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0
0
0
1/1
용사 생략, 선 드락사르 정글 렝가

- 포렐(2017-12-23, 조회수: 5512)

안녕하세요 포렐입니다.

총 공략을 세번 쓰네요.

시즌7 한번, 시즌8 프리시즌에 두번.

시즌7에 썻던 공략은 남아있는 상태이고, 시즌8 프리시즌에 썻던 공략은 삭제했습니다.

모바일과 pc로 제가 본 뒤에 가독성이 최악이라고 판단한 뒤에 삭제하고 

언제 다시 써야지 이러고 있었는데 인벤 눈팅 중에 화제글에 윤렝가 저격뜨고 
'아 공략이나 다시 써볼까?' 하면서도 그때 받았던 배드1개가 저분이 준 배드였구나 라는 생각도 들고 해서 

공략 다시 써봅니다.

티어 인증은 시즌7에 했었고 현재는 다이아5 계정이 어디에서 털렸는지 하여간 털려서 못하는 중입니다.명의에서 삭제됬다는 글들 볼때마다 '그니까 자기 명의 계정을 쓰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진짜 털려버리니까 어이가 없긴하네요.
 마지막 게임 2달전으로 잡혀요.
그래서 부계정 인증해봅니다. 원래 미드 연습용으로 쓰던 계정이라 전체적인 승률이 그렇게 높진 않은데 
모스트 챔프 승률으로 납득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공략보시는 분들 티어대가 그렇게 높을거라고 생각하진 않기 때문에 브실골 여러분껜 다이아 하위라도 
충분히 이정도 팁은 드릴 수 있지 않나라고 생각하기에 다시 공략을 써봅니다.

플레티넘5에서 3으로 2단승급했습니다. 2017-12-23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지배쪽으론 뭘 들어도 무방한게 렝가입니다.

효율이 제일 좋은거라하면 아무래도 감전이겠죠. 
포식자는저번에 썻던 공략에선 메인으로 써도 좋다는 말을 했었는데,일단 기본적인 쿨타임이 길고,
어둠의 수확은 초반에 터트려야 하는 
렝가 특성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돌발일격을 드는건 너무 당연하니까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좀비와드.포로와드,시야수집 어떤걸 들어도 무방합니다.
전 그냥 이렇게 생각하는데요.꼭 맞는건 아니니까 절대적이다라는 생각은 하지마세요.

좀비와드= 공격적으로 시야싸움
포로와드= 수비적으로 시야싸움
시야수집= 성장위주 플레이

전 포로와드는 잘 들지 않습니다.

일단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핵심특성으로 포식자를 반드시 들어야겠다 싶으시면
지배의 마지막 특성은 영리한 사냥꾼을 찍으세요. 포식자도 영리한 사냥꾼이 쿨감시켜줍니다.


메인 특성은 지배로 하고, 서브 특성을 무엇으로 하느냐가 또 관건인데요.

요즘 핫한 마법공학점멸 렝가, 부쉬에서 마법공학 점멸을 쓰면 렝가 부쉬 도약사거리에 마법공학점멸 사거리가 합해져서 도약이 되는건데요.전 워낙 승전보가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선호하지 않습니다.

고정.

유체화 렝가 하시는 분들 있던데 
전 잘 모르겠네요 좋은지.

그냥 점멸드세요.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도약 eq평w 후 풀스택 스킬(q,w,e) 상황에 맞게.


야성 4 스택 스킬은 대문자로 표시.


Q를 긁으면 상대가 죽고 나는 살 수 있다. = Q

도약 순간부터 딜이 들어왔고 나도 손해를 보거나 죽을 위험이 있다. = W

Q를 긁어도 죽지않거나 아군이 합류하는데 시간을 끌거나 혹은 도주를 해야한다. = E 


스킬 활용 팁

부쉬에서 마법공학 점멸을 쓰면 도약 사거리에 공학점멸 사거리가 붙어서 나간다고.


근데 부쉬에서 q를 쓰면서 앞으로 도약하면 q로 전진하는 사거리에 도약사거리가 붙습니다.

알아두세요. 이건 분명히 쓸일 있습니다.

최종 아이템


여기가 제일 중요합니다.



일단 용사를 가지 않는 이유 말해드립니다.
1.드락사르가 11분 내로 뜨면 용사보다 훨씬 말도 안되게 강하다.
초반엔 콜필드의 전투망치를 거치지 않고 바로 톱날단검으로 가기 때문에 딜로스가 덜하고 
중반엔 드락사르가 이미 빨리 나와있기 때문에 딜로스가 없다.
사실상 딜로스는 용사가 뜨고 500원이 모이는 타이밍만 있고 나머지는 없다고 봐도 무방.

2.드락사르 패시브인 밤의 추적자로 내가 있는 부쉬가 와딩이 되어있는지,아닌지 알 수 있다.

3.마체테 업그레이드 안해도 정글링은 마체테와 충전형 물약 2회로 충분히 풀피로 가능하다.



템 소개와 정글링 루트 합해서 설명합니다.
정글 루트는 유동적으로 짜는게 중요합니다.

자주쓰는 루트 뽑자면

1.바텀에게 리쉬받는 첫번째 버프몹이 레드일 경우. 서폿이 뭐든 1대 이상은 맞아달라고 할것.
 
