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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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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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탑] 초보자도 쓸수 있는 탱베인 [탑, 봇]

- 한국로리콘(2018-07-30, 조회수: 77852)

탱베인은 베인으로 카이팅 하기 어려운 분들께서

그래도 베인을 하고 싶다고 할 때 추천해 드립니다.

내구를 보충하여 어느정도 탱을 보완하되,

은화살의 효율을 충분히 뽑아내 딜탱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한 빌드입니다.


다만, 라인전 단계에서는 정석 베인 보다도 힘듭니다.
가능한 사리면서 천천히라도 좋으니 안정적으로 성장합시다.





전체 내용 요약

룬 : 공속 룬에 보조로 결의를 들어 내구력 보충

스킬 : Q를 먼저 3개 올리고 W를 먼저 마스터

아이템 : 구인수-마법사의 최후, 닌자의 신발을 올린다. 그 이후 방템을 올린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정밀
탱베인이라고는 하지만 베인은 딜을 맞추지 못하면 존재 의미가 사라집니다. 한정적인 아이템으로 효율적인 딜량을 뽑기 위해 정밀 룬을 들어줍니다.

[치명적 속도]
탱베인이 탱템을 둘러도 충분한 딜량을 뽑을 수 있는 이유임과 동시에, 정석 베인 보다 라인전이 어려운 아유입니다.
최대체력 비례 고정 데미지의 특성상, 구인수 치명적 속도 구인수의 조합만으로 유통기한 없는 딜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결의

[뼈방패] [과잉성장]
결의 특성에 도란의 방패를 듦으로서, 라인전 단계에서의 피해량을 최소화 시킬 수 있고, 탱템을 두룬 이후인 중후반에는 방어력, 저항력 증가 효과가 빛을 볼 것입니다.

Heal(회복) 원딜 : 봇 원딜로 갈 경우 선택지가 없습니다. 힐을 듭니다.

탑 라인의 경우 취향대로 들고가 줍시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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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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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Q를 먼서 3개를 올려 라인전에서의 순간 화력을 보충

Q3 이후로 W를 마스터 하면 일반적으로 구인수의 격노검이 나올 때 쯤 마스터되거나 4랩이 됩니다.

빠른 구인수를 올리는 빌드인 만큼 타이밍 맞게 W의 레벨을 높여두어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도란의 방패
룬 자체가 AD 계수가 없는 룬이기 때문에 도란검의 흡혈 효율이 떨어지고, 라인전이 많이 어려워 집니다. 따라서 도란의 방패를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아이템이 4코어 수준이 아닌 이상 가급적 팔지 말고 킵해둡시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Recurve Bow(곡궁)Pickaxe(곡괭이)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라인전에서는 선 구인수를 노리고 템을 올려줍시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탱베인이 한타 시점에서 본격적으로 날뛰기 위해 필요한 기본 조합입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닌자의 신발

상대가 올 AP가 아닌 이상 닌자의 신발을 올려줍시다.
마법사의 최후 덕분에 저항력은 일찍 올리지만, 방어력을 갖추는 것은 늦어지기 때문에 닌자의 신발을 올려 빠른 방어력 확보를 노리는 것이죠.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구인수의 격노검

사실 애초에 구인수와 다른 AD템, 치명타 템은 공속 이외의 시너지가 전무한 아이템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AD를 챙기지 않아도, 구인수 하나만 가면 100%성능을 발휘한다는 말이죠.
탱베인이 딜을 뽑을 수 있는 핵심입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 마법사의 최후

탱베인의 두번째 핵심템이며, 공격속도, 딜량, 마법 저항력 등등 탱베인에게 필요한 모든 스텟을 올려줍니다.
싼 값에 계수가 매우 높으며 구인수와의 시너지도 뛰어나고, 마법 저항력을 큰 폭으로 올려주죠.

물론 화력 자체는 몰락한 왕의 검 보다는 떨어지지만,
싸고,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고, 공속 증가치는 오히려 몰락한 왕의 검 보다도 높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완성될 경우

게임이 라인전에서 오브잭트 파밍과 소규모 한타로 넘어가며 합류가 이루어질 시점에서 베인이 갖출 아이템입니다.
방어력 저항력 딜 등등을 고루 갖추었지만, 아직 체력이 부족해 제대로된 탱은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 시점에서의 딜량은 충분히 한타에 기여할 수 있으며 이때 취하는 이득으로 탱을 올려야 합니다.
템을 이정도만 올려줘도, 어중간하게 큰 제드나 르블랑에게 쉽게 원콤이 나지 않습니다.



