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탑 도벽 베인은 "어디까지나" 근접 뚜벅이 챔피언 상대로나 양아치이지, 돌진기 있는 이렐리아나 원거리에서 핵딜퍼붓는 티모, 케일같은 챔프 앞에서는 뼈도 못추린다. 고로 선픽으로는 다소 무리가 있으며, 상대 탑챔프가 나서스, 다리우스 등이라면 4~5초마다 계속 돈을 뜯어낼 수 있으니 후픽으로는 아주 괜찮은 선택이 될 수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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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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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 설명 @@
도벽 - 핵심특성이다. 탑챔프들 주머니에서 돈을 뜯어내서 템을 구비하는 양아치베인이기 때문에 필수로 들어준다.
비스킷 배달 - 이것도 거의 필수특성이라고 볼수있다. 다른 두 특성인 마법공학 점멸과 초시계는 베인에게 효율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이기도 하고, 몰락을 안갈 경우 유지력이 떨어지는 베인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다.
마법의 신발 OR 외상 - 이건 솔직히 취향차이인데, 둘 다 템이 빨리 나오게 해주는건 맞지만 외상은 어짜피 꾼 돈을 50원 더 얹어서 갚아야하는 패널티가 있기때문에 난 주로 마법의 신발을 선택한다. @중요@ 다만 상대가 다리우스와 같은, "이속전쟁" 이 필요한 챔피언 상대로는 절대로 들면 안된다. 신발이 빨리 안나와서 이속이 확보가 안된다면 적 스킬의 사거리를 내주게 될 위험성이 생기고, 이는 곧 강제귀환이나 솔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천상의 신체 - 물론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도 상관이 없다. 다만 우리는 라인전을 털어먹으려고 도벽 베인을 픽한것이 아니다. 말그대로 돈을 훔치는거다. 고로 초반에 약한 라인전에 안정성을 더해주는 천상의 신체를 찍어준다. 체력템을 안올리는 베인에게 체력 100 증가가 얼마나 큰건지는 말 안해도 알거라고 믿는다.
승전보, 최후의 일격 - 아까도 말했지만 우리는 초반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가려고 애쓰지 않아도된다. 어짜피 마법룬으로 공격력 높여서 초반을 쎄게 간다고 해도 탑에 오는 딜탱챔피언들보다 라인전이 약한건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후반 한타에서 큰 힘을 발휘하는 정밀룬을 들어준다.
@@ 이거보고 또 텔포배리어라고 오해하지마라. 점멸은 애초에 라이엇에서 고정스펠로 박아놔도 이상할게 없을정도로 그야말로 필수스펠이다.
필자는 주로 방어막을 든다. 쿨이 짧아 자주자주 쓸 수 있고, 적 정글러와의 다이브도 대처할 수 있게된다. 힐은 비추천한다. 상대 라이너가 텔포면 그나마낫지만 점화를 들고오면 힐량이 반토막나서 효율이 급감하게되고, 무엇보다 쿨타임이 1분이나 더 길다.
상대가 나서스같은 후반지향형 챔피언이거나 쉔같은 로밍형 챔피언이면 텔포를 들어도 된다.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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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의 Q스킬은 레벨마다 1초씩 줄어든다. 고로 1렙 Q랑 5렙 Q의 쿨타임 차이는 3배에 달한다. 고로 무조건 Q선마. 퓨어탱커 상대로는 W를 좀 더줘도 되지만, 3렙까지는 안가는걸 추천한다.
아시는 분들도 있겟지만, 베인의 Q는 평타 강화 스킬이다. 고로 평캔이 되며, @중요@ 평타 투사체가 닿기 전에 Q로 구르게 되면 바로 도벽이 터진다. 굳이 도벽을 터뜨리겟다고 Q로 앞구르기해서 평타 떄리려다가 다리한테 끌려서 뒤지지 않아도 된다는말이다. 그냥 평타를 보내고 바로 뒷구르기를 해도 도벽이 터지기 때문에 안정적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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