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33.3% (2표)
50% (3표)
16.7% (1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0
0
0
3/6
시즌8 꼭꼭 씹어먹는 자크 공략

- 스까너(2018-03-02, 조회수: 46014)

아직 골드밖에 찍지못한 정글유저입니다

   
리메이크 전부터 자크를 많이 했고 리메이크 되고 나서는
자크를 접었다가 최근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여진말고 들 룬이 딱히 없음 진짜 여진이 싫다면 수호자정도

ad가 많을 시 강철피부
ap가 많을 시 거울 갑옷
왠만해선 사전 준비

승전보는 너프전까진 들고
강인함은 최후의 일격으로 바꿔도 쏘쏘

------3월 2일

지금은 보조룬에 지배를 들고
돌발 일격과 좀비 와드를 사용합니다
와드강타가 사라진 후 시야먹는게 더 중요해져서
좀비와드 드는게 좋습니다

이거 말고 들 스펠이 없습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4~8%(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Cell Division(세포 분열) : 자크가 죽을 시 세포들로 갈라지는데 그 세포들에게 각각의 체력이 주어집니다

이 세포들이 서로 뭉치면 자크가 남은 세포들의 체력에 비해 부활합니다

분열된 세포에게 텔레포트 사용 가능합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30/40/50/60/70 (+0.3 AP)(+최대 체력의 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6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q:체력소모가 크므로 정글링할땐 많이 사용하지 않는게

피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팔을 쭉 뻗고 상대방을 붙잡는데 그 다음 평타가 강화됩니다 강화된 평타로 상대를 공격하면 그 둘을 잡아당겨 부딪힙니다

젤리는 q를 맞췄을 때,강화평타로 때려서 상대방이 부딪혔을 때

하나씩 나옵니다

그리고 같은 대상에게 강화평타를 때려도 젤리는 나오지않고

부딪히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강화평타는 타워,열매,와드 등 때릴 수 있는 상대에게는 다 적용됩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15/30/45/60/75의 마법 피해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0.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자크의 정글링의 핵심 스킬입니다

w를 사용하면 몸에서 젤리(?)들을 분출하면서 

데미지를 입히고 젤리 하나를 줍니다 

그리고 젤리를 먹으면 이 스킬의 쿨타임이 1초 줄어듭니다

그냥 쿨타임이 될때마다 스킬을 써주고 한타때도 열심히 써주면 됩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10/160/210/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자크의 핵심스킬입니다

자크의 다양한 갱킹을 만들어주는 스킬이며 강력한 이니시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e를 사용하면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날아갈 준비를 하는데 준비시간이 길 수록 날아가는 거리가 길어집니다

날아갈때 사거리 안에 있는 상대는 기절을 하는데 거리에 비해 기절시간이 늘어납니다 

도망갈때도 유용한 스킬인데 cc기를 맞으면 준비동작이 풀립니다

그리고 날아가는 도중에 강타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킬 레벨이 늘어날수록 점프 사거리가 크게 증가하므로 꼭 선 마스터를 합니다


+ 8.4패치 이후로 날아가면서 w가 써집니다 원래도 됬었나 기억이 안나는데

제 기억으로는 안됬던걸로 기억하는데 틀릴 시 삭제하겠습니다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바닥으로 퍼지며 충전을 시작합니다. 이 때 자크는 2.5초 동안 군중 제어 스킬에 면역이 되고, 자크의 몸 위에 선 적은 30/40/50% 둔화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1초 이상 충전 후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위에 있는 적을 감싼 채 지정한 위치로 날아갑니다. 날아가는 동안 자크를 방해할 수 없습니다. 착지 시 주변의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25초 동안 25% 둔화됩니다.

