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에 앞서, 이 공략글을 쓴 작성자는 티어가 낮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시즌 3때부터 롤을 시작하고 항상 만년 실버에 있다가 이번 프리시즌 때,
바이 승률도 높고, 솔로랭크 골드와 자유랭크 플래티넘을 찍게 되서 공략글을 써보려 합니다.
>>만년 실버도 자유랭이지만 플래까지 왔다는건??? → 사기 챔피언(ㅎㅎ;)
티어가 낮아도 바이만큼은 굉장히 많이 해왔기 때문에,
이 공략글은 적어도 초보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기없는 바이 챔피언 많이 사랑해주세요...
> 솔큐로 플래티넘 승급!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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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8 (+99) | 2335.8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44 (+2%)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10 (+1) | 27 | 5초당 마나회복 | 8.09 (+0.65) | 19.14 |
방어력 | 30 (+4.2) | 10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드는 걸 좋아합니다. 룬은 자기 취향대로 드는 게 좋다고 봐요.
'좀비 와드'가 초반에 장신구로 부쉬에 와드 박아주면서 상대 정글 갱오는 거 체크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자신이 엄청 쌔지고 싶으면 '시야 수집')
바이가 헤카림, 람머스, 케인, 자르반, 렉사이 등 다른 챔피언에 비해 라인 합류가 밀립니다.
이를 조금이라도 보완해주는게 '끈질긴 사냥꾼'이라고 생각하네요. 이거 말고도 '굶주린 사냥꾼'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다른 공략글을 보고 이렇게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감전'이 더 좋다고 생각하네요.
정밀을 가서 초반 정글링이 굉장히 편하긴 합니다. 근데 굳이 갈 필요는 없을거 같아요. 바이 궁은' 군중 제어 효과 무시'에 '에어본'이여서 좋은거지 딜은 생각보다 그렇게 강력하진 않습니다.
집중 공격을 가면 초반 갱에서 감전을 갔으면 그냥 잡는 것을 억울하게 못 잡을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감전 들어주세요.
"우리 팀 한타 조합이 너무 노답이고 CC기가 부족하다. "싶을 때 가면 괜찮아요.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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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갱 : Q로 진입 → 평 → E평(W터지면서 감전딜)
평 → 평 → E
평 → E
6렙이후 : Q → 평 → E평 → R → E평...
(상대가 별로 피가 없음 or 한타하기 전에 빠르게 상대 자를 때) : R → Q → E → .....
바이 패시브는 스킬을 사용해서 미니언, 몬스터, 챔피언을 맞추면 쉴드가 생깁니다. 그래서 이걸로 예전에 1렙에 E를 가기도 했는데 E말고 W가주시면 됩니다. 3타 적중시, 공속증가!
바이는 굉장히 정직한 챔피언입니다. 스킬도 단순하고요. Q가 딜의 대부분이고 만약 초반에 갱을 가서 Q를 못 맞췄으면 그냥 정글몹 잡으러 다시 돌아가시면 됩니다. 초반에 Q쿨타임이 굉장히 길어서 Q못 맞추고 살아서 돌아갔으면 다행.
1. Q스킬 활용
벽넘기가능, 이동기, 딸피일 때 배리어생성, 점멸 Q로 상대가 예측하지 못한 플레이 가능, 논타겟스킬 회피, (ex:이즈리얼 궁, 애쉬 궁..) Q로 에너지를 모으는 동안 이속이 조금 느려집니다. 알아두세요.
2. E스킬 활용
평타캔슬, 딸피일 때 배리어생성, 미니언을 활용하여 평타 사정거리보다 멀리있는 딸피인 적 E로 죽이기
3. R스킬 활용
바이 궁은 "무적"(존야, 피즈 재간둥이, 바드 궁 등)이 아닌 이상 끝까지 쫓아갑니다. (점멸, 수은, 정화 등 다 안 풀림) <
바이 궁은 생각을 잘하고 써야됩니다. 무작정 상대에게 궁썼다가 상대가 점멸써서 자기네 포탑까지 데려와 포탑어그로 맞고 죽을 수도 있거든요. 선궁 이니쉬는 절대 ㄴㄴㄴ.... 팀이 못 따라가요.
자기 혼자 적진에 들어가서 사라지고 바론, 장로.... 도 다 사라질 수가 있습니다.
유리한 상황아니면 선궁은 별로 쓸 생각을 안 하시는게 좋고, 원딜이나 미드가 희망이면 상대 암살자나 탱커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세요.
아니면 상대가 딸피인 나를 보고 흥분해서 다이브하려 하면 궁으로 역관광도 가능합니다.
첫 귀환시, 핑와는 무조건 살 수 있도록 합시다.
고랭크에선 시야 확보를 위해 '추격자의 나이프'를 가는게 맞지만 저랭크에선 '추격자의 검'을 가도 상관없습니다.
전 파랑이 더 좋네요. 워낙 강타로 킬을 먹은 적이 많아서..
용사 + 트포 = 개사기
트포가 비싸긴 하지만 가격값을 합니다. 바이에게 효율이 정말정말 좋기 때문에 꼭 가면 좋겠습니다.
스태락도 바이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진입은 가능하지만 도주는 불가능한 바이에겐 보호막을 씌워주는 스태락은 최고입니다.
수호 천사를 가면 한 번 죽을때, 잠시 적들에게 어그로도 끌 수 있고 다시 전장에 합류에 적들을 휩쓸 수도 있습니다.
가끔씩 피 회복 효과 때문에 워모그도 갑니다.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
자신이 엄청 망하면 팀원들을 위해서 딜탱말고 올탱으로 가주는게 맞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는 바이의 극카운터입니다. 바이가 Q로 진입하면 재간둥이로 피해서 안 맞고 바이는 멀뚱멀뚱 서있다가 재간둥이 맞고 평타 때릴라고 하면 피즈가 Q로 피하고 궁까지 쓰면 바이는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압도적으로 큰 거 아니면 집니다. 그리고 선궁 쓰면 재간둥이로 궁이 끊깁니다. 무조건 밴
모르가나의 블랙쉴드는 바이 궁 데미지는 들어가지만 에어본은 씹힙니다. 블랙쉴드 빠진거 확인하고 들어가는게 좋아요.
진입, 도주, 추노가 바이보다 다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2렙 때는 당연히 지지만, 3렙 때 바이 Q 풀차지 맞추고 싸우면 질 수가 없습니다. 상대방이 잘하는 리신이면 운영면에서는 밀리는 감이 있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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