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66.7%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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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3% (3표)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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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발세주, 추노력과 정글속도는 여전하다.

- 파오캐해라(2018-02-09, 조회수: 89217)

녕하세요.

SEN 트와이스 입니다

시즌 5때 다이아2를 달성하고, 

군전역을 한지 3개월 현재는 다이아3 입니다.

이번에 작성할 공략은 기민한 발놀림 세주아니 공략인데요. 

프로들과 아마추어 고수 정글러 사이에서 이미 활발한 연구가 이루어져 

상용화된 기민한 발놀림 세주아니.

많은분들이 알고계신 보통의 여진 세주아니와의 비교,

현메타 초식 정글 운영법, 육식 정글챔피언 상대법에 대해 서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30만 달성! 시즌8 쉬바나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047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라이엇이 이번 프리시즌의 룬특성 개편은,

유저 개개인의 챔프별 특별한 룬페이지를 만들고 룬페이지의 다양성을 추구하는것이 궁극적 목표라고 하였습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기민한 발놀림 세주아니는 

라이엇이 추구하는 패치 방향성과 들어맞는, 아주 좋은 빌드의 예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주아니 초식정글 챔프입니다.

초식정글 챔프는 기본적으로 빠른 정글속도를 요하나,

대부분이 룬패치 이후 6렙 이전 카운터정글에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건 정글속도도 느리고, 정글유지력도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기민한 발놀림은 

기본 공격속도 15%의 빠른 정글링과 

체력 회복효과로 인한 정글 유지력을 기반으로 카운터정글의 취약점을 어느정도 보완하며,

고티어에서는 패시브 스턴 4타를 맞추기가 살짝 까다로운데, 추노력을 상승시켜 확실한 갱킹을 가능케 해줍니다.


(기민한 발놀림 세주아니여진 세주아니의 초반 3캠프 정글유지력 비교)

기민한 발놀림

물약 1개를 소모한 상태에서 거의 풀피를 유지합니다.

여진


물약 2개를 소모한 상태에서, 체력이 40%가량 빠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리신, 니달리같은 챔프라면 바위게 싸움은 성립되지 않을 뿐더러 카운터 정글까지 당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난전 씹사기라고 불리는 세주아니. 보조빌드에는 마법의 마나순환 팔찌로 부족한 마나회복력을 일정 상승시키고, 기민함으로 추노력과 기동성을 상승시킵니다.

마나순환 팔찌에 대해 의구심이 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실제 팀파이트 이후 워모그때문에 체력은 금방 풀피가 되지만, 마나는 10% 미만으로 남기고 집 안가도 되는 상황에서 마나때문에 집을 가야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마나순환 팔찌는 그럴일이 없습니다.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Q)+Flash(점멸)의 콤보를 잘 활용해 갱킹 성공률을 높힙니다.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10/15/20/25/30 (+최대 체력의 2%)(+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20/60/100/140/180 (+최대 체력의 6%)(+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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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1레벨 리쉬 팁,

패시브의 스텍을 다 채워놓고, 버프몹의 피를 450까지 리쉬를 받은 다음 E평을 쓰시면 1방에 죽습니다.

2018-02-07 패치로 세주아니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Q가 저레벨 구간 쿨타임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R - W - Q - E 순으로 마스터 합니다. 

스킬 콤보


근접해서 Winter's Wrath(혹한의 서릿발)(W) 2타, 평 도망가는 적에게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Q) 평 Permafrost(만년 서리)(E) 스턴 평 Glacial Prison(빙하 감옥)(R) 평


패시브스턴 2번 콤보입니다. 이것만 하셔도 세주아니는 다 아신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플래시 예측도 기본 소양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 귀환시 무난하게 정글을 마무리 했을경우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를,

약간 말렸을경우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를 올려줍니다.

세주아니는 초식정글챔프로써 다른 무엇보다 유틸성으로 난전을 꾸준히 꾀하며,

그것으로 이득을 챙겨야 하기 때문에 상대챔프가 Vayne(베인) Kog'Maw(코그모) 여도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꼭 가줍니다.

한타에서 한턴 살아나와서 6초뒤 워모그 패시브를 발동시켜 다시 한타를 참여하는것이 한타 포인트입니다.

방어 아이템은 상대 AD챔프와 AP챔프의 비중을 따져 유동적으로 올려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육식 정글챔프의 왕좌 리신입니다.

초반 2렙카정을 조심합니다. 리신상대로는
3캠프가 아닌 역버프, 버프-버프-늑대or두꺼비식으로 동선을 짜야 합니다.
이유는 첫버프를 먹고 2렙카정을 바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기때문입니다.
거기서 말리게 되면 초반부터 끝까지 끌려다닐수도 있습니다.

와드강타로 수시로 상대 동선을 체킹해주십시오. 워모그가 나온 순간부터 리신은 세주아니를 이길 수 없습니다.
니달리
육식 정글챔프의 개간x 니달리입니다.

역시 역버프나 버프-버프-늑대or두꺼비의 동선을 짭니다.
리신은 1버프후 카정을 들어오는데
얘는 3캠프 다돌고 카정와도 안늦는 괴랄한 기동력을 자랑합니다.

빠르게 와드강타를 올려 상대 동선을 파악, 카운터 정글을 들어왔을경우
맞카정을 갑니다. 이친구도 동선파악이 너무나 중요합니다.

6렙이후 궁극기를 잘 맞춰 팀과 함께 녹여줍시다.
쉬바나
정글속도가 발군인 쉬바나입니다.