방어 아이템

게임이 중반에서 후반으로 넘어가게 된다면, 이제 드디어 도란의 검을 하나씩 팔면서 탱을 올리게 됩니다.
방템은 상황에 맞추어 최적화된 아이템을 고르면 되는데,
치명타가 지나치게 아프다 싶을 경우 란두인을,
공속형 원거리 딜러를 상대할 때는 가시갑옷을,
암살형 AP딜러를 상대로는 멜모셔스를,
지속딜링형 AP를 상대로는 적응형 투구를 올리는 식으로 딜과 탱을 겸해줍시다.
방어력과 저항력이 충분한데 유지력이 부족하게 느껴질 경우 워모그도 올려줍시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유령무희 - 막템
막템으로는 유령무희를 추천해 드립니다.
나중에 가서 치명타를 찍어도 효율은 별로이지만, 방어 아이템을 둘둘한 이후로 유령검을 올려줄 경우
내구력 뻥튀기 아이템으로서의 가치도 가지기 때문에 가성비가 올라갑니다.
막템으로 유령무희까지 올리면 공방일체의 탱베인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실전에서 탱베인의 매력이란?


탱베인의 최대 매력은 상성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는 부분입니다.


1. 원딜 VS 탱베인

극딜과 딜탱의 싸움입니다. 아이템 수준에 따라 다르지만 베인의 스킬을 잘 활용한다면 이기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대놓고 맞딜을 한다면 거의 평행선이거나 패할 수 있으며, 스킬을 어느정도로 활용하냐에 따라 압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포킹 VS 탱베인

워모그를 올리기 이전의 탱베인은 포킹에 취약합니다.
탱을 올려도 흡혈이 없기 때문에 포킹을 맞는 부담이 큽니다.
다만 이 약점은 워모그가 나오면 거의 해소 됩니다.


3. 암살자 VS 탱베인

탱베인의 탱 능력이 암살자의 딜량을 넘어서는 순간 탱베인의 압도적인 승리가 됩니다.
이는 단순히 맞다이에서 이겼다는 의미가 아니라, 상대편 암살자의 존재의미를 없애버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고 탱베인이 무시할 수 있을 만큼 딜이 약한가?
구인수 공속 빌드를 올리는 베인은 탱커를 상대할 때의 화력은 다른 원딜 이상의 화력을 기대할 수 있고, 딜러를 상대로도 보통 수준의 딜은 나올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유통기한은 오지 않습니다.
다만, 아이템이 늦어져 원콤을 버티지 못하고 죽게 된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4. 탱베인 VS 딜탱

딜탱과 딜탱과의 싸움이지만 일반적으로 탱베인이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이는 베인을 탑라인으로 가져가는 이유만 생각해도 답이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딜탱은 근접 챔프이며 돌진기도 한정되는 편입니다. 즉 베인이 거리를 벌리고 싸우기 쉽다는 것입니다.
설령 상대쪽이 베인을 물었다고 해도, 딜탱으로 탱베인을 죽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에 비해 베인은 탱커를 잡는데 메리트가 있습니다.
상성상 탱베인이 매우 유리합니다.


5. 탱베인 VS 극탱

맞다이 상성을 따지기 이전에, 탱베인이 반드시 상대해 주어야 하는 주 먹잇감입니다.
왜냐하면 탱을 올리느라 딜을 낭비한 만큼, 극탱커 만큼은 어떻게든 확실하게 잡아내 주어야 팀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탱베인은 극탱에게 질 수 없습니다. 탱베인은 공속룬 까지 발동하여 공속이 2.5를 넘어가는 상태로, 평타 2대 마다 은화살이 터지는데 반해, 탱커 입장에선 안그래도 부족한 딜이 탱베인의 방템에 막히기 까지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예외사항은 존재합니다. 그 내용은 밑에다가 설명하겠습니다.




특이사항들


Master Yi(마스터 이) VS 마스터 이

마스터 이는 상대방의 탱을 씹어버리고 미친듯이 베어버리는 살인전차로 유명합니다.
평범하게 잘 큰 베인이 평범하게 잘 큰 마스터 이를 이기려면 이하의 조건을 갖춰야 합니다.

1. 선고를 알파로 피하지 못하도록 심리전에서 이길것
2. 벽꿍을 맞출것
3. 먼저 죽지 않을 것.

피지컬만 있다면 베인은 마스터 이를 충분히 이길 수 있으나, 알파라는 1등급 돌진+회피기에 대응하기 위해선, 구르기도, 선고도 신중히 사용해야 합니다.