완전히 충전하기 전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즉시 근처의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자크의 이니시에 힘이 되는 스킬입니다

스킬을 꾹 누르고 있으면 자크가 납작해지면서 자신의 위의 적들을 느려지게 하고 원하는 곳으로 대려갈 수 있습니다 풀차징을 하지않고 바로 스킬을 때면

예전 자크의 궁극기 처럼 한번만 점프 하고 적들을 튕겨냅니다

보통 우리 딜러를 지킬 때 사용도 하고 적 딜러를 물때 사용을 합니다





  스킬 콤보

6렙 이전 :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다른 대상에게 평타 > 평타와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 섞으며 딜 넣기 

6랩 이후 :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평타>Let's Bounce!(바운스!)배달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Let's Bounce!(바운스!)>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평타

              걸어가서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평타> (도주기로 도망갈 시)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Let's Bounce!(바운스!)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는 콤보 중간중간에 섞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거는 상황에 따라서 쓰는건데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평타>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Q를 상대방에게 맞춘 상태에서 점프 가능해요 그래서 상대방이 합류하기 전에 강화평타를 때릴 상대가 없다면 이걸로 조금이나마 시간을 끌고 오면 강화평타 때려주는거에요

스킬 활용 팁
정글링 할때 q를 사용하면 체력소모가 많이 되서 칼날부리를 먹을 때,늑대를 먹을 때,골렘을 먹을 때,두꺼비와 블루를 같이 먹을 때 1~2번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이런 식으로 템트리를 갑니다.
최종아이템은 자크가 가면 괜찮은 아이템들입니다

버스기사의 맹세나 정령의 형상을 올린 뒤 잿불거인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둘 다 올린 뒤 잿불거인으로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자크의 핵심은 쿨감이라고 생각해서 전 저 두 아이템을 좋아합니다 

탐지용 와드는 이니시를 걸때 자신의 위치를 발각되면 안되기 때문에 꼭 와드를 지워주는게 좋습니다

----------------------------------------------------------
요즘은 바로 잿불을 올리고 워모그를 올린 뒤 상황에 따라 기맹,솔라리 같은 템을 갑니다
이게 더 좋은 템트리같다고 판단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 카정만 안당하면 자크는 잘 성장할 수 있습니다
르블랑
개인적으로 짜증나는 녀석이 이놈... 점프를 해도 w로 피해다녀서 갱각이 잘 안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가면 아주 고통스러워합니다
자이라
자기 식물때문에 자신의 원딜이나 자신이 q에 당하는 모습을 보여줍시다
징크스
뚜벅뚜벅
자크는 첫캠프를 안정적으로 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를 먹을 때 블루를 두꺼비 쪽으로 살짝 당겨온 뒤q로 두꺼비를 맞추고 평타로 블루를 때려서 같이 먹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q로 젤리이득을 볼 수 있고 w스킬덕분에 빠른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레드 리쉬 받을 시 : 레드 > 칼날부리 > 늑대 > 블루(강타)+두꺼비 

블루 리쉬 받을 시 : 블루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 (강타)>작골을 먹거나 바위게 

그리고 레드를 먹을 때에도 작골에 q를 사용하고 평타를 레드한테 때려주면 젤리 1개를 이득볼 수 있습니다



==================================

제 티어는 비록 골드지만 자크는 정말 좋은 챔피언 같습니다 더 연습을 해서 꼭 티어를 올려서 신뢰있는 공략이 되면 좋겠습니당


-스킨 추천-


기본 스킨 : 기본스킨도 이쁜데 살짝 색이 탁한감이 있어서
크로마팩을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5/10

크로마팩 :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핑크색이 가장 이뻐요 여리여리하며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깔끔한 스킨을 원하시면 크로마팩을 추천 7/10

특수병기 자크 :자크 스킨은 이게 최고입니다 리얼루 
수영장파티도 이쁜데 이건 써보면 알아요 진짜 엄청 이뻐요
젤리도 이쁘고 어디 히어로 영화의 악당같은 느낌입니다
귀환모션도 은근히 귀여움ㅋㅋ
강추 ! 10/10

수영장파티 자크 : 이것도 진짜 엄청 이뻐요 스킬 사운드도 시원한 음으로 바뀌고 귀환모션 짱귀여워요
그리고 젤리먹을때 러버덕 꽥 소리도 깨알 귀여운 포인트
여름에는 이 스킨을 씁시다 9.5/10

SKT T1 자크 : 안써봤는데 롤챔스를 보면서 느낀점은
딱히 큰 특징이 없는것같네요 귀환모션이 재밌는 정도.?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카정을 당하면 안되요 무난하게 4렙찍고 e2렙을 찍어야 
효과있는 갱을 갈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상대 딜러 물고 대려오기


후반 운영법
이때쯤은 그냥 우리 딜러 지켜주세요 상황에 따라 들어가서 대려와야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공략은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33.3% (2표)
50% (3표)
16.7%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