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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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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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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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를 해보며 얻은 경험을 토대로 쓴 글입니다.

- 레이저멘(2018-01-03, 조회수: 12305)



안녕하세요. 먼저 이 글을 읽어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인사를 올립니다.

골드 나부랭이가 감히 제드를 논하고있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읽어주시면 감사할 따름 입니다 ㅠㅠ

그리고 골드 입성까지는 제드만으로 입성하였습니다.

시즌 4,5,6,7 만년골드지만 1시즌당 제드 60~70판정도는 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제드 장인이라고는 못하지만 시즌 5부터 미드갈때마다 95%를 제드로 하면서 얻은 경험과 인벤등 여러 글들을 

보면서 배운 누구나 제드를 알기 쉽게 적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의 충고나 조언도 환영입니다. 닥 배드 보단 배드를 주시더라도 이유를 적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이제 시작하기 앞서 본론 부터는 짧더라도 경어를 빼고 쓰겠습니다. (절대 귀찮은게 아닙니다.)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말 할 것도없이 감전이 사기.  제드는 지속딜 챔프가 아님.

 " 어 제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포킹하면서 킬각보는 챔인데 포킹챔 아닌가요? "


먼저 제드의 단점을 말해 보자면


1. 잘 큰다면 모를까 다수의 딜링이 불가능. (1vs3 같은)


2. 너무 큰 궁극기 의존. (궁극기 이후 다음 딜링을 하기위한 유동성 부족)


3. CC기 매우 취약 (암살자들 공통이라고 생각합니다.)


4. 후반 유통기한 (경험상 45분 이후 존재감이 사라집니다.)


위의 단점만 봐도 제드는 포킹챔이 아님. 당연히 상대 딜러진을 2~3초컷 낼 수 있는 극딜이 필요함.

그러기 위해선 뭐다? 감전이다.


" 돌발 일격은 왜 끼신거에요? "


프리시즌으로 접어들면서 기존룬이 죽어버리고, 1랩부터 방관 18을 들 수 없게 된 지금 제드에게 방관은 시급함.

그래서 돌진기가 많은 제드는 돌발 일격을 드는것인데, 무려 10이나 올려줌 당연한 선택임.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Flash(점멸) Death Mark(죽음의 표식) 모두 돌발 일격 적용됨. 


7랩 드락 1코어 상대 방어력 100 기준 평타시 78뎀.


점멸 및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 이후 돌발 일격 터진 뒤 평타시 81뎀.


미묘한 차이지만 암살자에겐 1뎀차이는 엄청큼. 1뎀 못넣어서 못잡는 분들 많으실꺼임.

돌발 일격은 제드에게 많은 도움을 줌.


  

세번째로 솔직히 시야 수집, 좀비 와드는 어느 것을 들어도 상관없다고 필자는 생각함.

다만 유령 포로는 들지말자. 직접 부쉬에 들가야 하기때문에 숨어있는 적에 대한 위험이나 번거러움이 있음.


그나마 시야 수집으로 인한 꿀같은 공격력 6 때문에 필자는 시야 수집을 선호.

좀비 와드도 좋다고 생각은 함. 와딩을 중요성을 아는 분들은 좀비 와드 찍을 수도?


4번째 라인 고민좀 해봤음.  [영리한 사냥꾼 VS 끈질긴 사냥꾼]


필자는 로밍 및 빠른 라인,한타 합류를 위한 끈질긴 사냥꾼을 듬.


다만 제드의 템트리중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iamat(티아맷)Edge of Night(밤의 끝자락)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의외로 액티브 아이템 많음.

아이템 설명은 밑에서...


CC기 최약캐 제드에게 수은이라던가 몰락검으로 인한 이속감소 라든가 등등 제드에게 이런 아이템 쿨감 감소도

꽤나 좋다고 생각함. 이 룬은 거의 중반이후로 빛을 바라는 룬임. 초반에 그나마 효과 볼 수 있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제외한

나머지 템들은 왠만해서는 효과를 볼 수 없음 1~2코어로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이런 가지않는 이상 효과를 최대한 발휘 못함.

자신이 초반보다 중반에 힘쓰고 싶다면 영리한 사냥꾼을 추천함.


