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0
0
0
1/1
[8시즌.ver] 게임하기 전! 3분 공략 서폿 모르가나 편!

- Oyoyoyo(2017-12-25, 조회수: 5742)

픽창부터 리쉬전까지의 3분을 활용할 수 있는 짤막한 3분 공략입니다!

이래저래 잔말없이 들어가도록하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로 시작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로 끝나는 3분 모르가나 공략!

(모바일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룬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전 Q를 더 쉽게 맞출 수 있는 빙결강화 를 주로 애용합니다!

팀에 탱킹이 잘되는 챔피언이 많다면

탑 : Garen(가렌)Galio(갈리오)Gragas(그라가스)Graves(그레이브즈)Gnar(나르)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Darius(다리우스)Ryze(라이즈)Rammus(람머스)Rumble(럼블)Renekton(레넥톤)Rek'Sai(렉사이)Riven(리븐)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Mordekaiser(모데카이저)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Shen(쉔)Shyvana(쉬바나)Sion(사이온)Ornn(오른)Udyr(우디르)Urgot(우르곳)Yorick(요릭)Irelia(이렐리아)Illaoi(일라오이)Jarvan IV(자르반 4세)Cho'Gath(초가스)Tahm Kench(탐 켄치)Hecarim(헤카림)Kled(클레드)Singed(신지드)Poppy(뽀삐)Trundle(트런들)

미드 :Galio(갈리오)Ryze(라이즈)Malzahar(말자하)Lissandra(리산드라)Vladimir(블라디미르)Swain(스웨인)Ekko(에코)(비교적 단단한 애들)

정글 :Gragas(그라가스)Graves(그레이브즈)Nautilus(노틸러스)Rammus(람머스)Nunu(누누)Rek'Sai(렉사이)Lee Sin(리 신)Maokai(마오카이)Volibear(볼리베어)Vi(바이)Dr. Mundo(문도 박사)Xin Zhao(신 짜오)Sejuani(세주아니)Skarner(스카너)Shyvana(쉬바나)Shen(쉔)Amumu(아무무)Udyr(우디르)Zac(자크)Jarvan IV(자르반 4세)Hecarim(헤카림)Trundle(트런들)

등등이 전부 들어가서 딜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시면 감전을 들어주세요! (보조룬은 시야수집, 영리한 사냥꾼,  비열한 한방)



빙결강화 : 속박을 잘 맞추기 위한 둔화,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효과 증폭

완벽한 타이밍 : (존야의 역설)

외상 : 돈이 부족한 서폿이니만큼 외상같은 꿀 룬은 무조건 들어줘야죠!
          (단, -50원 이상은 오히려 손해이니 안사는 게 낫습니다.)

우주적 통찰력 : 모르가나는 전체적으로 쿨이 길어서 들어줍니다.

궁극의 모자 : 22

깨달음 : 33, 제 공략 템트리대로라면 주문력 20을 얻게됩니다.
Flash(점멸)  도주, 추격, 벽넘기 등등 용이합니다.
Exhaust(탈진) 서포터는 탈진, 탈진은 서포터. 제일 무난합니다. 제드나 탈론같이 순삭기가 있는애들은 탈진 박으면 꼼짝못해요~
Ignite(점화) 상위 티어는 탈진보다 점화를 더 선호합니다. 2렙싸움에서의 우위를 점한 쪽이 대체로 계속 상승세를 타고가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상황에 따라 괜찮습니다.
Heal(회복)  상대방에 하드cc가 있어서 원딜이Cleanse(정화)를 들거나 상대방에 딜이 강해서 힐로는 못버틸 거 같아서 원딜이 barrier(방어막)를 들때면 대신 힐을 들어줍니다. 킬각이 잘 안나와요. (단, 투힐은 오히려 안좋습니다. 그땐 그냥 탈진이나 점화를 들어주세요.)

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Ghost(유체화)Smite(강타)barrier(방어막)당신은 서포터입니다.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만 잘맞춰도 1인분은 갑니다. 그래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선마합니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우리는 서포터입니다. 딜을 넣어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맨 나중에 올려주도록 합시다.(라인관리가 중요하다면 3렙을 찍고 e를 마스터 해주도록 합시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적의 cc를 막아주는 롤 내 최고의 방어막입니다. cc만 없으면 상대뚝배기를 뽀사버리는 전사들에게 주면 신나라 하고 뚝배기를 뽀사버립니다!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모르가나의 생명입니다. 이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만 잘 박으면 3인분 이상 할 수 있습니다. 진형붕괴를 유도할 수 있고 아군 딜러진을 물러오는 암살자를 떨칠 수 있습니다. ※ 절대시야가 있어서 은신을 해도 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는 유동적입니다.

우선 처음 시작은 보통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 Health Potion(체력 물약)
Ancient Coin(고대 주화)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Health Potion(체력 물약)

이 둘로 나뉘게 됩니다.

위의 경우는 공격적으로 나가거나 상대를 잘 모르겠으면 들어주세요.
아래는 수비적으로 나가시거나 상대가 너무 공격적이다 싶으면 그저 돈만 먹으면서 버틴다는 생각으로 커주세요.

이후엔 Sightstone(시야석)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등을 올려주시고 필요에 따라 템을 올려주시변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3분 공략이라면 건너뛰어주세요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공사중...

