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0
0
0
0/0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야합니다.

- 샤코하는인이(2017-12-27, 조회수: 4103)

개인적으로 이번시즌 패치는 샤코를 플레이하기에 나쁘지않은 메타입니다. 
단, 항상 샤코릉 하기위해선 숙련도와 기본 운영이 매우 중요한건 변하지 않습니다.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강타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가장 무난한 특성입니다. 자신이 없다 하시는 분들만 좀비와드 대신 시야 수집 쓰시기 바랍니다.

싱대 조합보고 최후의일갹 대신 승전보도 괜찮습니다. (럼블 피즈 하이머딩거 다리우스 등)
저는 원래 탈진을 선호하는 편인데, 상대방보다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을때는 점화
자신이 없을때 탈진을 듭니다.
폭딜형 챔피언 카운터로 들어주기도 합니다.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초반엔 반드시 박스릉 끼고 싸울 것.  
E는 항상 평타를 못 넣을 상황이 되었을 때 사용할 것(평타 슬로우)
박스는 상대의 도주경로에 깔아 놓을 것. 
Q 디시브 함부로 쓰지 말것
초반에 용먹는다고 궁 낭비 하지 말 것. 화염이 아닌이상 욕심 낼것 x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진짜 샤코로 추적자안올리고 다른 강타 좀 쓰지 마라. 

기본적인 시야 싸움을 이기면 설령 상대가 당신보다 잘하더라도 

팀적인 오더와 콜로 먼저 움직이면 피지컬이 안되도 이길 수 있다. 

기본 베이스가 운영인 챔프로 시야싸움도 모르면 이 챔피언 쓰면 안됌.

애초에 샤코는 선공권이 보장되있으므로 다른 강타가 필요 하지않다.

또 강타를 챔피언한테 쓰면 점점 정글링이 느려진다.

오브젝트 관리에 쓸 강타가 쿨타임이 되면 안된다.

또 상대편이 스틸하러 들어왔을 때 챔피언에게 강타가 들어가기도 한다 (중요)

사실 아이템은 제목에도 써놨듯 정답은 없다.

추적자의 나이프와 티아멧으로 정글링과 카정에 신경써서 

상대 정글에 시야를 박는 것이 1차적인 운영이다. 

그렇다고 아무때나 상대 정글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상대의 동선을 파악하고 라인 주도권을 파악하고 눈치껏 들어가야 한다.

들어갈 때 마다 와드를 꼭 해야 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사실 말자하의 궁이 꽂히는 순간 본인도 궁을 쓰면 분신이 나오기는 한다.
하지만 묶이는 순간 본인이 수은을 올렸더라도 녹는게 샤코이다.
항상 말자하의 궁이 빠지면 Q를 쓰도록 하자.
라이즈
라이즈는 기본 스킬 피해량이 높은 편인거 같다.
잠깐 맞으면 반피가 달고 2초정도 더 맞으면 죽는다.
오른
위의 두챔프와 별개로 오른은 항상 벤하는 편이다.
라인전에서 상대가 이기게 된다면 사실 샤코로는 손쓸 수 없는 챔피언중 한개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가 나왔을때는 스테락을 코어로 올린다면 결코 질 수 없다.
3코어 이상이 나왔다면 반코어 정도는 무시하고 싸울정도로 상성에 앞선다.
제드 궁은 샤코 궁으로 캔슬 시킬 수 있는데,
대략 제드 궁 그림자가 샤코 몸에 붙을 때 궁을 쓰면 궁표식이 캔슬 된다.
아무무
사실 이친구는 ap를 올리면 역 킬각이 잡힐때도 있다.
하지만 이친구의 풀레이어 특성상 궁쿨이 길기 때문에
샤코의 피가 40정도일때 궁을 써서 디시브를 이용한 도주를 막으려는 경향이 매우 강하다.
따라서 체력이 45퍼센트정도 일때 궁극기로 아무무의 궁극기를 십어주면 맞딜에서 질 수 없다.
또 이친구는 캐리라인을 밀어주는 경향이 있다.
와드를 통해 확실하게 갱킹을 차단 해주고 역갱을 치면 된다.
아무무의 스킬 구성상 q를 쓰고 들어오면 도주할 수 없다.
카직스
사실 카직스의 폭딜은 무서운게 맞다.
샤코의 강점인 선공권을 뺏기고 시작할 수 있어서 그렇다.
하지만 카직스의 고립은 샤코가 궁을 쓰는 순간 사라진다.
결국 딱 선공을 맞은 순간에만 체력 70퍼센트로 버틴다면
지속딜에서 밀리지 않는다. 즉 스태락을 올리면 질 수 없다는 이야기이다.
종종 샤코 유저들이 카직스가 힘들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그것은 무작정 드락사르올리고 자신의 딜만 생각한 아이템을 올리기 때문이다.
암살의 기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상대방을 무작정 죽이면 암살 인가요? 

만약 그렇게 생각하시면 당장 바꾸세요.

암살의 기본은 생존입니다. 

상대죽이고 나도 죽으면 아무 의미 없습니다. 

정글러는 오브젝트도 관리 해야합니다. 

내가 죽으면 한타를 이겼음에도 팀이 바론을 치기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어요.

항상 자신의 생존을 생각하고 플레이 하세요.

로딩창에서 상대의 씨씨를 확인하고 

몇개가 빠져야 내가 암살 할수 있을지, 내가 무슨 역할인지 파악하세요.

사실 상대의 원딜을 짜르는 것이 베스트일 수 있지만, 

짜르지 않더라도 딜로스만 유발시키더라도 한타를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는게 기본입니다.



 

 

후반 운영법
라인 씨에스 욕심내지 마세요.
혼자서 하는거 힘든거 알잖아요. 
아무리 샤코가 풀템이여도 팀이 코어 밀리면 의미 없어요.
딱 샤코는 상대 정글보다 레벨과 아이탬만 맞춰주면 
챔피언 특성상 밀리는 그림 잘 안나옵니다.
씨에스 먹을 시간에 정글 먹고 시야 확보하세요.
팀원이 칼날부리는 못먹게 하세요. (레벨링 핵심이고 정글 정중앙을 못먹으면 동선에서부터 꼬임)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팀 딜로스 유발 (매우 중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