하지만 끈질긴 사냥꾼도 무시 할 수 는없음. 로밍 합류력이 느린 제드에게 끈질긴 사냥꾼은 개꿀룬임.

왠만 해서는 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2코어로 올릴텐데 그럴 경우 로밍 속도가 늦어지고 로밍 이후 라인 합류도 늦을 수 밖에

없음.


" 그럼 신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런거 사서 빨리가면 되는거 아님? "


개소리 집어 치우셈. 가뜩이나 요즘 AP가 많이 보이는데 암살자 카운터인 초시계와 존야가 깽판치고 날뛰는데 신발을 먼저올렸다간 딜로스 겁나 심각해짐.

물론 잘커서 돈이 남는다면 빠르게 올려도 좋지만, 신발이 없을 경우 그런 상황을 위해 끈질긴 사냥꾼은 좋다고 생각함.




[보조 정밀]


너프 먹었지만 여전히 승전보는 씹사기. 거의 위험한 게임 옛날 위험한 게임 상위 호환 이라고 할정도로 피도 잘채워 주고

깨알 돈까지 주는 개사기 룬. 암살후 점화딜이나 타워 다이브 딜 까지 아슬아슬하게 살려준다. 꼭들자.


정밀 두번째 줄 전설 세트 (강인함,민첩함,핓빛길) 먼저 민첩함 부터.


제드는 공속캐 아님. 들지 말자.



강인함은?

나름 꼴리긴 하나 최후의 일격같은 딜보탬 룬이 있기에 딜로스 늘어남.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대처 가능.



핓빛길?


생흡 아이템만으로 넘처나는데 구지가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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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째줄 역시 고민 많이 해보았음.


최후의 일격이냐 체력차 극복이냐 고민을 해봤는데


제드는 생각해보면 딜러진 암살이 주 역할이라 결국 최후의 일격 들기로했음.


최후의 일격 추가 뎀 9% + 약자멸시 체력뎀 10% = 19% 추가뎀


그냥 체력 40% 이하인 원딜러들은 드락 뎀지까지 더해져 평타에 증발해버리는 경우가 있음.


하지만 체력차 극복도 만만치 않음.


탱커 암살이 힘든 제드에게 체력차 극복은 엄청난 위력을 발휘함.



10레벨 기준 블클 올리고 체력 약 1600.


만약 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Poppy(뽀삐)Sejuani(세주아니) Sion(사이온) 같은 하드 탱커들은 방템을 빠르게 올릴것인데 2~3코어만 올려도 3600넘는거

금방이다.


이 역시 위의 상황을 봤을때 체력차 극복은 결국 후반용.

후반 탱커진 잡기위한 룬인데, 제드는 차피 탱커를 노릴 필요가 없기는 함.

근데 추가 피해 10%가 좀 걸림.


약자멸시 10% + 추가 피해 10% = 20% 추가뎀 스킬 or 평타


순간적으로 20% 뎀이 약자멸시 평타 및 스킬에 적용된다는점인데


실험으로 개인랭 10판을 이룬을 들고서 해봤음.


결과적으로는 나쁘진 않았음.


잘크지 않는 이상 하드 탱커 잡기도 힘들던 제드가 Sejuani(세주아니)를 머랭쿠키 먹는마냥 녹여버린 적이있었음.


약자멸시 평타에 세주 피 3분의 1.2정도가 달아버렸음.


체력차 극복, 최후의 일격 둘다 취향적으로 든다고 생각하셈.

다만 후반,초반 차이일 뿐 이지 둘다 괜찮은 룬임.



침착 실험 해봤음. 적용안됨 들지마삼.





   










암살자에게 중요한건 당연히 딜.


미세한 딜이라도 있냐 없느냐에 따라 킬각이 나올수도있고 안나올수도있음.


점화를 들어주므로써 초반 킬각을 내기 편해짐. 꼭들자.


Exhaust(탈진)


원래 제드로 들어서는 안되는 스펠임. 딜로스도 커지고 그렇게 이득 볼수는 없는 스펠이지만,LeBlanc(르블랑)Jayce(제이스)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


진입후 순간 폭딜로 역관광 안당하기 위해 들거나 상대 암살자 진입시 탈진으로 자기가 역관광 할 수 있다면 들자.