리쉬받고 레드를 먹은 뒤 야성 3스택이나 4스택을 유지하고 칼날부리 작은 몹에 도약,
야성 스킬 Q를 긁어주고 부쉬 속으로 들어간다음 평타와 qw를 다시 긁어주면 다시 야성 3스택.
그러면 작은 몹들은 다 죽고 큰 몹만 남음. 
블루로 이동 후 블루를 빠르게 강타 사용해서 먹고 바위게로가면 이제 막 바위게가 젠되있음.
바위게도 빠르게 먹고 선택해야 할 것 세가지.

탑갱 or 미드갱 or 카운터 정글링.

2.바텀에게 리쉬받는 첫번째 버프몹이 블루일 경우. 서폿이 뭐든 1대 이상은 맞아달라고 할것.

리쉬받고 블루를 먹은 뒤 야성 3스택이나 4스택을 유지하고 늑대 작은 몹에 평타부터 넣은 후 
바로 야성 Q를 쓰고 qw를 쓰면 정글링. 여기서 중요한건 늑대 잡몹들을 일자로 겹치게 둔 후
q를 긁으면 매우 스무스하게 정글링 가능. 
레드로 이동 후 몹을 부쉬쪽으로 끌어와서 몹에 빠르게 도약, qw 긁어가면서 강타를 쓰며 먹음
솔방울 탄으로 바위게로 넘어가서 바위게 먹고 

다시 탑갱 or 미드갱 or 카운터 정글링.

보통 이루트를 타서 갱을 성공하거나 카운터 정글링을 하거나, 혹은 그냥 다 실패하고 내가 죽지않고,
내 정글캠프를 다 먹었다하면 1000골드에서 1100골드는 있을겁니다.  
돈모아서 톱날단검 선으로 올리고 제어와드 하나 구입. 
톱날단검으로 정글링해도 충전형 물약 2회 있으면 절대 정글링하는데 체력 손해 없습니다.

두번째 귀환 후 1100골드나 1000골드가 있다 = 롱소드 2개,신발,제어와드 구매. 돈이 넘쳐나지않는 이상 
콜필드 망치를 두번째 귀환에서 뽑는 일은 거의 안나옵니다.신발과 제어와드는 중요하니까.


두번째,세번째 귀환에서 드락사르가 나오지 않았다? 망한거.
정글링 열심히 하다 궁갱을 무조건 성공시키고 최대한 드락사르 빨리 뽑는데 집중할것.

그 후 템은 신발 업그레이드 후 ( 신발은 유동적으로. ) 요우무-가엔 or 최후의 속삭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얘네는 사실상
쉬바나
렝가의 카운터가 아닌
오른
승리의 카운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인
초반에 매우 약함.

중반 이후에 변신해서 폭딜 넣어도 w와 야성 w 쓰고
qe평 긁어주면 렝가가 더 쎔.
절대 안짐 쓰레기같이만 안싸우면.
니달리
얘 패시브가 부쉬에 들어가면 이속 높아지는건데.

렝가 패시브랑 겹쳤을때 누가 맞딜이 더 쎄고 부쉬 장악력이 더 좋은가?

절대 안짐.

진짜 얘 상대로 정글 주도권 뺏기면 답없는거.
킨드레드
걍 표식 때문에 킨드레드 있는 팀까지 꼬임.
상대로 만나면 제일 고마움.
굳이 내가 렝가를 안해도 일단 고마움.
카운터픽 이외에도 힘든거.


Malzahar(말자하)Jarvan IV(자르반 4세)Tahm Kench(탐 켄치)Poppy(뽀삐)Lulu(룰루)Janna(잔나)Soraka(소라카)등 아군 세이브가 좋고( ex. 룰루 소라카 등 변이와 침묵, 도약하자마자 내가 에어본 걸리는 역관광 사례.)
궁도약에 같이 들어가는 치명타와 드락사르 딜을 무마시킬 수 있는 챔피언.(뽀삐의 w와 말자하의 패시브,탐켄치의 w 등)

자르반은 그냥 1티어니까 넣은건데 내가 힘들다기 보단 아군 뚜벅이 딜러들이 힘들어함.

쉬바나 오른 람머스는 밴을 해야함. 게임에 나오는 순간 겜하기가 싫어짐.

 

 

마치며

 초중후 반 운영법 이런거 없습니다.


그냥 본인이 뭘 해야할지 생각하세요.


초반엔 라인터트리는데 최대한 노력하시고,역갱을 잘보셔야합니다.

부쉬갱킹이 쉬운게 챔프 특성인만큼 탑 108갱이라던지,바텀라인을 밀게한 후 

아군 탑라이너와 텔 설계를 친다던지 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렝가는 암살자 챔프입니다만 후반 한타에서는 굳이 암살을 하지 않더라도 사이드로 나간애 한명 짤라 먹는다거나.

핵심딜러의 핵심스킬 ( ap딜러의 존야,시비르 e) 이나 점멸만 빼둬도 1인분하는겁니다. 후반엔.


숙지하세요 렝가는 암살자입니다.도약 후 2초 내에 타겟 암살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겜하셔야합니다.

뭐 안되면 빠져야죠.점멸 없으면 중 후반엔 바론나갈 수 있거나 겜이 끝나버리니 사리셔야 하시구요.


공략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