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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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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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휘관의 깃발 ] 시대가 도래했다. 언데드의 장군 , 사이온의 깃발

- 난은으넨압낭(2017-12-29, 조회수: 12905)

라인압박, 푸쉬를 극대화 한

미니언을 다스리는

언데드의 '장군' 사이온

『 자신이 한타를 지배하는 것 보다
   미니언을 지휘하여 팀을 승리로 이끄는 지략가 』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핵심 아이템













두 챔프의 특징을 살펴보자


1. 낮은 코어템 의존도

Top챔프

이렐,잭스,갱플, 카밀 : 트포
야스오 : 유령무희
올라프, 일라오이 : 칠흑의 양날도끼
쉔 : 거드라

등등.

다른 Top챔프들과 달리, 사이온과 신지드는 꼭 정해진, 꼭 떠야만 하는.
그리고 떴을때 강력함을 가져다주는 " 1코어 " 아이템이 중요하지않다.

물론 정당한 영광이라는 훌륭한 이니시 아이템은 가야겠지만.
당장에 코어가 늦게뜬다고해서, 라인전이 힘들거나, 1:1이 힘들어지거나
그런 챔프들이 아니다.

특히 사이온 같은 경우는
"유성"을 채택하고 라인전에 서보면
서로 템이 안뜬 상태에서의 라인전이 " 강력 " 하다.

2. 압도적인 라인푸쉬 능력

신지드 같은 경우는 옛날부터 " 오버파밍 " 의 선구자로써
라인푸쉬 속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잘 알려져있으며,

프리시즌이 시작되고 널리 알려진
" 유성사이온 " 또한
q ,w , e 무려 3개나되는 광역기를 이용하여
쭉쭉 라인을밀면서 상대방에게 압박을 넣을 수 있는 챔피언이다.


3 . 기본적으로 " 탱커 " 챔피언이다

따라서 지금부터 필자가 약을팔게 추천하는 템트리를 갈 수 있다.

내가 내린 결론은.


[ 지휘관의 깃발 ]


2200원 이라는 값싼 아이템,

천갑옷 2개 , 마법무효화의 망토, 완두콩
300              450                150 

장점
첫번째) 아주 저렴한 하위템들
두번째) 2200원이라는 값싼, 빠른 1코어 타이밍을 가져올 수 있어서
         아직 라인전을 한다는것을 고려해보면
         정당한영광의 " 액티브 " 효과를 빼고놓고보면

쿨감10% + 방어력 30 + 마저 30 + 타워근처 20%이속 
만큼이나 이득을 챙길 수 있다.

참고로 정당한영광은 26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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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0원이라는것은 굉장히 " 매력적인 값 " 이다.

같은 1코어로 고려되어지는

사이온의
" 얼어붙은 건틀릿 " 의 경우

사파이어수정이 2개나 들어가며,
광휘의 검이라는, 사이온과는 조금 맞지 않는 템을 하위로 뽑아야한다.


Q. ) 아니 그렇게 라인을 밀거면 차라리
"태양불꽃망토"를 가는게 어때요?





가격은 무려 700원이나 차이.

방어력은 60으로 동일하고

태불망 체력 425 VS 마저30 / 쿨감10% / 체젠 5초당 13정도

그렇다, 가성비 , 사이온과 신지드의 특성을 생각해본다면

태불망보다 지휘관의 깃발이 " 훨씬 좋은 아이템 " 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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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챔피언의 특성, 기존에 가던 코어템등을 고려해서
너무 근거없는 " 약팔이 " 아이템추천이 아니라는것을 위에 써놓은것들을 보고
알아줄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지휘관의 깃발이 " 프리시즌 " 에 어떠한 간접적인 상향을 먹었는지
알아볼 시간이다.


바로, 풀스택시 사용아이템 쿨감을 40%나 시켜주는
" 영리한 사냥꾼 " 이라는 룬.

" 72초 " 마다 / 즉 대포미니언이 나오는 타이밍에 얼추 맞추어서
" 항상 " 쓸 수 있다는것이다.

게다가 이 특성은
" 장신구 " 에도 해당이 되는 부분이기때문에

노랑와드의 쿨타임또한 감소되어진다.
즉 , 좀비와드를 200%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신지드, 사이온은 알다시피 후반으로 갈수록 " 한타 기여도 " 가
뛰어나다고는 말하지 못하는 챔피언들이다.

좀비와드, 지휘관의 깃발로 맵을 넓게쓰면서
라인을 운영해보기도하고,
부족한 한타적인 측면은 " 많은 좀비와드 " 를 토대로
우리팀의 눈이 되어주기도하고,

또한 사이드를 많이 가는 두 챔프의 특성상
많은 와드는 자기 자신한테도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타워근처 20%이속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고,
신지드같은 경우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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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다.

『 선구자들은 항상 사람들에게 욕을 얻어먹는다, 일반인들이 그들의 생각을 따라올 수 없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LoL판은 새로운 메타 발견의 연속이었다.
변화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고인물이고 더 이상의 발전은 없을것이다.

감히 원딜이 " 타곤산 " 을 갈지 우리가 생각이나 해봤을까?
감히 원딜이 " 텔레포트 " 를 들고 3텔포 철거메타를 OGN 16강에서 시도할지
누가 알았겠는가?
감히 누가 2렙에 바텀리쉬를 받고 / 잔나 + 쉬바나로 2렙용을 챙기는걸
생각이나 했을까?
감히 대회에서 트페를 원딜로 기용할때 의문을 품지 않았던 사람이 몇이나 됐을까?
(OGN 8강)
감히 누가 2AP메이지를 바텀으로 보내는 봇파괴조합 ( 애니 / 브랜드 ) 를
긍정적으로 바라보았을까?



그리고,
언젠가 즈롯차원문과 저항공성기의 붐(Boom)이 오기를 기원하며.

Peace_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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