하지만 왠만해서는 들지않음. 적이 암살자 2명 이상일때 들어주면 나쁘진 않음.



Cleanse(정화)



진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이런거로도 CC기를 못견디겠다 싶다면 아낌 없이 들어 주도록 하자.


Exhaust(탈진) 처럼 딜로스가 생기긴 하나 CC 처맞고 암살 못하는 것 보단 낫다.





그외 Ghost(유체화)Heal(회복)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등등 가지마셈. 제드의 이름에 먹칠하는 스펠들임.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누구나 아는 제드의 콤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등등 많지만 콤보는 당연히 알거라 믿고 넘어가겠습니다.


스킬 잘맞추면 콤보 상관없어지지 않나?

스킬 활용 팁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이거 함부로 쓰지 마셈.


제드의 생존기 이자 유일한 활로임.


아무도없는 라인 밀거나, 점멸 없는 상황에서 진입 등 이런 예외를 제외한 나머지 상황들은 가급적이면 아끼셈.


그림자 있는것과 없는거 차이 엄청남.


상대가 궁 킬각이다 싶으면 스펠 과감히 쓰셈. 그러라고 스펠 만든거임.


암살자는 상대를 암살하는 것이 중요하지 몸사리면서 딜넣는게 아님.


궁각이 보이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진입보단 Flash(점멸)을 과감히 사용하면서 하자.


Shadow Slash(그림자 베기)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이거 됨. 연습좀 하다보면 마스터 하게될텐데 상대방 반응못하게 하기엔 좋은 콤보라 생각함. 알면 좋은 콤보이니 연습 잘해 두자. (필자는 손이 고자라 못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하아....이제 길고긴 아이템 설명 시간임.


꽤나 길 수도 있기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읽어주시면 감사할따름임.


아이템 빌드에 넣어둔 템트리는 그나마 제드가 변수로 가는 템트리를 넣어놨음.


먼저 시작템부터.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정석 템트리. 초반딜도 괜찮게 나오며 유지력도 3포로 잘나옴.


Doran's Blade(도란의 검) 이거 왜 가는지 궁금할꺼임. 만약 근딜 암살자 VS 제드(나) 이런 상황 일경우 도란검은 엄청남 효율을 보여줌.


" 차라리 Long Sword(롱소드) 가서 라인전도 버티고 빠르게 상대 컷내는게 좋지않음? "


ㅇㅇ 이거도 맞는말임. 하지만 필자의 생각은 다름.


Doran's Blade(도란의 검)의 께알 피흡 3%에 체력 80은 초반 맞다이 효율성 최고임. 2~3랩때 탈론이나 제드 미러전, 피즈등 점화걸고 영혼의 맞다이 할때 체력 80이나 올려주기 때문에 더 버틸수 있게 해주고, 딜로스도 그리 크지도 않기 때문에 필자는 나름 좋다고 생각함. 실제로 이거 올려서 2랩 맞다이 진적이 없음. (진짜야 믿어줘)


허나 1 포라는 단점때문에 초반 싸움이 나지 않거나 자신이 걸지 않을 것 같다면 가지않는게 좋음.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견제, 포킹 상대로 하도 맞아야 할 운명이라면 꼭 사서 조금이라도 버티자.


물론 딜은 약하겠지만, Doran's Blade(도란의 검) 보다 정말 유지력도 좋고 잘버틴다.


허나 2~3랩 맞다이에는 좋지않음.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돈 아낄수 있어서 좋긴한데 라인에서 이득을 봐야하는 제드로서는 2회 250 힐 보단 3회 450 힐링이 더 유지하기 좋음.





롱소드 3포 템트리라면 집가서 Serrated Dirk(톱날 단검) 이거 바로 올리시기를. 일찍뜨면 뜰수록 전성기가 빨리 찾아옴.


Serrated Dirk(톱날 단검)뜨고 나서의 딜량이 어마무시한데, 쿨감 올리겠다고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이런거 올리면 딜 오지게 안들어가서 킬각내기 힘듬.


하지만 예외적으로는 AP가 드럽게 아프다 하면Hexdrinker(주문포식자)도 좋은 선택임.





