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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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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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은 스킬 하나하나를 이해하고
유동적으로 써야하는 챔피언입니다
스킬 콤보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베인의 패시브입니다.
적을 추적할경우 이속이 30 증가하며
궁을 킬 시 3배 더 효과가 증가합니다.
베인의 정체성입니다.
베인을 뚜벅이 원딜들을 암살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해주는
고마운 패시브입니다.
이것만 있다면 적이 스펠을 빼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지구 끝까지 따라가서 죽이는 베인의 컨셉에 걸맞습니다.
: 앙 시에스 개꿀띠
(부스슥)
: 응?
:
:
: 나는빢빡이다
베인의 상징적인 Q스킬 구르기입니다.
Q스킬 활용을 어찌하냐에 따라서 숙련자와 베인충이 갈리는 스킬입니다.
앞구르기는 정말 확실한 각이 아니면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대각선쪽으로 가볍게 굴러주는 구르기를 라인전단계에서 자주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구르기는 적 논타겟 스킬을 피하고 브루저가 들어올때 뒤로 굴러주며 카이팅에 도움을 줍니다.
치명타 트리를 탈때에는 딜뽕을 위하여 Q선마를 해줍니다.
포탑에도 적용이 되며 평Q평 평캔이 되니 활용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베인의 W스킬 은화살 입니다. 3타마다 적 최대체력 비례 고정퍼뎀을 입힙니다.
베인이 탱커를 잘잡는 원딜중 하나가 된 이유입니다.
일명 안티탱커죠.
과 와 효율이 좋습니다
몰왕검은 퍼뎀이 그냥평타에도 기본적으로 붙기에 시너지 효과가 나며
구인수의 격노검은 2타에 w가 터지기에 좋습니다.
상황에 따른 W 활용법
라인전에서의 W
라인전에서는 딜교환을 할때에 W를 꼭 터트려야 한다는
집착을 가지실 이유가 없습니다.
베인은 짧게짧게 딜교하다가 6렙때 킬각을 보는 챔피언이고
6렙전에 3타를 터트릴만큼 길게 딜교를 했다가는 손해볼 확률이 높습니다
잘 기억해두세요.
한타에서의 W
한타 페이지에서는 좀 다릅니다.
한타로 넘어갈 시기에는 W가 마스터 된 후이기때문에 터트리냐 못터트리냐에 따라서
딜차이가 많이 납니다.
딜러들 포커싱을 시시각각 변경해주되 ,
3대는 때려주셔야 합니다.
포커싱하는 순서는 앞라인부터 천천히 녹이시다가 딜러물각 보이면
바로 포커싱 바꿔주시면 됩니다.
딜러들 중에서도 원딜을 먼저 물어주세요 미드보다
원딜들은 은신쓰고 굴러오는 베인 대처 못합니다.
베인의 E스킬 선고 입니다.
적을 뒤로 날려보내며 지형에 충돌할시 1.5초간 기절합니다
여기서 "뒤"가 중요한데요
뒤의 기준이 뭘까요?
바로 "베인의 뒤쪽" 입니다
즉 , 선고가 날아가는 와중에도 베인의 위치에 따라서
적이 위치가 변경된단 말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을 하는겁니다.
선고를 날리면서 점멸로 베인의 위치를 바꿔주는거죠.
말로해서는 이해하기 힘드니
영상 첨부하겠습니다.
응용하여
로 베인의 위치를 더 크게 바꿔서
선고각을 더 크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선고는 한타에서는 같은 브루저들이 접근하면
밀쳐낼때 써주셔도 되며
EWQ 같은 접근 스킬을 베인에게 시전할때
선고로 밀어내면 캔슬됩니다.
베인의 R스킬 결전의 시간 입니다.
궁을 사용할시 베인의 패시브 이속이 3배로 증가하는데 이는 약 90정도이며
적이 스펠을 써도 따라갈 수 있을 만큼 빠릅니다.
또한 ad가 올라가며
궁지속시간동안 구르기를 하면 은신을 합니다.
궁 은신 활용법
이를 이용하여 브루저들이 나를물면 은신으로 포지션을 다시 잡아주며
한타를 풀어 나갈수 있습니다.
브루저가 아닌 암살자들이 날 물어도 은신해주면 어리둥절하다가
죽는경우가 허다합니다.
또한 은신 시간동안은 제어와드를 박아도 보이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1대1때에는 은신해있다가 나때릴거만 때리고 다시 은신하는 식으로 졸렬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구르기는 예측 가능한 방향으로 쓰시는것 보단
예측 불가능한 방향으로 쓰는게 훨씬 좋습니다!
은신해도 뻔히 예측가능한곳으로 간다면 은신의 의미가 사라지죠.
영상 첨부하겠습니다.
왼쪽으로 구르기를 틀어서 갱플궁을 뻘로 쓰게했습니다.
그 결과 딜부족으로 전 살고
트페의 합류로 더블킬을 따내는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기본적인 스킬 이해도만 높이셔도
브론즈 실버 골드 구간은 탈출하실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E짤짤이 견제가 짜증나며
Q 2타에 맞으면
라인전내내 숨도못쉬가다가 다이브 당합니다.
서폿이든 원딜이든 짜증나는 친구
베인의 전통적인 카운터로 긴 사거리로
베인을 초반부터 압박하며 덫이라도 한번 밟았다가는
스펠빠지거나 죽습니다.
그러나 라인을 미칠듯이 밀어주면 맞파밍이 가능합니다.
