 못하는판이 있는데 죽지마시고 서렌ㄱ
무조건 궁으로합류하고 같이 있지마세요. 쉔은 아무 도움안됩니다.
저같은경우는 0.5초라도 빨리궁타려고 CS보단 계속 아군들을 보고있는편입니다
항상 이런마인드, 궂이 내가 저기 필요한가? 싶을 땐 계~속 탑 미세요
가끔, 정말 후반이나 스플릿이 소용없고 너무나도 중요한 상황일 때는 합류해 있는편.
곧 용이나오면 아군은 봇을밀고 자신은 탑을 밉니다. 바론젠이면 반대로겠죠.
1~2명이 자신을 막으러오면 이니시 열고 궁탑니다.
궁 탈 때 순삭 날것같은애한테 타지마세요. 궁으로 못날아가면 한타 끝입니다
한 명이라도 원딜에게 붙으려한다면 원딜에게 궁을쓰는게 가장 낫구요
확실한건, 아군 중 가장 잘 큰 딜러에게 써주는게 좋긴합니다
자신에게 궁,텔 둘 중에 적게 남은시간을 계속 채팅으로 쳐주면서, 아군에게 자신이 합류 못한다면
왠만하면 싸우지말라, 확실하지 않으면 들어가지말라고 당부합니다.
딜러를 빠르게 순삭시킬 수 있다면 도발로 물어버리든지,
우리아군 지켜줄 사람이 없다면 무는 적을 도발로 막던지,
최대한 탱은 탱대로 해주고 어그로 다 끌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아군 원딜을 계속해서 주시하세요. 정말중요합니다.
누가 우리원딜물러오면 바로 도발로 막아주는것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니시or 먼저무는 입장입니다. 특히 쉔이 잘 컸을 때 가능한 일입니다.
상대 딜러들에게 혼자들어가서 도발을 건 경우 빠르게 도발만 걸고 빠져나와야합니다.
아무리 쉔이라도 많이맞으면 아프고, 최대한 어그로 관리 잘하면서 싸워야합니다.
물 때는 같이 물어줄 사람 (도발걸면 호응해줄사람)이 있어야합니다.
왠만하면 지키는식으로 하는게 낫습니다 특히 아군이 카시징크스 뭐 이런식으로 딜만 넣으면 되는
캐리 챔프일때는 특히요.
최대한 도발만 많이맞추면 된다기 보다는, 딱 써줘야 할 상대에게 써주는게 좋습니다. 뭔가 하려는 애들.
특히 AP 딜러or 폭딜콤보쓰려는 딜러 맞추는게 가장 효율이좋습니다
각을 너무 보지도 말고, 괜히 1명 더 그으려고 이상하게 쓰지말고... 생각할게 많습니다. 경험입니다.
정말 농담이 아니라 도발 2~3명이나 버스트딜넣으려는 챔프한테만 도발걸어도 한타력 정말좋은 챔피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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