핵심 아이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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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그냥 제드를 위한 아이템 이라고 보면 되는데,


방관 20, 쿨감 10%에 와드도 지울 수 있고, 320 추가 물리딜에다가 둔화 까지 붙어 있어서 그냥 암살자인 제드로써는

딱 맞는 아이템이다. 1코어로 반드시 올리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70%로 2코어 올리는 아이템.


사용시 이속증가도 시켜주고 쿨감도 붙어있어서 드락 다음으로 좋은 아이템.

만약 말리지않고 잘크거나 무난하면 올려주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넢 이후 가기 곤란해짐.

물론 체력도 올려주고 이속증가에 방어력 24% 감소 (풀스택) 때문에 가도 손해보지는 않는 아이템이지만,

잘크거나 변수가 일어나는 상황일땐 과감히 포기하기도 한다. 물론 블클 안가면 손해보는것도 많지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이런 것들도 빠르게 올려준다면 좋은 아이템들이다. 만약 블클을 구지 가도 되지않는 상황이라면

3코어로써는 과감히 포기하고 위의 아이템을 올리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호불호 많이 갈리는 아이템. 평타에 체력 퍼뎀이 뭍어 약자멸시 딜을 극대화 시켜주나, 낮은 공격력에 가격도

비싸서 이거 갈빠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올리는게 나을정도로 갈리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만약 잘커서 빠르게 뜬다면 약자멸시 10% + 체력 8% 뎀이 붙는 어마무시한 딜을 보게 될수도있다.


게다가 이속감소에 100 마뎀이 있어 추노라든가 여러 방면에서 좋다고 생각함.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말 안해도 AP들이 더럽게 설치고 다닌다면 반드시 올려주자. 쿨감도 있고, 꽤나 많은양의 베리어 제공에

생흡, 주문흡, 공격력 20 도 올려주는 좋은 아이템이다.


예전에 어느 글을 읽은적이 있었는데 Hexdrinker(주문포식자)만 올리고 멜모는 가지않는다. 라는 글을 읽었다.


물론 주포를 감으로써 생기는 딜체감을 방지하기 위해 바로 코어로 올리지않고 다른 딜템을 먼저가는 경우는 맞지만,


멜모의 사기적인 성능을 무시할수는 없다. 만약 주포를 초반에 간다면 [주포-드락사르-요우무-멜모] 이렇게

가는것이 좋다고 봄.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자칫하면 독, 잘쓰면 약 가엔.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양날의 검이다. 리메이크 이후 공격력이 붙어 완전 AD용이 된거같지만 오히려 더 안좋아 진거 같다고 생각함. 방어력 30, 공격력 40 차라리 이거 갈빠엔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게 더 나을 정도로 그렇게 좋다고 생각하지않는 아이템임.


1회 부활이라는 점과 낮은 가격, 궁극기 암살후 사망 방지 등 많은 면에서 좋지만, 쿨타임 5분, 안좋은 스텟, CC기 많은판일 경우 부활 하자마자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도 있음.


하지만 극후반 부활시간 1분인 게임은 챔피언 생존이 중요함. 점화 딜로 솔킬 따이는 것이라든가, 갑작 스러운 폭딜로 인한 허무한 따이는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하는 아이템이다.


가엔을 갈경우에는 상황을 잘 판단하고 가자.




변수 템트리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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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암살자들에게는 쿨감 및 극딜 다음으로 중요한것이 생존인데, 무도는 그런 것을 다 갖춘 좋은 아이템임.


높은 공격력, 쿨감, 피흡이 붙어서 좋은것 만이 아닌 받은피해의 30%를 3초간 지속되는 출혈로 바뀌는것인데,


그럼 초당 10%씩 들어온다는 소리다. 고작 30% 딜 늦게 들어오는게 뭐가 좋냐고 생각할테인데.


" 고작 30% 가지고 갈 필요는 없지않나? "


생각을 해보라. 암살 시도하면 당연히 어그로는 자신에게 끌릴터인데, 그럼 상대팀의 모든 딜을 맞는경우가 생긴다.

하지만 그 딜중 30%가 3초간 들어오기때문에 0.몇초 만에 들어와서 순삭날 딜이 3~4 초를 버틸수 있게 해준다.