( 근데 요즘은 상대할만 하다네요?ㄷㄷ )
일단 맞딜에서 상대가 안되며
6렙 이후에 동성장하면 이기지만
6렙전까지 적 정글이 와서 드레이븐한테 킬이라도 하나 주는 순간
스노우볼 미칩니다 정말.. ( 동성장이 안됩니다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Q는 미니언 뒤에 숨어서 쏠 각을 주지마세요 그냥.
비전을 써도 궁 쓰면 따라갈 수 있으며
킬을 꼭 딸 생각 없이 파밍만 해도
베인에게는 이득이라고 봅니다.
한때 제 모스트1이었으나 버린지 오래죠
베인은 징크스를 상대할때 쫄지만 않으면
후반왕귀력이 징크스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이깁니다.
무시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독 6스택 E는 초반에도 꽤 아프니 말이죠.
후반에 은신으로 포지션 잡고 궁쓸때 베인도 궁쓰고 트위치 잘라주면
이깁니다.
라인전에서 짧은 딜교 자주해주시며 6렙부터 킬각을 캐치하시면 됩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시에스 잘 챙겨주셔야 합니다.
1. 타워를 밀었을 경우
초반에 타워를 밀었으면 굴릴 수 있는 스노우볼은 다 굴려주셔야 합니다.
바로 용과 바위게를 먹고 적 정글 시야장악을 한 후 라인 스왑을 하세요.
탑이 라인전을 지고 있으면 탑을 봇으로 보내서 편히 파밍 시키고 2대1로 탑 타워 압박하면 됩니다.
올라가는 도중에 전령을 먹고 바로 밀어버릴 수 도 있습니다.
탑이 라인전을 이기고 있으면 ,
미드를 한번 보세요.
적 미드가 수성이 별로면 ( 라인클리어 능력 ) 미드 타워를 압박해주세요.
허나 적 미드가 수성최강이다 EX )
이런 경우에는 서포터만 탑으로 올려보내고 자신은 봇에서 라인을 프리징하며 파밍하면 됩니다.
2. 타워가 밀렸을 경우
라인전을 지고 타워가 밀렸을 경우에는
거꾸로 생각하면 됩니다.
적 봇듀오도 타워를 민뒤 미드로 가거나
적 탑과 라인 스왑을 할텐데
이때 우리 미드가 수성이 좋은데도 적 봇듀오가 미드로 갔을 경우에는
서포터만 미드로 올려보내서 라인클리어 능력을 더욱 늘려주어 타워가 밀리지 않도록 하시고
베인은 봇에서 라인 쭉 당겨서 프리징하고 파밍하면 됩니다.
그러나 우리미드가 수성이 안되는데 적 봇듀오가 미드를 압박할 경우에는
미드를 서폿과 같이 올라가줘야 합니다.
서폿만으로는 라인클리어가 부족하기 때문에 베인이 함께 도와줘야 하며
미드 1차타워 밀리는건 시야장악면에서 정말 최악이에요.
적 봇듀오가 탑으로 갔을 경우에는
우리 탑을 바텀으로 보내고 탑가서 2대2구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시에스 떨어지지 않게 라인 계속 봇에서 받아먹어주시고 더티파밍도 조금씩 해주세요.
물론 한타일어나면 바로바로 합류해주셔야 하며
템을 탄력있게 뽑는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베인의 시간입니다. 한타에서 포커싱 잘해주면서 적들을 사르르르 녹여나가세요.
포지셔닝 잘하는건 기본입니다. 라고 써놨었는데 지적해주신분이 있어서 포지셔닝 부분도
적어두겠습니다.
일단 적 조합을 봐야 합니다.
한타 시작전
적에 같은 이니쉬기가 안닫는 거리에서 계세요. 거리까지 계산해서요.
저런 원거리 이니쉬기가 없다면 효과 이용하여 한대씩 툭툭 쳐줄 수 있으면 쳐주셔도 됩니다.
한타 시작후
한타가 시작됬다면 적팀들은 베인을 물러 올 것입니다.
그때 궁 은신 1초를 전부 채우세요.
평타를 안치면 은신이 1초가 유지됩니다. 롤은 한타때 1초가 게임을 가를 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아이들이 날 물러왔을때 은신 시간 풀로채워서 숨어있으면
어리둥절하다가 우리팀한테 점사당해 죽는경우가 허다합니다.
괜히 은신시간동안 딜로스 생긴다고 은신풀고 평타치다가 죽는것보단 살아서
딜 계속 넣는게 이득입니다.
( 죽으면 딜로스고 뭐고 그냥 끝이거든요 특히 후반한타에서는 )
생존의 위협에서 벗어났으면
베인의 앞라인 커트 능력과 은신 능력을 이용하여
앞쪽에서 앞라인부터 차근차근 녹여주시다가
적 뒷라인 딜러들 물각이 보이면
옆쪽 라인을 타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앞구르기는 이런 포지션 잡힌 한타에서는 정말 위험합니다.
앞구르기하다가 CC맞고 점사당해서 잘리기 일수이기 때문에
대각선쪽으로 옆구르기를 하면서 적 스킬을 피해주면서 들어가는겁니다.
딜러를 잘랐다면 그 한타는 마무리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 공략으로 하여금 많은 베인 유저분들이 베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시고
캐리하여 베인캐리 소리를 들어보시고 행복해하신다면
전 더할나위 없이 행복할 것 같습니다.
이만 전 물러가겠습니다.
건승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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