ㅡㅡㅡㅡㅡㅡㅡㅡ3분 공략이라면 건너뛰셨을겁니다.ㅡㅡㅡㅡㅡㅡㅡㅡ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응? 모르가나가 카운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많을텐데요 오히려 블리츠크랭크가 있면 집중해야하고 여러모로 e에 많은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블리츠크랭크를 먼저 벤 하고 들어갑니다.
베인
아군 원딜이 제일 큰 카운터입니다. 아무리 모르가나가 잘 한다고 해도 시야도 안보고 진입각도 못보면서 미니언도 잘 못먹는다면 봇라인전은 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르가나
자기 자신이 제일 큰 적입니다. 모르가나를 하실땐 평정심을 유지해 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어렵기도 하지만 카운터는 카운터입니다. 블리츠크랭크도 고도의 신경전을 하고 있을테니 누구의 집중이 더 오래가나에 따라 그 봇라인전의 판수가 뒤 바뀝니다.
바드
모르가나는 패시브로 유지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2ㄷ2구도에서도 바드보다 모르가나가 할 수 있는게 많죠. 한타페이즈에서도 바드는 궁에 모든걸 쏟는 반면, 모르가나는 궁이 실패해도 q와 e로 딜러진을 지키며 다시 진형을 갖출 수 있죠.

단, 바드의 로밍력은 기동력의 신발을 신어도 따라가기 힘드니 봇에서 없어지면 미드에 빽핑 봇라인에 미아핑 적 정글에 위험핑을 찍어주세요.
볼리베어
뚜벅이는 모르가나의 사랑스러운 먹이입니다. 특히 볼리베어같이 달려서 우리원딜을 넘기러 오는 탱커전사유닛들은 말이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요약있음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상대 서폿은 크게

탱커형 (Leona(레오나))

마법형(Vel'Koz(벨코즈))

지원형(Lulu(룰루))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탱커형의 경우엔 많은 cc를 이용해 원딜의 수월한 딜링을 도우며 적 원딜의 딜링을 방해합니다.

하지만 모르가나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에는 cc면역이 있으며, 다가오는 적을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로 막을 수 있습니다.


-마법형의 경우엔 강력한 딜과 준수한 cc를 이용해 원거리에서 견제하는게 특징입니다.

모르가나에게 원거리 견제기라곤 q와 w뿐인데 q는 미니언에 막히고 w는 오래서있는게 아닌 이상 딜템을 가지않는 서포터모르가나의 딜은 간지럽습니다. 하지만 마법형도 애로사항이 있기 마련이죠.  몸이 약하고, 이동기가 점멸외엔 전무합니다.
마법형서폿이 무리하게 견제하러 오면 아군 원딜과 합세해 적 원딜에게 탈진을 걸고 마법형을 먼저 잡아줍시다.

-지원형의 경우엔 힐&보호막, 각종버프를 이용해 원딜의 능력을 증폭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마법형만큼 까다롭진 않으나 지원형도 꽤 준수한 cc가 있고 보호막이 꽤나 까다롭죠.
이런 지원형들도 몸이 약하고 이동기가 없는 경우가 많으니 지원형을 먼저 잘라줍시다.
하지만 지원형은 보통 원딜에서 2티모미터정도 뒤에 포지하고있습니다.
그땐 오히려 적 원딜을 잘라줍시다. 모르가나의 q는 만렙시 3초, 1렙때도 2초나 됩니다. 상당히 길죠. 이 순간동안 탈진을 걸고 원딜을 두드려 팬다면 적 서폿은 온갖스킬을 자기원딜한테 줬지만 자신에겐 딜링기도, cc기도 전부 무력해서 자괴감에 빠지고 도망가게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3분요약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적서포터 먼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맞추고 뚜따패자
CC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걸고 뚜따패자
Exhaust(탈진)은 무조건 적 원딜에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Dark Binding(어둠의 속박)Dark Binding(어둠의 속박)Dark Binding(어둠의 속박)Dark Binding(어둠의 속박)q를 잘맞추면 5인분, 못맞추면 0인분!

 

 

라인 / 정글 운영법

 그다지 없습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나 잘맞추세요.

 

초반 운영법

 인베 방어하시고 드래곤 시야 삼거리제어와드 부쉬와드 체크 견제 미드라이너한테 로밍 등등을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은 서포터 공략이 아닌 3분공략이기 때문에 적지 않습니다.


중반 운영법

 1차가 부셔질때쯤 용을 먹고 미드로 올라가 미드 1차도 부시고 탑으로 올라가 탑라인전도 끝내줍니다. 모든 주도권은 자신에게 있다고 생각하고 와딩 철저하게 하시면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잘맞추세요.



 

후반 운영법

 딜러진을 지켜주시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잘 맞추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전사or원딜Black Shield(칠흑의 방패) 적브루저or탱커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아군에 이니시에이터가 없다면 모르가나 궁극의 콤보인Flash(점멸)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존야의 역설)

챔피언별 대응법

 전사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마법사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서포터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원딜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정글Dark Binding(어둠의 속박)

탱커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암살자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우리팀Black Shield(칠흑의 방패)

이니시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는 마지막선마 

마치며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잘 맞추면 게임을 이깁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못 맞추면 게임을 집니다.

원딜은 금보다 중요합니다.

800원 짜리 시야석은 80000원의 값어치를 합니다.

당신의 왼손 약지손가락Dark Binding(어둠의 속박)에 모든게 달려있습니다.


패시브는 무시해주세요. 어차피 딜이 약해서 효과도 못봅니다.





아무리 천천히 읽어도 3분이 됐을거에요 롤버튼이나 누르세요.



당신의 전장에서의 승리를 기원합니다!!



나중에 더 추가해서 탄탄한 공략집이 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