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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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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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참고용 공략 티어는 다이아

- 지나갈사람(2017-12-21, 조회수: 8922)

 이제는 비주류로 물러난 자크입니다.

저의 모스트 챔프인데 공략이 조금 모자란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작성합니다.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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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가기 전에 자크를 플레이 할 때 가장 중요한것은 

무난하게 4렙을 찍어주는 것입니다. 4렙이 중요한 이유는

e를 2렙까지 찍어줘야 부쉬에서 라인으로 점프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처음 동선을 생각할 때 4렙찍는 동선,갱가야되는 라인을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자크가 후반에 가면 어두 번째 버프를 먹을 때 상대가 

버프카정을 들어오는 길목에 와딩 생활화 하시고 만약 상대가 들어온다면

버프를 과감히 포기하는것도 좋습니다. 어쩌피 자크에게 버프는 그렇게 중요하지도 않고

시간이 흐를수록 자크가 좋기 때문에 조급해지실 필요 없습니다.

저는 어느정도 정해진 루트를 쓰고 있지만 궁금하신분은 댓글남겨주시면 쪽지로

보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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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인증과 프리시즌 최근 자크 전적입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여진

 이번시즌 가장 맘에 드는 특성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딜이 나오는걸 선호하기 때문에 이전 시

즌에도 천둥군주를 들고 플레이를 했습니다. 탱킹을 어느정도 내려놓고 딜링을 챙긴건데 이 여진이란 

특성덕분에 딜과 탱 모두를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명의샘

 q,e,r 4개의 스킬중 3개의 스킬이 cc기인 자크에게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옆의 두 개의 특성의 메리

트가 떨어진다는 점도 있습니다. 


강철피부

 강철피부를 드는 이유는 초반 정글링시 체력관리에 있습니다. 패시브로 체력이 차기 때문에 방어력이 올라가

고 그만큼 체력관리가 수월해지기 때문입니다. 어쩌피 룬특이라는거 자체가 깨알같은효과로 초반에 이득을 보

는게 중요하기에 사전준비 대신 강철피부를 들어줍니다.

소생

 소생은 과잉성장이랑 취향입니다. 


보조룬 정밀- 다른 룬을 들기에는 승전보를 버리면서까지 취해야할 룬이 없습니다. 

승전보

 보조룬에 정밀을 드는 이유입니다. 패시브의 체력회복과 킬or어시시 체력회복으로 진짜 안죽는 자크가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체감입니다만 거의 개편전 세주아니급으로 안 죽을 수 있습니다.

전설:민첩함

 이 특성을 드는이유는 간단합니다 초반정글링 안정성과 속도입니다. 제일 아랫줄이야 들 것도 없고 피흡이

야 패시브와 승전보가 다채워주고 강인함은 궁에 cc기 면역이고 납치해오면 상대가 도망가기 바빠서 강인함

은 체감이 잘 안됩니다. 그냥 민첩함 한 번 들어보세요



 설명 생략합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랄 것도 없지만 크게 2가지입니다.



1.

 ->  ->  (중간중간 w를 써주시면 됩니다.)


2.


 ->  ->  



 두 콤보의 차이는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e로 상대를 맞추었냐(2번) 못 맞추었냐(1번) 못맞추었을 경우 q로 상대를 자신의 쪽으로 땡겨온다음 납치하시면 됩


니다. e를 맞추었을 경우 q를 납치한 이 후 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납치를 해왔고 q로 에어본을 시키면 우리팀 딜러


들이 1초라도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이템은 아이오니아의 신발,추적자의 검 점화석입니다.


1. 아이오니아의 신발(쿨감신)

 자크는 e와 r의 쿨이 긴편입니다. 그래서 빠르게 쿨감을 챙겨줘야하는데 이 때 드는게 쿨감신입니다. 또한 쿨감신에는 

스펠쿨감도 있는데 자크가 플을 쓰는 경우는 도주도 있지만 q를 한명에게 맞춘다음 도망가는 적챔피언 또는 조금 멀리있

는 미니언에게 플을 쓴다음 땡겨주기 위해서 씁니다. 어쩌피 기본적으로 탱템을 둘둘 하기 때문에 신발을 헤르메스타 닌

탑을 가지 않아도 생존에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2. 추적자의 검

 초록강타와 파란강타는 취향입니다. 저 같은 경우 장신구와드를 탐지기로 바꾸지 않습니다. 따라서 초록강타를 들지 않아

도 시야잡는데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대신 제어와드를 최대2개까지 들고 다니며 탐지기를 대신 해줍니다. 파란강타를 드

는 이유는 가뜩이나 cc기 덩어리인 자크에게 하나의 cc기를 더 줌으로써 필킬 수준의 갱킹력을 주며(q맞추기도 편해집

다.) 자크를 하다보면 한 틱 아쉬운 딜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 뙇!!


3. 점화석

 상대의 ad챔프가 혼자서 여포놀이를 하여 잿불을 뽑았을 때 6킬이다 이런경우 아니라면 무조건 점화석 뽑습니다. 점

화석의 쿨감10%를 이용하여 e쿨과 궁쿨을 빠르게 돌려주는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정령의형상 고유효과 때문에 마저

를 올린다고 ad가 엄청아프게 들어오고 하지 않습니다.


4. 나머지 템선택

정령의 형상까지 올린 후에는 상황에 맞추어 템을 올려주면 됩니다.

물방이 부족하다 -> 란두인(상대가 야스오,트타처럼 치명타 세팅을 한다) or 가갑(바루스,마이 처럼 평타기반챔프다)

마저가 부족하다 -> 적응형(카타같이 딜이 지속적으로 아프게들어온다) or 솔라리(그 이외의 경우)


5. 딜템(흥했다)

 내가 잘커서 탱킹이 부족하지 않고 게임을 더 빨리 굴려야한다. 할 때 가주는 템이 가면입니다. 가면만 가도 딜러들은

그냥 원콤낼 수 있습니다. 그런게 아니고 우리팀이 딜을 잘 넣어준다면 가면대신 그냥 탱템올립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스타의 반응속도가 조금만 빠르다면 자크의 e진입을 q로 끊을 수 있고 자크가 시야에

있을 때에는 w로 밀어낼 수 도 있습니다.

알리스타와 같이 자크의 진입을 방해하는 뽀삐,잔나,쓰레쉬 같은 챔프들이 있을 경우 우리

조합을 보고 자크를 뽑는게 좋습니다.
엘리스

엘리스,리신과 같이 초반이 강한녀석들은 우리 정글에 들어와 나의 버프를 호시탐탐 노르는

나쁜 녀석들입니다. 이 타이밍만 넘기게 되면 상대보다 1~2렙 높게 게임을 끌고 갈 수 있습

니다. 초반에 조심하고 탑에게 조금만 사려달라고 부탁합니다. 적의 3캠프가 끝날 때 즘 강가

에 위험핑을 찍어줍니다.
녹턴

녹턴을 꼽은 이유는 궁 때문입니다. 옆에 숨어서 진입각을 보고 있는데 녹턴이 궁을 써버리

면 점프를 어디로 뛰어야되는지 우왕좌왕하게 됩니다. 어지간하면 먼저 이니쉬 걸어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럼블
제라스




정글 중에 이놈은 쉽다 이런것보단 그냥 뚜벅이 딜러들이 좋다입니다. 점프를 맞으면 cc지옥

속을 헤매이다 죽을 것이며 점프를 피하기위해 플을 써야 되는 녀석들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4렙 루트 항상 기억하세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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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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