설령 구르기로 거리를 벌리고, 선고로 밀어내도 이동속도가 워낙 빠른 마스터 이는 금방 따라붙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마스터 이는 베인보다도 DPS가 높기 때문에 제대로 각을 볼 여유가 없습니다.
마스터 이가 알파로 접근하고 칼 몇번 휘두르면 회색화면이 뜨기 때문이죠. 선고 각 보다가 먼저 안 죽는 게 더 중요합니다.


여기서 탱베인의 장점은 마스터 이를 벽궁 각으로 몰아넣을 시간적 여유가 더욱 많다는 점을 손 꼽을 수 있으며, 벽궁만 맞출 수 있다면 탱이든, 딜이든 마스터 이를 이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항상 탱베인이 유리한 것은 아닙니다. 딜베인의 경우 벽궁 없이, 은신 구르기 만으로 마스터이를 카이팅하여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탱베인은 딜베인에 비해 맞춰야 하는 평타의 횟수가 많기 때문에 은신을 이용한 절제된 카이팅으로는 상대를 잘 따내진 못합니다.
다만 탱베인이라고 해도 아이템 수준의 차이에 따라, 몇대 맞아주면서 여유롭게 압살하는 형태도 그려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탱베인이든 딜베인이든, 마스터 이가 매우 큰 상황이라면 절대로 혼자 다녀서는 안됩니다.



Yasuo(야스오) VS 야스오

야필패라고 불리는 야스오 이지만, 베인 입장에서는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손이 좋으면 베인이 야스오도 잘 잡는다고 하지만, 베인 입장에서 절대로 야스오는 만만한 상대가 아닙니다.

1. 특정 방향에서의 원거리 공격 방어 : 안그래도 좁은 벽궁의 각을 거의 완전히 봉쇄하는 것이 가능

2. 방어막 패시브 : 방어막은 최대 체력에 계산되지 않는 체력이기 때문에 베인의 은화살을 상대하는데에 유리한 방어능력입니다.

3. 조건부로 베인을 압도하는 기동력

4. 강력한 CC기 : 베인의 벽궁에 비하면 훨씬 맞추기 쉬운 회오리가 베인에게 스치는 순간, 맞다이에서 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야스오가 아무리 무시당하고, 잘 크고 컨트롤이 좋은 베인이 아무리 추앙받는다고 해도, 상성은 상성입니다.
다른 챔피언에 비해 야스오는 베인으로 이기기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이는 여러 면에서 탱베인에게도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탱베인의 경우 딜베인 보다 오래 버티며 싸우는 것이 가능하기는 하나, 그 만큼 야스오에게도 여유를 주게 됩니다. 치고 빠지는 것도 자유로워 지겠죠.
게다가 탱베인은 은화살 딜에 크게 의존하는 만큼 야스오의 쉴드를 까는게 더욱 힘들어집니다.

탱베인도 야스오를 1:1로 가볍게 이기긴 힘듭니다, 어느정도 아이템이 앞서거나, 아군에 의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Vayne(베인) VS 정석 베인

탱베인의 카운터 격의 존재입니다.

서로 사거리가 같고, 서로 벽궁을 노려야 하며, 서로 은신을 하지만, 탱베인은 보다 단단하고, 딜제인은 화력이 강합니다. 그리고 베인은 은화살 때문에 딜러 보다 탱커를 잡을때 더욱 강력합니다. 이 때문에 딜러를 상대해야 하는 탱베인에 비해 탱커를 상대해야 하는 딜베인 쪽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전에서 직접 맞붙어본 경험에서 말씀 드리자면 벽꿍 맞춘 쪽이 이깁니다.

어찌됐든 딜베인은 체력이 낮아 몇대만 맞아도 죽고, 어찌됐든 탱베인은 탱이 있어 베인의 AD 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은화살에 AD계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서로에게 가하는 딜은 비슷한 수준입니다.

오히려 무서운 것은 딜베인의 흡혈능력으로, 은신과 벽궁으로 딜베인을 얼마나 바보로 만드는가가 탱베인의 승리조건 입니다.



Malphite(말파이트)Nasus(나서스)

잘못 까불어서는 안될 주의해야할 탱커들 입니다.

이 둘의 공통점은 공속 감소 디버프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나서스는 처음 약 15%부터 약 50% 수준까지 5초에 걸처 점차 공속을 떨어뜨립니다.
말파이트는 그냥 깡으로 공격속도를 50% 깍아내리며 3초간 지속되고 나서스의 기술보다 쿨타임이 낮습니다.

이 때문에 베인은 이 둘을 상대할 때 딜량이 급감하게 되고, 특히 말파이트의 경우 공속 감소 + 이속 강탈로 계속 따라붙기 때문에 요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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