암살 이후 생존성을 고려해본다면 가도 좋지만. 높은 가격, 이거 갈빠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게 좋아 보일 정도로 그렇게 핵심적이지는 못한 아이템이다.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필자가 가보고 나름 쓸만하다고 생각한 아이템 히드라.


이거 왜 가냐고 물어보면 당연하지않는가 추가 궁딜을 위한것이다.


평타시 총공 20%~60%가 범위로 들가는 데다가 액티브로 사용하여 추가딜 넣기도 용이하다.


액티브 사용설명 칸에 이렇게 써있는데, 총공격력의 60%~100% 피해를 입는다. 가뜩이나 공격력도 높은데 근접시 딜이

어마무시하게 들어간다.


제드의 궁은 사용후 표식이 활성화 된 동안 제드가 가한 피해량에 비례하여 피해를 받는데,

스킬 사용후 몰락처럼 추가딜을 넣을 수 있게 해주며 공격력도 높고 라인클리어도 용이하다.


덤으로 피흡과 체력 재생도 있어 유지력과 생존율을 올려준다.


하지만 높은 가격과 제드에게 큰영향을 주지않는 아이템이므로 잘 큰게 아니라면 가지않는게 좋음.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솔직히 이거 왠만해서는 안감.


공격력도 높고 추가 피흡량이 실드로 생긴다는게 좋지만, 무엇보다 더럽게 비싸고 무도는 쿨감이라도 있지 쿨감도없고

제드에게 그렇게 큰 영향도 주지도 못하는 아이템이다. 진짜 피흡으로 생존해야하는 때 (포킹 등) 아니면 거의 안감.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방관, 체력, 나쁘지 않은 공격력, 스킬 실드 1회.


벤시의 AD버전이랄까 나름 쓸만함. 궁 진입전에 사용하고 들가면 이득보는 경우 꽤많음. 가서 손해볼것도 없긴하나

생존에 영향을 줄뿐이지 딜 체감도 꽤나 있고 방관과 딜은 드락 요우무로 충분하기 때문에 구지 선호하지는 않음.


" 딜 체감 기분탓 아니에요? 방관 20이나 붙어있는데? "

써보면 안다. 이거 왠만해서는 3~4코어로 올리는데 그럴 경우 다른 생존템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등 겨우 1회 실드 가지고

이런 좋은 템을 포기할순 없다. 나중에 극후반때 신발 팔아야할 경우엔 올려주면 좋은 템이다.


(필자만 딜체감 느끼는 걸수도 있습니다. 유의 바람)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소라카나 힐 서폿때문에 못잡는다 싶으면 가는거임. 추가 방관 붙어 있지만 차라리 끝자락이 나을정도로

그렇고 좋지는 않음.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탱커 녹여주기엔 쵝오임. 왠만해서 안가기는 하는데 하드 탱커 2명이상이면 가기는함.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현재 연구중이자 가엔 대처작.



기본 공격력 50% 추가에 18 레벨 베리어 1800이라는 어마어마한 실드량을 보여준다. 생존력으로 서는 가엔과 버금가나

큰 딜체감과 타이밍 애매함이 조금 아쉽다.


현재 연구로는 4~5코어때 올려주면 적합하나 그 어느 코어로 올려도 살짝 애매한 아이템이다. 후반용.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거 장난으로 올린거 아님. 그렇다고 약파는것도 아님.


3초무적. 이거 때매 가는거임.

한타때 궁극기 이후 생존율이 낮은 제드에게 엄청난 생존율을 선사해줌.

존야로 상대 딜러진 암살후 어그로나 암살 실패후 존야를 사용시 받는 어그로는 엄청남. 필자는 이거 20판중에 2~3판은 거의 감.


딜러진에게 궁사용후 존야를 쓰면 다른 탱커나 서폿들이 제드를 볼 수 밖에없음. 당연히 풀리면 깽판치거나 딸피이기 때문에 저지하려는것이 당연. 하지만 팀원이 사람이라면 그런 기회를 놓치지 않음. 진짜 좋아요 하다가 잘풀리면 해보셈.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확실히 제드에게 방템은 사치임.