쉬바나는 초반엔 정글링위주의 플레이를 하는데
그런 쉬바나 상대로 어줍짢게 갱킹을 실패하면 그대로 2렙차이가 벌려집니다.

갱킹은 확실한곳만 가주시고, 동선체킹을 잘해서 카정을 당하는일이 없도록 합니다.

또한 용앞 와드로 솔용을 하는지 수시로 체킹을 해주셔야 말리는일이 없습니다.

궁극기를 용의강림으로 상쇄시키고, 맞췄다고 해도 잘 죽지도 않는 어려운 챔프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초반 카정을 조심하며, 돌진 거리를 주지 않고 최대한 피해다니면 6렙이후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만큼 CC에 취약하고, 갱킹력도 세주아니가 밀리지 않습니다.

리신은 치고빠지기가 용이한 반면, 신 짜오는 뒤가 없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들어오는것을

순식간에 녹이면 끝입니다.
자르반 4세
자르반 4세입니다. 이친구 역시 뒤가 없는 챔피언으로,

초반에 카정을 들어와도 와딩만 잘되어있다면 세주아니가 밀리지않고,

자르반은 딜을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세주아니는 거기에 녹지도 않을 뿐더러

중반부터 자르반은 세주아니를 이길 수가 없습니다.
카직스
카직스가 들어와도 W를 맞추고 도망가면 됩니다. 도망가다보면, 워모그가 뜨는데 워모그가 뜨는 순간 카직스는 세주아니의 상대가 되질 않습니다.

갱킹력도 세주아니가 월등하며 후반 기대치 역시 세주아니가 압살합니다.

초반 카정을 조심합니다.

아군 딜러 라이너가 잘 컸을경우에, 기사의 맹세를 적극 활용해 암살을 방해합니다.


세주아니란?
세주아니는, 다분한 CC기와 그 유틸성을 바탕으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서포팅형 초식정글챔프 입니다.

초식 정글챔프는, 대체로 솔로랭크에서 캐리력이 그리 좋지 않은데,

그 이유는 바텀라이너가 바텀을 터뜨리고 올라갔는데 탑미드정글이 터지면 아무것도 못하는것과 같습니다.

팀이 잘해야 하는 챔프라 저티어에서는 티어를 올리기 그리 좋은챔프가 아닙니다.

그렇기에 비교적 고티어에서 승률이 잘 나옵니다. 

육식정글챔프는 혼자 캐리가 가능한 반면 세주아니는 멱살을 잡진 못합니다.

중반부터 괴랄한 난전파괴력, 이니시에이팅 능력을 기반으로 상대팀을 흔들어 승리를 이끄는 챔프 세주아니.

초반 느린 정글링과 합류속도를 기민한 발놀림으로 잡았습니다.


세주아니를 픽하면 좋을때
아군 탑미드 라이너가 근접챔피언. 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Diana(다이애나)Fiora(피오라)Renekton(레넥톤)Rumble(럼블)Zed(제드) 등일 경우에 선택을 합니다.

세주아니는 아무때나 뽑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주위에서 근접챔피언이 기본공격을 할경우에 차는 세주아니 패시브와의 시너지 때문입니다. 

거기에 더해 근접챔피언은 비교적 라인전이 약한 경우가 많은데, 라인전이 약하다는것은 라인을 당겨먹는 경우가 많다는것과 같습니다. 그점을 잘 이용하여 갱킹으로 라인을 터뜨립니다.

탑미드 라이너가 원거리 챔피언이라면 굳이 세주아니를 픽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세주아니보다 좋은챔피언이 많습니다.


초반 운영법
애초에 세주아니는 초반 6렙이전 상대방이 초식정글챔프가 아니라면 한번은 말려야 하는 챔프입니다.

무난하게 큰 세주아니를 막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육식정글픽의 의미도 사라지구요.

그러면 세주아니가 해야할것은, 초반에 말리지 않는것입니다. 말리지만 않으면 됩니다.

앞서 카운터픽에서 설명드렸듯이, 상대방의 주요 동선위치에 와드를 잘 설치해주시고, 

상대방이 초반난전이 강한 챔피언 이라면 최대한 피해다니면서 정글링을 하면서 성장을 도모합니다.

그리고 앞서 설명드렸듯이 아군 탑미드 라이너가 근접챔피언일경우, 그 시너지로 갱킹이 매우 강력할때,

역갱을 당하지 않는 선에서 갱킹을 가줍니다.

중후반 운영법
세주아니는 오브젝트 컨트롤 능력이 좋지 않습니다. 정글 챔프중 최하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6렙이후 적정글에 와드를 적극적으로 해주시면서

난전을 유도하시면 됩니다. 세주아니만큼 난전 사기인챔프가 몇없습니다.

난전으로 취한 이득을 바로 오브젝트로 연결 하시어 게임을 승리로 이끄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요 적 딜러에게 궁극기를 잘 사용합니다.

잘큰 아군 딜러챔피언이 적 브루저에게 노출이 되었을땐, 유동적으로 상황을 잘 판단하여 아군라이너를 지킵니다.

마치며
기민한 발놀림 세주아니가 공략에 아직도 없어서, 

더 많은분들에게 알려져야 할 필요성을 느꼈기에 이 공략을 작성합니다.

이전 작성했던 쉬바나 공략에서, 정글 세주아니의 솔로랭크 티어를 최저로 책정하였으나, 

기민한 발놀림의 발견 이후 A+로 상승책정 시켰습니다.

초반 카정에 너무 약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 세주아니는 초반도 그리 약하지만은 않습니다.

기민한 발놀림 세주아니로 원하는 티어에 오르시길 마치면서 공략 마칩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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