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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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휘관의 깃발 ] 시대가 도래했다. 언데드의 장군 , 사이온의 깃발
라인압박, 푸쉬를 극대화 한
미니언을 다스리는
언데드의 '장군' 사이온
『 자신이 한타를 지배하는 것 보다
미니언을 지휘하여 팀을 승리로 이끄는 지략가 』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87) | 2134 | 마나 | 400 (+52) | 1284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1.63%) | 0.798 |
5초당 체력회복 | 9 (+0.8) | 22.6 | 5초당 마나회복 | 8 (+0.6) | 18.2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핵심 아이템

두 챔프의 특징을 살펴보자
1. 낮은 코어템 의존도
Top챔프
이렐,잭스,갱플, 카밀 : 트포
야스오 : 유령무희
올라프, 일라오이 : 칠흑의 양날도끼
쉔 : 거드라
등등.
다른 Top챔프들과 달리, 사이온과 신지드는 꼭 정해진, 꼭 떠야만 하는.
그리고 떴을때 강력함을 가져다주는 " 1코어 " 아이템이 중요하지않다.
물론 정당한 영광이라는 훌륭한 이니시 아이템은 가야겠지만.
당장에 코어가 늦게뜬다고해서, 라인전이 힘들거나, 1:1이 힘들어지거나
그런 챔프들이 아니다.
특히 사이온 같은 경우는
"유성"을 채택하고 라인전에 서보면
서로 템이 안뜬 상태에서의 라인전이 " 강력 " 하다.
2. 압도적인 라인푸쉬 능력
신지드 같은 경우는 옛날부터 " 오버파밍 " 의 선구자로써
라인푸쉬 속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잘 알려져있으며,
프리시즌이 시작되고 널리 알려진
" 유성사이온 " 또한
q ,w , e 무려 3개나되는 광역기를 이용하여
쭉쭉 라인을밀면서 상대방에게 압박을 넣을 수 있는 챔피언이다.
3 . 기본적으로 " 탱커 " 챔피언이다
따라서 지금부터 필자가 약을팔게 추천하는 템트리를 갈 수 있다.
내가 내린 결론은.
[ 지휘관의 깃발 ]
2200원 이라는 값싼 아이템,
천갑옷 2개 , 마법무효화의 망토, 완두콩
300 450 150
장점
첫번째) 아주 저렴한 하위템들
두번째) 2200원이라는 값싼, 빠른 1코어 타이밍을 가져올 수 있어서
아직 라인전을 한다는것을 고려해보면
정당한영광의 " 액티브 " 효과를 빼고놓고보면
쿨감10% + 방어력 30 + 마저 30 + 타워근처 20%이속
만큼이나 이득을 챙길 수 있다.
참고로 정당한영광은 26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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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0원이라는것은 굉장히 " 매력적인 값 " 이다.
같은 1코어로 고려되어지는
사이온의
" 얼어붙은 건틀릿 " 의 경우
사파이어수정이 2개나 들어가며,
광휘의 검이라는, 사이온과는 조금 맞지 않는 템을 하위로 뽑아야한다.
Q. ) 아니 그렇게 라인을 밀거면 차라리
"태양불꽃망토"를 가는게 어때요?
가격은 무려 700원이나 차이.
방어력은 60으로 동일하고
태불망 체력 425 VS 마저30 / 쿨감10% / 체젠 5초당 13정도
그렇다, 가성비 , 사이온과 신지드의 특성을 생각해본다면
태불망보다 지휘관의 깃발이 " 훨씬 좋은 아이템 " 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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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챔피언의 특성, 기존에 가던 코어템등을 고려해서
너무 근거없는 " 약팔이 " 아이템추천이 아니라는것을 위에 써놓은것들을 보고
알아줄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지휘관의 깃발이 " 프리시즌 " 에 어떠한 간접적인 상향을 먹었는지
알아볼 시간이다.
바로, 풀스택시 사용아이템 쿨감을 40%나 시켜주는
" 영리한 사냥꾼 " 이라는 룬.
" 72초 " 마다 / 즉 대포미니언이 나오는 타이밍에 얼추 맞추어서
" 항상 " 쓸 수 있다는것이다.
게다가 이 특성은
" 장신구 " 에도 해당이 되는 부분이기때문에
노랑와드의 쿨타임또한 감소되어진다.
즉 , 좀비와드를 200%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신지드, 사이온은 알다시피 후반으로 갈수록 " 한타 기여도 " 가
뛰어나다고는 말하지 못하는 챔피언들이다.
좀비와드, 지휘관의 깃발로 맵을 넓게쓰면서
라인을 운영해보기도하고,
부족한 한타적인 측면은 " 많은 좀비와드 " 를 토대로
우리팀의 눈이 되어주기도하고,
또한 사이드를 많이 가는 두 챔프의 특성상
많은 와드는 자기 자신한테도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타워근처 20%이속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고,
신지드같은 경우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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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다.
『 선구자들은 항상 사람들에게 욕을 얻어먹는다, 일반인들이 그들의 생각을 따라올 수 없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LoL판은 새로운 메타 발견의 연속이었다.
변화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고인물이고 더 이상의 발전은 없을것이다.
감히 원딜이 " 타곤산 " 을 갈지 우리가 생각이나 해봤을까?
감히 원딜이 " 텔레포트 " 를 들고 3텔포 철거메타를 OGN 16강에서 시도할지
누가 알았겠는가?
감히 누가 2렙에 바텀리쉬를 받고 / 잔나 + 쉬바나로 2렙용을 챙기는걸
생각이나 했을까?
감히 대회에서 트페를 원딜로 기용할때 의문을 품지 않았던 사람이 몇이나 됐을까?
(OGN 8강)
감히 누가 2AP메이지를 바텀으로 보내는 봇파괴조합 ( 애니 / 브랜드 ) 를
긍정적으로 바라보았을까?
그리고,
언젠가 즈롯차원문과 저항공성기의 붐(Boom)이 오기를 기원하며.Peace_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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