하지만 망자는 예외. 이속증가에 좋은 스텟, 저렴한 가격, 둔화 까지 붙어있어서 나름 제드에게 좋은 방템이다.

AD폭딜을 견디기 힘들거나 원딜이 뚜벅이라면 가는걸 추천한다.





이렇게 그나마 제드가 갈만한 아이템을 정리해봤음.


누누히 말하지만 템은 유동적으로 올리는게 맞음. (고 티어 분들의 명언)


제드도 예외는 아님. 상황에 따라서 무엇을 올리느냐에 따라 생존하느냐 킬각을 내느냐가 갈라짐.


저는 골드 나부랭이라서 더럽게 못하지만 독자 분들은 잘할꺼라고 믿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
리메이크전 그나마 겨우겨우 잡을 수 있었지만, 리메이크 이후 절대 못잡음.
딜을 가면 모를까 요즘 탱 갈리오 천지라서 더 극혐임.
제드는 궁이후 1~2초가 추가딜을 넣기 위한 골든 타임인데, 도발 및 돌진기로 그걸 씹어버리면서 다른 딜러진 보호까지 해주니 암살자 입장으로 서는 답이안나옴.
5~6랩 이전으로 킬을 내거나 승부를 봐야 숨통이 트일정도라서 제드 할땐 벤하는거 추천.
딜가는 갈리오라면 WEQ 같은 포킹 견제로 피빼주다가 킬각보시면 됨.
큐짤 조심하고 선템 헤르메스 신발 및 주포 추천 (딜일 경우)
탱이면 로밍으로 크시던지 갱을 부르던지 하셈. 이거 진짜 답없음
말파이트
네 제드의 대표 카운터죠. 말파는 극딜을 가든 극탱을 가든 제드는 절대 못이깁니다.
극딜을 가면 그나마 라인전 킬을 내기도 하지만 극탱이면 피도 안달고 죽지도않음.
허나 극딜이라도 무시하면 안됨. 말파는 폭딜챔이라 템나온후 REQ 에 제드가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버리는 경우가 많음. 이 역시 벤 추천. 나오면 닷지하세요 그냥 답없음.
극딜이면 주포 바로 가시고 탱이면 드락 로밍을 가서 이득을 보든 빠르게 띄우셈.
그리고 6랩 이후 잘큰게 아니라면 절대 싸움걸지 마시길.
리산드라
이년은 그냥 아주 XX년입니다. 존야 2개 에다가 마나도 관리 잘되서 견제당하기 일쑤인데다가 더럽게 아픔...
역시 말파처럼 6랩 이전 킬을 내는게 답임. 근데 사실상 자주 안나오는 챔프라서 다행이긴함.
나와도 이 챔프는 실력 좋아야 제드를 씹는거지 못하는 사람이 들고 나오면 오히려 제드가 역캐리 해버림. 나오면 그저 못하길 빌어야함.
선템 도란 방패 추천. 주포 올리시기를.


다른 챔피언 공략은 차후 만나보면서 쓰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
물몸은
제라스
최고의
럭스
먹잇감!

미드 챔프 별 상대법은 다시 연구해서 오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맵리 잘하고 WEQ 같은 견제하며 킬각 잘보고 손빠르면 누구나 잘 할 수 있습니다.

전 그렇게 믿어요

초반 운영법

자신 성장을 위주로 하세요 제드는 커야 밥값을 합니다.

못크면 후반도 못 바라봐요.

중반 운영법

원딜 위주로 암살하면서 딜러진 휘저어 주시면 됩니다.

그럼 팀이 자신들의 역할을 잘 해내줄겁니다.

 

후반 운영법

 닥치고 딜러진 암살. 그게 전부.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골드 나부랭이의 미천한 공략을 읽어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는 모든 독자 분들게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어쌔신 제드 같은 장인분들 공략을 보는게 더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저의 제드 경험으로 쓴 공략글이라 장인분들 생각만큼은 아니지만, 나름 제드에 자신 있기에 이런 글을 써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많은 지적과 조언은 환영입니다. 나름 괜찮았던 공략이라면 엑셀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사실 필자는 어쌔신 제드님의 영감을 얻었습니다 어쌔신형 사랑해용!)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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