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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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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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8] 최적의 우디르

- 서망대다녀요(2017-12-27, 조회수: 11058)

시즌 말 우디르 버프 + 프리시즌 특성과 잘맞음 + 메타가 빨라짐으로 
우디르의 티어가 상당히 높아짐. 상대조합 고려하면 1티어까지 가능
필자가 프리시즌에만 호디르 100판 이상 돌리며 실버에서 다이아를 달성함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이견이 없음. 해외 통계사이트에서도 이 룬이 승률이 가장 높고
이론에서도 가장 좋음.
상대 조합 고려해서 정밀 3번째를 강인함으로 바꿔도 무방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패시브 활용 잘하면 됨. 한타땐 w를 중심으로 쓴다고 생각하고 e를 잘써야됨, 너무 들어가도 안되고 너무 사려도 안되는

스킬 활용 팁

 한타가 일어날 쯤에 w를 e랑 같이 찍는게 포인트. 어차피 e스킬은 쿨감만 갖춰지면 w보다 효율이 더 안좋음 메커니즘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무조건 마체테. 부적보다 승률5% 높음.
여기서 호디르는 티아멧이 필수이기 때문에 구슬을 감. 숙련도가 떨어진다면 물약을 가도 무방


[핵심]호디르는 티아멧을 무조건 가야됨. 딜에서도 좋고 정글속도가 빨라짐으로 스노우볼을 더 잘 굴릴 수 있음.
       용사는 초중반 우디르의 파괴력에 맞는 최적의 아이템임. 상대 조합봐서 파랑이나 빨강 가면 됨.

나는 우디르로 트포를 가지 않음. 처음엔 나도 트포를 무조건 갔지만 그 빌드를 올릴때마다 드는 어떤 위화감이 있었음. 오히려 몸이 약해지면서 내가 굳혀야 하는 타이밍에 상대에게 역전의 여지를 내주게됨. 가장 강해야 하는 타이밍에 귀환 2~3번정도 더 느리게 코어템이 뜬다는건 나에게 굉장한 손해라고 느껴졌음. 용사 트포가 아니더라고 트포 잿불로 가도 되는데 이또한 우디르의 강력한 타이밍이 좀 희석이 됨. 결국 난 과감히 트포를 버리고 더 높은 승률과 안정감을 얻음.

예전 피디르와 같이 한타때 wewewewewe를 돌리려면 쿨감이 중요함. 용사10 + 얼심이나 얼건(20) + 블루나 정령의 형상, 영광으로 40%를 채우면 한타때 죽질 않음. 쉴드를 계속 얻는 우디르 특성상 방마저가 체력보다 효율이 더 좋음


트포를 가지않고 티아멧 용사 탱템을 가는게 정말 많은걸 고려한 템트리임. 롤은 팀게임임. 님이 초반에 상대를 말려놨으면 거기서 자기가 혼자 다 죽이려고 할게 아니라 팀이 활약한 상황을 만들어줘야됨. 그게 더 높은 확률로 승리를 가져옴.
딜은 정말 용사, 티아멧이면 충분함. 날 믿고 트포를 생략하면 더 완벽한 우디르를 만들 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쉬바나
잭스
신 짜오
통계상 불리한 정글챔프들임. 우디르는 사실 상대 정글보다 상대 미드가 더 신경쓰임.
트페 르블랑 말자하 조이 이런게 짜증남
나머지 정글은 다 쉬움

 

 

라인 / 정글 운영법

  죽이고 먹는다. 우디르는 동선이 생명임. 동선은 개인 기량차라 어캐 설명을 못함

초반 운영법

 

 블루팀이면 벞벞 2랩 상대레드 카정. 후 미드나 탑찌르고 1050 모이면 빠르게 귀환 후 티아멧

 이후 빠른 정글링과 강력한 갱킹으로 다 죽이고 상대꺼 다 먹으면 됨.

 퍼플팀은 역버프 하거나 정버프 3,4캠프 후 갱킹

 

중반 운영법

 온맵을 휘젓고 다니면 됨. 상대꺼 다 먹으면 그만큼 역전이 덜 됨

 

후반 운영법

타워랑 옵젝트 먹는게 빠른걸 잘 이용하기

팀파이트시 역할

 

 이게 또 어려움. 한타 포지션을 잘 잡는건데 이건 경험이 좀 있어야됨. 앞라인 스턴먹이는것 보다 상대 딜러진 물 상황이 나오면 더 좋음. 무리해서 그 상황을 만들진 않아도 됨. 우리 브루저가 상대딜러를 물고 상대 브루저가 우리 딜러를 무는 상황에서 스턴셔틀을 하는거임. 가장 먼저 들어가는건 좋은 상황이 아님.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우디르 좋고 재밌음. 

초반은 모든 정글러 중 가장 강력함. 

중후반의 우디르의 근본적 한계를 탱템으로 오히려 더 장점으로 부각시킴

예전 피디르보다 초반이 더 쎄진 거라고 생각하면 됨. 정말 좋음

날 믿고 트포를 버려보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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